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율리시스의 캐릭터 프로필

율리시스의 캐릭터 프로필

레오폴드 블룸

블룸은 외모, 기질, 행동에서 영웅주의가 부족하고 겸손하고 무능하며 약간 다중인격을 갖고 있다. 평범한 광고 선전가인 아일랜드로 흩어진 유대인이다. 겉보기에는 약간 통통한 몸매와 다소 솔직한 얼굴을 지닌 중년 남성이다. 기질적으로 보면 그는 "아이들을 사랑하지만 영웅이 부족한" 캐릭터이다. 집에서는 집 밖에서는 아내, 딸, 개, 쥐 등을 돌보고, 길거리 아이들, 임신한 아이들도 돌본다. 힘든 노동을 하는 여성들, 시각 장애가 있는 젊은이들, 그리고 보살핌이 필요한 스티븐. 인류는 “역사상 가장 친절하고 온유하며 가장 사랑스러운 사람들이며, 암탉이 낳은 알을 손에 쥐고 잡을 수 있는 가장 친절한 사람들입니다.” 행위로 보면 먹고 마시고 성생활을 하며 칠정육욕에 ​​빠져 자위, 음행 등 저속한 습관을 갖고 있는 평범한 사람이다.

아내 몰리가 곳곳에서 연인들을 자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그녀를 막을 수는 없었다. 대신 아내가 연인과 데이트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주기 위해 핑계를 대며 집을 나섰다. 일반적으로 그는 성격이 낮고 겸손하며 말투가 부드러우며 심지어 말이 없는 사람이다. 그러나 그는 유대인이라는 이유로 주변 사람들 대부분에게 조롱과 배척을 받았습니다. 집을 떠나 19시간 가까이 방황하는 동안 그는 다이시 교장, 멀리건, 아일랜드 시민, 술집의 게으른 남자, 심지어 매음굴 주인과 다른 아일랜드 사람들로부터 차별과 모욕을 당했다. 의과대학생인 딕슨은 멀리건이 "여자 남자"를 "자웅동체"라고 묘사했고, 심지어 "시민"들로부터 "반음반양, 당나귀도 아니고 말도 아니다"라고 악의적으로 공격하기도 했다. 아무 소용이 없었고 침묵할 수밖에 없었던 동시에, 그들은 카와 콤프턴 등 영국군으로 대표되는 영국 식민지 주민들에게 탄압을 받았고, 두려움 속에 복종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낮은 사회적 지위로 인해 이중의 억압을 견디며 조심스럽고 겸손한 삶을 살아야 했다.

블룸의 이러한 행동은 얼핏 비겁해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유대 민족이 약하다는 것은 그들이 저항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영적으로 자신을 보호하는 것임을 의미한다. 블룸은 전멸에 가까운 고통을 겪은 유대인 후손으로서 유대인의 역사적 경험과 자신이 처한 상황을 매우 분명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타고난 불안감을 갖고 있다.

몰리 블룸

몰리(블룸의 아내)는 보헤미안 아마추어 가수입니다. 그녀는 지브롤터에서 육군 장교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Molly는 저속하고 섹시하며 활력이 넘치고 교육을 받지 못한 여성으로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는 데 전념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또한 남편의 자질을 존경합니다.

몰리는 마치 그녀의 정욕적이고 자급자족하는 에너지가 영국 식민주의자와 로마 카톨릭의 두 억압을 밀어내며 살아남고 이를 초월할 것임을 시사하는 것처럼 아일랜드의 희망을 상징합니다. 그녀는 아일랜드를 상징하는 노파, 의 늙은 우유배달부가 된다. 그녀는 또한 켈트족의 다산의 여신인 다누(Danu)가 되어 이전에 불임이었던 아일랜드의 여성 형태를 대체했습니다.

소설 속 몰리와 블룸의 재회는 아일랜드가 조만간 돌아올 가능성을 상징한다. 몰리는 정치적이지 않고 죽음과 도덕에 무관심하며 다른 사람의 감정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완전한 사람이 아닙니다. 몰리는 계시적인 변칙적 존재입니다. 몰리의 독백을 통해 우리는 그녀가 복잡하지만 세련되지 않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몰리는 상상 속에서 현실을 재현하며 조이스의 감정과 율리시스의 로맨스를 표현합니다.

