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Zhou Fang과 'Zhou Jiayang'은 어떤 예술적 영향을 받았나요?

Zhou Fang과 'Zhou Jiayang'은 어떤 예술적 영향을 받았나요?

Zhonglang 및 Jingxuan이라는 이름의 Zhou Fang은 Chang'an 출신이었습니다. 당나라 이우(利玉)와 당덕종(德宗) 이시(利師) 재위 기간에 활동한 그는 당시 유명한 종교화가이자 인물화가였다. 그는 귀족 집안 출신이고, 그의 형 주호(周浩)는 무공을 쌓은 장군이었다. 그는 Yuezhou와 Xuanzhou의 수석 역사가를 차례로 역임했습니다. Zhou Fang의 공식적인 경력과 귀족 지위로 인해 그는 오랫동안 귀족 자녀들 사이를 여행할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그는 Zhang Xuan의 그림 주제를 접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Zhou Fang의 그림 스타일은 Zhang Xuan의 그림 스타일과 매우 유사하므로 Zhou Fang이 여성의 귀에 주홍색을 적용하지 않은 "작은 차이"와 후대에 그들의 작품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Zhou Fang에는 Zhang Xuan이 가지고 있지 않은 많은 혁신이 있습니다.

저우팡의 회화 전문성은 장쉬안만큼 넓지는 않지만, 여인화, 초상화, 불상 등을 잘 그리며 인물화의 다양한 분야에 국한되어 있지만 예술적 독특함이 많다. Zhou La는 그림을 그리는 데 매우 진지했기 때문에 꿈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보았다고합니다. Zhou Fang이 만든 가장 유명한 불상은 달 아래 물가에 관음 그림을 그린 "수월 관음"으로 매우 예술적이고 매력적입니다. 이는 화가들에 의해서만 모방된 것이 아니라 조각가들의 조형양식이 되어 널리 보급되었다. 더 중요한 것은, 후세들이 주방의 인물화, 특히 여인과 불상의 형상을 '주씨 양식'으로 간주했다는 점이다. 장가풍(남왕조 양장승 창안)(요창)과 오가식(당나라 오도자 창안)을 총칭하여 "사양식"으로 통칭하여 최초의 양식이 되었습니다. 고대 중국 화파의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모든 왕조의 화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저우팡의 인물화는 훌륭하고 현실감도 꽤 높다. 그의 작품은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인물의 내면 세계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대리(766-779) 초, 상수는 궈쯔이(郭子儀)에게 사람들을 초대하여 그의 사위인 조종(趙宗)의 초상화를 그리도록 명령했다. 그는 먼저 유명한 화가 한아(Han A)에게 물었다. 완성되자 모두가 그 모습이 생생하다고 생각하며 칭찬이 가득했습니다. 그는 또한 수석 역사가 Zhou Fang에게 그림을 그려달라고 요청했고 모두가 다시 칭찬했습니다. 두 사람은 당시 꽤 유명했는데, 궈링공은 두 초상화를 벽에 나란히 걸고 비교하며 한동안 둘의 장점을 판단하기 어려웠다. 이때 조부인은 우연히 친척들을 만나러 집에 갔다. 공작이 이 그림을 그린 사람이 누구냐고 묻자 그녀는 주저 없이 조랑이라고 대답했다. 어떤 그림이 더 사실적인지 물었더니 두 그림이 비슷하고 후자가 더 좋다고 하더군요. 이유를 묻는 질문에 자오 여사는 "앞 그림은 조랑의 모습을 담기 위해 비어 있고 뒷 그림은 그의 생각과 감정, 웃는 자세를 결합했다"고 말했다. 이 중에서 궈쯔이는 저우팡의 그림을 최고로 선택했다. Zhou Fang은 수백 개의 브로케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인물 초상화에 있어서 Han A는 육체적 유사성만을 얻을 수 있지만 Zhou Fang은 정신적인 본질, 외모 및 우수한 그림 기술을 얻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인물의 내면 세계를 미묘한 방식으로 드러내고 형태를 통해 정신을 전달하는 상태를 달성하는 Zhou Fang의 능력을 반영하며 중국 전통 사실주의 창작 방법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Zhou Fang은 또한 자신의 그림에 대한 하층민의 의견을 듣는 데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한때 장안 통화문 밖에 새로 지어진 장명사(張命寺)에 벽화를 그렸던 적이 있는데, 초안이 완성된 후 수도에서 수만 명이 와서 이를 보고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좋다고 했고, 어떤 사람은 단점을 지적했고, Zhou Fang은 한 달 간의 수정 끝에 열린 마음으로 경청했고 대중은 완전히 만족했고 당시 그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Zhou Fang은 초상화 속 인물의 영혼의 깊이를 탐구했을 뿐만 아니라 우울, 감상, 애도, 슬픔, 비탄 등 궁전에 있는 다양한 여성들의 심리를 비단에 섬세하게 표현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우울함과 분노 등은 일반적으로 "안시 반란"이후 당궁 여성들의 퇴폐적 정신 상태를 보여줍니다. 이는 쇠퇴하는 당나라의 축소판이기도 하며, 궁궐에 갇힌 후궁들에 대한 주방의 슬픔과 연민을 반영하고, 여인들의 그림 주제를 심화시킵니다. 장현과 주방은 각각 '안시난' 전후를 살았으며, 이들의 여인화에는 시대적 차이가 필연적으로 여성의 정신세계에 반영될 것이다.

주방의 여인화는 중당 여인화의 지배적인 양식을 대표한다. 그의 그림에 등장하는 여성상은 통통한 몸매와 굴곡진 눈썹, 통통한 볼살, 통통한 피부를 아름다움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들이 입고 있는 옷은 모두 귀족 여인들의 옷이며, 옷은 단순하고 강렬하며, 색채는 부드럽다. 나비 날리기, 연치기, 체스 두기, 부채 흔들기, 음악 연주하기, 절하기(하품하기) 등 궁궐 여인들의 단조롭고 외로운 생활. 북송의 '현허화서'에는 그의 그림 72점이 기록되어 있으며 모두 세계에 유실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저우팡의 사본은 세상에 전해지고 있지 않지만, "머리핀 꽃을 든 여인", "부채를 흔드는 여인", "진과 모금을 조율하는 여인"과 같이 그의 걸작이라고 불리는 고대 그림이 일부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을 대표하는 『차』. 저우팡의 독특한 회화적 특징.

Zhou Fang의 예술적 영향력은 'Zhou Family Style'을 통해 후세에 퍼졌습니다. 그의 미인화는 당시 비평가들로부터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미인화는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다. 당말기 여화원은 거의 모두 '주씨 화풍'을 고수했고, 당말 여화 세계에서 '주씨 화풍'은 유일했다. 일찍이 당나라 초기에 '주씨양식'의 예술적 영향력은 이미 중국 본토를 넘어섰고, 그 예술적 매력은 이웃 신라 화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정원시대부터 많은 신라인들이 주방의 그림을 좋은 가격에 구입하기 위해 주방이 활동했던 강준으로 찾아갔다. '주씨양식'은 신라의 인물화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도쿄국립박물관에 소장된 '행운여신상' 등 일본 나라 시대의 불상에도 영향을 미쳤다. 이 시기 일본 여성화의 형태는 일본 도쿄국립박물관에 소장된 '새깃털을 단 소녀의 병풍'과 같은 '주씨 가문 양식'을 직접적으로 기반으로 한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