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교육 이야기(2)
유치원 교육 이야기(2)
유치원 교육 서사 4부 : 소규모 학급 교육 서사
장난감은 유치원 아이들의 좋은 친구입니다. 그러나 많은 아이들은 종종 문제를 일으키고, 물건을 집어 던져 버립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들이 장난감을 갖고 놀도록 지도하고, 장난감을 올바르게 배치하고 관리하며, 또래와 함께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지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장난감 던지기에는 먼저 두 아이에게 두 가지 다른 행동 태도를 보여주면서 장난감을 던지도록 했습니다. 바닥에 놓고 장난감을 던집니다. 두 번째 방법은 다른 아이에게 장난감을 가지고 놀게 하고,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애정 어린 태도로 대하고, 장난감을 바구니에 넣어 아이들이 어떤 행동이 옳은지, 어떤 행동이 그른지 구별하게 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교사는 의인화 된 방법을 사용하여 우리 장난감도 살아 있음을 설명해야합니다. 아이들이 이런 식으로 다루면 고통을 느낄 것이고, 다시 바구니에 넣지 않고 땅에 놓으면 외로움과 무력감을 느낄 것입니다. , 바구니로 돌아갈 수 없다면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뜻이고 앞으로 아이들과 놀지 않을 것이라는 뜻입니다. 아이들이 입장에서 생각하게 놔두세요! 그런 일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십시오. 장난감을 관리하고 배치하는 것은 좋은 습관을 가르쳐 줍니다.
아이들은 장난감을 관리하고 배치하는 방법을 배우지만, 장난감을 아이들과 공유하는 방법도 배우고,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도 배웁니다. 소규모 학급은 자기 인식이 싹트기 시작하는 시기이며 자기 중심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지배적인 사고방식이 강하여 모든 것이 내 것이라고 생각하고 겸손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어떤 아이들은 소심하고 상호작용을 꺼려하며 상대방에게 거절당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교습 형태에서는 교사에게 토끼 역할을 맡게 하는 상황별 수행 방식을 채택하고, 토끼에게서 장난감을 빌려 전 학급 어린이들이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을 배우도록 했습니다. . 실제로 꼬마토끼가 장난감을 가지고 교실에 들어오자마자 아이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꼬마토끼에게 장난감을 빌리는 과정은 마치 게임을 하는 것 같았고, 게임이 끝나면 아이들의 상호작용 방식은 이러했습니다. 자연스럽게도 배웠다. 사회과 수업은 다른 수업에 비해 이해하기가 쉽지 않고, 교재 구성도 어렵지만, 아이들의 연령 특성에 맞춰 생생한 교수법을 적용할 수 있다면 원리에 대한 이해와 이해도가 향상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행동 습득은 게임에 통합될 수 있으며 교육 활동도 흥미롭고 생생하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가르치는 첫 번째 부분은 작은 토끼에게 예인선 장난감을 빌리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아이들에게 예의 바른 말을 사용하고 작은 토끼와 대담하게 상호 작용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장난감을 빌리려고. 이 요구사항은 교사와 부모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가르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아이들은 이때 기존의 의사소통 경험을 통해 성공적으로 장난감을 빌릴 수 있게 된다. 성공의.