스티븐 디델러스

젊은 시인 스티븐은 영적 공허함과 우울함을 지닌 젊은 교사이다. 생명이 없고 숨막히는 더블린에 살고 있는 스티븐도 위기에 처한 이 도시의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도덕적 마비의 그림자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는 모순적인 인물이다. 그는 외롭고 우울하지만 또한 자만심이 많고 감상적이며 정신적으로 약하지만 냉소적입니다. 그러나 스티븐의 성격과 의식의 반전은 예상치 못한 일이고 합리적인 일이다. 극심한 소외의 시대에 스티븐과 같은 젊은 지식인들은 정말 우울하고 가라앉을 수밖에 없습니다. "Ulysses"의 주제 중 하나는 식민 통치의 폐해를 폭로하고 아일랜드 민족 해방 정신을 고취하는 것입니다.

<율리시스>의 첫 번째 장에서 소설 속 주인공 스티븐의 첫 문장은 자신과 함께 살고 있는 멀리건에게 “하인즈는 이 탑에서 얼마나 오래 살 것인가?”라고 묻는다. 그가 계속 여기에 산다면 나는 떠날 것이다." 스티븐은 멀리건이 데려온 영국인 하인즈를 싫어했고 그가 빌린 망루에 사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곧 그는 자신을 “종, 종을 섬기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는데, 그들의 종교적 관념에 따르면 영국인은 하나님의 종이었고, 스티븐을 포함하여 영국인에게 노예가 된 아일랜드인도 종의 종이었기 때문입니다. 늙은 우유 배달원이 망루에 왔을 때 스티븐은 즉시 "정복자를 섬기는 달리는 노파"라고 생각했습니다. 불쌍한 노파는 신화 속 아일랜드의 이미지이고 "그의 정복자"는 영국인이 대표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사람들. 스티븐은 현장에 등장하자마자 흐르는 의식 속에서 대영제국이 아일랜드를 노예화하고 있다고 끊임없이 비난했다.

하인스가 스티븐에게 자신의 발언을 수집할 계획이라고 말했을 때 스티븐이 생각한 것은 “그들은 씻고 씻고 닦고 닦고, 양심의 가책과 죄책감이 있다. 그러나 여기에는 아직 약간의 피가 남아 있다. "여기서 스티븐은 셰익스피어의 비극 '맥베스'에서 맥베스 부인이 남편에게 살인을 저지르도록 부추기고 대영제국의 피비린내 나는 아일랜드 통치를 폭로하기 위해 항상 손에 피가 묻어 있다는 환각을 느끼는 장면을 사용했습니다.

스티븐은 하인즈가 "밝은 에메랄드가 박힌 매끄러운 은색 상자를 꺼내는 것"을 보았습니다. 에메랄드는 아일랜드를 상징하며, 마치 헨리 8세가 16세기 영국 왕실 문장에 아일랜드 하프 문양을 통합한 것과 같았습니다. 아일랜드를 통치했기 때문에 스티븐은 "불행"했습니다. 이때 하인즈는 다시 스티븐에게 "당신은 당신의 주인입니다"라고 말했고, 스티븐은 즉시 "나는 하인이자 두 주인, 영국인과 이탈리아인이다"라고 대답했다. 아일랜드의 로마 교회. 영국 식민지 개척자들이 아일랜드를 노예화했다고 비난하는 유사한 음모가 소설의 첫 번째 장을 채웁니다.

민족의 저항과 애국심을 이야기하는 주제들, 민족 문제를 둘러싼 논의와 투쟁, 그리고 침략과 억압을 받는 사람들의 숨 막히고 마비된 삶이 책 곳곳에 흩어져 있는 묘사가 명확하고 완전하다. 이 테마.

본문 12장에서 작가는 식민지 세력이 집회에서 혁명가들을 공개처형하는 장면을 아이러니를 통해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작품은 먼저 사형제도의 위대함을 극도로 과장되게 묘사한다. “성난 하늘이 수문을 열고 폭우를 쏟아냈다. 이때 운동장에는 모자를 쓰지 않은 채 최소 50만 명이 모였다. 폭우에 흠뻑 젖었고, 인기 거리 가수들도 함께 흥겨워했다. 주지사 부부도 전망대에 올랐고, 중국의 '하홍장'(리홍장)을 비롯해 '모든 외교단이 참석했다'. 소설은 혁명가가 처형되기 전 약혼자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감동적인 장면을 엄숙하면서도 유머러스하게 묘사하며, "이 비극적 장면을 주도한 엄숙한 사령관"이 "은밀히 흘린 눈물을 닦게" 만들었다. “그는 한때 상당한 수의 인도 용병들을 대포 총구에 묶어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 폭파시켜버렸다.” 작가는 혁명가들의 영웅적 정신을 찬양하고 침략자들의 만행을 폭로했다. 역사에는 1916년 아일랜드 혁명형제단 봉기가 실패했고, 봉기 지도자 14명이 사형을 선고받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작품이 코믹하게 드러내는 것은 영국 식민통치의 잔혹성과 폭력성을 현실에서 보여준다.

