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산민속에 관한 작문을 한 편 구하다

중산민속에 관한 작문을 한 편 구하다

주제: 민속

콘텐츠:

중산에는 중산민가, 용춤, 사자춤, 두루미, 봉황, 도화원 등 풍부한 민간 예술이 있다. 종산은 민가의 고장이다. 유행하는 민가는 함수가, 고당가, 대가, 객가 산가, 학가, 구미가, 어고, 용주, 단조동요 등이다. 그중에서도 함수가와 고당가가 가장 특색이 있다. 이 두 민요는 이미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특색 다과. 몇 가지 다과가 있다. 그것은 끈적끈적한 쌀가루로 소를 싸서 두 가지 모양으로 빚는다. 또 다른 다과도 비슷하다. 다만 소는 달다. 가장 바깥쪽에는 바초잎이 싸여 있다.

황포 유색

1, 역사적 기원:

중산 민간 유색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황포는 중산 북부의 중진으로서 민간 예술의 대표작' 떠도는' 이 언제 시작되었는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다. 부색의 속성 방면에서 원명 시대 대남 (상해), 남 (순덕) 등지의 부계 멤버들이 황보로 이주했는데, 당시 대황원에는 반유의 여러 곳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그 중 사만도 대황원이었기 때문에' 황포의 부색은 사만의 부색에서 기원했다' 는 말이 있었다. 현존하는 사료기록으로 볼 때 황포 부색 행진은 청말에서 상당히 활발하여 광서와 민간 시기에 정점에 이르렀다. 특히 삼사방, 고고방, 영혜방의 민간 연예인들은 청나라 광서년 사이에 시작되어 3 년마다 성대한 부색 퍼레이드를 거행하는데, 흔히' 삼방 부색' 이라고 불린다. 시간은 음력 3 월 3 일 연속 3 일로 정해졌다. 음력 3 월은 장마철이기 때문에' 황포가 비가 내린다' 는 말도 있다.

어떤 민간 예술의 발전도 사회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역사적인 이유로' 사구' 의 충격을 깨면서 196 1 에서 점차 가라앉기 시작했다. 65438 년부터 0994 년까지 황포 경제가 발전하여 전통 민간 예술원림 황포가 새롭게 태어나 찬란한 빛을 발했다. 황포진 정부는 민간 예술의 발전을 강력하게 지지하고 사회 각계에 먼저 기부하여 중산시 최초의 모조 부채박물관을 지었다. 이후 매년 주요 명절과 전통 명절 기간 동안 황포의 부색은 모두 그 새로운 모습으로 중산의 땅에 나타났다. 부색의 판자가 갈수록 많아지고 내용도 점점 새로워지고 있다. 그리고 1997 년 3 월' 황포 민간 부색예술협회' 를 설립했다.

2. 예술적 내포:

황원의 부색은 주로 색장, 색심, 색발, 색경, 색어깨로 이루어져 있다. 전통적으로 두 살에서 열세 살까지의 아이는' 색심' 으로 민간 이야기와 역사 전고 속 인물로 분장했다. 예를 들면' 삼국연의',' 수호전',' 팔선전' 또는 불교, 도교의 신령이다. 이' 색심' 은 비교적 신경을 쓰는데, 보통 체중이 비교적 가벼운 아이만 골라 놀면' 떠다니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황원의 부색은 색채가 현란하고, 색채가 요염하고, 역학을 중시하며, 색경이 섬세하고, 모양이 대범하며, 설비가 기묘하고, 내용이 함축적이고, 정교하고 우아한 지방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유채가 황포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났기 때문에 황보진은 65438-0998 년 광둥성 민간예술의 향 창설 기간 광둥성 문화청에 유채예술의 향으로 명명되었다.

3. 어떤 특징이 있어요

지방문화의 기묘한 꽃으로서 황포풍색은 백년의 발전 과정에서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다. 색채가 밝고 색채가 섬세하다. 역학을 중시하면 색경이 좋다. 모양이 대범하고 설치가 기묘하다. 내용이 절묘하다.

