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정 장식의 역사

가정 장식의 역사

1. 인테리어 디자인의 발전 역사는 무엇인가?

고대에는 건축 기술과 사회적 분업이 상대적으로 단순하여 건축 디자인과 건축 사이에 뚜렷한 경계가 없었다. 주최자와 지휘자는 디자이너인 경우가 많습니다.

유럽에서는 건축물의 주재료로 석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작업을 주로 석공이 맡는 반면, 중국에서는 건축물이 주로 목조구조물이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작업을 주로 담당한다. 수석 목수가 책임을 집니다. 건물주의 요구에 따라, 명장에서 견습생에게 전해지는 규칙에 따라, 각자의 창의력으로 건물을 짓고 건축문화를 축적해 나갔다.

현대에는 건축 설계와 건축이 분리되어 각각 전문 분야가 되었습니다. 서양에서는 르네상스 시대에 생겨나기 시작했고, 중국에서는 산업 혁명을 거치면서 점차 성숙해졌고, 청나라 말기에 외세의 영향을 받아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건축에 담긴 내용과 해결해야 할 문제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관련된 학문도 많아지고, 재료의 변화도 늘어나고 있다. 기술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단순히 장인에서 견습생으로 전승되는 방식에만 의존하고 경험을 축적하는 것만으로는 이러한 객관적인 현실에 더 이상 적응할 수 없습니다. 장인이 두 가지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객관적으로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세심한 사회적 분업으로 인해 건축 디자인은 점차 직업을 형성하고 독립적인 분야가 되었습니다. . . 2. 건축 장식 발전의 역사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

10가지 일반적인 장식 디자인 스타일

1. 고전적인 스타일(명품과 부)

장식의 새로운 시대 1990년대에는 대부분의 장식이 더욱 고급스럽고 부유한 스타일을 추구했습니다. 특히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에는 실내 장식이 자신의 정체성을 과시하는 특별한 형태였던 경우가 많았다. 소유자는 스테인드 글라스 천장, 벽난로, 장식 패널, 장식 목재 몰딩 등과 같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장식에 포함하도록 요청하며 기본적으로 국내 재료와 결합된 유사한 바로크 스타일을 주요 장식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2. 심플한 스타일(원하는대로)

1990년대에는 일부 지역에서 홈데코 열풍이 불었다. 기술과 재료의 한계로 인해 당시에는 집 장식을 지도할 실제 이탈리아 디자이너가 없었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이 당시의 가장 큰 모습이었습니다. 소유자는 깨끗하고 밝은 인테리어 효과를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이 스타일은 대부분의 첫 주택 구입자들이 가장 먼저 선택하는 스타일로 남아 있습니다.

3. 절묘한 스타일 (고상하고 엄숙함)

거의 10 년 동안의 탐구 끝에 국내 거주자의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외부 세계에 대한 개방이 증가함에 따라 사람들은 고품질의 삶을 동경하고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1990년대 중반부터 사람들은 장식에 정교한 장식 재료와 가구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이 시기에는 국내 디자이너들이 홈 데코레이션 디자인의 대열에 진입하여 새로운 장식 개념을 가져왔습니다.

4. 가벼운 스타일(대담하고 관대함)

1990년대 중반부터 홈 디자인 아이디어가 크게 자유로워졌고, 그 중 사람들은 다양한 디자인 방법을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는 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등 비교적 완전한 일련의 디자인 시스템이 형성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장식에 관해 이야기할 때, 이러한 '이즘'이 그들의 입술에 자주 등장합니다. 이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벚나무를 주요 목공 마감재로 사용합니다.

