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게임의 탄생부터 현재까지, 게임과 실생활 문화를 이야기해보자
게임의 탄생부터 현재까지, 게임과 실생활 문화를 이야기해보자
많은 사람들은 전자 게임을 "9번째 예술"로 간주합니다. 개발자들은 플레이어의 환상을 충족시키기 위해 게임 내에서 현실을 뛰어넘는 멋진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쏟고자 합니다. 플레이어는 가상 세계가 가져다주는 행복과 흥분을 즐기기 위해 기꺼이 이러한 게임에 몰입합니다.
플레이어는 '와치독스 2'의 힙합 문화, 'GTA4'의 스푸핑된 자유의 여신상, 냉전 패턴에 대한 성찰 등 많은 게임에서 현실적인 문화적 요소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문화 영향. 비디오 게임은 어느 정도 실제 문화의 영향을 받은 것 같고, 그 영향력은 광범위합니다.
그렇다면 게임과 실제 문화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그리고 현실문화는 게임산업의 발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전자게임은 탄생부터 문화로 각인되어 있으며, 그 시대의 특징을 미묘한 방식으로 보여주고 있다. 1950년대에는 전자게임의 원형이 등장했고, 간단한 틱택토 게임과 테니스 게임이 게임의 주요 소재로 등장하면서 일상생활에서의 기본적인 오락방식이 화면에 나타나게 되었다. 그러나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 사람들의 오락을 위한 '장난감'이라기보다는 실험에 더 가깝습니다.
1970년대부터 전자게임은 상용화 단계에 돌입하기 시작했다.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탁구'부터 우주를 마주한 '스페이스 인베이더'까지, 게임 테마의 선택은 점차 일상의 스포츠 활동과 체스, 카드 엔터테인먼트에서 벗어나 우주, 레이저 총과 외계인이 게임에 등장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게 된 게임 콘솔 자체의 성능이 향상되는 것 외에도, 그 이유 중 상당 부분은 외부 요인에 기인합니다.
1970년대에는 미국과 소련의 냉전이 계속되면서 다양한 첨단 생산 방식의 등장과 동시에 미래 과학에 대한 사람들의 환상도 높아졌습니다. 미지의 세계는 수많은 문학과 예술 작품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국의 달 착륙 계획의 성공은 많은 사람들에게 우주 세계에 대한 무한한 상상력을 안겨주었고, 이는 당시 많은 게임 개발자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Space Invaders"(예: "Big Bee") 및 "Metroid"(예: "Little Bee")는 당시 우주 세계에 대한 사람들의 환상 중 하나였습니다.
1980년대 이후 오랜 역사 속에 이름을 남긴 수많은 게임 제조사들이 자신들만의 전설을 쓰기 시작했다. 닌텐도의 FC 게임 콘솔이 탄생했고, 이 기간 동안 많은 고전 게임도 꽃을 피웠습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콘트라', '더블 드래곤' 등의 게임은 많은 사람들의 어린 시절 추억이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전 세계의 문화가 격렬하게 충돌하기 시작했고, 문화파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점점 더 다양한 문화를 접하게 되었고, 이는 게임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마법의 현실, 고대 판타지, 과학 판타지 등의 테마가 게임 산업에서 빛을 발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꿈꾸거나 상상하는 장면이 게임 콘솔의 카트리지에 표시됩니다. 물론, 게임 콘솔 기능의 한계로 인해 아직 구상해야 할 게임 장면도 많습니다.
과학과 기술의 발전과 함께 게임 콘솔의 성능이 향상되면서 점점 더 많은 게임이 등장하게 되었고, PC 플랫폼은 많은 게임 제조사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1990년대 국제 정세의 큰 변화와 유럽과 미국 대중문화의 영향은 모두 당시 주류 문화를 반영한 일부 '게임'의 출현을 촉발시켰습니다. 당시 많은 게임이 점점 더 풍부해지고 플롯, 독특한 게임 플레이, 놀라운 화질로 가득 차 있으며 많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주요 경험이 되었습니다. "Tomb Raider"나 "Half-Life"와 같은 게임은 그 시대의 산물입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국제 테러 확산, 국지적 전쟁, 강대국 간의 정치 게임 등의 요인은 전 세계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작품을 모색하는 게임 제조사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플레이어가 추구하는 것은 점점 더 사실적인 그래픽뿐만 아니라 이전 게임과 다른 몇 가지 변화입니다. 주제와 줄거리 등의 요소를 포함하여 플레이어의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GTA' 시리즈에서는 지하 범죄와 사회의 어두운 면이 증폭되어 조금 과장되기도 하지만 '호라이즌', '리지 레이서' 등의 레이싱 게임은 플레이어가 속도감과 스피드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현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열정, '콜 오브 듀티', '배틀필드' 같은 언더그라운드 슈팅 게임을 시도해봐도 민감한 주제가 많아 일부 주요 국가나 집단 간의 갈등이 한없이 증폭되고 있다. 사람들이 게임의 모든 요소를 꺼내서 "변형"시켜 비디오 게임의 형태로 대중에게 선보입니다.
