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전 1-8 상세 동작 설명.
태극전 1-8 상세 동작 설명.
동작 1: 질량 중심을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왼발을 들어 올리고 발꿈치가 먼저 지면을 떠납니다. 왼쪽으로 한 걸음, 발끝이 먼저 착지되고, 점점 발이 튼튼해지고, 중심이 발 가운데로 이동합니다. 두 발이 나란히 서서 어깨와 폭이 같다. 상체가 변하지 않는 모양.
동작 2: 온몸을 풀고 무릎을 약간 구부려 팔을 자연스럽게 앞으로 들어 올리고 손바닥을 아래로 내립니다. 키는 어깨와 높이가 같고 어깨는 넓다.
동작 3: 어깨와 팔꿈치가 가라앉고, 팔은 엉덩이 옆으로 늘어지고, 손바닥은 벌린 뒤 손목에 앉아 무릎 아래에 쭈그리고 앉는다.
요점: 동작이 일관되고 호흡이 자연스럽다. 쪼그리고 앉을 때 상체는 똑바로 서 있고, 무릎은 발끝에 있지 않고, 엉덩이는 뒤로 가지 않고, 꼬리는 똑바로 서 있다.
제 2 식 트레일러
(1) 왼손잡이 스타일
동작 1: 무게 중심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오른쪽으로 허리를 돌려 오른발 끝을 바깥쪽으로 (남서쪽) 흔들고, 오른팔을 약간 들어 올리고, 허리를 돌리고,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늘어뜨린다.
동작 2: 질량 중심을 오른쪽 다리로 천천히 옮기고 왼발을 오른쪽 발목 안쪽으로 들어 올리며 왼팔을 허리와 함께 오른쪽으로 복부 앞쪽으로 되돌려 줍니다. 왼손과 오른손은 구형이고 손바닥은 상대적이다.
동작 3: 오른쪽 다리는 단단히 앉고, 왼발은 가볍게 앞으로 (남쪽) 앞으로 (두 발이 한 줄에 있지 않도록 주의하라), 발꿈치가 먼저 착지한다. 오른쪽 다리는 발을 딛고, 무게 중심은 발이 튼튼할 때까지 왼발로 이동하며, 왼쪽 활걸음을 형성한다. 왼쪽 팔뚝은 몸을 따라 남쪽으로 밀려나고, 높이는 어깨와 높이가 같고, 손바닥은 안쪽으로 들어간다. 오른손 아래는 오른쪽 엉덩이 앞 바깥쪽까지 내려갑니다. 높이는 엉덩이와 평평합니다. 손바닥은 아래입니다. 두 손바닥은 잡아당기는 뜻이 있다. 앞을 보다.
키 점:
1, 활보, 두 발이 한 선에 있을 수 없습니다.
2. 왼쪽으로 스퍼트할 때 왼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 아래를 결합하고 왼손과 오른발을 앞뒤로 결합합니다.
3. 몸을 좌우로 회전시킬 때 허리를 축으로 하여 상체를 똑바로 세우세요.
4. 허실 전환은 느리고, 균일해야 하며, 가볍고 민첩해야 한다.
5, 모든 활 단계, 무릎은 발가락 방향과 일치해야합니다; 활 다리의 무릎은 발가락을 초과 할 수 없습니다. 발바닥은 모두 땅에 착지해야지, 다리를 곧게 펴서는 안 된다.
(2) 오른손잡이인 스타일
동작 1: 질량 중심을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왼쪽 발가락 버클 (남서쪽) 이 움직이고, 몸은 약간 오른쪽으로 돌린 다음, 질량 중심은 점차 왼발로 이동하고, 오른발은 왼쪽 발목 안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동시에 두 팔은 허리와 함께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왼손은 아래로 뒤집히고 오른쪽 손바닥은 왼쪽으로 구부려 복부 앞쪽으로, 두 손바닥은 마주보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팔명언)
동작 2: 왼쪽 다리는 안정되고, 오른쪽 발은 가볍게 앞으로 (서) 앞으로, 발꿈치가 먼저 착지하고, 왼쪽 다리는 발로 차고, 무게 중심은 점차 오른쪽 다리로 옮겨져 발이 튼튼해질 때까지 오른쪽 활걸음을 형성한다. 동시에 오른쪽 팔뚝은 몸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앞으로 (서쪽) 밀며, 높이는 어깨와 높이가 같고 팔꿈치는 손바닥보다 약간 낮다. 왼쪽 손바닥도 오른팔을 따라 내동댕이쳤다. 앞을 보다.