5. 소프트 스타일(부드럽고 독립적)

지난 세기 말과 금세기 초, 럭셔리함을 더해 안정감을 추구한 클럽풍 디자인 다양한 부동산에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모델 하우스와 사무실 건물에 등장한 후 일반 가정 장식에도 많이 등장했습니다. 이 스타일은 비교적 단순하면서도 내용이 없는 장식적 형태를 강조하며, 흑호두나무를 주요 목공장식판으로 하여 점차 스타일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미니멀리즘과 미니멀리즘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6. 우아한 스타일(조용하고 온화한)

지난 세기 말과 금세기 초에 등장한 디자인 스타일로 기본적으로 벽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혼합 오일 목공 관행과 결합된 주요 장식 표면 재료로 사용됩니다. 이 스타일은 비율과 색상 조화를 강조합니다. 사람들은 벽의 윗부분을 천장과 같은 색으로 사용하고, 벽에는 가벼운 질감의 벽지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성급한 느낌 없이 매우 우아하고 차분해 보입니다.

7. 내추럴 스타일(아트 앤 레저)

1990년대부터 시작된 장식 열풍은 사람들에게 많은 장식 컨셉을 가져왔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대만 및 홍콩 장식 잡지는 작은 정원, 문화석 장식벽, 빗방울 돌 등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장식 기술이 실제 디자인으로 등장하여 사람들의 눈을 뜨게 했습니다. 특히 너도밤나무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한 '전국의 노란 장식' 현상이 모두에게 익숙해진 이후, 자연과 가까워지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목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8. 도시형(독립적 성격)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주택개혁의 진전과 젊은 생애 첫 주택 구입자의 등장이 이에 힘을 실어주었다. 스타일.

젊은 사람들은 이제 막 집을 샀고,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돈에 묶여 있는데, 이때 부동산 시장은 기본적으로 주택 개조(기본 장식이 없는 스타일)를 강요당하고 있습니다. 제한된 재정적 자원으로 인해 사람들은 다양한 형태를 통해 '장식된' 느낌을 강조하기 시작했으며, 그 중 밝은 색상의 광범위한 사용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사람들은 집에서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며 때로는 같은 공간에 세 가지 이상의 색상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9. 신선한 스타일(가벼운 자유형 붓놀림)

미니멀리즘의 영향에서 파생된 '소부르주아' 풍미를 지닌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입니다. 특히 독신 귀족이 많이 등장하면서 이러한 소부르주아 스타일은 아파트의 각종 장식에 많이 나타나게 된다. 거주자에게는 노인, 어린이 등 구성원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장식 시 여러 가지 기능적 문제를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무작위성과 단조로움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연한 흰색 거즈 커튼과 부드러운 패브릭 소파가 짝을 이루고, 다양한 색상의 베개가 쌓여 나른한 분위기가 가득한 실내 공간을 이루고 있다.

10. 중국 스타일 (신선하고 우아한)

많은 모더니즘의 출현과 함께 중국에는 복고풍 스타일이 등장했으며 이는 중국 장식 스타일의 부활입니다. 중국의 전통 회화, 서예, 회화, 명청 가구는 중국 디자인의 주요 요소를 구성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복고풍 가구는 가격이 비싸 매니아들에게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3. 집 꾸미기의 역사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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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저는 장식에 좀 집착하는 사람이라 할 수 있겠네요. 1997년에 처음으로 집을 샀습니다. 56제곱미터의 아주 작은 집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도 저는 기본적으로 벽을 칠하고, 부엌에 타일을 깔고, 발코니를 막았는데 비용이 더 많이 들었습니다. 10,000위안 이상이고, 심지어 바닥도 깔지 않아 장식이라고 볼 수 있다. 첫 번째 장식으로 길거리 게릴라들을 다 고용했는데 감독관도 없더군요. ㅎㅎ 제가 감독님이시네요. 다행히도 아직까지 석공들의 실력은 꽤 괜찮습니다. 타일이 하나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목수는 매우 열악하고, 내장된 신발장도 못생겼습니다! ! ! 전체적으로 이 큰 신발장은 전혀 저렴하지 않습니다. 나무 코어 보드 2개, 다각형 보드 1개, 접착제 한 병, 못 몇 개를 사용하고 인건비가 400위안에 가깝습니다! 나중에 가구점에서 아주 아름다운 완성품 신발장을 이 가격에 살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전반적으로 이번에 프로젝트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았기 때문에 심각한 비용 초과나 심각한 품질 문제 없이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장식이 완성된 후 매형이 놀러 왔을 때 목이 막힐 뻔한 말을 했습니다. '야, 여기 집이 험하다! 4. 실내장식 디자인의 역사적 기원

