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개인주의와 이기주의는 다르죠?
개인주의와 이기주의는 다르죠?
정의와 문제: 개인주의와 이기주의; 개인주의는 이기주의가 아니다. 이것은 개인주의의 가장 중요한 점이다. 따라서 중국인들은 항상 개인주의를' 이기심' 으로 여긴다. 현대 사회에서 가장 기본적인
질적인 특징은 민간인 의식의 상승이며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개인주의에 바탕을 둔 사회가 집단주의보다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이기주의는 그가 보기에' 강렬하고 과장된 자기애' 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사람들의 마음 속에
모든 악 중에서 독재자는 이기주의를 가장 좋아한다. 이런 선전과 주입은 또한 어떤 사람들을
교리와 문제: 개인주의와 이기주의
개인주의는 이기주의가 아니라 개인주의에 관한 가장 중요한 점이다. 개인주의와 집단주의의 차이는 분명해 보이지만 개인주의와 이기주의의 차이가 항상 명확하지는 않다. 또한 개인주의 양머리로 이기주의 개고기를 팔려는 사람들이 항상 있는데, 이는 개인주의를 분리하는 데 큰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왜냐하면
그래서 중국인들은 항상 개인주의와' 이기심' 을 연결시켰고, 개인주의를 조장하는 기수들도 항상' 이기심' 의 합리성으로 이런 서구 관념을 선전했다. 그들은 모두 이것을 본다.
동서양이 사람이 있는 곳이라면 모두' 이기심' 과' 자기중심' 의 의식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속담에' 사람은 자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하늘이 무너지는 것' 이 증명이라는 말이 있다. 개인주의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산업화 시대에 발생한 것은 현대 문명사회에 기초한 일종의 행동규칙의 총결산이다.
현대 사회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서민의식의 상승이며 하나의 이론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인문주의. 에머슨이 말했듯이, "나의 모든 강연에서, 나는 오직 하나의 이론, 즉 개인의 무한함을 가르쳤다." 이런 사상은' 사회평등' 이라는 관념과 함께 나타나 일반 백성과 귀족층을 통해 전달된다.
투쟁은 가까스로 이겼다. "군권신권" 원칙을 바탕으로 한 중세 유럽 법과 풍습에서 개인권력의식은 르네상스와 마틴 루터의 종교혁명으로 시작해 신권의 대리인을 돌파했다.
교황의 권위는 귀족 공권력의 독점에서 벗어나' 사람은 만물의 잣대' 라는 휴머니즘적 관점을 확립했다. 더욱이 산업화와 식민지의 발전으로 현대 사회는 마침내 신성한' 개인 권력 우선' 에 있을 수 있게 되었다
개인주의에 기초하여 법과 풍습이 형성되었다.
개인주의에 바탕을 둔 사회가 집단주의와 애국주의에 바탕을 둔 사회보다 더 적은 책임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요구 사항 중 어느 것도 특권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실제로는 사회의 모든 사람으로부터 온 것이다. 토크빌은 미국의 개인주의가' 성숙하고 냉정한 감정' 이라고 생각했고, 미국인의 인정은
한 사람이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지만, 그의 개인적인 행동은 합법적이고 성실해야 하며, 타인의 인신권리를 손상시키지 않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동시에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동시에 자신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서비스, 희생정신은 일방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은 헌신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이기주의는 그가 보기에,' 강렬하고 과장된 자기애로, 한 사람이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게 한다.' 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자신과 연락해서 자신을 세계 만물 위에 두다. "그 자신은 만물의 신이고, 다른 사람의 힘은 그가 보기에 선택 가능한 것일 뿐이다. 이기심은 "공공 생활의 미덕" 을 소모한다
"다른 모든 사람들을 공격하고 파괴하라" 는 것은 "이기심에 완전히 삼켜질 때까지" 입니다.
인심의 모든 악 중에서 독재자는 이기주의를 가장 좋아한다. 통치자가 사랑하지 않는 한
보위, 독재자는 통치자가 그를 사랑하지 않는 것은 이기적인 악 때문이라고 쉽게 추론할 수 있다. 독재자는 한마음 한뜻으로 사회를 건설하는 번창한 모든 사람을 폭도 난원이라고 부르고, 자기만을 배려하는 이기주의자를 좋은 시민이라고 부른다. 그런 다음 얻을 수 있습니다.
출토, 사람의 자질이 낮으니, 반드시 그들로 하여금 독재하게 해야 사회를 개선할 수 있다. 결국 독재자들이 기뻐하는 곤경이 형성되었다. 국민성이 변하지 않는 한 제도를 바꾸기 어렵다. 제도는 변하지 않고 국민성도 마찬가지다
변하지 않습니다.
