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카와 신당카 학파의 발전.
당카와 신당카 학파의 발전.
자연과 역사적 원인으로 당카의 기원은 고증할 수 없다. 티베트 회화 예술은 일찍이 티베트 왕 송 짱 건포 (기원 7 세기) 이전에 티베트 각지에서 생겨났다. 대소사에 따르면 토번 짱 푸송자간포는 신이 서명한 후 자신의 코피를 발람의 초상화로 사용했는데, 이것이 전설의 첫 탕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탕카는 과주시 생불이 발람의 신상 뱃속에 숨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과학연구로서, 아마도 이 전설들은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회화 예술의 경우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카로는 토번 왕조까지 완벽했다. 당카는 종이, 실크, 옷감 등 재료의 시대로 제한되기 때문에 전설의 토번 시대에 존재했던 당카를 보기 어렵다. 하지만 포탈라궁, 대소사, 대소사 등 라사의 수많은 사원 벽화에서 당시 티베트족 회화 예술이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당카는 벽화의 확장으로 늦어도 7 세기 중엽 이전에 나타났다고 추측할 수 있다. 초기 당카음은 랑다마를 거쳐 부처를 멸망시켰고, 흔적이 없었다. 송원 시대의 소수의 작품을 제외하고 현존하는 대부분의 당카는 5 세 달라이 라마 로잔가초의 집단작품이다.
지금 볼 수 있는 더 이른 당카 작품은 그의 제자 게스가 서기 1 1 세기 유명 고승 아디협이 죽기 전의 작품이다. 네팔 화가가 그린 아디협 초상화' dbu-yon-ma' 의 당카는 그 조치 번역가의 의뢰를 받아 당카 뒷면에 80 편의 추도를 썼는데, 그 초번역가가 직접 쓴 것이다. 탕카는 열진사의 보물로 절에 보존되었다. 열진사와 카당파 창시자의 시계? 자바인 조안나 시대의 탕카는 불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당카는 네 팔 관음을 그렸고, 주위는 여덟 명의 수행원이다. 화풍이 네팔 화풍의 측정을 흡수한 것은 1 1- 13 세기 당카와 벽화의 유행 스타일이자 티베트족 예술이 널리 보급된 시기이다.
14 끝, 미라라는 사람? 돈주갈초의 화가는 낙잡면당에서 태어나 히카치의 바이도파로 갔다. 교사로 서, zasijeb 열심히 그림을 공부 하 고, 회화 예술 분야에서 상당한 업적을 만들었습니다, 그림과 조각 이론의 속편에 따르면, "ruyi 보물 처럼", "smantang" 학교를 설립, 미래 세대를 통과 했다. 그의 이론 전문 저서는 줄곧 후세 사람들에게 티베트족 회화 예술의 고전으로 여겨졌다.
기원 65438+5 세기에 공갈강더미 지역에서 진택진막이라는 화가가 탄생했다. 그는 청소년 시절부터 그림을 좋아해서 각종 동물과 식물을 독립적으로 묘사할 수 있었다. 성인이 된 후, 그는 굶주리고 목마르게 불상을 그리는 법을 배웠고, 스승은 도바에서 왔다. 화가 자시 제브의 지도 아래 독특한' 친택' 화파를 창설했다.
위의' 통면파' 와' 진택파' 는 원래 같은 유파에서 나온 것으로, 조형과 측량에서 모두 도바에서 스승으로 활동하고 있다. 자시제프의 화풍은 나중에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의 화파로 발전하여 주로' 한 획과 한 무' 와 염색과 피타고라스의 차이를 표현했다.
16 세기 야두 지역에서 태어난 남카차시 생불은 어려서부터 여러 회화 대가들을 스승으로 모시고 종교문화를 연구하고, 면당파의 회화 방법을 배워 유명한' 가적파' (sgar-bri) 를 창설했다. 추부사에서 그는 한화가 그린 실크 당카를 보고 15 세기 초 명성조 영락황제가 초청한 5 세 가마바와 베이징에서의 활동 18 일의 역사 장면을 보여' 갈치파' 화풍을 창조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17 세기, 10 세 가마바? Qu yingdoji 가 배운 것은 구파를 피하는 화풍이다. 그는 실크 18 나한당카를 블루본으로 대량의 당카 작품을 그리고 중국화에서 나무, 꽃, 건축의 화법을 흡수하여 가류파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카브리리' 를 발전시키고 창설했다.
5 세 달라이 라마 로잔가초까지 당카는 민간 화가가 절에 제공한 단편작품이었다. 이때부터 화원에 해당하는 기구를 설립했고, 당카의 창작은 전문화 창작 시기에 들어섰다. 유명한' 자유연못파' 화가는 로자? 단증강도, 수칭? 기영이는 체이스, 그 다룡? 백공과 곡영갑 초생불 등.
그 후 7 세 달라이 라마 게산의 가초시대에' 라일 백길회' 가 설립되었는데, 이것은 공식 화원이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당카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원내화가들은 모두 직함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화가는' dbu-chen' 이라고 불린다. 티베트 회화사의 마지막' 오진' 은 당카 회화의 대가인 자시차인이다.