현대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최근 수십 년 동안에 불과하지만 사람들은 자신의 삶과 생산 활동의 인테리어를 의식적으로 배치하고 배치합니다. 장식을 아름답게 하고 실내 환경에 위엄 있는 분위기를 주는 것은 인류 문명이 시작된 이래로 존재해 왔습니다. 건축의 시작부터 인테리어의 발전은 동시에 이루어졌기 때문에 인테리어 디자인의 역사를 연구하는 것은 건축의 역사를 연구하는 것이다.

중국 건축의 간략한 역사

Liang Sicheng의 "중국 건축사"에 따르면 대략 고대, 한 왕조, 위, 진, 남부 및 중국 건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북조, 수, 당, 오대, 송의 6개 시대가 있습니다: 요, 금, 원, 명, 청. 원시 사회, 노예 사회(하, 상, 주), 초기 봉건 사회(전국, 진한, 위, 진, 남, 북조), 중기 봉건 사회(수, 당, 오대, 송)도 있습니다. , 요, 금, 서하) 및 후기 봉건 사회(원, 명, 청)의 5개 시기.

세계 건축의 간략한 역사

선사시대 건축, 고대 건축(고대 이집트 건축, 고대 그리스 건축, 고대 로마 건축), 중세 건축(비잔틴 건축, 로마 건축, 이슬람 건축) , 로마 건축, 고딕 건축), 르네상스 건축(바로크, 고전주의, 로코코 건축), 산업 혁명 건축(예: 모더니스트 건축). 5. 고대부터 현대까지 실내장식은 어떻게 분류되나요?

실내장식은 일찍이 고대 이집트부터 방을 장식하기 위해 다양한 밝은 색상과 아름다운 장식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화려.

서기 4세기, 기독교가 부흥하면서 교회 내부 장식으로 대표되는 비잔틴 미술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12세기 이후 유럽에는 고딕 양식의 교회가 대거 등장했으며, 인기 있는 유리 모자이크는 교회를 화려한 빛으로 가득 채워 종교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했다.

17세기 프랑스에는 바로크 미술이 성행했고, 베르사유 궁전의 실내장식도 이러한 양식을 반영했다. 고급스러운 장식과 엄숙하고 우아한 스타일이 특징이며, 왕실의 위엄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인테리어 장식은 풍부한 색상, 화려한 패턴, 단순함과 우아함으로 유명합니다. 수천년의 발전 과정에서 독특한 중국 스타일과 스타일이 형성되었습니다.

궁전 스타일의 건물에서는 밝은 색상과 강한 대비로 조각된 기둥과 채색된 기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가구와 비품의 배치에는 엄숙하고 진지한 대칭 패턴을 채택하여 의도적으로 웅장한 왕실 스타일을 추구했습니다.

일반 문인들은 단순하고 차분한 색상의 골동품과 가구, 우아한 색상의 수묵화를 인테리어 디자인의 주요 색상으로 사용하여 은은하고 우아한 영역을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현대적인 실내 장식은 인간 중심의 디자인을 더욱 강조합니다.