두 번째 링크 디자인에서는 장애물을 설정했습니다. 즉, 아이들은 자신과 토끼가 모두 장난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놀기"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아이들이 토끼에게서 공을 빌리는 첫 번째 방법을 계속 시도했지만, 뜻밖의 토끼에게 거절당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거절당해 당황스러워하며 자리로 돌아갔습니다. 큰 눈을 가진 한 소년은 안타깝게 울기도 했습니다. 이 결과는 아이들을 실망시켰을 뿐만 아니라 수업을 듣고 있던 선생님을 놀라게 했습니다. 왜냐하면 도덕 교육에서는 보통 아이들에게 단결하고, 겸손하고, 좋은 것을 다른 사람과 기꺼이 나누도록 장려하기 때문입니다. 남에게, 의사소통 언어에서는 남이 포기하는 것이 당연하다. 제 생각에는 아이들의 상실과 선생님의 놀라움이 바로 우리가 이 수업을 통해 표현하고 싶은 관점입니다. 즉, 다른 사람의 것은 우리 것이 아니며, 다른 사람이 당신을 놀지 못하게 하는 데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타인의 기분을 존중하고, 장난감 주인의 감정을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데, 이는 전통적인 교육에서 종종 무시되는 인본주의적인 것입니다. 긍정적인 의사소통 전략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장난감을 빌리는 것을 돕기 위해 나는 장난감 빌리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아이들은 나의 참여에 자신감을 갖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선생님이 장난감을 성공적으로 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사실 나의 참여는 선생님의 의사소통 전략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꼬마토끼야, 우리 함께 공놀이 할 수 있을까?”라고 말하자 아이들은 모두 불안한 표정으로 꼬마토끼를 바라보았고, 꼬마토끼는 흔쾌히 동의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안도의 한숨을 쉬었고, 그들의 젊은 얼굴에는 미소가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선생님이 작은 토끼에게서 장난감을 빌렸던 것처럼 "함께 놀기"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이때 나는 지체하지 않고 우는 아이에게 다시 장난감을 빌려달라고 요청했고 성공의 기쁨이 다시 그의 얼굴을 가득 채웠을 때 나는 "개요"에서 제안한 내용을 더 깊이 깨달았습니다. 교육 과정에 주의를 기울이고 적절한 지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육의 목적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적시에 도움을 제공하며 자신감을 키워야 합니다. 이는 많은 젊은 교사들이 종종 교육 과정과 관련된 요소에만 집중하고 좋은 교육 기회를 헛되이 놓치는 문제입니다.
세 번째 교육링크는 꼬마토끼에게 원격 조종 자동차를 빌리는 것, 또래들과 장난감을 교환하는 방법을 배우는 소통 전략이다. 아이들은 토끼와 상호작용하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하지 못했을 때 그들의 희망을 교사에게 걸었습니다.
선생님은 만장일치로 샤오자오에게 마스크를 빌리라고 권유했지만, 그 결과 선생님도 예상치 못한 결과를 보고 처음에는 깜짝 놀랐고, 한 아이는 폭소를 터뜨렸습니다. “선생님도 성공하지 못했어요!” 아이들이 너무 놀라서 웃고 소리치는 게 말이 되는 것 같아요. 선생님들도 가끔 실패하는 것 같아요. 그들이 뭔가를 할 때.
이 효과는 내 원래 디자인 의도를 완전히 달성합니다. 왜냐하면 나는 이 효과를 아이들에게 교사가 전능하지 않으며 모든 사람이 일을 하는 데 실패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속담처럼: 아이들이 같은 일에서 심리적 균형을 찾도록 돕는 것은 교사의 책임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내 디자인의 궁극적인 목표는 아니다. 왜냐하면 침착하게 실패에 직면하는 것은 좌절 교육의 첫 단계일 뿐이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좌절에 저항하는 방법이다. 그래서 나는 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비록 선생님께서 너희처럼 장난감을 빌려주지는 못했지만, 우리가 머리를 쓰는 한, 우리는 작은 토끼가 기꺼이 빌려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찾아낼 것이다. 우리 장난감. ?
한 마디 말이 아이들의 자신감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때 저는 봉제인형을 꺼내서 아이들에게 '아이들은 토끼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싶고, 토끼도 아이들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러면 어떤 방법으로 두 가지를 모두 만들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게 했습니다. 토끼와 아이들은 재미있나요? 아이들이 뭔가 행복해 보이는 것 같아요. 그런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나는 지체하지 않고 손을 꼬는 동작을 취했다. 이내 한 아이가 큰 소리로 “너도 바꿔 놀아라!”라고 소리쳤고, 갈등은 다시 풀렸고 아이들은 다시 신이 났다. 매일의 교육에서 나는 많은 교사들이 질문에 침묵하고 아이들의 대답이 없을 때 종종 그들에게 새로운 사고 지도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단지 맹목적으로 질문만 합니다: 아이들을 더욱 압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누구입니까? 결국 선생님이 직접 답을 말해야 했어요. 사실 아이가 이때 대답하지 못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이때 아이가 생각의 폭이 넓어서 아이가 이를 줄일 수 있도록 연결 질문을 주어야 합니다. 어려움