공격성이 있으면 반격도 있다. 소설 17장에서 블룸은 딸의 10대 생활을 회상하면서 소녀 몰리가 생각났다. “그녀는 영국 관광객들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그들이 사진을 찍거나 초상화를 가져가는 것도 허락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자명합니다. 증오와 공격성입니다. 순진한 어린 소녀는 그녀가 살고 있는 환경의 영적 특성을 드러내는 뚜렷한 저항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국가는 동일한 증오를 공유하고 영국 침략자들에 반대합니다. 집단의식이 개인의 의식을 결정하고, 개인이 다시 집단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소설 11장에서 블룸은 창문에서 '영웅적인 영웅의 초상화'를 보았을 때 1803년 봉기 실패 후 죽기 전 아일랜드 국민 영웅 로버트 에밋에 대한 기억이 그의 마음 속에 떠올랐습니다. "나는 누구도 나를 위해 내 비문을 쓰지 않기를 바랍니다. 나의 조국이 열방 가운데서 자신의 지위를 얻을 때까지, 그때에만 누군가가 나를 위해 내 비문을 써 주기를 바랍니다. 내 말은 끝났습니다." 이 국민 영웅의 마지막 말은 국가의 흥망성쇠를 걱정하고 약해졌던 블룸에게 충격을 주었고, 조국을 위해 싸운 모든 사람들이 세계의 국가에서 지위를 얻을 수 있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소설 속 일부 단어는 민족해방이라는 주제와 전혀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작품은 이 주제를 은유, 암시, 기타 글쓰기 방식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예를 들어, 12장에서 Bloom은 Barney Kiernan의 호텔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었고 Alf Bergen은 며칠 전에 열렸던 군-민간 복싱 시합을 매우 흥미롭게 회상했습니다. 한쪽에는 영국 군인 퍼시 베넷(Percy Bennett)이 있고, 다른 쪽에는 더블린의 마일 케오(Myle Keogh)가 있습니다. 마일러는 상대의 배꼽만큼 키가 크지 않았지만 뛰어난 복싱 실력으로 퍼시를 "완전히" 이겼습니다. 소설은 이 복싱 경기를 "역사적인 사건"으로 열정적으로 묘사하기 위해 과장과 유머러스한 언어를 사용합니다. 결전'은 '무대 위의 생사를 건 싸움, 관객들은 극도로 흥분한다'는 말에는 국민적 자부심이 가득하다. 예를 들어 "아일랜드 전사는 베넷의 턱끝을 겨냥한 강한 일격으로 즉각 반응했다. 영국군은 일격을 피했지만 더블린의 왼쪽 팔꿈치가 그를 덮쳐 거꾸로 쓰러졌다. "마일즈가 승리한 뒤" 관객들은 이렇게 말했다. "여기 복싱 시합은 약한 아일랜드와 대영제국의 대결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복싱 시합을 즐겁게 회상하며 침략당한 것에 대한 분노와 영국군을 물리친 기쁨을 토로하면서 침략자들을 물리치려는 아일랜드 국민의 강한 열망을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조국이 위험에 처했을 때 전쟁터를 ​​질주하고 적을 죽이고 모욕에 저항하는 영웅적 행위에 대한 작품에는 긍정적 인 묘사가 없으며 싸우고 싸우는 영웅적인 정신이 묘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자신의 고유한 경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국의 한계를 뛰어넘는 객관적인 시각으로 약하고 모욕당하는 민족의 편에 서서 독창적인 예술적 형식을 구사하고 있으며, 특히 서민들의 일상생활을 통해 자연스러운 의식의 흐름은 아일랜드의 역사와 현 상황을 묘사하고, 식민통치의 폐단을 폭로하며, 민족해방의 정신을 고취한다.