크게 두 가지 트렌드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과학적 환기, 조명, 색상 선택 등 기능적 관점에서 실내 환경을 디자인해 쾌적함과 실용성을 높이는 것이다. 실내 공간. 또 하나는 개인의 스타일과 독특한 미적 감성을 강조한 개인화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한 국가의 경제 발전 수준, 문화적 전통, 관습, 국가적 미적 취향도 실내 장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6. 가구 발전의 역사

중국 가구는 하왕조에서 시작되었으며 각기 다른 시기에 7단계의 발전과 변화를 거쳤습니다. 첫 번째 단계 - 하, 상, 주: 초기 중국의 초기 단계 가구, 첫 번째 가구는 "소파"로 명명되었습니다. (선사시대 ~ 476 BC) 1978년부터 1980년까지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 연구소는 산시성 샹펀 현 타오시 마을의 후기 신석기 유적지를 발굴했습니다(2500년). 기원전~1900년) 유물의 흔적과 채색가죽의 흔적을 통해 나무 장방형 평판, 책상 등의 장례용품이 확인된 것은 지금까지 발견된 중국 최초의 목가구이다.

기원전 21세기에는 중국이 청동 제련과 주조 기술을 발명하고 튼튼한 금속 도구가 등장해 목제 도구를 제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고, 이로 인해 서주대 이후에는 점차 목가구가 늘어나게 됐다. 《시서》, 《예서》, 《좌전》의 기록에 따르면, 이 시기의 목재 가구에는 침대, 탁자, 병풍(병풍), 상자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동시에 청동 가구도 등장했다. 출토문화재에서 발견된 상대 동금과 도철매미문동상은 이 시기 청동가구가 주조기술과 실용성, 장식면에서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반영한다.

두 번째 단계 - 춘추시대, 전국시대 및 한대: 전국시대(기원전 475년 ~ 기원전 211년)에는 칠목가구가 탄생하였다. 개발 기간 동안 청동 가구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형태가 큰 테이블, 테이블, 침대 등의 목재 가구는 대부분 프레임 구조로 장붓구멍과 장부 이음매로 연결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붓구멍 및 장부 형태에는 교차 랩 장부, 폐쇄형 장부, 폐쇄형 비관통 장부, 개방형 비관통 장부, 개방형 더브테일 장부 등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신양 추릉 출토의 대형 나무 침대, 조각칠판, 나무 의자 등은 위와 같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발과 틀, 발과 탁자 표면, 서랍의 나무 들보를 연결했다. 판자와 프레임, 낮은 울타리 기둥과 침대 프레임, 장붓구멍과 장부 조인트 방식으로 견고한 조합과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합니다.

"사이프러스"라고 불리는 크로스바는 케이스 가구 밑창에 추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기의 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여러 세대에 걸쳐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개발되어 중국 전통 가구의 중요한 특징을 형성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원전 221년 ~ 서기 220년) 진한시대에는 전국시대 옻칠장식을 계승하여 옻나무목가구가 대량, 품종뿐만 아니라 장식기술에서도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이 시기 가구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대부분의 가구가 낮다. (2) 로우타입에서 하이타입으로의 진화의 시작.

타덴은 서한시대 인도에서 전래됐다. "Shi Ming"은 "소파에 오르는 것은 큰 침대 앞의 작은 소파에 소파를 놓고 침대 위로 올라가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소파가 앞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침대의 높이가 높아졌다는 것은 침대 높이가 높아졌다는 뜻입니다. 태평위란(Taiping Yulan) 기록에 따르면 "영제가 호 침대(Hu Bed)를 좋아했다."

"호 침대(Hu Bed)는 서북쪽 유목민들이 사용하는 접을 수 있고 가벼운 의자로, 때면 발이 늘어진다. 좌석." 바닥에 앉는 방식에서 발에 앉는 방식으로의 진화는 가구 역사상 마지막으로 큰 변화입니다.

(3) 쿠션이 나타난다. 『시징잡기』에는 한나라 때 겨울에 황제의 옥탁을 비단 천으로 덮고, 대신의 나무 탁자를 가방(펠트로 꿰맨 가방)으로 덮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최초의 부드러운 쿠션입니다. (4) 가구는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나무 외에도 금속, 대나무, 유리, 옥 등도 있습니다.

