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양중시의 가장 유명한 서예 작품은 무엇입니까?

구양중시의 가장 유명한 서예 작품은 무엇입니까?

어우양 종스(Ouyang Zhongshi)는 1928년 산둥성 타이안시 페이청에서 태어났다. ,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학자, 교육자, 서예가이자 서예 교육자입니다. Capital Normal University의 교수이자 박사 지도교수. 그는 어릴 때 제남에서 공부했고, 1948년 중학교를 졸업한 뒤 초등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50년 북경푸옌가톨릭대학교 철학과에 입학하였고, 1951년 북경대학교 철학과 논리학 전공으로 편입하여 1954년 졸업 후 순차적으로 강의하였다. 통현사범학교, 통현제2중학교, 북경 171 중학교에서는 중국어, 수학, 역사, 체육, 화학 등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장기간의 교직활동을 통해 중국어 교육의 오랜 문제점에 대해 적극적이고 깊이 생각했으며, 중국어와 문자의 특성에 대한 독특하고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일련의 과학적인 중국어 교육 개혁 계획을 제안하고 실행했습니다. 시범 프로그램은 각계각층으로부터 만장일치의 찬사를 받았으며 "베이징 중국어 교육 50년"에 포함되었습니다. 구양중시는 1981년 북경사범대학(현 수도사범대학)으로 편입하여 교과교육과 논리학을 가르치며 서예교육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그는 1985년 서예전공 설립을 주재했다. 그는 처음으로 성인 서예대학 수업을 개설하여 전국에서 약 100명의 학생들을 모집했으며, 나중에 서예 분야의 학부 및 석사 학위 교육을 발전시켰다. 1993년 국무원 학술학위처는 수도사범대학에 미술(서예예술교육) 박사학위 인정기관을 설립했고, 1998년 인사부는 서예 프로젝트를 위한 박사후 연구원을 모집하기 위해 수도사범대학을 승인했다. Zhongshi는 1990년과 1993년에 각각 석사과정 학생과 박사과정 학생의 지도교수를 역임하여 전문대학, 학부, 석사, 박사, 박사후 과정을 거쳐 우리나라 대학에서 최초의 완전한 서예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중국 서예 교육 분야의 많은 고위 전문가들이 중국의 문화 및 교육 사업의 발전과 개선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의 주창 아래 2005년 11월 수도사범대학은 '중국서예문화연구소'와 우리나라 대학 최초의 '서예문화박물관'을 설립했다. Ouyang Zhongshi는 또한 "서예 입문", "서예 개요", "서예 잡다한 지식", "중국 서예", "서예 튜토리얼", "서예와 중국 문화" 등과 같은 많은 중요한 학술 작품을 편집하고 집필했습니다. 구양중시의 서예는 그 사람 그대로인데, 스타일이 상큼하고 우아하며, 차분하고 위엄이 있고, 멋있으면서도 우아하고, 단순하면서도 화려하다. 그의 작품을 보는 것은 산과 흐르는 물을 감상하는 것과 같으며, 수천 마리의 말이 질주하는 것을 보는 것과 같으며, 연못을 놓치지 않는 그의 심오한 기술과 혁신적 정신을 보여줍니다. 그는 『구양중시서선과 심봉시』, 『밤에 자초를 읽는 중시』, 『당대 명대사의 정서집-주희가가지시』, 『청조자를 읽는 중시초』 등 많은 작품을 출판했다. ", "노자(老子)의 도덕경(道德智)" 등 다수의 작품이 세트로 되어 있다. 그의 서예는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Ouyang Zhongshi는 박식하고 재능이 있으며 중국 전통 문화와 예술에 대해 포괄적이고 심오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중국학, 논리학, 오페라, 시, 음운론 등을 망라하여 40여 종의 작품을 썼습니다. Ouyang Zhongshi는 한때 국무원 학위위원회 예술 규율 평가 그룹 위원, 문화부 예술 시리즈 고급 전문 직함 평가 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습니다. 