'율리시스'의 두 번째 주제: 반유대주의에 대한 반박을 거울로 삼아 아일랜드의 정신적 마비와 유럽의 편협함을 비판한다.

본문에서는 하루 종일 블룸의 의식의 흐름 속에서 유대인 문제와 유대인의 운명에 대해 고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내용으로, 소설의 여러 장에 흩어져 있다. 예를 들어, 4장에서 블룸은 여러 신문을 보고 신문의 정보를 주의 깊게 읽고 유대인들의 방황하는 운명에 대해 생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 땅은 가장 오래된 국가, 최초의 A 국가를 낳았습니다. 가장 오래된 사람들, 전 세계를 떠돌고 있습니다.

7장에서 식자공들이 거꾸로 쓴 『패트릭 디냥』을 보면서 그는 이집트 탈출부터 세계를 떠돌며 재건의 이상까지 유대인의 역사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블루 블룸의 유대 문명에 대한 애착과 조국에 대한 관심은 마지막 장에서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사상은 블룸의 국가적 뿌리와 정체성을 반영한다. p>

반면 아일랜드인들의 반유대주의적 활동에 대한 조이스의 묘사는 주로 멀리건, 다이시, 그리고 선술집에 모인 사람들로 대표된다.

유대인들이 할례를 시행했기 때문에 멀리건은 신을 "포피 수집가"라고 불렀습니다. 유대인을 향한 일부 아일랜드 시민들의 태도는 멀리건의 태도와 거의 같습니다. 12장에 언급된 여성과 소년들은 모두 블룸에 대한 차별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이 시(Dai Xi) 교장은 유대교의 대표자입니다. 그는 유럽의 많은 문제를 유대인들에게 돌렸습니다. 나라의 활력을 더합니다. 유대인 사업가들은 이미 상황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옛 영국이 종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다이 시의 눈에는 유대인들이 벌을 받고 노숙자가 되는 것이 마땅했습니다. 스티븐이 그를 떠났을 때 그는 그를 쫓아다니며 아일랜드가 유대인을 박해하지 않은 유일한 나라라고 불리는 이유는 “아일랜드가 한 번도 그들을 박해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세요.”라고 말하는 유머는 우리에게 특히 악독해 보인다.

그래서 학자인 앤서니 줄리어스는 조이스가 블룸의 이미지를 통해 반유대주의에 대한 반대 의사를 표현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므로 문학뿐만 아니라 유대인들에게도 좋은 소식입니다. 이 소설은 미학적, 도덕적 승리이다.” 그리고 블룸은 세계 현대 문학사에서 유명한 유대인 모델이 되었다.

유럽에서 점점 뚜렷해지는 반유대주의 경향에 직면한 조이스는 깊이 생각했다. 그는 인종차별과 억압에 반대하는 인도주의적 사고를 표현함과 동시에 단순한 인종문제를 넘어 현실에 대한 보편적 비판의식을 반영하며 자신만의 정신적 초월성을 보여주었다.

유대인의 문제는 아니다. "Ulysses"의 절대적인 관심의 초점은 실제로 아일랜드의 영적 마비와 유럽 전역의 편협함입니다. 특히 아일랜드인의 단점을 반영하는 거울입니다. 조이스는 유대인처럼 억압받는 편협한 민족주의와 지역주의를 용납할 수 없다. 그러므로 조이스의 유대인 의식은 현실적 비판 정신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도덕적 부담을 짊어지고 조국에 냉정하게 맞서며 유배와 망명을 이용했던 위대한 정신적 반역자이다.