제3단계 - 위진남북조: 고형가구의 등장(220~581) 위진남북조는 중국 역사에서 민족이 대집합되는 시기이다. 다양한 민족 간의 경제적 교류와 가구의 발전이 촉진되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번에 등장한 새로운 가구는 주로 안락 의자, 원형 스툴, 사각 스툴, 원형 테이블, 긴 스툴, 캐비닛을 비롯해 머리 스카프, 상자 등 대나무와 등나무 가구가 포함되었습니다. 침대 높이를 대폭 높여 침대를 위아래로 기울일 수 있게 했으며, 허용되는 침대 상판과 침대 텐트, 탈부착 가능한 다접이식, 다접이식 스크린도 추가됐다.

좌식가구의 다양성 증가는 발을 아래로 향하는 좌식문화의 점진적인 확산을 반영하며, 이는 고급가구의 발전을 촉진한다. 4단계 - 수당오대: 고형가구의 대대시대, 고형가구와 저형가구가 공존하고 발전한 시기(589~960) 당나라에서는 중국 가구의 발전이 새로운 시대를 맞이했다.

육조 이전 가구의 모습을 바꾸어 매끄럽고 부드럽고 우아하며 고급스러운 당풍 가구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오대(五代) 가구 스타일은 단순함, 단순함, 우아함을 표방했습니다.

이러한 단순한 내면의 아름다움은 의도적으로 복잡한 장식을 추구하는 당나라 가구의 경향을 대체하고 송 가구 스타일 형성의 모범이되었습니다. 수당오대 가구의 발전은 두 가지 주요 특징을 갖는다. (1) 가구는 더욱 고급화되었으며, 이는 좌식 가구의 다양성 증가와 테이블의 출현에 반영되었다.

『통야』 기록에 따르면 “의주(의자와 탁자)라는 이름은 당송시대에 나타났다.” 의자와 걸상은 육조에도 있었고 당나라에 이르러 더욱 유행하게 되었다. 테이블과 테이블의 높이는 앉는 면을 기준으로 하여 좌석이 높기 때문에 테이블의 외관이 불가피합니다.

가구 업그레이드는 거실의 높이, 기구의 크기, 기구의 모양과 장식에 일련의 영향을 미칩니다. (2) 가구는 점점 더 많은 종류의 완전한 세트로 발전하고 있으며 사용권한과 기능에 따라 분류될 수 있다.

대략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의자, 의자, 기둥, 침대, 소파 등과 같은 앉고 자는 카테고리와 테이블, 케이스, 테이블과 같은 물체를 담는 카테고리; , 캐비닛 및 상자와 같은 보관 카테고리, 옷걸이, 수건 걸이 등과 같은 선반; 오대 화가 고홍중은 <한희재의 야회>에서 실내 가구 세트의 전시와 활용을 묘사했다.

5단계 - 송나라와 원나라: 크고 짧은 모양의 가구가 많고 복잡했다(960~1279). 송나라는 과거와 중국 가구를 연결하는 중요한 발전기였다. 미래. 첫째, 발로 앉을 수 있는 의자, 스툴 등 다리가 높은 의자가 대중화되면서 수천 년 동안 바닥에 앉는 관습이 종식되었습니다. 둘째, 가구 구조가 프레임 구조를 확립했습니다. 기본 형태, 셋째, 실내 가구 배치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습니다.

송나라 가구는 계승과 탐구를 통해 점차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해 나갔다. 송나라 가구는 단순하고 섬세한 형태와 합리적이고 섬세한 구조가 특징이다.

