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도라는 스포츠는 어떻게 유래되었나요?

유도라는 스포츠는 어떻게 유래되었나요?

유도는 일본에서 탄생해 일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매우 널리 행해지고 있어 일본은 "유도의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도는 주짓수에서 발전한 일본 무술의 독특한 훈련입니다. 일본 전국 시대부터 도쿠가와 시대(서기 15~16세기)까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도는 항상 jujitsu 또는 taijutsu라고 불려 왔습니다. 오늘날 사용되는 유도라는 용어는 "Nihon Denkan Dokan Judo"에서 단순화되었습니다.

유도는 그 기원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도 학교의 글에서.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한 가지 전설에 따르면 쓰이히토 천황(BC 29년 즉위) 시대에 노미 스미와 토우마 케스의 싸움은 싸움과 레슬링의 결합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어떤 사람들은 레슬링 기술을 흡수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싸움의 경험을 요약하여 주짓수로 발전하여 유도와 같은 스포츠의 형태로 발전시켰습니다. 주짓수는 우리나라의 당나라 복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자유형 유술, 신술, 태술, 포수, 소형 무기, 복싱 및 기타 격투, 발차기, 던지기 및 쥐기 대회의 총칭. 무술은 17세기 전반에 일본으로 건너가 에도성 남쪽에 있는 고쿠쇼지 절에서 중국 무술을 가르쳤고, 이로 인해 일본에 유술이 널리 발전하게 되었고 이후 유파도 늘어났습니다. /p>

기록에 따르면 유술 유파 중 최초의 유파는 천문 원년(1532) 6월에 설립된 다케우치 유파이며, 이후 도요토미 시대 말기(1590년경)에 아라키 유파가 등장했습니다. ; 도쿠가와 이에미쓰 시대(1623)에는 꿈파, 장강파, 지통파, 지신파, 양이신당파, 천신진양파, 기배파, 사천파 등이 있었다.

일본은 939년 다이라 쇼몬의 난을 시작으로 1056년 아베의 난, 1086년 기요하라의 난을 거쳐 1192년 가마쿠라 막부가 수립될 때까지 이 시기 일본은 봉건 시대였습니다. 이 시기는 봉건 무사 정치의 시작이기도 했습니다. 봉건 무사 정치가 완성되면서 일본 무사도도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구라정치 시대 그의 실천적 덕목은 대체로 정해져 있었는데, 그의 덕목과 도덕, 신념은 모두 실전에서 연마한 것이었으며, 주된 정신적 덕목은 충, 효, 용맹이 아니었다. 신앙, 명예, 예절, 단순함, 성실함은 후대의 유도 창설이 따른 정신이기도 하다. 영향력이 적기 때문에 이러한 신조는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유교에 가깝다.

유도 운동의 정신적인 개념의 기반은 무사도의 정신적인 장점에서 파생되어 계속되고 있다. 수양의 교육, 실력을 기르기보다 몸을 가꾸는 도덕관념, 예의의 표현, 도장에서의 자리 구별, 서열의 서열 등이 모두 질서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 규칙 성, 법률, 윤리 및 도덕, 생활 규칙 교육 등 유도의 진화 과정은 일본 봉건 시대에 탄생하여 그 규범과 법률이 더 쉽게 인식되었습니다. 이 기간은 주로 무사도의 삶의 정신을 확립하는 것이었다.

개척기(1467~1637)

1467년 오닌의 난 당시 일본은 소위 '전국시대'에 접어들면서 전쟁의 혼란으로 인해 유술의 '몸'도 자연스럽게 형성되었고, 호신술의 필요성도 자연스럽게 형성되었고, 다양한 형태가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전쟁으로 피폐해진 이 시대에는 승리를 위해서는 도덕적 행위가 상실될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에 이 시기의 무술은 승리보다 더 중요할 뿐입니다.

이 시대의 무술은 '태주술'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주술', 즉 '유술'로 바뀌었다. 비록 당시에는 유도라는 이름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주짓수라는 무술은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 그러나 아직 조직의 체계적인 대표자는 존재하지 않는다. 『고사기』 『비력기』와 『일본서기』에서는 둘 다 노미스미가 『리키』로 토우마 케스를 죽이는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어 유술과의 관계를 보여준다. 스모 레슬링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이 당시에 이미 유도가 존재했음을 증명합니다. 유도는 나중에 유도가 개량된 후 명명되었으며, 초기 형태의 유도는 태술이라고 불렸습니다.