아일랜드 사회의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사고와 편협한 사고방식이 조이스가 어린 시절 엄격한 교회 교육을 받고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가치관을 수용하도록 강요받았다는 생각이 조이스의 작품에 영감을 주었다. 반항: "교회는 양들의 고통을 덜어주는 데 영적이고 물질적인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경외심과 비굴한 태도를 조장하는 것 외에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의 손가락은 교회의 위선을 지적함과 동시에 이른바 아일랜드의 문화부흥과 국가부흥을 날카롭게 조롱하였습니다. 소위 문화부흥주의자들은 아일랜드 과거 문화의 영광에 너무 집착하여 그리고 아일랜드 민족주의자들은 일방적이고 편협합니다. "이러한 민족주의는 억압자들만큼 전체주의적이고 용납할 수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들이 사람들을 해방시키도록 놔두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그는 이렇게 좁은 공간에 갇혀 있기가 싫어 이 마비 상태에서 벗어나고 싶었습니다. 조국의 '정신적 마비'를 깨우고 정신적 해방을 얻기 위해 그는 유배를 선택했습니다. 그는 원하지 않았습니다. 고향이든, 조국이든, 교회이든 더 이상 믿지 않는 조이스의 반항 정신을 표현한 것이다. 그의 작품은 모두 아일랜드(주로 더블린)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 이는 유럽 전체를 암시하려는 의도이다. 그는 “나는 더블린을 배경으로 선택했다. 마비. "아일랜드는 예술가의 자유와 성실성을 위협하고, 예술가의 독립성을 박탈하며, 지역주의적 편견을 키우는 부정적인 개념입니다." 이를 깊이 인식한 조이스는 "입센과 같은 두려움 없는 현실주의를 통해 유럽 도시 중산층 사회의 가면을 벗겨 그들의 영적 환상과 황폐함을 폭로하는" 자신만의 탈출구를 찾고자 한다. /p>

그는 자유를 수호하기 위해 망명을 선택했고, 예술을 무기로 현실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을 퍼부었다. 이렇듯 조이스의 유대적 의식, 편협한 지역주의와 인종차별에 대한 경계와 반박, 예술에 대한 그의 고집은. 사실은 모두 그의 정신적 반항과 현실적 비판의식을 반영하고 있으며, 캐릭터 묘사

1. 조이스는 역사상 전형적인 '반영웅' 이미지를 독특하게 형상화했다. 소위 '안티 히어로'는 전통문학에서 '비영웅', 즉 영웅적 정신과 숭고한 정신, 비범한 능력을 지닌 모든 인물과 정반대되는 인물을 가리킨다. 실패할 수밖에 없는 사람이다.

"놀라운 점은 '율리시스' 속 조이스의 인물관이 큰 변화를 겪었다는 점이다.

조이스는 문학 작품 '율리시스'를 구상했다. 대작 당시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했고, 서구세계는 유례없는 비관적 분위기로 가득 차 있던 이때, 조이스는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과 일상의 사소한 일들로부터 창의적인 소재를 찾으려고 현대 사회의 모든 생명체에게 관심을 돌렸다. 이는 소외시대에 전통문학에서 영웅적 인물을 포기했음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소설에 '반영웅' 인물을 포함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2. 조이스는 소설 속 주인공을 호머의 서사시 속 인물과 교묘하게 조화시켜 강렬한 대조 효과와 광범위한 상징적 의미를 만들어냈습니다. 신화와 현실의 결합과 유기적 통일성. 그는 호머의 서사시 『오디세이』에 등장하는 영웅 율리시스를 소설의 제목으로 사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블린의 주인공들의 하루 활동과도 일치한다.

작가는 호메로스의 서사시에 담긴 지혜와 용기에 의지해 방황하다가 유배된 이타카 섬의 지도자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트로이 전쟁을 겪으며 많은 어려움을 겪고 마침내 고향으로 돌아와 아내 페넬로페와 재회하면서 20세기 초 서구 사회의 현실을 풍자하는 율리시스(즉, 소설의 주인공 블룸)는 천박하고 비겁하다. 무능한 평범한 사람, 현대의 텔레목스(소설 속 스티븐)는 외롭고 퇴폐적이며 감상적인 젊은 교사일 뿐이고, 20세기의 파이 네로 파이(블룸의 아내 몰리)는 방탕한 창녀일 뿐이다. 그러나 Mulligan, Principal Disser, barmaid 및 "Ulysses"의 "시민"과 Gertie 및 기타 많은 캐릭터도 "The Odyssey"에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Joyce의 캐릭터 디자인은 역사와 오늘날, 신화와 현실, 영웅을 대조합니다.