이러한 링크를 통해 나는 성공적인 수업은 교사가 수업 과정을 원활하게 완료할 수 있는지, 아이들이 다양한 질문에 만족스럽게 대답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는 것을 깊이 느낍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교육을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사가 교육 활동에서 성찰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은 교실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보장입니다. 유치원 교육 서사 5장 '땅 위의 물'
며칠 연속 화장실 바닥과 벽이 항상 젖어 있었고, 같은 반의 다른 교사들도 이를 신고했다. 무슨 일이에요? 아이들에게 물어보니 다들 모른다고 했어요. 그래서 나는 그것의 바닥에 도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수업 중 다른 선생님들과 매일 소통하던 중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사전 질의를 한 결과, 문제의 원인을 찾지 못하여 선생님께서 면밀히 조사를 진행하여 원인을 찾기로 하셨습니다.) < /p >
그래서 아이들이 화장실에 들어가는 과정에 각별히 신경을 썼습니다. 어느 날 아침, 화장실 문 앞에 서서 아이들이 한 명씩 손을 씻는 모습을 지켜보았더니 아이들이 모두 밖으로 나갔지만 전혀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초기 관찰에서는 아무 것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선생님이 화장실 문 앞에 서 계셨고, 아이들은 선생님의 감독하에 감히 자신의 활동을 수행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오후에 나는 일부러 교실에서 분주하게 움직이다가 2분쯤 지나서 조용히 화장실로 가는데 장택명 아이가 수도꼭지에 손을 대고 갑자기 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와서 벽과 바닥에 튀는 걸 봤어요. 그녀는 두 손을 비비고 있었습니다. 나는 장쩌밍에게 접근했지만 그녀는 아직 눈치채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조용히 소리쳤습니다. "장쩌밍 씨, 뭐 해요?" 그녀는 즉시 돌아서서 손을 내밀며 나에게 말했습니다. "손을 씻고 있어요. 곧 씻을 거예요." ?그 말을 하고 수건을 닦으러 갔어요. (다시 관찰한 끝에 방법을 조금 바꿔서 마침내 문제의 근원을 찾았습니다. 당시 상황으로 보면 장쩌밍이 이런 일을 한 것이 처음이 아니었음을 알 수 있고, 선생님이 그녀를 발견했을 때 그녀는 그녀가 물에서 노는 것을 보았을 때 나의 첫 번째 감정은 분노였습니다. 왜냐하면 정규 훈련과 일상 교육 및 교육 활동에서 교사는 항상 아이들에게 그녀의 행동에 대한 인식을 상기시키고 있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린이집 교사로서 아이들은 천성적으로 호기심이 많고 탐구하는 것을 좋아하며, 내 충동만으로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없다는 것도 이해합니다. 아이의 진짜 목적을 알고 싶다면 감정을 조절해야 한다)
사건의 진실이 밝혀졌지만 그날 나는 모든 아이들 앞에서 그녀를 비난하는 대신 선생님께 말씀드리세요, 왜 화장실에서 물장난을 하시나요? 뭔가 새로운 것을 발견한 것 같죠? 원래 긴장하던 그녀는 내 말을 꽤 많이 듣고는 마음이 편해진 것 같았습니다. 나: "손으로 수도꼭지를 막았더니 물이 분수처럼 뿜어져 나오는 게 정말 아름다웠어요." ?(물론 그녀는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때 충동적으로 맹목적으로 비판하지 않은 것이 매우 기뻤습니다.) 그녀의 설명을 듣고 나는 웃으며 물었습니다. ?알았을 때? 욕실 바닥과 벽에 물방울이 맺힌 것을 본 적이 있나요?
?그녀는 고개를 들어 나를 쳐다보더니 고개를 숙여 옷자락을 훔쳤습니다. 그녀는 입을 열었지만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상관없어요. 그냥 이렇게 말하세요. 큰 소리로 말하면 선생님은 당신을 비난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또한 물이 밖으로 흘러나오는 것을 발견했지만, 나는 정말로 그것을 의도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아이는 결국 어린아이입니다. 그렇게 하면 득보다 실이 더 많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그 당시의 타고난 호기심과 탐험의 즐거움으로 인해 그다지 관심을 갖지 못하게 됩니다. 교사로서 우리는 나서야 합니다. 아이들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특정 교육 목적을 달성하는 보다 적절한 솔루션으로)
(?물놀이?는 거의 모든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입니다. 물놀이는 아이들의 흥미를 크게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감정 탐구에 대한 관심.그러나 어른들의 영향과 교사들의 교육으로 인해 '물장난'은 잘못된 행동이라는 것을 깨닫고 있는 것 같다. " 나중에 나는 이 문제를 분석했다. 장쩌밍이 수도꼭지에서 튀는 물이 분수처럼 아름답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 것은 어쩌면 우연이었을지도 모른다. 우리는 여전히 그녀의 탐구 정신을 격려하고 감사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어려서 시도할 때 물이 튀는 결과를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이때 우리 선생님은 필요한 지도를 하셔야 합니다.
