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신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 신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신화 기원과 다양한 관점

자연을 인식하는 신화 수업은 주로 원시 사회에서 기원한다. 당시 생산력 발전 수준은 매우 낮았고, 사람들의 지식이 부족하여, 자연계에서 발생하는 각종 현상 (예: 번개, 폭풍, 홍수, 추위, 더위, 역병 등) 을 통제하거나 막을 수 없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들은 모든 자연력이 바람, 레이, 뇌신, 비, 태양, 달, 별과 같은 인격화된 신에 의해 통제된다는 것을 설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자연계의 모든 것은 요정에 의해 통제된다. 이것이 바로 만물의 영론이다. 따라서 신화 (WHO) 는 원시인의 소박한 세계관을 표현한 것으로, 자연현상에 대한 과감한 탐구와 순진한 해석이다.

실생활의 반영과 투영

옛사람들의 생활에서 농경, 사냥, 어업은 가장 기본적인 생존 수단이었는데, 이것들은 모두 신화 속에 나타나 있다. 인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선민들은 자연을 정복하는 힘을 증강시켰고, 민간 영웅을 본보기로 인류의 힘을 과장하고 자연의 힘을 이기는 이야기를 만들었다. "9 일 촬영", "여신 보천" 과 같습니다. 생산력의 발전으로, 제품이 과잉되어, 사람들은 약탈과 반약탈을 하는데, 예를 들면' 황제와 치우의 전쟁' 이다. 사회생활을 반영한 신화 수업이 나타났다.

카오스신:

좀 더 공식적인 설법은 반고가 천지개벽의 신이라는 것이지만, 여전히 혼돈이 반고 이전에 생겨났다는 전설이 있다.

만든 사람:

천무, 네모난 펜, 아이비, 서해, 촛불, 여와.

고대 사방의 천제와 보신;

염제, 일신, 축융, 화신, 남방 1 만 2 천 리를 관장하고 있다.

소호와 물신 * * * 은 하늘에서 서쪽으로 1 만 2 천 마일 떨어진 곳에 한 곳을 지었다.

전욱과 해신 여강 (일명 동신 현명) 이 천베 북쪽 12000 마일을 통치하고 있다.

복희, 적청, 구강의 여신 화서씨와 주망은 전동 동쪽 12000 마일을 통치하고 있다.

중국의 신보에는 흔히' 삼황오제' 라는 말이 있는데, 보통 천지인 황삼, 즉 복희, 신농, 여와, 황제, 전호 (사자: 고문귀, 가난귀, 나그네, 손: 노아, 장경

1, 반고: 창조의 신, 동한 신화 책' 35 년 달력' 에 최초로 등장했습니다. 그는 세상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죽음의 화신이 되어 모든 것을 성취했다. 그의 초기 스타일로 볼 때 반고의 지위는 전례가 없고, 조상도 없고, 가족도 없고, 자손도 없고, 아내도 없다. 나중에 그가 진정한 반고가 된 후, 창조주께서는 그에게 가족과 자손을 제공하셨다.

2. 복희와 여와: 복희는 중국의 태양신이며 토르의 아들, 즉 이후 동동의 아들이다. 이치대로 말하자면, 동으로서 그의 아내는 서왕모가 되어야 하지만, 복희는 처음에는 독신이었고, 그물을 짜고 고기를 만들고 악기를 만들고 결혼의 기적을 이룬 사람이 있었다. 나중에 동양 황제 태호는 황제와 함께 나타난 오제 중의 하나라고 한다. 한나라 이후 창조주께서는 점차 그를 여와와 짝지어 주셨다. 여와는 중국 고대의 가장 유명한 여신이다. 보천, 사람 만들기, 화신, 악기 만들기, 결혼 배합과 같은 신기한 힘이 있다. 한나라 이후 신이 만든 사람은 복희의 딸과 결혼했다.

신농과 안지: 안지, 일명 신농. 소호의 어머니는 황달이고, 장남은 춘신주구망이고, 둘째 아들은 추신봉이다. 딸나라 (후화신정위새), 또 어린 딸이 있는데 이름은 고증할 수 없다. 신농은 아마도 농업의 신일 것이다. 그것의 신기한 힘은 산을 태우고 밭을 만들고, 곡물을 파종하고, 백 가지 약을 맛보고, 백 가지 약초를 채찍질하여 약성을 결정하는 것이다. 나중에 염제와 하나가 된 신으로 추앙되어 염제라는 이름으로 신룡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염제의 이름으로 중화민족의 정신 지도자가 되다. 황제와 이복이나 이복혈관계가 있다. 남제로서 그는 황제를 핵심으로 하는 오방제그룹의 일원이 되었다. 나중에 치우 등의 배치를 이끌고 황제와 유명한 신들의 전쟁을 벌였다.