18 세기 공각지역 우마에서 태어났습니다. 단진 평초가 8 살 때 의학을 배우기 시작했고, 색라사에서 거스학위를 받았다. 그의 탕카 자화상' 그시우상' 은 공각디 우마사에 소장되어 있다. 이것은 당시 티베트에 자화상을 그리는 풍습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19 세기 유명한 화가 철방? 루벤거스의 작품으로는 철합사 곽만자창의 18 나한, 2 승 6 엄의 당카, 비밀법, 바단자창의 악성, 미다웨이드의 당카, 비왕양진주의 당카가 있다. 그의 작품은 생동감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쥐 한 마리를 그려 고양이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두었다고 한다. 확실히, 고양이 하인이 그것을 보고 있다.
1940 년대, 자금 중 () 이 참가하러 왔습니까? 예위 가초는 티베트 지방정부 기록 보관소의 지시에 따라 예술학교를 개설하고, 30 여 명의 학자에게 각종 회화 기교를 전수하고, 많은 걸출한 화가를 양성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안도 강바였다. 그는 안도에서 태어나 라사 철합사에 와서 불교와 그림을 공부했다. 롭린카, 라사, 티베트의 많은 절에서 그의 우수한 당카 작품을 볼 수 있다.
유명한 화가 오금은 근대 선후하여 많은 벽화와 당카 작품을 창작하고 많은 제자를 양성했다. 그의 제자 중 한 명인 그로상품 조치는 10 세 판선의 의뢰를 받아 두 차례에 걸쳐 당카 다섯 장을 그렸다.
역사상 각기 다른 시기에 일부 화파가 형성되어 후세에 서로 다른 정도의 영향을 미쳤다. 있는 경우:
와르 강: 와르 강은 남목카자시 생불이 장화의 측정과 한화 (국화) 의 색감, 풍경을 결합한 회화 유파이다. 스크린이 크고, 용량이 크고, 얼굴이 정교하며, 웃음을 숨기는 것이 특징이다.
제이거비화파: 제이거비화파는 가마곡 양도걸이 장화를 바탕으로 카슈미르 화풍을 흡수하여 창립한 화파이다.
단려파: 학자의 집과 만당? 차카 등의 화풍은 루단 화파라고 불리며' 여신테스트 일품 보석' 등 미술 고전이 있다.
데이열파: 데이열파는 월혁파와 면당파 스타일이 어우러진 화파이다. 그 주요 특징은 인물의 조형, 표정, 내포를 중시하는 것이다. 이 유파가 비교적 유명한 화가는 단진 노부와 영바입니다. Sonanjie 바오, 스트레이트 필일 내 양보, 당라재왕 등.
히칸바: 히칸바 활불의 화풍과 이런 화풍을 유지하는 화파를 히칸바라고 합니다. 이 유파는 네팔 화풍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네팔화파라고도 불린다.
만살파: 만살파의 창시자는 티베트바입니까? 곡양갑초, 이 파의 특징은 선이 거칠고, 얼굴이 힘차고, 음영이 무겁고, 몸집이 약간 높고, 화가가 섬세하다는 것이다.
펑파 화파: 펑파 화파는 엄밀한 화풍, 섬세한 필법, 정교한 재료로 유명하다. 자단랑걸은 이 파의 10 대 화가이자 당대의 성과가 가장 높고 가장 명성이 높은 민간 예술가이다. 그의 그림은 국내외에서 모두 인기가 많다. 당카라는 민족 예술의 진귀한 보물을 발양하기 위해, 그는 연이어 열 명의 제자의 세심한 지도를 받아 화파의 순전승의 기초를 다졌다.
현대 탕카 예술의 발전은 더욱 완벽하고 규범적이다. 티베트 대학은 예술과를 설립하여 장화 전공을 개설했다. 강력한 교학팀이 티베트족 전통 회화 기법을 전승하고 동서양의 각종 그림의 정수를 흡수하여 끊임없이 혁신하여 국가를 위해 많은 신세대 예술 회화 인재를 양성하였다.
또한 1995 부터 청해성 황남티베트족자치주 동현 용오진에서 화가 라기스는 티베트족 전통 당카 회화 기법을 이용해 거대한 작품' 중국 티베트족 문화예술화대관' 을 정리했다. 이 거대한 두루마리 그림의 화가는 주로 청해 열공 예술가로, 참가자들은 티베트 간쑤 쓰촨 윈난 4 성 () 의 티베트, 토양, 몽골, 한예술가 300 여 명으로 4 년 동안 완성되었다. 1999 는' 기네스세계 최고' 로 등재됐다.
불교가 티베트 지역에서 유행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당카는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다. 탕카는 티베트족 인민 생활의 진귀한 보물로, 티베트족 문화 예술 성취의 대표로, 높은 예술적 가치와 소장가치를 가지고 있다.
다음으로, 우리는 친구에게 138-945653 이라는 약사 불당 카드 한 세트를 감상하라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