이런 선전과 주입은 개인주의와 이기주의의 차이를 분간할 수 없게 한다! 권위주의 국가에서 개인주의의 발전은 큰 제한을 받았다. 예를 들어,
요 며칠 동안의 반일 퍼레이드는 본질적으로 개인의 권력의식 상승으로 자신의 생존 환경과 국가 지위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민주적 행위였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이런 행위는 독재자의 도구에 낙인이 찍혀 개인주의와 싸우는 무기를 제공했다. 반면 이기주의에서 탄생한' 매국우세',' 대독합리성' 등의 이론은 개인주의, 자유주의와 결합되었다.
로럴은 도처에서 판매한다.
사실 진정한 개인주의는 자기 중심, 타인 관심, 가족 관심, 사회 관심, 국가 관심, 세계 관심이다.
세계는' 애국주의' 와 같은 집단의식을 형성하지만, 이것은 독재군주의 강제가 아니라 개인의 권력을 중심으로 한 자발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예를 들어, 타이완 독립주의는 단지 자신의 행복을 위한 것이고, 한 곳을 위한 것이다.
이 지역의 이익은 국가 통일과 중국 민주적 진보 추진에 대한 책임이 아니라 개인주의의 표현이 아니라' 전 세계에 지고 싶다' 는 이기주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같다
이런 진정한 개인주의는 당시에는 전혀 이치에 맞지 않아 마르크스주의자들이 이른바' 민족 멸종론' 이라고 부르는 것을 형성했다. 개인의 권력의식은 개인이 있는 나라나 집단의 이익에 대한 관심만 강화할 수 있을 뿐, 그렇지 않다
오히려 댜오위다오 등 영토를 역사적으로 자기 나라를 침략한 국가에 팔 것이다. 경제 문제에서도 우리는 동지형제의 계급적 감정이 아니라 현실적인 경쟁을 바탕으로 상대를 이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국익을 팔아먹다.
"개인주의와 경제질서" 라는 책에서 하이에크는 진정한 개인주의의 본질적 특징을 천명했다. "우선, 그것은 주로
인간 사회의 삶의 힘을 결정하는 사회 이론; 둘째, 이런 사회관에서 파생된 일련의 정치적 행동 규범이다. 이 사실 자체는 가장 어리석은 보편적인 오해, 즉 개인주의가 당연히 외롭다는 것을 반박하는 것 같다.
독립적이거나 자급자족하는 개인의 존재는 전제조건 (또는 이런 가정에 근거한 것) 이지, 사람의 모든 속성과 특징이 사회에서의 존재에 의해 결정되는 사상이 아니다.
보내다. "개인주의의 이 정의와 이기주의와의 차이를 기억하라. 그래야 개인주의가 무엇인지, 이기주의가 무엇인지 구분할 수 있다. 그래야 현실을 진정으로 파악하고 미래를 향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인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가자.
시대의 개인주의 사상을 빛나게 하다!
중국인들은 줄곧 개인주의를 비하어로 여기고, 배금주의, 쾌락주의와 비교해서 비판하고 있다. 이런 방법은 실천의 기초가 부족하다.
개인
휴머니즘은 자본주의 사회의 가치 지향이다. 이런 가치관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개인과 사회의 관계에서 개인 자체가 목적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국가 사회 단체 등은 단지 개인을 성취했을 뿐이다.
끝을 의미합니다. (2) 정치적으로 개인의 민주주의, 자유, 평등을 강조하고 국가, 사회, 집단의 개인에 대한 간섭과 제한을 반대한다. (C) 경제 이론으로서 개인의 사유재산 제도를 강조한다.
도.
이런 가치관, 그것의 행동은 자신의 이익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것은 많은 의미가 있다. 첫째, 인간성에 부합한다. 인간성은 이타적이기 전에 항상 이기적이다. 그럼, 먼저 너 자신을 사랑하자
애인. 자신의 이익에서 출발하는 합리성을 부인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간성을 부정하는 것이다. 이타적인 행동도 기초를 잃고 신기루가 되었다. 둘째, 개인이 더 많은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적극성을 동원하는 데 유리하다
개인 생활도 사회 진보를 촉진한다. 사실, 인류의 수천 년의 역사는 이타주의에 의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이기주의에 의해 움직이는 것이다. 셋째로, 개인의 권리와 자유의 평등을 강조하고, 특별히 특권을 선전한다.