현재 수도사범대학교 중국서예문화연구소 명예원장이다.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8~10기 전국위원회 위원. 2003년 8월 21일 중앙문학사연구소 사서로 임명되었다. 그 후 북경사범대학 논리학 교수와 서예강사를 역임했다. 그는 처음에는 Master Wu Yan 밑에서 공부한 다음 Wu Yuru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당비에서 시작하여 즉시 북위 왕조의 비문으로 넘어갔고 나중에는 인장, 공식 문자, 신탁 뼈 및 청동 비문에도 손을 대었고, 특히 비석 근처에서 더 부지런히 작업한 구양순(Ouyang Xun)이 그랬습니다. 연못. 그는 두 왕의 방식을 따르며, 왕을 이용하여 달리는 대본을 쓰는 경우가 많다. 필기체는 Wang Xizhi와 Sun Guoting을 기반으로 하며 Huang과 Zhu의 dian 방법의 이점도 활용합니다. 서예 스타일은 우아하고 아름답고 자유롭고 우아합니다. 현재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 국무원 학술학위위원회 예술기율평가단 위원, 미술계열 고급직위 평가위원회 위원이다. 문화부, 수도사범대학교 교수, 박사과정 학생, 박사후 지도교수, 중국서예문화연구소 소장. 그는 학문에 정통하며 논리학, 한문학, 음운론, 회화, 연극, 문학, 서예 및 기타 과목에 깊은 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수년간 교직에 종사해 왔으며 기초교육과 고등교육 분야에 대해 깊이 있는 연구와 실습을 수행해왔습니다. 1985년 수도사범대학교 서예예술교육전공 설립을 주재하여 10여년의 공사 끝에 전문대학, 학부, 석사, 박사, 박사후 과정을 갖춘 완전한 서예 고등교육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수도사범대학 서예연구소는 우리나라의 고급 서예 인재를 양성하고 과학 연구하는 기지가 되었습니다. 서예에 대한 이론적 연구 측면에서 그는 40권이 넘는 다양한 단행본과 교과서를 편집했다. 주로 "중국 서예사", "중국 서예", "서예 튜토리얼"(편집장), "중국 서예", "서예와 중국 문화"(편집장) 및 중국 서화 및 서화 통신을 포함합니다. 대학시리즈 서예교과서(편집장, 중요한 부분은 제가 직접 썼습니다) 등 그 중 『서예지도서』는 1995년 국가교육위원회 우수교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02년에는 제1회 중국서예상과 교육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서예에 관해서는 그는 Zhou Jin Hanshi, Jin Tie Beibei, Tang Xian, Song Zhe, 심지어 Ming and Qing 왕조의 서예에 손을 대었습니다. 출판된 작품으로는 "중시야독자자", "청자오독자중시조", "소개도덕경두루마리" 등이 있습니다. 그는 초기에 논리학을 전공하고 김웨린(Jin Yuelin)과 같은 선배 학자들로부터 배웠으며 이 분야에서 유익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는 국가 '6차 5개년 계획' 프로젝트에서 5권의 '중국 논리사' 편찬에 참여했으며 수당부터 명나라까지 과장을 역임했다. 그 외 저서로는 『중국 논리사 선정자료: 선진편』(공저), 『논리』(주필), 『중국 논리사상사 개론』(공저) 등이 있다. . 그는 또한 북경 오페라 예술가이자 연구원이기도 합니다. 그는 '시파'의 창설자인 시샤오보 선생의 ​​직계 제자이며 오랫동안 시샤오보 선생의 ​​작업을 도왔으며 '시파' 예술의 완성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경극을 하나의 주제로 삼고, 경극의 역사적 연원과 음운론, 각파의 예술적 특성, 경극의 공연실천 등에 대해 전문적인 연구를 진행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통찰력은 다양한 신문, 정기 간행물 및 선집에 게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