(3) 획 유형
동작 1: 허리를 축으로 하여 두 손을 오른쪽 다리 위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입니다. 오른손 손바닥 안쪽 회전, 손바닥 아래; 왼쪽 손바닥은 바깥쪽으로 회전하고 손바닥은 위로 향합니다. 손바닥은 대각선으로 마주보고 있다.
동작 2: 무게 중심을 뒤로 옮기고, 허리를 축으로 살짝 왼쪽으로 돌리고, 왼쪽 다리는 점점 똑바로 앉아 오른쪽 허보를 한다. 팔은 어깨와 팔꿈치를 풀고 몸을 따라 왼쪽으로 움직입니다.
키 점:
1, 두 팔은 허리와 평평해야 합니다.
2. 상반신을 똑바로 세우고 앞으로 활보하며 뒤로 앉는다.
3. 오른쪽으로 스퍼트할 때 오른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 아래, 오른손과 왼발을 앞뒤로 결합합니다.
(4) 압착형
동작 1: 몸은 허리와 함께 오른쪽으로 (서쪽), 오른쪽 팔은 바깥쪽으로, 오른쪽 손바닥은 안쪽으로, 왼쪽 팔은 안쪽으로, 왼쪽 손바닥은 바깥쪽으로, 왼쪽 손바닥은 오른쪽 손목 안쪽에 붙인다. 두 팔은 가슴에 아치형이고 팔꿈치는 손목보다 약간 낮다. 이때 질량 중심은 여전히 왼쪽 다리에 앉아 오른쪽 허보를 띠고 있다.
동작 2: 왼쪽 다리를 밀고, 차츰 중심을 오른쪽 다리로 옮겨 발이 튼튼해질 때까지 오른쪽 활걸음을 형성하고, 팔을 앞으로 (서쪽) 압착한다.
키 점:
1, 상체를 곧게 펴고 어깨는 팔꿈치를 느슨하게 하고 무릎은 발가락을 넘지 않는다. 앞을 보다.
2. 동작을 할 때 가슴과 등에 주의하세요. 이른바' 마음이 여유가 있고 힘이 부족하다' 는 것은 아직 뻗을 공간이 있기 때문에 태극권의 어떤 동작도 할 때 팔과 다리를 곧게 펴거나 곧게 펴지 못한다. 호는 완전해야 하고, 곳곳에' 팔면지지',' 오등궁 (사지사궁, 한 활)' 이라는 뜻이다.
(5) 공식에 따라
동작 1: 팔을 약간 안쪽으로 회전시켜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하고, 손은 천천히 갈라지고, 손목은 수평이고, 손은 어깨와 폭이 같다. 무게 중심을 뒤로 옮기고 점차 왼쪽 다리에 앉는다. 동시에 어깨를 풀고 팔꿈치를 내려놓으면 팔이 자연스럽게 늘어진다. 손목에 앉아 손바닥을 가슴에 얹어라. 손바닥이 앞으로 나아가다.
동작 2: 왼쪽 다리를 걷어차고, 질량 중심이 오른쪽 다리로 옮겨져 발이 튼튼해질 때까지 오른쪽 활을 형성한다. 손바닥을 몸으로 앞으로 (서쪽) 누르다.
요점: 앉을 때 허리로 뒤로 당깁니다. 시간상 힘은 뿌리에서 출발해야 하고, 다리에서 시작되며, 주로 허리에서, 손가락에서, 하나하나를 관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세 번째 유형의 단일 채찍
(1) 왼손: 질량 중심을 왼쪽 다리로 다시 이동하고, 몸은 남동쪽으로 좌회전하고, 오른발 끝은 몸을 따라 왼쪽으로 돌면 자연스럽게 휘어집니다. 두 팔을 왼쪽으로 돌리고, 손바닥을 바깥쪽으로,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한다. 그런 다음 질량 중심은 점차 오른쪽 다리로 옮겨지고, 팔은 이완되고, 손바닥은 평평해지고, 손바닥은 아래로 내려갑니다. 왼손은 몸을 따라 남서쪽으로 이동하면서 오른손에 올려놓습니다.