제도는 일종의 비판이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학자 돈 선생이 지적한 바와 같이, "개인이 독재자로부터 얻은 모든 권리는 후자의 권리에 대한 독점을 약화시켰다. 모든 사람의 자의식
전시는 자만심이 있는 독재자를 바로잡기 위한 것이다. 이 때문에 모든 독재자들은 개인주의에 반대한다. ""
개인의 취미에서 출발한다고 해서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은 아니다. 개인주의는 권리와 책임을 포함한다. 개인은 권리를 행사할 때 타인의 합법적인 이익을 존중해야 한다. 더 많은 개인적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개인이 일정한 법률로 내려가서 사회에 필요한 공헌을 해야 한다. 극단적인 이기주의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사리사욕을 얻는 것은 사회 전체에 큰 의미가 있다.
명령
그것은 손해를 구성하고 개인주의자들의 반대를 받았다. 사실, 자본주의 국가들은 개인주의 가치관을 실천하는 동시에 극단적인 이기주의를 제한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취했다. 한편으로는 법률을 통해 다른 사람을 처벌한다.
권익의 행위 진보가 엄중히 타격을 받았을 때; 한편, 여론, 교육, 종교를 통해 극단적인 이기주의를 비판하며,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을 얻는 동시에 사회와 타인에 관심을 갖고 사회 전체를 사람과 사람 사이에 있게 할 것을 촉구합니다.
관계가 더욱 융화되다.
개인주의는 개인의 이익 존중을 제창한다. 이런 사회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은 위대한 사업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익을 목표로 한다. 좋아, 제이
미덕은 희소해졌지만 인류의 도덕 수준은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프랑스의 저명한 학자인 토크빌이 지적한 바와 같이, 개인주의는 일부 사람들이 평균보다 훨씬 위에 있는 것을 막을 수 있지만, 많은 다른 사람들을 저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
원래 일반인보다 훨씬 낮았던 사람이 억제되었다. 개인적으로, 그들은 이 원칙에 의해 감소되었지만, 전 인류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높아졌다. ""
하지만
하지만 어느 시대에나 훌륭한 자녀들이 눈에 띄어 인류의 이익에 기여할 것이다. 중국 초기에는 우우, 이빙, 서구 초기에는 예수. 마찬가지로, 오늘날의 자본주의 사회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인류를 섬기는 것을 숭고한 목표로 삼고, 악을 채찍질하고, 진리를 고수하고, 약자를 사랑하고, 평화를 옹호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퀴리 부인, 로만 롤랜드, 마틴 루터 킹 등. 그들은 가장 찬란한 인류 문명이다.
썩은 별.
개인주의는 현대 서구 사회의 산물이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프로테고라는 인간은 만물의 척도라고 말했다. 하지만 여기 사람들은 보통입니다. 르네상스는 인권을 강조한다.
, 사람들을 독립적 인 개인으로 취급하기 시작했습니다. 마틴 루터의 종교 개혁은 개인의 권리와 책임에 대한 의식을 더욱 강화시켰다. 일련의 자산계급 혁명의 승리로 백성들이 귀족으로부터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권리는 개인주의의 출현을 위한 정치적 기반을 제공한다.
미국은 개인주의 실천이 가장 성공한 나라다. 미국 대륙으로 이주한 청교도들은 권위를 신뢰하지 않고 칼뱅주의자들은 권위를 중시한다.
인간의 관념은 개인주의의 온상이다. 미국 서부 개척자들의 생활이 자력갱생을 호소하는 것도 개인주의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미국 자산계급 혁명 지도자는 서유럽 계몽 사상가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영향을 믿고, 국민의 힘을 믿고, 시민의 개인의 권리를 사랑하고, 헌법으로 이 이념을 관철하여 개인주의의 발전을 위한 제도적 보장을 제공하였다. 잠깐만요. 이것들은 모두 개인주의를 미국에서 일으켜 활발하게 발전시켰다.
이 나라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개성과 자유를 숭상하고, 열심히 일하며, 또 하나의 아메리칸 드림을 창조했다. 농구에 대한 비범한 재능으로 블레이크 조던은 미국 체육계의 풍운인물이 되었다. 빌 게이츠가 전화를 하고 있습니다.
뇌 성적이 뛰어나 20, 20 년의 분투를 거쳐 미국에서 가장 부자가 되었다. 배우 출신 레이건은 선거에서 많은 상대를 꺾고 미국 대통령 중 많은 일반인이 되었다. 다른 경우에, 그들의 재능은
종종 묻혀지지만, 미국의 그 땅에서는, 그것은 또 하나의 평범하지 않은 사업을 하고, 명리를 겸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미국 전체가 개인주의자의 큰 모임이 되었다.
중국의 봉건 사회,
개인주의는 생겨날 수 없다. 황권상위, 다른 사람들은 크기에 관계없이 황권의 종속물일 뿐이다. 사람은 인격이 없다.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는 것은 사람을 해방시킨다.