또한 다양한 국가의 문화는 게임 제조사의 자체 게임 개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초기 게임과 달리 오늘날의 게임은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콘텐츠와 디테일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양한 게임의 디자인 스타일을 관찰함으로써 간단하게 게임을 구별하고 스크린화할 수 있습니다. 주제가 무겁거나, 게임 플레이가 까다롭거나, 그래픽이 폭발적이거나, 게임 개발자를 둘러싼 문화적 환경으로 인해 스타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21세기 이후 다양한 문화의 충돌, 전통과 현대의 상호의존, 서브컬처의 출현 등으로 인해 게임 제작사 역시 변화를 꾀하며 우수한 작품을 개발하는 동시에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대중의 취향. 그러므로 게임에는 다양한 나라의 문화가 외부적으로 발현되는 것이 불가피하다. 동시에, 다양한 게임은 다양한 지역의 다양한 문화를 세계 곳곳으로 가져오고, 게임 제조업체와 플레이어는 모두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을 합니다. 게임에서 사람들은 책이나 영화보다 문화적 의미를 더 빨리 소화할 수 있습니다.
독립 게임은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특별하게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늘날 세상에는 수많은 뛰어난 독립 게임이 있으며, 그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플레이어에게 몇 가지 아이디어나 개념을 전달합니다.
'모뉴먼트 밸리' 시리즈의 성장과 가족애에 대한 해석처럼 심오한 삶의 철학을 전달하는 독립 게임도 있고, '스탠리 비유'처럼 사회에 대한 불안과 불만을 표현하는 독립 게임도 있다. "삶과 현대 사회에 대한 단순한 성찰; 일부 독립 게임은 단순히 게임 플레이에 대담한 혁신을 가져오며 "Fatal Border" 시리즈의 독특한 퍼즐 요소 디자인과 같이 게임을 완전히 "예술 작품"으로 전환시킵니다.
많은 독립 게임, 특히 중국 독립 게임에는 매우 심오한 현지 문화적 흔적이 담겨 있습니다. 젊은 플레이어들의 성장을 기반으로 한 '중국 부모'든, 많은 플레이어들이 '브라이트 메모리'라고 부르는 '국내 라이트' 게임 '브라이트 메모리'든, 로컬 특성이 강한 '니샨 샤먼'이든 모두 지역적 특성이 강하다. 동서양의 문화적 차이로 인해 중국 플레이어는 플레이할 때 외국 플레이어보다 더 깊은 이해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지역적 제한은 많은 독립 게임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게임의 세계를 다채롭고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다양한 지역 문화적 요인의 영향입니다.
독립 게임 자체는 창작에 있어 더 '자유'하기 때문에 일부 주요 게임사의 명작보다 현대 문화에 대한 인식에 더 민감합니다. 오늘날의 문화적 다양성은 대부분의 독립 게임을 콘텐츠와 형식에서 매우 다르게 만드는데, 이는 한편으로는 개발자가 생활하는 환경 때문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금 조달이나 팀워크와 같은 요인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독립 게임은 더 많은 외부 성능과 독특한 내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립 게임 자체의 특성으로 인해 많은 독립 게임 개발자는 자신이 개발한 게임을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생각과 개념을 표현하기 위한 호소력으로 더 기꺼이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꽃', '여정' 등의 작품은 훌륭하고 독특한 독립게임이 될 것이다.
예술은 현실에서 나오며 현실보다 높다. 예술적 표현의 한 형태로서 전자 게임의 콘텐츠 역시 현실에서 파생된 부분이 높습니다. 실제 문화적 환경은 게임 개발자에게 큰 영향을 미치며, 동시에 이 영향은 개발되는 게임의 내용과 스타일도 변화시킵니다.
각 시대의 문화적 환경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은 애플이 기술 산업에 미친 영향이나, 유교가 과거 왕조의 지배층에 미친 영향만큼이나, 동시에 어떤 서정적인 것과도 같습니다. 산문에서는 문화의 외부적 요소를 게임의 형태로 사람들에게 부드럽게 제시합니다. 사실 전자게임은 다양한 국가와 지역의 사회문화를 분석하고 그 본질을 추출해 플레이어의 '플레이' 즐거움을 충족시키면서 개발자가 하고 싶은 말을 전달하는 것에 가깝다. 전자 게임이 게임이 개발된 문화적 환경과 분리될 수 없는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모든 영감의 원천은 여기에서 오기 때문에 이것이 예술적 표현의 한 형태로서 게임의 특징 중 하나이다.
세계 모든 국가가 고유의 문화를 잃으면 전자 게임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현실문화는 게임산업의 모든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앞으로는 사람들에게 더욱 뿌리깊고 감동적인 우수한 게임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