제가 구현한 교육 전략:
1. 지식을 탐구하고 추구하려는 장쩌밍(Zhang Zeming) 아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세요. 실제 상황에 따르면 유치원에서는 이 실험을 전혀 할 수 없기 때문에 부모와 자녀에게 숙제를 주고 부모님께 자녀가 집에서 탐구하고 실험하도록 지도하고 실험 결과를 유치원에 가져오도록 요청했습니다. (가능하다면 수업에 참여하는 아이들이 볼 수 있도록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도 됩니다.)
2. 이야기, 작은 물방울 등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물은 구하기 힘든 것임을 이해하도록 안내합니다. 그리고 물이 인간과 사회의 중요성을 알려줌으로써 어린이들에게 물을 절약하는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교육 전략의 실행 효과:
일정 기간 관찰하고 이해한 후에는 더 이상 화장실에 물이 많이 닿는 공간이 없으며 학급의 어린이들은 절약에 대한 인식이 더 강해졌습니다. 특히 장택명(張澤ming) 아이는 손을 씻은 뒤 항상 의식적으로 교실로 돌아왔고 다시는 거기에 머물지 않고 물장난을 했다. 때때로 그녀는 일부 수도꼭지가 단단히 닫히지 않은 것을 발견하고 수도꼭지를 닫는 데 도움을 주곤 했습니다.
반성:
독립적인 개인으로서 아이들의 자기 인식은 자신만의 생각과 감정, 관심사, 취미, 요구 사항 및 소망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동시에 이 시기의 아이들은 강한 호기심과 풍부한 상상력, 창의력을 갖게 됩니다. 교사로서 우리는 그들을 존중하고 그들의 탐구 욕구를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그들의 탐구 욕구가 현실과 충돌할 때 교사는 그들을 수동적으로 막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격려하고 지도해야 합니다. 특히 명심해야 할 점은 이때 아이를 대하는 교사의 태도와 아이의 행동에 대한 반응이 아이의 발달 방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점이다. 자녀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통제하지 마십시오. 게임 시작 전 교사의 게임 사전 설정이 아무리 포괄적이더라도 어린이의 역동적인 발달을 완전히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활동 중 어린이의 관심, 경험 및 성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어린이가 지속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조정. 게임을 역동적으로 발전시켜야만 아이들은 게임을 점점 더 좋아하게 될 것이며, 게임은 진정으로 아이들의 발달을 촉진할 것입니다.
1. 아이들이 게임을 좋아하지 않을 때 교사는 순응, 즉 아이들의 합리적인 행동을 따라야 합니다. 아이들이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내 생각에 따라 게임을 조정하거나 아이들에게 계속 플레이하도록 강요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아이들이 게임을 포기한 실제 이유를 이해하고 그들의 생각을 따르고, 그들에게 게임을 조정할 권리를 주었습니다. 아이들이 모래주머니 던지기를 굴리는 공으로 대체하기 위해 찾은 새로운 재료와 방법을 사용할 때, 내가 미리 설정한 게임은 진정으로 아이들에게 더 적합한 게임으로 변모합니다. 아이들에게 더 많은 자유를 줍니다.
2. 아이들에게 아이디어가 있을 때 교사는 이를 깨우쳐주어야 합니다. 즉, 영감과 지도를 통해 아이들은 더 명확한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적합한 재료를 찾을 때 영감과 유도를 통해 아이들의 흩어진 의견을 점차 명확하게 만들었습니다. 재료는 모래주머니보다 더 가볍고, 더 느리고, 더 커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개방형 질문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에게 직접 답을 알려주지는 않지만, 구체적인 자료에 집중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누가 나를 때릴 수 있을까?'의 후속 탐구 활동은 아이들에게 자료를 이해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이해력도 강화시켜 줍니다. 게임의 규칙 중.
