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동굴 예술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아시는분 답변좀 도와주세요~ 긴급 긴급~~!

고대 중국 동굴 예술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아시는분 답변좀 도와주세요~ 긴급 긴급~~!

동굴사원의 조각예술을 일반적으로 동굴미술이라고 부른다. 여기서 말하는 석굴이란 강변 절벽 등을 파서 만든 사찰을 가리킨다. 우리나라의 석굴불상은 삼국시대와 금나라 시대에 불교가 널리 퍼지면서 인기를 끌게 되었고, 수당시대에는 그 수가 날로 늘어나 13세기까지 지속되었다. 동상 예술. 동굴 예술에는 석조 조각, 점토 조각, 벽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 남아 있는 동굴을 보면 그 양식을 세 시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기는 위(魏), 진(晉), 남(南)북조(南朝) 시대, 중기는 수(隋), 북조(南朝) 시대입니다. 당나라 후기는 당나라 말기부터 송나라까지 예술의 발전은 서쪽의 신강에서 시작하여 간쑤성, 닝샤, 산시성, 산시성, 허난성, 그리고 쓰촨성부터 중국 전역이라고 할 수 있는 윈난성, 광시성까지.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바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석굴은 서쪽으로는 곤륜, 동쪽으로는 동중국해, 남쪽으로는 오월, 유옌까지 매우 넓은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북쪽에. 동굴 모양과 주요 조각상의 차이에 따라 중국의 석굴은 신장, 중원 북부, 중국 남부의 세 가지 주요 지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신장 지역. 그들은 주로 카슈가르 동쪽 타림 분지의 북쪽 경로를 따라 분포하며, 그들의 밀집된 위치는 세 개의 공동체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1. 고대 치우치 지구, 오늘날의 쿠카와 바이청 지역. 주요 동굴로는 Baicheng의 Kizil Grottoes와 Kuqa의 Kizil Doha, Kumutula 및 Senmusem Grottoes가 있습니다. 2. 고대 Yanqi 지역, 현재 Yanqi Hui Autonomous County의 Qixing 지역 3. 고대 Gaochang 지역, 현재; 투루판 지역의 주요 동굴로는 투유구(Tuyugou) 동굴과 베제클리크(Bezeklik) 동굴이 있습니다.

중원 북부 지역은 신장 동쪽, 황하 유역 북쪽, 만리장성 내부와 외부의 광대한 지역이다. 이 지역에는 다양한 내용을 지닌 석굴이 많이 있으며, 중국 석굴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1. 허시구(河西區)는 둔황막고굴, 안시위린석굴, 옥문장마석굴, 구취안문수산석굴, 우웨이 등 간쑤성 황허 서쪽 현의 동굴을 가리킨다. 2. 간쑤성 황허 동쪽 지역에는 주로 영정빙링사석굴, 천수미산석굴, 구위안수미산석굴, 칭양평정천석굴, 칭양남북석굴이 있다. 주로 빈현석굴 불교사원석굴, 야오셴현의 야오왕동굴, 복현현의 석홍사석굴, 황릉만불사석굴, 지단현의 야난만불동굴, 성타이석굴 등 산시성은 후기석굴이 밀집된 곳이다. 4. 산시(山西) 허난(河南)동쪽 지역은 주로 대동운강석굴(大同雲岡窟), 낙양용문석굴(洛陽龍文석굴), 공현석굴(Gongxian Grottoes), 한단향당산석굴(邯郡鄕塘山窟), 태원천룡산석굴(Tianlongshan Grottoes), 이현완불당석굴(Yixian Wanfotang Grottoes), 면지홍청사석굴(Mianchi Hongqing Temple Grotto), 제남황화암(Jinan Huanghua Rock)을 포함한다. 석굴, 안양 보산 석굴, 이두 운문산 및 투오산 석굴, 발린좌기 동산 석굴, 내몽골, 조묘 석굴 전후, 오톡기 백연 석굴, 핑순 보정사 석굴 등

남부 지역, 즉 장강 유역과 그 이남 지역이다. 이 지역에는 동굴이 많지 않고 그 분포가 비교적 분산되어 있으며 몇 군데를 제외하면 동굴보다 절벽 틈새에 조각상이 더 많습니다. 주요 석굴로는 난징 치샤산 천불석굴, 항저우 서호 근처 동굴 틈새, 신창 보상사 동상, 광원 황택사, 천불절벽 석굴, 용강산 석굴, 포완 석굴 등이 있습니다. Dazu에서는 Jianchuan의 Shizhongshan Grottoes, Dali가 기다립니다.

이 석굴 조각상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다퉁 운강석굴, 뤄양 용문석굴, 둔황 막고석굴, 쓰촨성 다조석굴이다.

대동운강석굴(Datong Yungang Grottoes)은 다퉁시에서 서쪽으로 16km 떨어진 우저우산(Wuzhou Mountain) 남쪽 기슭, 우저우촨 협곡(Wuzhouchuan Canyon) 북쪽 기슭 절벽에 위치해 있습니다. 산을 깎아 만든 것으로, 동서로 약 1km 뻗어 있습니다. 현재 45개의 주요 동굴이 동쪽, 중간, 서쪽의 세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총 1,100개가 넘는 작은 동굴과 51,000개가 넘는 크고 작은 조각상이 많이 있습니다. 본존상은 북위 초기의 대표작인 담요왕상으로, 장엄한 몸매와 심오한 정신을 지니고 있어 운강석굴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Tan Yao 왕 동상의 스타일은 여전히 ​​간다라 스타일, 중앙 인도 스타일 및 서부 지역 스타일의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강석굴은 중국 북부에서 먼저 발굴되었으며, 주로 북위(魏魏)석굴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기 중국석굴의 대표주자로서 주변 지역의 석굴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용문석굴, 둔황석굴과 함께 중국 3대 석굴이라고도 불립니다.