4. 황제와 그 오방제군: 황제는 중국 고대 왕국의 1 세대 지도자의 핵심으로 볼 수 있다. 그것은 레이 시온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는 오제 전쟁의 위너 이었기 때문에 그는 오제 그룹의 중앙 황제, 즉 첫 번째 지도자의 의미가되었습니다. 중화민족의 또 다른 정신 지도자. 황제가 후에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오제의 성원은 동제 태호와 남제 염제 외에 서제와 북제 전욱을 포함한다. 그 중에서도 소호는 원래 동양의 신이었는데, 나중에는 황제를 신봉하는 사람에게 패배했거나, 오제편찬의 필요성 때문에 서방으로 이주해 황제의 아들이라고 불리며 서방의 황제가 되었다. 전욱은 북방의 황제이다. 어떤 고서는 그가 황제의 증손자라고 하고, 어떤 고서는 그가 황제의 손자라고 말한다. 하지만 현손이든 손자든 황제와 혈연관계가 있다. 루, 오,,, 금,, 치우,, 적송, 옥황상제,, 응룡, 염연, 과보, 장사콰씨, 대정씨, 오룡씨. & lt/P

후직: 일명 유기자. 그의 어머니는 태어날 때부터 임신감이 있었는데, 나중에 그는 여러 차례 황야로 던져져 여러 차례 신령의 보호를 받아 비범한 신성을 나타냈다. 후직은 농업의 신으로, 씨앗을 가지고 와서 수백 명에게 파종을 가르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가' 열산씨' 의 아들이라고 하는데, 이 열산씨는 신농안지이다. 후직은 신농 염제의 아들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사기에서 태사공은 그를 위해 또 다른 아버지를 배치했다. 한편 사마천은 그의 어머니 강원이 그를 낳았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녀의 인격이 위대하기 때문이다. 한편, 그는 강원이 황제의 공주라고 말했기 때문에, 제호는 후직의 아버지였다. 황제도 황제의 증손자이기 때문에 후직은 황제와 갈고리를 달았다.

6. 요: 황제의 증손자이자 또 다른 아들로, 그의 아내와 왕후라고도 합니다. 고증에 따르면, 야오 () 의 이름과 선장 () 은 미담 () 을 춘추전국시대 묵가 () 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밝혀졌다. 그 전에는 야오신이 없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야오는 임종 때 황위를 외부인에게 물려줄 것인지 아들 단주에게 물려줄 것인지에 직면했다. 결국, 요는 천하의 병으로 한 사람에게 이득이 되지 않고, 권력을 순에게 물려주어 1 세대 퇴위 제도를 시행하는 성왕이 되었다.

7. 순: 황제의 일곱 번째 손자, 성은 요요, 이름은 종화, 아내와. 순이가 태어나기 전에 황제의 이 씨족은 이미 평범한 민족이 되었다. 순의 덕행, 특히 계모와 이복형제에게 좋은 덕행으로, 제요는 두 딸을 모두 순에게 시집보냈을 뿐만 아니라 결국 황위를 그에게 물려주었다. 순도 왕위를 자손이 아닌 현인에게 양보해 퇴위 제도를 시행하는 2 세대 성군이 됐다.

8. 우: 황제의 증손자, 그의 아버지, 그의 아내와 딸 초점, 일명 도산석으로 일명 구미백호입니다. 항렬을 따지면 우비는 순보다 크지만 우이는 순의 대신이다. 순명을 받고, 아들이 부업을 계승하고, 산을 세우고, 마침내 아버지의 미완의 사업을 완성하였다. 선제의 영광스러운 전통을 발양하고, 친전현을 대신하여 퇴위 제도를 실시하는 제 3 대 성왕이 되었다.

9. 거북사 2 잘생긴: 태현수경 흑령경건한, 태현호지 정령경건한.

10, 삼청: 원씨 천존, 영보천존 (일명 태상노군), 도덕천존 (일명 태상노군)

1 1. 3 성: 레이타이, 레이헌, 레팅도.

12, 삼관제: 천관, 지관, 수관

13, 봉래삼선 (복록수삼성): 재신신 천관제 (다른 하나는 서한 양성, 가운데 하나는 당양성), 재신신 (문신), 수성, 남극선옹.

14, 4 대 천왕: 성장천왕, 유지국천왕, 다학천왕, 광안천왕.

15, 4 가치 공조: 이빙, 황성의, 주던, 류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