3. 조이스는 정신을 강조하고 물질을 무시하는 모더니즘적 창조 개념을 따랐으며, 내부의 미시적 세계를 반영했다. 캐릭터 묘사 기술에 혁명을 일으킨 캐릭터의 세계. 조이스는 언어의 표현 기능을 성공적으로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심리적 특성에 부합하고 그들의 사고에 적합한 의식의 흐름 스타일을 개발했습니다. 조이스의 글에서는 등장인물의 순간적인 의식 활동과 그것이 말로 표현되기 전의 막연하고 혼란스러운 생각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p>

독자가 보는 것은 캐릭터의 가장 원시적이고 가장 낮은 정도의 모호함과 동시에 캐릭터의 가장 완벽하고 가장 높은 이성적 사고가 흐르는 직선의 형태의식 활동이며, 발산되는 것입니다. 블록 의식 구조. 뿐만 아니라 조이스는 서로 다른 성격과 문화적 소양을 지닌 인물들의 의식의 흐름을 서로 다른 스타일로 표현함으로써 형식과 내용의 통일성을 이룬다. 조이스가 등장인물의 지각적 삶을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내부에서 외부로, 미시에서 거시로 창의적인 기법을 채택했다는 점은 영국 소설사의 위대한 선구적인 작품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율리시스"의 성공 비결은 이 창의적인 기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등장인물의 혼란스러운 심리 세계를 독자들 앞에 보여주고, 등장인물의 의식 속으로 직접 들어가 시대의 맥박을 파악하게 한 데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 물질보다 정신을 강조하고, 성찰을 강조하고, 외적인 묘사를 과소평가하는 조이스의 창작기법은 그의 모더니즘적 인물관을 고스란히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20세기 영국소설의 인물묘사예술에 새로운 길을 열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율리시스의 세 주인공 중 블룸의 이미지는 작가의 모더니스트적인 캐릭터관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 조이스가 현대 서구 사회에서 '호머적 대응'의 원리를 채택하여 블룸을 율리시스로 묘사한 이유는, 그의 견해로는 이러한 인물 대응이 예리한 대비 효과와 폭넓은 상징을 만들어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오하게도 모더니스트 작가들이 캐릭터를 창작할 때 옹호하는 가치관을 반영합니다.

조이스는 호머의 율리시스가 “문학에서 유일하게 완전한 인물”일 뿐만 아니라 “유럽 최초의 신사”라는 점을 친구들에게 분명히 밝힌 적이 있습니다. 조이스의 꽃은 서구의 소외시대 모든 생명체의 전형이다. 블룸은 남편과 아버지의 이중 역할을 조심스럽게 맡아 광고 대행사로 일하는 40세 유대인이다. 그는 온화하고, 절제되고, 사려 깊고, 관대하고, 유머러스한 성격을 지닌 아주 평범한 더블린 사람이다. 조이스는 친구들과 블룸에 대해 이야기할 때 "사방에서 관찰했기 때문에 조각상으로는 포괄적인 사람이다. 하지만 그 역시 완전한 사람, 좋은 사람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블룸은 모더니스트 작가의 성격관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독자들은 조이스 소설 속 주인공이 호머 서사시의 주인공과 매우 다를 뿐 아니라 유명한 빅토리아 시대 시인 테니슨이 칭송한 '율리시스'와도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주인공 블룸은 20세기 초 서구세계의 비관적 의식의 전형이다.

유대인으로서 그는 늘 강한 소외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아일랜드 사무직 중산층과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은 그에게 수치심을 느끼게 했고 소속감과 안정감이 부족했습니다. 그의 아내 몰리는 문란한 여자였고 많은 사람들과 바람을 피웠기 때문에 그는 수치심을 느꼈다. 그의 아버지의 자살과 아들의 조기 사망은 그를 극도로 우울하고 슬프게 만들었습니다. 블룸의 정신적 고뇌는 대부분 개인적인 문제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아일랜드의 부패와 도덕적 마비라는 사회적 배경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비관적이고 우울하며 불행한 블룸은 의심할 여지 없이 20세기 초 서구 세계의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이다. 일부 서구 평론가들은 조이스가 아일랜드 사회의 상류층과 하류층의 생활 방식과 정신세계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다고 비판하지만, 중산층을 주체로 선택한 것은 그의 소설 등장인물의 전형성과 대표성을 반영한다. 조이스의 글에서 블룸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하루 종일 방황하는 모습은 언급할 가치가 없으며, 그의 심하게 소외된 '자아'는 작가와 독자들의 관심의 초점이다. 인간 본성이 심하게 억압되고 사람들 사이에 극복할 수 없는 영적 장벽이 있는 환경에서 조이스가 독자들에게 보여주는 것은 블룸의 마음을 항상 괴롭히는 소외감과 지속적인 비관주의입니다. 장편소설의 첫 번째 주인공인 블룸의 이미지는 영국 전통소설에서 유례가 없는 모습이다. 그는 복잡하고 흥미로운 인물이자 자기모순적인 인물이다. 그는 고상하면서도 평범하고, 친절하면서도 비열하며, 공손하면서도 순종적입니다.