낙양 용문 석굴은 뤄양시 남쪽 13km 떨어진 이수강 양쪽에 위치해 있으며, 남북 길이가 약 1km에 달하며 그 중 29개가 있습니다. 큰 동굴, 100,000개가 넘는 조각상, 3,600개 이상의 비문과 서판이 50개 이상 있습니다. 용문석굴은 북위 소문제가 도읍을 낙양으로 옮긴 즈음(494년)에 처음 발굴되어 동위, 서위, 북제, 수, 당, 북송 등 여러 왕조에 걸쳐 계속 발굴되었습니다. 용문석굴의 조각품은 북조시대와 수·당·오대 시대의 두 시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당나라는 연속시간이 가장 길고, 조각상의 규모가 가장 크며, 소재와 내용이 가장 풍부했던 시기이다. 이때의 불상은 위엄 있고 우아하며 고요했고, 보살의 스타일은 자유롭고 우아했습니다. 용문석굴은 많은 동굴, 조각상, 비문이 특징이며, 중원 지역에서는 독특한 Heluo 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둔황 막고석굴에는 둔황막고석굴, 안시위린석굴 등이 있으며 막고굴이 주요 명소입니다. 막고굴은 둔황현에서 남동쪽으로 약 25km 떨어진 명사산(Mingsha Mountain)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전진(前秦) 복건 건국 2년(서기 366년)에 북위, 서위, 북주, 수, 당, 오대, 송, 서하, 원 왕조에 걸쳐 완성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는 막고석굴에는 2,400개가 넘는 조각상이 있는데, 가장 큰 조각상은 높이가 16m가 넘습니다. 작은 것은 불과 몇 센티미터에 불과합니다. 막고굴은 수당(隋唐)시대가 전성기였으며 현재까지 남아 있는 수당(隋唐) 석굴은 300개 이상으로 전체 석굴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그 중 수나라에는 70~80개가 있었는데, 이는 지난 200년 동안 발견된 동굴 수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이다. 이는 수나라 불교가 번영했음을 보여준다. 수당시대, 특히 초기당나라 전성기 동안 막고석굴 벽화는 내용과 형태에 획기적인 변화를 겪었다. 이때 벽화는 주제가 풍부하고 장면이 장엄하며 색채가 화려했습니다. 다양한 문자 모양, 색상 적용, 선 그리기 기술 등 모두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둔황 채색 조각품은 중국 채색 조각품의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합니다. 수나라 이후 불상의 조형기법은 사실주의적인 방향으로 발전하여 세련된 분위기가 희석되었다. 당나라의 채색보살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여성상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풍부하고 우아한 형태로 당나라 시대의 정신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약 300년에 달하는 서하원대 막고석굴은 쇠퇴하고 새로 발견된 동굴은 거의 없었지만 건설과 재건 활동은 계속됐다. 이 기간 동안 막고굴에는 80개 이상의 동굴이 건설되었으며 그 중 70개 이상이 오래된 동굴이었습니다. 벽화(부분 또는 전체)는 Xixia 시대에 다시 그려졌으므로 남아 있는 Xixia 벽화의 수는 상당합니다. 동굴, 조각상, 벽화 외에도 둔황 막고굴의 남은 유적도 경동굴과 그 문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불교 경전 동굴은 청나라 광서 26년(서기 1900년)에 도사 왕원록이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동굴 안에는 수많은 경전, 문서, 문화 유물이 숨겨져 있으며 그 수는 약 50,000개에 이릅니다.

사천대조석각과 낙산대불 '안시난' 이후 불교미술의 중심은 점차 낙양과 장안에서 남쪽으로 옮겨갔고, 사천은 불상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지역이 됐다. 활동. 그 중 대조북산 석각기술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중국 조각상 기술이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음을 나타냅니다. Dazu Rock Carvings의 주제에는 눈에 띄는 변화가 있습니다. 보살상은 더 많은 세속적 요소를 포함하고 풍부한 삶의 풍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석굴 외에도 단석 조각도 우리나라 불교를 주제로 한 석조 조각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고, 낙산대불은 모든 불교 조각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러산대불은 쓰촨성 러산시 난민강 동쪽 기슭, 민강, 칭이강, 다도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있는 영운산 서벽에 조각되어 있습니다. 대불은 영운산 치루안봉 절벽을 조각한 미륵여래좌상이므로 영운대불이라고도 불립니다. 대불은 당 현종 개원 원년(713년)에 착공하여 당 덕종 진원 19년(803년)에 완성하여 약 9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 불상의 꼭대기는 13층 건물로 덮여 있습니다. 그것은 "Daxiang Pavilion"으로 명명되었고 "Tianning Pavilion"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명나라 말기에 파괴되었습니다. 부처님의 머리는 산꼭대기와 수평이고, 발은 강에 닿아 있으며, 머리 꼭대기에서 발바닥까지의 높이는 58.85m입니다. 머리에만 1,200개 이상의 빵이 있습니다. 낙산대불(樂山大佛)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높은 석불상이다. "산은 부처이고 부처는 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