구조적으로 주전자 도어 구조는 프레임 구조로 대체되었으며 가구 다리 부분은 대부분 원형 또는 사각형이며 많은 구성 요소가 장붓 구멍 및 장부와 같은 장부 조인트로 연결됩니다. 폐쇄형 캐비닛 테이블 및 의자와 같은 대형 평면 구성 요소는 종종 "모서리 샌딩" 방법을 채택합니다. 즉, 얇은 코어 보드가 관통 밴드가 있는 4면 프레임에 내장되고 4개의 모서리가 모서리 장부로 저장됩니다. 이는 목재의 수축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장식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송나라 가구는 엄격한 장인 정신, 아름다운 형태 및 사용 편의성으로 외관, 크기, 구조 및 인체 간의 관계에도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가구의 종류로는 조명드럼, 유아용 식탁의자, 하이테이블, 피아노테이블, 강테이블, 세면대, 바닥좌석(플로어램프스탠드), 서랍식테이블, 거울스탠드 등이 있으며, 다양한 가구 종류도 있어요. 7. 인테리어 디자인의 발전 역사는 무엇인가

발전 역사

현대 인테리어 디자인은 최근 몇십 년 밖에 되지 않았지만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주목해 온 분야입니다. 사람이 생활하고 활동을 생산하는 방을 배치하고 꾸미며, 심지어 실내 환경에 위엄 있는 분위기를 주기 위해 아름답게 꾸미는 일은 인류 문명이 시작된 이래로 존재해 왔습니다. 건축의 시작부터 인테리어의 발전은 동시에 이루어졌기 때문에 인테리어 디자인의 역사를 연구하는 것은 건축의 역사를 연구하는 것이다.

중국 건축의 간략한 역사

Liang Sicheng의 "중국 건축사"에 따르면 대략 고대, 한 왕조, 위, 진, 남부 및 중국 건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북조, 수, 당, 오대, 송의 6개 시대가 있습니다: 요, 금, 원, 명, 청. 원시 사회, 노예 사회(하, 상, 주), 초기 봉건 사회(전국, 진한, 위, 진, 남, 북조), 중기 봉건 사회(수, 당, 오대, 송)도 있습니다. , 요, 금, 서하) 및 후기 봉건 사회(원, 명, 청)의 5개 시기.

세계 건축의 간략한 역사

선사시대 건축, 고대 건축(고대 이집트 건축, 고대 그리스 건축, 고대 로마 건축), 중세 건축(비잔틴 건축, 로마 건축, 이슬람 건축) , 로마 건축, 고딕 건축), 르네상스 건축(바로크, 고전주의, 로코코 건축), 산업 혁명 건축(예: 모더니스트 건축).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고만온(홍콩): 고만온은 약 30년간의 디자인 경력 동안 2,000개 이상의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젝트를 디자인했으며, "홍콩 인테리어 디자이너". "디자인의 아버지". Gao Wen'an은 건축가이자 선도적인 인테리어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한때 호주에서 공부하고 몇 년 동안 일하기 위해 홍콩으로 돌아온 후 "Gao Wen'an Design Co., Ltd."를 설립했습니다.

스티브 렁(홍콩): 홍콩 최고의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홍콩대학교에서 건축학 학사, 도시계획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풍부한 디자인을 쌓아왔다. 경험.

1997년에는 "Steven Leung Architects Co., Ltd."와 "Stefan Leung Design Co., Ltd."를 설립했습니다.

Zhou Juan (홍콩): KCA 디자인 리더. 대표작으로는 버즈 알 아랍 호텔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았다.

켈리 호펜(Kelly Hoppen)은 영국 최고의 디자이너로, 일류 항공사 캐빈 등 수많은 유명인의 주거 공간과 상업 공간을 디자인해 왔으며, 차분함과 단순함, 그리고 럭셔리함의 극치를 이루었습니다. 우아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최고의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Kelly Hoppen은 1997년 초부터 2006년에 Andrew Martin "올해의 국제 디자이너 상"을 수상하고 "Ella Interior Design Award"를 수상했습니다. ".

