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마술사는 어떤 절기가 있었나요?

고대 중국 마술사는 어떤 절기가 있었나요?

요 몇 년 동안 매년 춘완 마다 마술 공연이 있다. 마술은 고대에는' 마술' 이라고 불렸고 민간에서는' 마술' 이라고 불렸다.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전통적인 오락 형식 중 하나이다. 서주 시대에는 중국 출신의 마술사들이 이미 흑분홍색을 선보였다.

마술 공연은 주대의' 토루의 나라' 에서 이미 나타났다.

노트' 에는 마술사 복루가' 구름을 토하고 불을 뱉는다' 와' 입에 있는 낯선 사람' 을 기록했다.

중국은 마술의 발원지 중 하나이다. 마술은 언제 시작했나요? 16 개국 이전에 진왕갑이 쓴' 집주' 에 따르면 고대 주조에는' 7 년' 이라는 말이 나왔다. 남방의 남쪽에는 루를 돕는 나라가 있다. 그 사람은 변덕스럽고, 변형이 쉬우며, 큰 사람은 구름 안개 속에 담겨있고, 작은 사람은 조금도 김옥깃털을 입고 구름을 토하고 불을 토하고, 북복부는 천둥소리 같다. 코뿔소, 코끼리, 사자, 용, 뱀, 개, 말, 호랑이, 낯선 사람의 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기소설집' 은 줄곧' 필기소설' 으로 분류되어 왔으며, 기원 4 세기의 왕갑은 기원전 10 세기의 사건을 기록할 수 없는 것 같기 때문에, 주성왕 7 년의' 신기록' 은 의심할 만하다. 그러나 현대 고고학 발견 분석에서 왕갑의 노트는 터무니없는 말이 아니다. 적어도 한대에서는 이런 마술 공연이 상당히 성숙해졌다.

산둥 가상유촌에서 출토된 한화석에서' 불을 토하는' 마술 공연이 발견됐다. 하남 등봉제목탑에서 출토된 석각 돋을새김에도 같은 마술 공연이 있다. 따라서' 필기줍기' 에 기재된 것은 현대 판타지 소설의 저자처럼' 꾸며낸' 것이 아니라 근거가 있다.

마술은 진한시대에' 백극'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서경 잡기" 에 따르면 황공은 "그림을 그리는 땅은 강이고, 흙을 빚는 것은 돌이다" 고 한다

유서 줍기' 에 따르면' 토루의 나라' 는 중국 고대의' 신기한 고향' 으로 볼 수 있다. 이런 곳이 정말 존재합니까? 고증에 따르면 복루국은 이미 존재하지 않아 오늘 영남의 혜주 동관 심천의' 망루고국' 에 해당한다. 춘추에는' 철루', 한대는' 나포', 위진 때는' 보로' 라고 불렀지만, 지금도 볼로가 하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전통적인' 토화' 마술이 서역에서 들어왔다고 하는데, 이는 분명히 적절하지 않다. 복루인들이 이미 공연을 했기 때문이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에 기재된 마법에 신화 색채가 있다면, 진한 이후 마법에 관한 글기록은 훨씬 더 믿을 만하다. 예를 들어 동한 유명 과학자 장형이 쓴' 서경송' 은 한안제 시대 (94-125) 의 마술 공연을 기록했다.

당시 마술 공연은 이미' 대형 문예공연' (100 회) 에 포함되었다. 서경부' 에서 언급한' 동해황공' 은 기예가 뛰어난 마술 대가이다. 그는 매우 높은 기교로 대형 마술을 조작할 수 있고, 공연할 때' 마술' 과' 구름 들기' 를 사용할 수 있다. 땅을 강으로 그리면 장면은 즉시 "길을 흐른다"

황공소가 연기하는 마술은 복잡하지만 마술사는 당시 더 많이 연기할 수 있었다. 이런 마법은 신의' 서경 잡기' 에서 언급되었다. "회남왕은 좋은 연금사이다. 연금술사들은 모두 기교로 관찰한다. 한 장의 그림은 강이고, 흙은 산암이다. 춥고 여름, 비와 안개. 클릭합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한대 연예인들도 무서운' 마음을 꿰뚫는' 마술을 연기할 수 있었다. 산둥 소탕산에서 출토된 한 장의 초상화 석에는' 마음을 꿰뚫는 사람' 이 그려져 있었다.

대형 마술 공연은 당대의' 혜원' 에서 성행하였다.

