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창즈의 역사와 풍습에 관한 600자 에세이

창즈의 역사와 풍습에 관한 600자 에세이

창즈의 설풍속 구성

춘절의 유래에 관한 전설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는 사람들 사이에 널리 유포되는데, 그 중 만년의 이야기는 가장 인기 많은. 나는 그것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 이 이야기를 선택했습니다. 이 이야기의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래 전, 아름다운 산과 푸른 물이 있는 정양산 기슭에 작은 마을이 있었습니다. 마을 머리 산비탈에는 완냔이라는 청년이 살고 있는 작은 돌집이 있다. 그는 가난한 집 출신으로 장작을 패고 약을 캐는 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당시 계절은 매우 혼란스러워서 농부들이 농사를 짓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Wannian은 계절을 정확하게 설정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교활한 청년입니다. 어느 날 Wan Nian은 장작을 하러 산에 올라가 나무 그늘에 앉아 쉬었습니다. 나무 그림자의 움직임에 영감을 받아 해시계를 만들어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고 하루의 길이를 계산했습니다. 그러나 하늘은 흐리고 안개가 끼고 비가 내려 측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단지 해시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또 다른 시간 계측 장치를 만들고 싶었을 뿐입니다. 그날 그는 약을 캐러 산에 올라 물을 마시러 왔다. 낭떠러지에서 율동적으로 똑딱거리는 샘물이 눈길을 끌었다. 그는 황홀한 마음으로 샘물을 바라보았습니다. 잠시 고민한 끝에 집에 돌아와 그림을 그려보고 시험해보고 드디어 5단 물걸레를 만들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태양 그림자를 측량하고 물이 새는지 찾아보며 부지런히 일했다. 천천히, 그는 매 360일마다 하루의 길이가 처음부터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낮이 가장 짧은 날은 동지이다. 당시 황제의 이름은 조이(朱儀)였는데, 계절의 불규칙성이 심하여 모든 관료들을 불러 불규칙한 계절의 규정으로 인한 어려움을 논의하였다. 아행(A Heng)이라는 계절관은 일월의 법칙을 모르기 때문에 사람들이 부주의하고 신들을 불쾌하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직 무릎을 꿇고 정성을 다해 제사를 드려야 하나님께서 용서하실 수 있습니다. 이조상은 금식하고 목욕을 하였으며, 수백명의 관리들을 이끌고 천단에 가서 제사를 드리고, 전국에 소문을 퍼뜨려 천단을 세우게 하였다. 그러나 제물은 오고 갔지만 아무런 성과가 없었고, 계절은 여전히 ​​혼란스러웠고, 도처에서 사람들이 제단을 쌓기 위해 봉사하고 시주해야 했는데, 그것은 실제로 콥티스와 섞인 담즙이 되어 고통을 가중시켰다. Wannian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어서 해시계와 물시계를 가져와 황제를 만났습니다. Wannian은 황제를 만나 동지와 태양과 달의 순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주이는 기뻐서 즉시 천단 앞에 일월정, 해시계 대, 누수항을 짓는 대규모 건축 공사를 지시했습니다. 12명의 소년이 만년 동안 봉사하도록 배정되었습니다. 만년 동안 여섯 명의 소년은 해시계를 지키고 여섯 명의 소년은 물걸레를 지키도록 요청받았으며, 주의 깊게 기록하고 시간에 맞춰 보고했습니다. 어느 날 Zu Yi는 A Heng에게 Riyue Pavilion에 가서 달력 작성 상황에 대해 물어보라고 요청했습니다. Wan Nian은 필기체 달력을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풀과 나무가 시들면 4시가 있고, 1년은 12개의 원이 있다." 아행은 이 말을 듣고 옳다고 느꼈지만 마음은 불안했다. 그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만일 만년이 계절을 정확하게 정하고 황제가 기뻐하며 만년을 다시 사용했다면 누가 내 아행의 말을 들었겠는가? 아행은 생각하고 생각하며 완니안을 없애고 싶었습니다. 어느 날 아행은 촬영에 능숙한 예리한 손님을 알게 되자 사람을 보내 그를 집으로 초대해 연회를 열고 이유를 설명하고 큰 예의를 약속했다. 암살자는 그날 밤 암살을 수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암살자는 술취한 틈을 타 아행을 떠나 일월정을 향해 달려갔다. 