(2) 후크: 질량 중심을 오른발에 완전히 올려놓고 왼발을 오른쪽 발목 안쪽에 가볍게 돌려줍니다. 왼발을 거두는 동안 오른손 손바닥은 손가락을 꼭 잡고 갈고리로 늘어져 왼쪽 손목에서 비스듬히 위로 (남서쪽) 나왔다. 왼손은 한 손으로 변해 가슴에 놓는다.
③ 단채찍으로 변하다. 허리를 왼쪽으로 돌리고 왼발을 가볍게 동쪽으로 들어 올리고 발꿈치가 먼저 착지한 후 점차 왼쪽 활보로 돌아간다. 스퍼트를 할 때 오른발 끝은 몸을 따라 좌회전하여 자연스럽게 움켜잡는다. 동시에 왼손은 몸을 좌회전함에 따라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고, 왼쪽 팔뚝은 안쪽으로 회전하고, 손바닥은 옆손바닥으로 변해 앞으로 밀었다. 오른쪽 훅 주먹, 어깨와 팔꿈치를 풀고 갈고리 끝을 아래로 내립니다. 왼손 손끝은 코끝과 키가 같다.
요점: 왼손과 왼발 결합, 오른손과 오른발 결합, 어깨와 엉덩이 결합.
네 번째 유형은 제스처를 향상시킵니다
동작 1: 무게 중심이 점차 오른쪽 다리로 이동하고, 몸은 천천히 오른쪽으로 돌아서 왼쪽 발가락을 살짝 잡고, 오른쪽 어퍼컷은 손바닥으로 벌립니다.
동작 2: 무게 중심이 점차 왼쪽 다리로 이동하고, 오른쪽 발은 가볍게 들어 올리고, 발은 앞으로 (남쪽) 이동하고, 발은 착지합니다. 발끝은 자연스럽게 약간 기울어져 오른쪽 허보를 형성합니다. 동시에 두 팔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앞쪽으로 접히고, 오른쪽 손바닥은 앞쪽으로, 손목은 어깨를 평평하게 하고, 손바닥은 왼쪽으로 향하게 한다. 왼쪽 손바닥이 뒤에 있고, 가슴이 높고, 손바닥이 오른쪽으로, 오른쪽 팔꿈치 관절을 향합니다.
중점: 두 손의 동작은 모두' 조합' 힘이며, 힘은 발에서 다리, 허리에서 손가락, 즉 각 절을 관통하는 것이다.
밝은 날개 두루미 제 5 식
동작 1: 연결, 허리 좌회전, 팔 왼쪽 아래, 오른발 회복 오른쪽 (남서쪽) 뒤로, 발끝 먼저 착지, 무게 중심을 오른쪽 다리로 이동시켜 발 전체를 안정시킵니다.
동작 2: 왼손은 앞쪽 왼쪽으로 아치형으로, 손바닥은 바깥쪽으로; 오른손은 아직 아랫배에 이르지 못하고 손바닥은 위로 올라간다.
동작 3: 오른손은 앞쪽 이마까지 들어 올리고 손바닥은 안쪽으로, 왼손은 복부 앞쪽으로, 손바닥은 아래로 들어 올립니다. 시체가 남동쪽으로 이동하다.
동작 4: 오른쪽 다리는 쭈그리고 앉아 허리를 왼쪽으로 동쪽으로 돌리고 왼발뒤꿈치를 들어 올리고 앞발은 바닥에 닿는다. 오른팔은 안쪽으로 회전하고 이마의 오른쪽까지 오른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오른팔은 호형이고 손바닥은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왼손으로 좌회전하여 왼쪽 엉덩이 앞 바깥쪽을 누르고 손바닥을 아래로 내립니다.
중점: 허리 넥타이를 강조하고 팔을 구부려야 합니다. 대추와 미엽을 위아래로 잡아당겨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 가슴을 펴고 뒤로 당기고 허리와 엉덩이를 풀어라.
여섯 번째 무릎 점프
동작 1: 허리는 약간 왼쪽으로 돌아서 오른쪽으로 도세요. 허리가 회전할 때 자연스럽게 오른쪽 손바닥을 얼굴 앞 부족을 통해 오른쪽 엉덩이까지 이끌고,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서 오른쪽 귀 바깥쪽까지 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허리, 허리, 허리, 허리, 허리, 허리) 왼손은 왼쪽 아래에서 위로 호를 그리고 허리를 얼굴 앞에 떨어뜨려 왼쪽 복부 앞을 껴안는다.
