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생 이론의 구성

양생 이론의 구성

일상적인 학습, 일, 생활 속에서 모두들 작문과 교제한 적이 있다. 장르에 따라 작문은 서술문, 설명문, 응용문, 의문으로 나눌 수 있다. 그럼 일반 작문은 어떻게 쓰나요? 다음은 나의 양생에 관한 작문이다. 여러분의 본보기를 환영합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건강은 대부분 몸을 보양하고 장수를 보호한다. 그러나, 사람의 피부는 좋지만 중립적인 것은 아니다. 그들은 여전히 세상에서 100 년을 낭비하고 있다. 지금 생활 학습 스트레스가 이렇게 커요.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편할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반드시: 본성을 유지하고, 마음을 날카롭게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자연과 생명처럼 타고난 것이다. 부모의 영향을 받아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우리는 외부의 어떤 물건의 변화로 인해 자신의 독특한 기질을 버릴 수 없다. 기질이란' 인간의 타고난 기질과 감정' 이다. 아무도 같은 사람이 없다. 복잡하고 복잡한 세상에 직면하여 자연을 버리지 않는 것이 우리의 모토가 되어야 한다. 속담에 "세 살 때 네가 늙는 것을 보고, 일곱 살 때 네가 늙는 것을 본다" 는 말이 있다. " 이것은 바로 인간의 본성이 어려서부터 세상에 드러났기 때문이다. 후천적인 교육이 성숙하고 유치하지 않게 만든다면, 사회수업은 우리에게 자신의 실수와 좌절에 직면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지만, 이는 단지 마음의 단련일 뿐, 사람의 성격과는 무관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미국 과학자들의 조사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서 인간성이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어린 시절의 환상을 사랑하는 특성들이 결국 사회에 묻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청하고 친구와 나누는 것은 결국 성숙해질 것이다. 이 예들은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참가자들은 종종 "나는 자라서 성숙했다" 는 기쁨을 느끼지 못한다. 대신, 그들은 항상 울상을 하며 말했다. "나는 기분이 좋지 않아, 나의 어린 시절이 그립다." 하지만 어린 시절은 정말 그렇게 잊을 수 없었습니까? 결국 그들이 그리워하는 것은 원시적인 자연이고, 자연의 멸종은 무엇보다 많다. 행복지수' 라는 단어는 이미 낯설지 않다. 미국의 돈장 행복지수는 3 미만이고 중국은 광활하고 2 도 안 된다. 5. 일본과 한국은 바쁜 것으로 유명하지만, 사람들이 예의 바르고 공손하며 지수가 형편없이 적다. 그럼 이렇게 큰 세상, 행복한 집이 어디 있지? 부탄, 남아시아 소국, 1 인당 GDP 는 700 달러 미만이지만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입니다. 무엇이 그곳을' 가난하고 행복하다' 고 느끼게 하는가? 우리는 그곳에 가 본 친구들이 부탄 왕국의 모든 웃는 얼굴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라고 자문해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왜 이렇게 행복한지 물어보면, 그들은 항상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항상 이렇게 행복하다." " 이' 항상' 은 무슨 뜻인가요? 그들이 대대로 선량하고 내성적인 본성을 유지한다면, 그들이 가난하더라도 또 무엇이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행복과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다. 그들의 본성이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2009 년 최신 기대수명통계에 따르면 부탄은 이미 세계에서 장수하는 국가 중 하나가 되었으며, 그 장수율은 이미 일본을 넘어섰다. 이런 식으로 누가 자연을 지키는 역할을 볼 수 없습니까? 우리의 본성을 유지하려면, 우리는 세계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과거처럼 살고, 가장 자연스러운 본성으로 변화하는 세계에 직면해야 한다. 왜 안돼?

물론, 자연불멸은 개인의 가장 기본적인 수련방식이지만, 생활 속에서 사람은 반드시 어깨를 스치고 지나갈 것이다. 더욱이 한 번 마음을 털어놓고 지음을 찾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때 마음을 날카롭게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제가 여기서 요약하자면, 인생의 6 대 의미, 즉 존중, 신뢰, 이해, 듣기, 소통, 도움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낯선 사람, 행인, 친구,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정말 날카롭다.

존중의 첫 번째 의미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인정이고, 존중은' 존중과 중시' 이다. 어쩌면 우리는 낯선 사람과 행인을 너무 존중할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관심은 사실' 천부적인 인권' 을 인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람을 대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늘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지 않는다. 권리마저도 함부로 못살게 구는 사람은요? 자기도 존중하지 않고 세상을 가볍게 생각한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이 첫 번째 단계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상호 협조가 필요하다.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 우리는' 완벽한 사람' 의 기준에 접근하려고 노력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우리는 도대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그러므로 존중을 구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완전히 존중하고자 하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너무 높은 곳에서 내려온 거 아닌가요?