필립 스탁(프랑스): 1949년생,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 거장. 필립 스탁은 디자인계에서 '디자인 천재', '디자인 천재', '왕'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는 Red Dot Design Award, IF Design Award, Harvard Design Excellence Award, American Academy of Hospitality Sciences Annual Five-Star Diamond Award, 프랑스의 "Legion d'Honneur" 및 기타 상을 포함하여 거의 모든 국제 디자인 상을 수상했습니다. 작품: 미테랑 프랑스 대통령의 새 관저 인테리어 장식, 뉴욕 로얄튼 호텔, 홍콩 페닌슐라 호텔 펠릭스 레스토랑, 중국 명작: 오키드 클럽. Andree Putman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1991년 미국 인테리어 디자이너 협회로부터 디자인 공로상을, 1995년 프랑스 문화부 장관으로부터 국가 산업 창조상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뉴욕의 Mans 호텔, 파리의 Pershing Hall 호텔, Peter Greenaway의 영화 "The Pillow Book"의 세트 디자인, Air France의 Concorde 항공기 객실 등 전 세계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8. 실내장식의 유래

실내장식은 사람들의 사회활동과 생활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심미적으로 쾌적하고 편안하며 편리한 실내환경을 합리적이고 완벽하게 구성하고 형성하는 종합예술이다.

환경미술의 한 카테고리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이라고도 합니다.

현대 과학 기술과 문화 및 예술을 통합하며 건축 디자인, 장식 예술, 인간 공학, 심리학, 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실내장식은 연구 범위와 대상에 따라 주택 실내장식, 호텔 실내장식, 매장 실내장식, 공공시설 실내장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실내 장식의 한 유형은 공간 모델링, 녹화, 장식, 벽화, 조명 및 다양한 건물 시설의 예술적 처리와 같은 건축 개체에 의존하고, 다른 유형은 건축 개체에 의존합니다. 가구, 램프, 장식용 직물, 가전제품, 일용품, 위생도기, 조리기구, 문구류 및 각종 가구 등을 총칭하여 실내 가구라 합니다. 후자 유형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며 이동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실내장식은 공간을 향상시킬 수 있다. 즉, 장식을 통해 실내 공간을 아름답게 하고 변형시킬 수 있으며, 미의 법칙에 부합하는 실내 공간을 만들고, 선택을 통해 일정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실내 가구 및 가구 디자인, 눈이 즐겁고 쾌적한 이상적인 실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실내 장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부터 사람들은 방을 화려하게 장식하기 위해 다양한 밝은 색상과 아름다운 장식품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서기 4세기에는 기독교가 부흥하면서 교회 내부 장식으로 대표되는 비잔틴 미술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12세기 이후 유럽에는 고딕 양식의 교회가 대거 등장했으며, 인기 있는 유리 모자이크는 교회를 화려한 빛으로 가득 채워 종교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했다.

17세기 프랑스에는 바로크 미술이 성행했고, 베르사유 궁전의 실내장식도 이러한 양식을 반영했다. 고급스러운 장식과 엄숙하고 우아한 스타일이 특징이며, 왕실의 위엄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인테리어 장식은 풍부한 색상, 화려한 패턴, 단순함과 우아함으로 유명합니다. 수천년의 발전 과정에서 독특한 중국 스타일과 스타일이 형성되었습니다.

궁전 스타일의 건물에서는 밝은 색상과 강한 대비로 조각된 들보와 채색된 기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가구와 비품의 배치에는 엄숙하고 진지한 대칭 패턴을 채택하여 의도적으로 웅장한 왕실 스타일을 추구했습니다.

일반 문인들은 단순하고 차분한 색상의 골동품과 가구, 우아한 색상의 수묵화를 인테리어 디자인의 주요 색상으로 사용하여 은은하고 우아한 영역을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현대적인 실내 장식은 인간 중심의 디자인을 더욱 강조합니다.