"문헌 통고" 는 "어룡만연극 3 일, 황혼까지" 라고 기록하였다.

고대에는 가장 인기 있는 대형 프로그램 중 하나인' 용인연' 이 황실 전용이었다. 많은 마술 공연 외에도 다른 곡예 공연이 있습니다.

어룡은' 어룡만안' 이라는 글도 썼는데, 원래는' 어룡' 과' 만안'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자주 함께 공연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공연할 때 사람들은 큰 물고기와 거대한 짐승을 연기하는데, 이것은 사실 일종의 신기한 동물 공연이다. 거대한 짐승이 먼저 거대한 광어가 된 후에 다시 큰 황룡이 되었다 ...

당대에 이르러 궁정에서 유행하는 예능 프로그램' 백극' 이 상당히 유행했다. 매년 정월 초하루에는' 혜원' (지금의 춘완) 에서' 어룡 만염' 이라는 대형 마술 공연이 자주 있다. "문학 민악통시험" 은 "당나라 구제는 무사하다. 3, 2 살 때 성춘전에서 승상, 백군을 연회를 열어' 사오',' 옥' 곡 9 회, 용등극을 3 일 동안 해질녘까지 준비해야 한다. "

당대에 이르러' 불을 내뿜다',' 칼을 삼키다' 등 구식 마술 외에' 좁은 것을 숨기다' 등의 마술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신기한 놀이는' 문학총고 삼락백극' 에도 기록되어 있다.' 너무 좁아서 관람자가 보이지 않는다.' " 많은 마법은 사물을 바꾸기 위한 것이고, 숨기기는 사물을 바꾸기 위한 것이다.

마술은 신기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이상한 예술' 이라고 생각하는데, 예를 들어 당대의 이상한 소설가 단락에 기록된 많은' 이상한 기술' 은 모두 마술이다. 당 xianzong 위안 및 년, jianghuai 흑 마법사 왕 Qiong "섹션 준수 홈 맛, 치료 타일, 그림 거북 갑옷, 임신." " 。 이따가 꺼내면 거북이 한 마리입니다. 뜰에 놓아두고 벽을 따라 가다가 기와가 되었다. ""

"좋은 티베트" 의 "회피" 는 진나라 시대에 나타났다.

수색신기' 에 따르면 조조의 암살을 피하기 위해 좌자는 "벽에 들어갔지만 갑자기 없어졌다" 고 한다.

왕경의' 거북이 그리기' 는 사실 동한 말년에 좌자라는 사람이 이미 놀고 있는 현대 마술인' 살아있는 생물' 과 같은 원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좌자이는 중국 고대의 슈퍼 마술사, 안후이루강인으로 다양한 마술을 연출할 수 있다. 건보' 수색신기' 에 따르면 한번은 좌자씨가 조조의 연회에 초대된 적이 있다. 조조는 솜씨를 시험해 보고 싶어 웃으며 손님들에게 말했다. "오늘 고회, 좀 준비해 주세요." 몇 안 되는 오송강 고등어는 바퀴벌레라고 할 수 있다. ""

좌자씨는 조조가 그를 떠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물고기 한 마리를 쉽게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로 하여금 놋쇠판을 찾아 안에 물을 가득 채우게 했다. 즉시 대나무 미끼로 접시에서 고등어 한 마리를 낚았다. "조조는 의심을 품고 말했다." 물고기 한 마리가 물고기 두 마리보다 못하다. " 그래서 좌자께서 또 쟁반에서 건져내셨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농어 한 마리를 낚아챘다. "족히 3 피트가 넘는다", "모두가 놀랐다."

좌자께서도 술잔을 새로 바꿔 조조조가 그의 마력이 너무 강하다고 느끼게 하고, 그가 위협이라고 생각하여 암살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결과 좌자는 "어쩔 수 없이 벽에 들어가 호연" 했다. 좌자의 탈주법은 현대 마술사도 연기하는' 탈주술' 을 좋아한다.

도피' 도 중국의 한 지방 마술로 일찍이 선진시대에 나타났다. 유향' 열여변전' 중' 종기립춘' 에 따르면 고대의 유명한 추녀인 종이춘은' 티베트' 에 능하며' 선장' 이라고 불린다. 제선왕은 일찍이 그녀에게 그가 은신을 매우 좋아하고 가 보고 싶다고 말했다.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종이춘이 사라졌다.

키안 샤오과는 진시황에게' 후예' 를 바친 적이 있다.