'율리시스'의 또 다른 주인공 스티븐은 소외시대 젊은 지식인의 화신이다.

스티븐의 비관주의, 실망, 불만족은 그의 세대 아일랜드 젊은이들을 어느 정도 대표한다. 그의 개인적인 위기는 동료 의과대학생 모리건과의 논쟁이나 그의 어머니가 종교적 신념을 거부했기 때문에 슬프게 죽었을 수도 있다는 죄책감과 후회를 훨씬 뛰어 넘습니다.

사실 스티븐의 위기의식은 매우 복잡한 역사적, 사회적 뿌리를 갖고 있다. 영국을 방문한 영국인 친구 헤인즈가 소설 서두에서 스티븐과 대화할 때 말했듯이, “역사는 책임을 져야 하는 것 같다”고 우울한 스티븐은 전통이 자신을 해방시키는 긍정적인 힘이 아니라 자유와 자유를 제한하는 힘이라고 믿는다. 심지어 인류를 파괴하는 힘도 있습니다. '역사는 흔히 듣는 이야기와 같다'는 말이 계속 반복되고, 그는 이 끝없는 순환 속에 무기력하게 휘말리게 된다. 분명히 스티븐은 자신의 개인적인 딜레마와 위기를 깨달았기 때문에 마음속으로 외칠 수밖에 없었습니다. "역사는 악몽이고 나는 그것에서 깨어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이스가 그 이야기를 폭로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스티븐의 성격을 통해 항상 젊은 지식인들을 괴롭히는 심오한 영적 위기.

'율리시스'의 등장인물은 모더니즘의 특징을 구현하고 있다. 우선, '율리시스'의 주인공은 스토리라인의 원동력이 아니라 작가가 작품의 예술적 형식을 규제하는 효과적인 도구라는 점이다. 소설. 소설 속 인물의 전통적인 역할과 기능을 단호히 경시하고, 스토리라인에서 이들을 제거하고, 소설 예술에 대한 거시적 통제 효과를 충분히 강조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물 묘사 기술에 있어서 Joyce의 대담한 혁신입니다. 대부분의 서구 평론가들은 『율리시스』의 등장인물과 호메로스 서사시 등장인물의 일치성에 대해 찬사를 보내고 있으며, 이 일치성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율리시스』를 효과적으로 해석하기 위한 중요한 전제조건이라고 믿고 있지만, 그들은 서로 다른 점이 있다. Joyce의 창의적인 의도와 캐릭터의 예술적 역할에 대한 의견.

'율리시스' 속 인물들은 그들이 맡은 역할과 수행하는 기능 모두에서 질적 변화를 반영한다. 분명히 이것은 플롯의 동인에서 예술의 규제자로의 주요 변화입니다. 『율리시스』에서 『호머 서신』을 바탕으로 한 등장인물들은 소설의 탄탄한 예술적 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겉보기에 혼란스러운 표면 구조와 모든 것을 포괄하는 내용을 갖춘 이 긴 걸작을 일정한 명성을 얻게 한다.

'율리시스'에서 주인공의 정신세계는 현실감뿐만 아니라 레이어링감과 입체감이 강해 다양하고 복잡하며 변화무쌍한 삼면체의 특징을 보여준다. 차원의 세계. 캐릭터의 의식 궤적은 어렴풋이 알 수 있지만 흐릿하고 방황한다. 다양한 생각, 생각, 인상, 감정, 기억, 전망이 서로 관통하고, 서로 다른 의식 수준이 서로 섞인다. 그것들은 흩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완전히 독립적이지 않은 사고 단위를 나타내며, 끊임없이 번쩍이고 굴절되어 복잡하고 생생하며 흥미로운 3차원 세계를 형성하는 혼돈의 "원자" 또는 "구멍"과 같습니다. Joyce의 기묘한 작품이 영국 소설에 새로운 캐릭터 모델, 즉 3차원 캐릭터를 추가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분명히 이 입체적 인물은 현대 의식의 축소판으로서 전통적인 소설 인물과 질적으로 다를 뿐만 아니라 현대 영국 소설 인물 갤러리의 예술적 보물이 되었습니다.