신뢰, 내 의견으로는,' 육의 의미' 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런 감정은' 머리가 맑고 눈이 맑다' 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즉, 우리는 마음으로 느끼고, 우리가 사귀는 사람의 기질을 분별할 수 있다.' 인심을 오래 본다' 는 속담에' 인심을 빨리 본다' 는 말이 있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 사귀는 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초기 박아 * * * 고산 흐르는 물을 감상하는 것이 바로 이렇다. 노래 한 곡이 이루어졌고, 두 사람은 지음이 되었다. 이곳은 사람이 동물보다 강한 곳이다. 사람들은 좋고 나쁨을 구별할 수 있다. 뜻이 맞는 좋은 사람이라면, 그들이 감히 부탁할 것이라고 믿는다. 의견이 맞지 않으면 믿지 않을 수 있지만 적어도 존중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이렇게 말해야 한다. 네가 이미 부탁하는 사람을 믿었기 때문에, 그것은 절대 친구라고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면에 친구라면 믿어야 한다.

이해는 친구가 되는 또 다른 방법이다. 이해는 자신의 경험으로 상대방이 질문하는 생각을 느끼고 해석하는 것이다. 상대방을 이해하고 양보하라고 요구하다. "차라리 옥깨질 것이고,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다" 는 천고의 좋은 말이 되었다. 이 진보의 과정에서, 마음을 연마하여 성숙으로 나아가는 일종의 표현이다. 자신의 호소를 대할 때, 제때에 과도하다는 것을 살피고, 상대방이 제기한 호소를 최대한 만족시켜야 한다. 만약 쌍방이 모두 이렇게 한다면, 친구는 정말 형제보다 낫다.

듣기는 어렵지만, 가장 쉽게 할 수 있다. 경청은 마음으로 화자를 따라가야 하고, 감정이 한결같이 되어 상태에 들어갈 때까지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러면 이 두 가지를 결합하면 자연스럽게 * * * 음이 나온다. 청각 기관을 통해 언어 정보를 받은 다음 사고 활동을 통해 인지와 이해의 전 과정을 이루는 것이다. 첫째, 자기 중심을 극복하십시오: 항상 자신을 말하지 마십시오. 독선적인 태도를 극복하다: 항상 우위를 차지하려고 하지 마라. 상대방을 존중하라: 대화를 끊지 말고 상대방이 다 말하게 해라. 중요하지 않거나 관련이 없는 세부 사항을 연구하여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마십시오. 흥분하지 마라: 결론을 서두르지 말고, 상대방의 관점을 평가하는 데 서두르지 말고, 건의를 급히 표현하지 말고, 상대방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기 때문에 격렬한 논쟁을 벌이지 마라.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주의 깊게 듣고, 상대방이 말하는 어떤 구체적인 관점을 반박하는 것에 집중하지 마라. 가능한 한 듣지 말고, 그가 다음에 무슨 말을 할지 궁리해라. 편견이나 선입견이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면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데 영향을 미치기 쉽다. 자신의 사유가 말하는 사람보다 더 빨리 뛰게 하지 말고, 상대방이 아직 말하지 않은 말을 이해하려고 하지도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몇 가지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모르는 것을 모르고, 작은 행동을 하지 않고, 정신을 차리지 않고, 다른 사람이 말하는 특징을 개의치 않는다. 이것들은 모두 이상적인 상태이지만, 절대 딱딱한 규칙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들을 완전히 따랐지만 생기가 없는 시체처럼 생명력을 잃었다. 그래서 듣기는 경직된 것이 아니라' 듣기', 심지어' 이해' 이다.

그래서 우리는 자신을 날카롭게 하고, 편안하게 생활하며, 친구와 교류하고, 도움을 제공한다. 이 두 가지 요령은 그다지 설명하지 않지만, 그렇게 한다면 듣는 법을 배워야 한다.

1, 상대방의 감정을 관찰하다. 한 사람의 감정은 종종 사상보다 그의 행동을 더 잘 지도한다. 그는 사람의 감정의 진면목을 중시하지 않을수록 상대방과 교류하지 않는다. 감정을 관찰하는 것은 상대방의 말 뒤에 있는 감정을 복창하는 것으로, 그의 감정을 받아들이고 이해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때로는 상당히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2. 피드백에 주의하세요. 다른 사람의 대화를 들을 때 정보 피드백에 주의하고, 적시에 상대방을 아는지 점검한다. "내가 너를 아는지 모르겠다. 너의 뜻은." 일단 네가 그를 알게 되면, 너는 적극적이고 실제적인 도움과 건의에 들어가야 한다.

주제를 파악하고 개별 세부 사항에 끌리지 마십시오. 경청에 능한 사람은 항상 무엇이 주요하고 무엇이 부차적인지 분석하여 사실 뒤의 주요 뜻을 파악하고 오해를 피한다.

4. 상대방을 배려하고,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격려하거나, 그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래서 우리의 마음이 이렇게 성숙해서 사회에 들어가는 것도 책임이 필요할 수 있다. 덧붙여 말하자면, 우리의 어깨는 더 무거워 보이지만, 마음은 느긋하다. 이것이 양생의 가장 좋은 상태이다. Zhuangzhou 연마 마음, 도야 기질, 백 년 동안 걸었다; 공맹은 교육과 품행의 책임을 다하여 무지와 경솔함으로 죽었다. 고대 성인은 일년 내내 양생하였다. 그들이 어디에서 더 잘할 수 있다면, 그들의 국민들은 반드시 덕행과 행동에 있을 것이다. 그래서 양생은 자연, 마음, 육체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