황정원에서 떠다니는 단위를' 판' 이라고 하며, 각 판은 색장, 색심, 색발, 색간, 색막대로 구성되어 있다. "색장" 은 길이가 4 피트, 너비가 3 피트, 높이가 1 피트인 목조 건물로 전색의 전체 무게를 담고 있습니다. 컬러 캐비닛에 샌드백 몇 개가 있어 운반 후 균형을 유지한다. 색장 주위에 산수새와 짐승을 그려 이야기의 내용에 따라 시 한 수를 편성한다. "색심" 은 뛰어난 것으로, 보통 몸무게가 22 근인 아가씨가 연기한다. 색발' 은 채색대 위에 앉아 있는 아이로, 보통 8 세에서 10 세 사이의 아이들이 노는 것이다. 색경' 은 색발을 연결하고 색심을 지탱하는 공예품으로, 모델링 요구에 따라 중간에 굵은 손가락이 있는 특수강으로 만들어졌으며, 각종 공예를 통해 철근을 교묘하게 그 주위에 숨겼다. 어떤 채경은 생동감 있는 두루미 입에 숨어 있고, 어떤 것은 인물의 손발이나 동물, 칼, 칼의 어느 부위에 숨어 있으며,' 채색 막대기' 의 흔적, 즉 채색 궤를 관통하는 긴 나무 막대기가 없다. 행진할 때, 네 명의 사나이가 색줄기를 들고, 위쪽의 색심은 유인의 발걸음에 따라 변동한다. 모든 구조는 단순하고 다채롭고 우아하며, 모든 떠 있는 색은 아름다운 시, 입체적인 그림,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부색 퍼레이드를 할 때, 몇 가지 버전의 부색은 모두 징과 북궤를 갖추어 관현악기를 연주하여 재미를 더했다. 발랄하다면.

황포 << 중산일보 >> 편집장 후버주 등은> 문장 등에서 "중국에는 끊임없는 부색이 있다. 중산황포의 부색만이 그것의 정수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의 진정한 의미에서, 떠 있는 글자와 채자를 모두 강조해야 하기 때문이다. 떠다니는 것은 공중에서 흩날리는 것을 의미하고, 색은 밝고 눈부신 것을 가리킨다. 황원의 부색은 바로 이 두 글자의 뜻에 부합한다. 선녀가 가볍게 내리는 것처럼 선녀가 안개 속에서 날아가는 것처럼 유유히 떠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황포 << 향산보 >> 편집장 유거상은 & gt 글에서 "황포의 부색은 강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어 반장사만 오천 중산시 벼랑구의 부색과는 확연히 다르다" 고 썼다. 독특한 구상은 주로 작은 철근 위에 제본, 성형, 조각, 그림 등의 공정을 거쳐 아름다운 동화나 역사 전설로 만들어졌다. 지상에서 3 미터 높이 떨어진 2 ~ 3 세 소년 소녀들이 리프트의 흔들림과 철근의 진동으로' 떠 있다' 는 유혹을 받아 떠나는 느낌이 드는 것 같다. "

도화원기' 의 부색 내용은 재료 선택에 매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취재는 모두 민간 이야기나 역사 이야기나 문학 고전에서 나온 것이다. 만약' 조공명 하산' 이>' 소군 출세' 이야기에서' 사기>' 정충보국',>' 조운장아두', <<> 등에서 나왔다면 전설이든 이야기든, 모든 단편은 예술성, 사상성, 교육성이 있어, 이로부터 이익을 얻고, 그 위세를 널리 알리고, 그 뜻을 북돋운다.

황포에서 볼 수 있듯이 황포중의 부채융 조각, 그림, 음악 등 예술은 한 난로에서 역학과 미학을 조화롭게 융합시켜 풍부한 지방문화색과 민간 예술 특색을 갖추고 있으며 행복에 대한 국민의 아름다운 갈망, 악에 대한 억제, 선에 대한 고양, 평화에 대한 찬사를 충분히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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