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오페라의 유형과 표현
중국 전통 오페라의 유형과 표현
중국의 각 소수민족 지역에는 약 360 종의 전통 희곡과 수만 종의 전통 희곡이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많은 전통극들이 개편되어 현대생활의 주제를 표현한 새 사극과 현대극이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비교적 유행하고 유명한 극종은 쿤곡, 광동극, 천극, 화이극, 진극, 한극, 샹극, 조수극, 민극, 치극, 선극, 허베이방자, 호남극, 노극, 고화극, 휘극, 후극이다
경극
늙은 경극 아가씨는 중국의 극종 중 하나로 19 세기 중반의 수도 베이징에서 기원하여 청나라 궁정에서 전례 없는 번영을 얻었다. 그것의 억양은 주로 서피와 황아로, 호금과 징과 북이 동반되어 중국의 국수로 여겨진다. 청건륭 55 년 (서기 1790 년), 중국 남부에서 온 4 개 휘주반이 잇달아 베이징에 입경했다. 첫 번째로 상경한 휘장은 삼청으로 주로 황아조를 부른다. 그 곡조가 풍부하고 곡목이 많아 당시 베이징에서 성행하던 진강을 점차 압도했다. 많은 진강 배우들이 휘극 반으로 전입하여 휘극과 진강의 융합을 이루었다. 그 후 다른 세 개의 휘반 사희, 춘대, 봄도 베이징에 와서 여러 해 동안 유행했던 곤곡이 점차 쇠퇴하면서 대부분의 곤곡 배우들이 휘장으로 전근되었다. 청대 도광년 동안 후베이 배우가 상경해 초조 (한조 서피조) 를 가져왔고, 서피와 황아가 사정 휘반에서 합류해 이른바' 피황극' 을 형성했다. 이때 수도에서 형성된 피황극종은 베이징 음성과 억양의 영향을 받아' 경강'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그들이 상해에서 자주 공연하기 때문에, 상해에서는 이런 북경 특색을 지닌 피황극을' 경극' 이라고 부르며,' 경극' 이라고도 부른다. 경극이 경성에서 급속히 발전하여 그 예술 수준은 중국 희곡에서 상위권에 올랐고, 나중에는 전국을 풍미하여' 국극' 이라고도 불린다.
후아핑
명청 시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내기를 불렀고, 부르는 곡조는 연봉을 위주로 했다. 청말에 이르러 모가는 악정의 그림자극과 북서예를 흡수하여, 지동 지방의 특색을 지닌' 점프극' 으로 발전하였다. 초기에는 노래와 춤을 포함한 두 개의 작은 연극이 있었다. 극본은 100 여종으로 일정한 스토리와 인물 이미지를 관통하고 있으며, 서사 3 인칭이 주요 특징이다. 음악적으로도 판강으로의 전환의 한 형태다. 점프연예인이 부르는 곡은 주로 연봉이고 죽판 (절판) 으로 명절을 치므로 점프와 연봉의 혼합이 있다. 공연 형식은 단체 합창' 4 대 쾌락가' 로 시작해 주극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도광은 20 년 후 (1840) 점점 더 많은 농민들이 춤을 배워 생계를 이어가고, 많은 연예인들이 노래하고 춤을 춘다. 각지의 방언과 연예인 활동 영역의 차이로 동, 서, 북로가 형성되었다. 광서 6 년, 26 년 (1880- 1990) 기간 동안 반전문화, 전문화된 계층 클럽이 많이 나타났다. 반사의 우수한 점프 연예인은 경기 중 서로 교류하고 서로에게서 배우면서 춤과 춤의 끊임없는 발전을 촉진하고, 대구색으로 부르는 두 편의 작은 연극을 세 개의 작은 연극 (즉, 해체) 의 무대로 밀었다. 이 극배우는 3 인제에서 1 인칭으로, 극본은 랩에서 1 인칭 내레이터로 바뀌면서 무대 스타일로 나누어진 작은 극종이 등장해 공연에서 간단한 발색과 대사를 나누기 시작했다. 어느 정도 전통 양코 동작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일부 연극에서는 현실 생활을 시뮬레이션하는 현실적인 동작을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대극의 프로그램 동작을 모방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엄격한 절차 규범에 구속되지 않아 동작이 더 자유롭다.
월극
그것의 전신은 저장성 훈현에서 유행하는' 노래지서' 로 1930 년대에 점차' 여자 사오싱문극' 으로 발전했다.
1940 년대 초, 여자 월극은 상해에서 왕성하게 발전하여 예술적으로 곤극과 연극의 영양을 흡수하여 점차 성숙해졌다. 서옥란, 왕, 원설핀으로 대표되는 구세대 예술가는 일찍이 중국 * * * 프로듀서의 관심을 받아 체제와 예술에서 과감한 개혁을 했고, 신편월극' 상림형수' 의 공연은 월극 발전사의' 이정표' 였다. 바로 이 노예술가들이 용감하게 개혁하고 적극적으로 혁신한 것이다. 그들은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조건에 따라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 점차 각 예술적 특색을 지닌 월극 유파를 형성하였다.
황매극
황매극' 홍루몽' 은 안후이의 주요 지방극이다. 황매극, 본명 황매조 또는 채차극은 18 세기 후반 안후이 호북 강서 3 성 비릉지역에서 형성된 민간 연극이다. 그 중 한 명은 점차 안칭으로 이동했고, 안후이와이닝현을 중심으로 현지 민간 예술을 결합해 현지 언어로 노래하고 말하여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는데, 이를' 회강' 또는' 회조' 라고 한다.