자연은 왜곡되고 파괴된다. 시민들은 합법적인 재산권이 없고, 국가는 마음대로 징용할 수 있고, 관원은 마음대로 침범할 수 있다. 독립적 사고, 의견 차이, 표현의 자유를 갖는 것은 종종 대역무도한 것으로 간주되거나 조롱을 당하거나 감금되는 경우가 많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베팅, 심지어 참수. 에머슨이 말했듯이, "수많은 중국인들은 불가분의 전체와 같다." 그들은 황권에서 모두 같은 규칙을 따른다.
어떤 사람들은 다섯 마리의 쌀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 도연명, 타락한 귀적, 동심을 숭상하는 이지 등 독보적으로 행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주류는 아닙니다. 게다가, 가장 많은 것은 몽롱한 개인주의일 뿐, 아직 이성적인 수준으로 올라가지 않았다.
봉건제도를 철저히 전복하고 봉건특권제도와 그 사상을 없애야만 개인주의가 나타날 수 있다.
개인주의에 대해 말하자면, 자연히 집단주의를 연상하게 된다. 집단주의는 국가와 집단의 이익이 개인의 사상과 행위라고 주장한다.
나타나다
첫째, 개인의 이익은 국가와 집단의 이익에 복종한다. 현실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종종 빈말일 뿐이다. 사회 발전의 작용으로 볼 때, 집단주의는 종종 개인의 완전성을 간과한다.
이익이 손상되었을 때 개인의 적극성을 타격하여 사회의 진보와 발전에 불리하다. 시민인격에 대한 영향에서 볼 때 집단주의는 사회와 집단에 대한 시민의 과도한 의존을 배양하여 시민의 독립생활과 발전에 불리하다.
혁신. 사람 중심의 현대적 가치로 볼 때 집단주의는 국가와 집단의 권위를 강조하는데, 이는 종종 개인의 권리와 자유를 침해하는 일련의 행위로 이어진다.
내가 요 몇 년 동안 걸어온 길.
국가와 집단을 1 위에 두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일방적으로 강조했다. 우리는 반드시 개인의 이익을 존중하고 개인의 권리와 자유를 존중해야 한다. 지난 20 ~ 30 년 동안 진행된 일련의 개혁, 예를 들면 국유기업이 자비로 독립경영한다.
적자, 민간 경제 발전 장려, 임금제도 개혁, 인권 입헌 등. 개인의 이익을 존중하는 이러한 가치 지향을 반영합니다. 이런 새로운 가치취향은 건강하다. 이미 큰 가치를 계속 보여줄 것이다.
활력. 그러나 만약 이런 가치취향이 개인주의라면, 분명히 잘못된 것이다. 그것은 단지 집단주의의 이불을 보수했을 뿐, 집단주의에 개인주의의 성분을 더했다.
이것은
수백 년의 세계사, 결국 전통사회에서 현대사회로 나아가는 역사다. 현대 사회에는 시장 경제, 민주주의 제도, 개인주의의 세 가지 기둥이 있다. 한편으로 개인주의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자신을 볼 수 있게 한다
힘, 존엄성, 책임은 사람들의 사상과 마음을 크게 해방시켰다. 한편, 이들은 시장경제활동을 통해 개인의 이익을 얻으려는 시민들의 욕망과 주인으로서 민주활동에 참여하는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미래의 중국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시장경제와 민주화뿐만 아니라 개인주의도 필요하다. 우리는 개인주의에 대한 각종 오해를 없애고 개인주의가 중국에서 건강한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개인주의 가치의 형성과 발전은 인격의 지위를 요구한다. 진정한 개인주의자는 모든 개인의 생명이 그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누구에게도 비굴하게 굴복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깊이 알고 있다. 그는 자신의 힘을 굳게 믿고, 노력을 통해 넓은 삶의 길을 걸었다. 그는 인생의 길은 결국 자신에게 의지해야지, 외부 사물의 은사에 희망을 걸어서는 안 된다고 분명히 밝혔다.
"이 세상은
세계에서 가장 영광스럽고 장려한 사업은 개인을 일어서게 하는 것이다. "인생은 살아 있다. 독립해서는 안 되고, 개성이 있는 남자로 간주되거나, 응당한 열매를 맺지 못하고, 다른 사람과 섞인다. ""
이것은 기괴한 큰 치욕이 아닌가? 에머슨의 자력갱생의 사상은 현대 사회에서 매우 가치가 있다. 추구하는 현대인은 모두 이런 자력갱생의 정신을 발양하여 불요불굴의 시민이 되어야 한다. 성격에만 있다
자력갱생해야만 자유롭고 넓은 삶을 살 수 있다. 인격상의 자립만이 국가와 민족의 진정한 궐기에 더 많은 공헌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