글쓰기 능력

내면의 독백: <율리시스>의 놀라운 창작기법 중 가장 많이 활용되고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내면의 독백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내면의 독백은 한 사람이 혼자서 말하는 조용한 심리적 언어, 또는 단어의 형태로 표현되는 조용한 의식의 흐름입니다.

보통 조이스는 인물의 의식적 활동을 표현하기 위해 직접적인 내면의 독백을 사용하는데, 즉 인물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1인칭 형태로 직접적으로 드러내게 하는 것이다. 독자가 보는 것은 등장인물의 본래 의식 활동이다.

직접적인 내면의 독백으로 표현되는 이러한 의식은 설명이 필요 없고 작가에 의해 통제되거나 지배되지도 않으며 지극히 자연스럽고 솔직해 보이며, 그야말로 사고의 본질에 매우 가깝다. 『율리시스』의 내면의 독백은 온갖 기이하고 복잡한 인상, 감정, 기억, 욕망이 하나로 뒤섞여 흔적도 없이 오고 가는 주관적인 삶을 형성하며, 변덕스럽고 찰나의 흐름을 준다. 독자들은 직접성과 현실감을 느끼게 됩니다.

'율리시스'에서는 인물의 내면 독백이 매끄럽게 흘러갈 뿐만 아니라 작가의 3인칭 서사와 매우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경우가 많다. 일관되게, 둘 사이에는 어떤 본질적인 연결이 있습니다.

작가는 전환이나 연결 시 교묘하게 인물과 시제를 적절하게 조정할 뿐, 대체로 눈에 띄는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경우가 많다. 다음은 그 대표적인 예이다:

"블룸 씨는 엄숙하게 고개를 끄덕이며 상대방의 빠르고 충혈된 눈을 응시했다(A). 신비한 눈, 신비롭고 날카로운 눈(B). (C) 우리는 그와 다시 함께합니다. (D) 그가 다른 말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그가 그의 사람을 만났을 때의 독백입니다. 친구의 장례식에 참석한 후 알게 된 코난씨. 문장 A는 작가의 서사이며, 그 관점은 블룸의 내면의 독백과 일정한 내부적 연관성을 갖고 있다. 사용된 레지스터는 기본적으로 블룸의 문화적 성취와 성격 특성과 일치한다. 문장의 "agile"이라는 단어는 문장 B의 "sharp"라는 단어와 논리적으로 연결됩니다. B 문장의 시작은 그의 내면의 독백이고, 그 의미는 A 문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충혈된 눈'부터 '의문의 눈'까지 두 사람의 연결고리는 자연스럽고 꾸준하며 매끄럽다. 문장 C의 인칭대명사 '나'는 문장 A의 3인칭이 1인칭으로 ​​변했음을 나타내며, 이로써 독자에게 내러티브에서 내면의 독백으로의 전환을 형식적으로 알린다. 조이스의 서사 스타일은 의식 표현에 있어서 생생한 효과를 얻을 뿐만 아니라, 인물 내면의 독백을 조절하는 작가의 뛰어난 능력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또한 조이스는 다양한 캐릭터의 내면의 독백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언어 형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의 생각에는 등장인물의 성격, 성별, 연령, 학력이 다르기 때문에 내면의 독백 형태도 매우 다를 수밖에 없다고 본다. 그는 내면의 독백의 표현적 기능을 크게 강조하며, 그 속에서 표현되는 '자기'를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율리시스』에서는 각 캐릭터의 내면의 독백이 극도로 독특한 개성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캐릭터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중요한 보조적 역할을 한다. 이 소설의 내면 독백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구조화된 내면 독백이고, 다른 하나는 자유로운 내면 독백이다. 일반적으로 일관된 내부 독백은 합리적인 요소에 중점을 두고 어느 정도의 논리성과 일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율리시스』는 주로 인물들의 사고, 상상, 추측 등 상대적으로 명확한 의식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작품의 흐름 역시 일정한 순서와 구조를 반영한다. 이에 반해 자유로운 내면의 독백은 비합리적인 요소에 초점을 맞추고, 논리적이지도 일관성도 없으며 명백히 자의적이다.

'율리시스'는 대부분 등장인물의 모호한 인상과 흐릿한 의식을 담고 있다. 소설 속 세 인물 중 스티븐은 주로 구조화된 내면의 독백을 사용하고, 몰리는 완전히 자유로운 내면의 독백을 사용하고, 블룸의 내면의 독백은 이 둘을 결합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