크게 두 가지 트렌드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과학적 환기, 조명, 색상 선택 등 기능적 관점에서 실내 환경을 디자인해 쾌적함과 실용성을 높이는 것이다. 실내 공간. 또 하나는 개인의 스타일과 독특한 미적 감성을 강조한 개인화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한 국가의 경제 발전 수준, 문화적 전통, 관습, 국가적 미적 취향도 실내 장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현대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크게 7가지 새로운 트렌드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자연으로의 회귀 환경 보호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은 자연, 천연 음료를 동경하고, 천연 소재를 사용하며, 자연적인 녹색 환경에서 살고 싶은 욕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북유럽의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학교는 여기에서 탄생하여 전 세계 국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주택에 목가적이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연스러운 색상과 자연 소재의 적용을 강조하며 많은 민속 예술 기술과 스타일을 채택합니다. .

이를 바탕으로 디자이너들은 '자연으로의 회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새로운 질감 효과를 창출하고,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디자인 기법을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자연을 상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총체적 예술 사회의 물질적 부가 풍부해짐에 따라 사람들은 '사물의 축적'에서 벗어나 다양한 실내 오브제들이 통일된 전체의 아름다움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실내환경 디자인은 공간과 형태, 색상과 현실과 현실의 관계 파악, 기능적 결합 관계 파악, 예술적 개념 창출과 공간의 이해에 관한 종합 예술이어야 한다. 주변 환경과의 관계 조정. 성공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사례 중 예술적으로 전체적인 통일성을 강조한 작품이 많습니다.

고도로 현대화 과학 기술의 발전과 함께 모든 현대 과학 기술 수단을 인테리어 디자인에 사용하여 디자인의 소리, 빛, 색상 및 모양의 최상의 매칭 효과를 달성하고 고속을 달성하며, 고효율, 고효율 기능을 통해 감탄할 만한 이상적인 공간 환경을 조성합니다. 높은 수준의 국유화는 높은 수준의 현대화만을 강조할 뿐입니다. 사람들은 삶의 질이 향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통과 과거를 상실했다고 느낍니다.

따라서 인테리어 디자인의 발전 추세는 현대화와 전통을 동시에 강조하는 것이다. 일본에서 조사하는 동안 우리는 높은 현대화와 높은 국유화를 결합하려는 일본 디자이너의 의지를 반영하는 많은 새로운 환경 디자인을 보았습니다.

지난해 완공된 도쿄 야스엔 호텔과 오피스 빌딩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전통적인 스타일이 강하면서도 참신하며, 고도로 현대적인 장비와 재료, 기술을 적용해 실내 공간 처리와 장식적 디테일이 훌륭하다. 모든 것이 매력적이며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영감을 줍니다. 일본 전역의 크고 작은 레스토랑, 주방, 상점에는 서로 어울리는 식기 디자인이 있습니다. 작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해도 디자이너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그래서 “어디든 아름다운 환경과 디자인”은 대표단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개인화 대규모 산업 생산은 사회에 동일한 획일성 문제를 안겨주었습니다.

같은 건물, 같은 방, 같은 실내 장비. 사람들은 획일성을 깨기 위해 개인화를 추구합니다.

내부에 자연을 도입하여 내부와 외부를 투명하게 하거나 연결되도록 하는 것도 디자인 기법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디자인 기법은 시멘트 사각 상자를 깨고 경사면, 대각선, 곡선으로 장식하여 수평선과 수직선을 깨뜨려 변화를 얻는 것입니다.

또한 색상, 그림, 패턴을 사용하고 유리 거울의 반사를 사용하여 공간을 확장하는 등 모든 사람의 무관심을 깨고 신중한 디자인을 통해 각 가족실에 개인화 된 특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편의성 도시 인구는 집중되어 있으며 효율성과 편의성을 위해 외국에서는 현대적인 서비스 시설 개발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일본에서는 도시와 농촌 지역의 자동 서비스 시설을 개발하는 데 첨단 기술 성과가 사용됩니다. 교통 시스템에 컴퓨터 조회, 답변 및 안내 시스템이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동 티켓 판매 및 티켓 확인, 출입 통로 등의 시설은 사람들에게 높은 효율성과 편의성을 제공하여 인테리어 디자인을 더욱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