유술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헤이안 시대에 스모가 상을 받고 궁내에서 축제를 열었다는 것인데, 점차 의례적이고 재미있는 경쟁 대회를 형성하며 진화했다는 것이다. 장강에서 스모 씨름은 토도 시대에 시작되어 현대 스모 씨름으로 발전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헤이안 왕조 말기부터 겐페이 전국시대까지 여러 나라에서 백병전이 잦았기 때문에 사무라이는 전장에서 적을 죽이는 데 필요한 기술과 체력이 있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평시에 실용적인 전투 기술을 연구하고 연습하여 체계적인 시스템을 형성하는 것이 주짓수 학교의 형성입니다.

각 학파의 최초의 기록은 1532년(천문 원년) 다케우치 추후후 히사모리가 창설한 다케우치 학파에서 찾을 수 있다. 꿈의 학교, 이소파, 세키구치 신신파, 후쿠노류, 그리고 막부 말기에는 시부카와류, 우치가이류, 양신파, 완신파가 등장했다. pa, Tenjin Shin-Yang-pa가 태어났습니다. 그 중에는 Miura-ryu와 Isogairyu가 있습니다. Fukuno-ryu와 Fukuno-ryu는 Chen Yuanbin의 제자였습니다.

유도의 개척시대는 일본의 전국시대였기 때문에 무술은 자연스럽게 그들만의 상황을 형성했고, 각 지역은 독립적으로 발전하고 형성되어 다양한 유파가 출현하게 되었다. 유도의 성장도 이 기간 동안 '신체적 기술'에서 '부드러움'으로 진화했습니다.

근본화 시대(1638~1877)

서기 1638년 진씨 가문(진위안윤)은 에도 아자부에 있는 정국사(현재 도쿄)에서 공개적으로 중국 전통 무술을 가르쳤습니다. , 일본(중국 레슬링, 격투, 복싱을 포함)을 일본에서는 '주짓수'라고 부른다. 당시 일본의 격투 기술은 중국 무술의 영향을 받아 포괄적인 변화를 겪기 시작했다. 원래는 신체능력이라 불리던 것을 주짓수(Jiu Jitsu)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지백이라는 별명을 가진 진원운은 명나라 만력 15년부터 강희 11년까지 절강성 항저우(1587~1672)에서 태어났다. 복건에 살며 소림과 격투, 레슬링 등 무술에 능하며 문명과 무술에도 능하며 도자기도 잘 만든다. 세계에서는 Yuan Yun Yaki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원운은 3차례 일본에 갔는데, 1638년(명나라 총진 11년), 일본 관화 15년에 두 번째로 일본에 건너간 뒤 공개적으로 중국 무술을 가르쳤다. 일본 아자부에 있는 젠궈지 사원(Zhenguoji Temple). 세 번째 일본에 온 것은 1659년(청나라 순치 16년, 일본 만지 2년)이었다. 전설에 따르면 진은 마지막으로 고국을 떠났다. 그의 아들 이름은 "겐타로"였습니다. 서기 1672년(청나라 강희제 11년) 6월 9일에 병이 나서 85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스포츠 사전).

첸은 두 번째 일본 방문 당시 일본인 로닌 3명, 즉 후쿠노 시치로에몬 마사카츠, 미우라 요지에몬 요시마사, 이소가이 지로자에몬에게 기술을 가르쳤고, 3명을 기다린 후 3명은 자신의 로닌을 설립했다. 도쿠가와 시대 말기에는 일본에 51개 종파가 있었고, 이는 각각 "미우라 종파", "후쿠노 종파", "이소가이 종파"로 발전했습니다. 유도의 뿌리는 이때 뿌리를 내리게 되었고, 이는 일본에 들어온 후 뿌리를 내린 중국 무술의 근원이기도 했다. 이 시기에 주짓수 발전 과정에서 우리나라 진원운(陳源雲)의 개입으로 인해 일본의 '태주술'이 중국 전통 무술(중국 레슬링, 격투, 복싱 등)과 결합하여 일본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백년이 넘는 도쿠가와 시대. 유도 발전의 이 시기는 무술과의 융합 시기이며, 뿌리기라 불리는 예비적 규범구조를 갖기 시작한 시기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