동작 2: 왼발을 가볍게 들어 올리고 앞으로 (동) 내려 놓고 발꿈치가 먼저 착지되는 동안 몸이 점차 왼쪽으로 돌면서 질량 중심을 왼쪽 다리로 완전히 옮기고 오른쪽 다리를 밟아 왼쪽 활걸음을 한다. 동시에 왼쪽 손바닥은 회전과 함께 내려와 반원형으로 왼쪽 무릎 앞쪽에서 왼쪽 엉덩이까지 통과합니다. 오른쪽 손바닥도 오른쪽 귀를 통해 앞으로 (동쪽) 밀고, 무게 중심을 앞으로 옮기고, 몸을 왼쪽으로 돌립니다.
요점: 똑바로 서서 위아래로 따라가세요. 손바닥을 펼 때는 뿌리에서부터 끝까지 힘을 보여야 한다.
일곱 번째 해저 바늘
동작 1: 무게 중심이 앞으로 이동하고, 점차적으로 모두 왼쪽 다리로 이동하고, 오른발을 들어 올리고, 반보 앞으로 따라가고, 발끝이 먼저 지면에 닿아 가볍게 떨어진다. 무게 중심을 뒤로 옮기고, 오른쪽 다리를 천천히 이동하고, 허리를 약간 오른쪽으로 돌리고, 오른손은 가슴을 회수하고, 손바닥은 아래로 내려갑니다. 왼쪽 손바닥은 질량 중심을 따라 앞으로 이동하고 가슴 높이와 손바닥을 따라 위로 기울입니다. 동시에 왼발 뒤꿈치를 가볍게 들어 올리고 발끝을 땅에 대고 왼쪽 허보를 이루다.
동작 2: 허리를 왼쪽으로 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잘 앉고, 왼쪽 엉덩이 뿌리를 접고, 허리를 굽혀 가라앉는다. 동시에 왼쪽 손바닥은 왼쪽 무릎 앞에서 호형으로 떨어지고 오른쪽 손바닥은 허리 회전과 함께 앞으로 삽입되고 손바닥은 왼쪽으로 갑니다.
요점: 허리를 구부릴 때 경추에서 요추까지 일직선을 유지한다. 허리를 굽히지 말고 앞과 밑부분을 보세요.
여덟 번째 플래시백
동작 1: 허리를 곧게 펴고, 허리를 오른쪽으로 돌리고, 오른팔을 위로 구부리고, 손바닥을 안쪽으로 돌려라. 오른손 손바닥이 이마 오른쪽 위로 회전하면 오른쪽 팔은 안쪽으로 회전하고 오른쪽 손바닥은 바깥쪽으로 뒤집힙니다. 동시에 왼쪽 손바닥은 오른쪽 손목을 덮고 왼쪽 발은 회수합니다.
동작 2: 왼발이 앞으로 (동쪽) 한 걸음 앞으로, 발이 먼저 지면을 따라가고, 무게 중심이 점차 왼발로 옮겨지고, 왼쪽 다리가 활로 차고, 오른쪽 다리가 왼쪽 활로 발길질을 한다. 동시에 왼팔은 앞으로 밀고 (동쪽), 손바닥은 위로 올려 옆손바닥을 형성한다. 오른쪽 손바닥이 이마 오른쪽 위에 있다.
키 점:
1. 왼발이 앞으로 나아갈 때 오른쪽 다리는 앉아 있어야 하며 서 있을 수 없습니다. 계단을 내려올 때는 너무 빨라서는 안 되고, 속도가 균일해야 몸이 흔들리고 앞뒤로 기울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2. 왼쪽 활걸음을 바꾸고, 왼쪽 손바닥을 앞으로 밀고, 오른쪽 손바닥을 위로 올립니다. 이 세 가지 동작은 일치해야 한다.
어깨를 으쓱하고 팔꿈치를 들어 올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른손 손바닥을 잡으십시오. 왼쪽 손바닥이 밀릴 때 손바닥을 정면으로 향하지 말고 손목을 똑바로 세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