뜻밖에도 천단 주변에는 일월각을 지키는 보초들이 있었고, 자객은 가까이 다가갈 수 없어 일월각에서 별을 바라보고 있는 만년에게 활을 뽑아 화살을 쏘았습니다. 의외로 암살자는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눈이 어지러워졌습니다. 화살은 Wan Nian의 팔에만 맞았습니다. Wannian은 끙끙거리는 소리를 내며 땅에 쓰러졌고, 소년들은 모두 도둑을 잡으라고 소리쳤습니다. 호위병들은 그 비명을 듣고 자객을 붙잡아 황제에게 데려가려고 동원되었습니다. Zu Yi는 진실을 묻고 A Heng을 감옥에 가두라는 명령을 보냈고 즉시 궁전을 떠나 Wannian Sun and Moon Pavilion을 방문했습니다. Wan Nian은 매우 감동했습니다. 그는 Shen Xing을 가리키며 "Shen Xing이 Canbaixing을 따라 잡았고 별이 회복되었습니다. 밤이 지나면 한 해가 끝나고 봄이 다시 시작되기를 바랍니다. 황제가 명절을 정할 것입니다." 주예는 "봄은 연초이므로 춘절이라 부르자. 아이칭은 입각하여 3년 동안 나오지 못했다. 보름달을 기준으로 한 음력입니다. 이제 아이칭이 반역자의 음모를 꾸민 것입니다. 저를 따라와서 몸조리하십시오." 별로 정확하지 않습니다. 연말에는 아직 시간이 조금 있습니다. 연말에 사용하지 않으면 해와 달이 날아갈 것입니다. 모든 생명체의 기대에 부응하고 황제의 총애를 받는 일월각이 세심히 계산하여 달력을 정확하게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천 년 동안 풀과 밀싹의 성장과 쇠퇴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세심하게 계산하여 연말에 쌓인 일수와 월수를 적셨다. 그해 5월 조이는 천단에 가서 신들에게 제사를 지낸 뒤 일월정에 올라가 5월에 싱싱한 복숭아를 만니안에게 바쳤습니다. Wannian은 음력을 제시했습니다. Zu Yi는 밤낮으로 일하는 Wannian을 바라보고 그의 눈썹과 수염이 하얗게 변했습니다.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아 음력을 Wannian 달력으로 명명하고 Wannian을 해, 달, 장수 별이라고 명명했습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설날을 설날이라 부르며, 새해의 장수를 상징하고 만년의 큰 공덕을 기념하기 위해 집에 장수별 그림을 걸어 두기도 했습니다. 민속 풍습 중 하나는 봄 축제 대련을 붙여 넣는 것입니다. 춘절을 맞이하는 일련의 활동에서 춘절 대련 게시는 빼놓을 수 없는 일이다. 이미 춘절을 며칠 앞둔 거리에는 춘절 대련을 파는 노점상들이 떠들썩하게 붐비고 있다. 노점상에 놓인 춘절 대련은 더욱 눈부시고 압도적이다. 각각의 춘절 대련에는 축복의 말이 적혀 있지만, 각각은 다르며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미풍이 장강 남쪽의 푸른 버드나무를 불고, 봄비는 봄을 재촉합니다." 어떤 봄 대련에서는 “물, 물, 산 산이 도처에 그려져 있고, 집집마다 해마다 풍작이 있다”고 말합니다. 단 두 문장으로 춘절 기간 동안 사람들의 마음 속에 품은 아름다운 염원이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나는 할아버지로부터 춘절 대련이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송나라 시인 왕안석은 『원리』에서 “폭죽 소리와 함께 한 해가 가고, 봄바람이 도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으며, 수천 가구가 늘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바꾸고 있다”고 썼다. " 이 시 허지우푸에 나오는 신복숭아는 춘절 대련의 원형이다.

춘연(春節) 역시 독특한 문학형식으로 오대십국시대부터 천년 이상 발전해 왔지만 전성기는 여전히 명청대에 머물렀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를 건국한 황제 주원장은 금릉에 도읍을 정한 후 1년이 되기 전에 금릉 등지에 다음과 같은 칙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춘절 대련이 문 앞에 걸려 있다." 새해 전날 그는 직접 시크릿 순찰에 나서 자신의 진심을 드러냈다. 한 번은 춘절 대련을 게시하지 않은 집을 발견한 후 물어보니 돼지 거세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신의 사업 내용을 대련에 어떻게 써야 할지 몰랐습니다. 주원장은 이 말을 듣고 잠시 생각한 뒤 거세된 돼지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승마황제는 춘절 대련의 사업을 홍보하고 발전시키는 데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