화이극
이극' 치아마크' 는 강회극이라고도 불리며 장쑤, 상하이, 안후이 일부 지역에서 유행한다. 회극은 일종의 오래된 극종으로, 이미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청대 중엽에는 장쑤 염부 (염성, 푸닝) 와 청회부르크 (회안, 보응성) 가 유행하는 문호 랩 형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은 자민의 호자와 전가의 뇌조, 모내기 조에서 발전한 것이다. 형식은 독주나 듀엣 두 개로 대나무 판으로 박수를 칠 뿐이다. 나중에 소북 민간 향화극과 결합해 강북극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휘장 경극의 영향을 받아, 화극은 노래, 공연, 극목 등에서 점점 풍부해졌다. 화극 언어는 오늘 건호현의 방언을 기초로 드라마틱하게 형성된 무대 언어이다. 화이극 언어는 장기 실천에서 점차 20 운을 형성했다. 화극 창곡 음악은 판강에 속하며, [라틴조], [자유조] 를 3 대 주조로 한다. [품조] 높고 강렬하며 서사성이 강하여 서사에 많이 쓰인다. 말투가 완곡하고 섬세하며, 라인이 상큼하여 서정적 장면에 적합하다. [자유조] 멜로디가 유창하고 가소성이 강하며, 표현이 전면적이다. 세 가지 주요 주제에서 파생된 곡패 (예: 자조, 엽조, 십자조, 남창조, 샤하조, 위애조, 대애조 등). 화이극' 일강춘수 동류'
회극의 반주 악기와 관현악에는 이호, 삼현, 양금, 피리, 타악기가 있고, 타악기에는 평평한 드럼, 스와 징, 심벌즈, 드럼이 있다. 타악기는 향화극을 기초로 기린 꽹과리, 염부 화구 꽹과리 등 민간 징과 북이 진화해 왔다.
곤곡
곤곡' 모란정' 곤곡은 중국의 오래된 연극으로 원말명 초 전후의 장쑤 곤산 () 을 형성하며' 곤산극 ()' 이라고도 한다. 명가정년 동안 걸출한 희곡 뮤지션 위량부가 곤산강에 대해 중대한 개혁을 진행했다. 그는 남곡의 각종 창곡, 금 원 북송의 멜로디 창법, 강남의 민간 소곡을 흡수하여 부드럽고 완곡한' 수밀' 을 만들었다. 성을 동시에 선택한 극작가 양천우는 곤산 방언을 위해 드라마' 라쿤사기' 를 한 편 써서 강남을 들썩이며 전국을 빠르게 휩쓸었다. 명말 청초에 곤곡은 한때 흥성하여 예술적으로 더욱 정제되고 보완되어 전국적인 영향을 미치는 극종이 되었다. 건륭 시대에는 곤곡 예술이 통치계급의 약탈을 받았고, 내용이 궁정화되어 민간에서 벗어나 점차 쇠락했다. 해방 전야에, 그것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해방 후 쿤곡은 누군가가 노래를 부르는 것을 썼다. 창법 등 방면의 개혁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도록 노력한다. 6 시 438 분부터 9 시 56 분까지 저장극단이 상경하여' 15 관' 을 성공적으로 연출하여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다. 1957 주 총리의 지시에 따라 북방 쿤곡 극장을 설립했다. 곤곡이라는 오래된 극종은 예술 청춘으로 가득 차 있다.
곤곡은 이미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완전한 공연 체계와 독특한 성강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 극목은 풍부하고, 극본 사전은 우아하고 화려하며, 문학성이 매우 강하다. 발음하고, 글자를 물고, 네 소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규칙과 제도를 엄수하고, 판에 박힌다. 곤곡의 곡조는 곡패식이며, 각 연극은 완전한 곡패로 구성되어 있다. 노랫소리가 부드럽고 은은하다. 공연이 섬세하고 몸짓과 노래가 밀접하게 결합되어 무용감이 강하다. 반주 악기는 피리를 위주로 하고, 때로는 삼현 (), 셍 (), 수나 () 를 사용한다.
예극 예극
산시 함양예극단은 1952 년에 설립되어 이미 5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산시 () 성에서 영향력이 높은 시급 전문 예술 공연 단체입니다. 국민 소유 ... 예극, 본명' 하남 방자',' 하남 고조', 하남성 약칭' 예우', 해방 후 예극으로 정해졌다. 그것은 허난성의 주요 극종 중 하나이다. 예극 전통극은 600 여 편이 있다. 유명한 배우는 상향옥, 소가 있는데, 대표극은' 목걸이 잘생긴',' 홍녀',' 7 급 참깨관',' 화목란',' 조양구' 등이다.
진강
일명 난탄은 중국의 극종 중 하나로 서진강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재 중국 서북의 산시 간쑤 청해 닝샤 신강 등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대추방자를 타악기로 삼았기 때문에' 방자조' 라고도 불리며, 흔히' 방자조' 라고 불리며 (방자가 연주할 때' 몽환적인' 소리를 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산시사투리 발음이 특히 아름답다) 중국 희곡 4 대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풍부하고 가장 큰 음조이다. 진강은 중국 희곡 음악 중의 판변 구조 방법을 개척하여 최초의 판강이며, 방자극 (산극) 체계의 모체이다. 현재 중국 북방의 방자극은 풍격이 진강과 크게 다르지만 음색과 반주에 있어서는 같은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