"진서" 는 서역 승려가 "비수를 들고 주사를 맞는 것은 상식과는 다르다" 고 기록했다

한위 시절, 좌자 외에 오국에는 광서라는 마술사가 있었는데, 그는 늘 환술을 연습했다.

광서는' 나무 심기' 에 능하여 파종, 묘목, 결과를 동시에 심을 수 있다. 당도사의' 법주원림' 에 따르면 광서는 "도시 사람들에게 구걸을 하면 주인은 매우 관대하다. 그리고 삭자부터 땅을 파서 재배한다. 고대와 고대 사이의 일이 탄생했고, 러시아 사이의 일이 이에 따라 전해지고, 러시아 사이의 일이 현실이 되어 백성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성아, 가져가서 먹어라. 구경꾼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

기원전 10 세기경에 많은 서역의 마술사들이 중원에 와서' 인변' 이라고 불렀다. 열자 주무왕은 "서극국유화 사람이 왔다. 물불을 가리지 않고 돌을 꿰뚫는다." 라고 말했다. "진시황원년 서역 국가는 진시황이라는 화가에게 바쳤다. 태평광기' 의 마술과' 태자연보' 에 따르면 나는 사실 마술의 대가이다. 나는 페인트공으로 가득 차서 바닥에 뿌리면 그릴 수 있다.

서역의 일부 승려들은 마법을 써서 그들의 동반자가 복종하게 했다. "진서 예문지" 에 따르면 당시 서역 승려인 쿠모로시는 침을 삼킬 수 있었다. 그는 한 그릇을 바늘로 가득 채운 채 사원 승려 앞에서 "비수를 들어 올리고 주사기를 쏘는 것은 상식과는 다르다" 고 한다. 이 트릭으로, "스님은 봉사하는 것을 부끄러워합니다. 클릭합니다

고대인들도 마술' 폭로' 에 열중했다

태평광기' 는 후원이' 신이 아니다' 라고 기록하며 참수되었다.

위진 시대에는 마술의' 복원 수법' 도 비교적 성숙했다. 예를 들면' 혀뭉침',' 채 복원',' 화장지 복원' 등이 있다. 최홍의' 16 국 춘추: 북량실록' 에 따르면 한 서양인이' 칼을 삼키고 불을 씹을 수 있다' 고 한다. 그가' 혀를 끊다' 를 연기할 때, 관중 앞에서 칼로 혀를 베고 피가 주렁주렁 흘렀다. 그런 다음 혀의 절반을 용기에 넣고 청중에게 전달하여 검사하게 한다. 그러나 부러진 혀를 입에 다시 넣은 후 곧 이어 "혀를 다시 뱉어 관람자에게 보여 준다" 고 말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마술이라도 거짓이다. 현대인들과 마찬가지로 고대인들도 마법 해독에 열중했다. 예를 들어 마술사가 서역에서 가장 잘하는' 토화' 는 중원인에 의해 깨졌다. "수색희신" 은 "그가 불을 뱉을 때 먼저 약을 용기에 넣고, 불을 들고, 좁쌀과 섞고, 바람을 반복해서 불고, 입을 벌리고, 불을 뿜는다" 고 밝혔다. 그가 음식을 볶으러 갔기 때문에, 역시 불이었다. "

고대인들은 또 다른 방법으로 마법을 해독했다. 태평광기 환상' 에 따르면 5 대 청성에는 도사가 있었는데,' 요술' 은 그녀를 강간한 여성을 유혹하고 부잣집 자제를 현혹시킬 수 있었다. 후촉의 도련님이 붙잡힌 후, 사람을 보내 그에게 돼지 피를 뿌리고, 그의 수술을 깨뜨렸다. 물론 이런 해독은 믿을 수 없다.

고대에 마술 공연을 놓치면 명예가 바닥을 치는 일뿐 아니라 목숨을 잃는 일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당나라 때, 허우 위안 (Hou yuan) 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마술이 유효하지 않아 목을 베었다. 이것이 바로' 태평광기' 에서 이른바' 기예가 신통치 않아 진중'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상술한 한대 마술대사' 황공' 과' 서경 잡기' 는 "황공이 적칼로 미워하고, 그 기예가 좋지 않아 호랑이에게 죽임을 당했다" 고 기록했다.

당송 이후의 마술은 더욱 다양하다. 독자가 지금 볼 수 있는 마술은 모두 그때 나타난 것이다. 소품은 현대화되었지만, 마술의 원리는 여전히 고대인들의 수법이다. 베이징 석간신문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