3. 게임이 올바른 방향에서 벗어났을 때 교사는 지도해야 한다.
지도하는 것, 즉 게임의 가치에 위배되는 행위를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는 것. 아이들이 공을 만지기 위해 경쟁할 때, 게임은 원래의 궤도에서 벗어나고 원래의 가치에서 벗어납니다. 아이들 스스로 이 문제를 깨달았을 때, "어떻게 하면 잘 놀 수 있을까?" 같은 질문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와 논쟁을 촉발시켜 아이들이 다시 토론하고 좀 더 적절한 규칙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고 효과적으로 게임을 지도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의미 있는 길로 돌아왔습니다.
4. 아이들이 새로운 행동을 하면 교사는 이를 밀어주어야 합니다. 즉, 아이들의 새로운 행동의 가치를 발견하고 게임 개발을 촉진해야 합니다.
게임에서 어린이의 갑작스러운 새로운 행동은 어린이의 발달 수준과 새로운 관심에 따른 새로운 요구 사항인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 활동 중에 나는 Lin Jie의 무의식적인 행동인 "공중으로 공을 날리는 것"을 받아들이고 이 무의식적인 행동의 의미를 예리하게 파악하여 적시에 지원을 제공하고 다른 어린이의 의식적인 창의적 행동을 자극하여 게임의 새로운 개발을 성공적으로 홍보했습니다. 마침내 게임을 이상적인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게임은 어린 아이들에게 최고의 학습입니다. 행복한 '모래주머니 던지기' 게임에서 아이들과 게임이 함께 발전했다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아이들이 게임에 익숙해지면 초기의 새로움은 사라지고 다양성의 탐구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때 아이들은 규칙을 어기는 듯한 행동을 보이기도 하지만 그 안에는 콤플렉스가 담겨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 행동 발아는 교사가 게임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나는 성급하게 Lin Jie에게 반대하지 않았고, 게임을 새로운 클라이막스로 끌어올릴 기회를 얻기 위해 1분간 관찰하고 기다렸습니다.
교육자로서 아이들에게 이러한 삶의 원칙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의무를 유기하는 것입니다. 그룹 교육 활동을 마친 후 교사가 아이에게 목이 마르기 때문에 테이블에서 찻잔을 가져가도록 도와달라고 하고, 술을 마신 후에 다시 놓아달라고 하면 아이는 이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며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아이에게 감사합니다. ; 지역 활동 중 교사가 실수로 체커 상자를 탁자에서 떨어뜨려 유리구슬이 바닥 위로 튀어오르면 아이들은 자발적으로 하던 일을 멈추고 서둘러 체커를 주우러 갑니다. 구슬, 선생님이 멍하니 서 있거나 다른 일을 하느라 바쁘다면, 그렇다면 우리 교육은 확실히 실패한 것입니다. 소위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은 아이들이 내야 하는 만큼 당연히 어른들도 같은 금액을 내야 한다는 뜻이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생각을 심고 행동을 거두고, 행동을 심고 습관을 거두고, 습관을 심고 성격을 거두십시오. ?감사하는 마음은 아이의 마음 깊은 곳에 잠들어 있는 가장 아름다운 천사라는 뜻이 아닐까요? "천사", 감사가 습관이 되도록. 그때쯤이면 우리 세상은 사랑의 향기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유치원 교육 서사 6장: 인내심은 아이들의 인내심을 키워준다.
학급은 가족 중에 서로 다른 개성과 식습관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제공 이 대가족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하며 건강한 어린 시절을 보냅니다.
저의 대가족 중에는 특별한 가족이 있습니다. 키가 크고 뚱뚱한 소년입니다. 그 사람은 말을 잘 못하고 나쁜 버릇도 있지만 루이도 그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루이는 다른 사람의 일을 관리합니다.
1. 지루한 미술 활동
루이 루이라는 어린 소년이 가장 싫어하는 활동은 바로 미술 활동입니다. 몇 획을 긋고 엉망으로 칠한다. 남들이 진지하게 그림을 그릴 때면 늘 옆에서 피해를 주고, 매번 같은 테이블에 그림을 그린다. 그림을 그리면 루이 선생님이 내 종이에 그림을 그려요!" 루이 선생님은 항상 말만 해서 그림을 못 그리게 만드네요!?, 루이 루이 선생님의 행동은 항상 이대로는 안될 것 같아요. 나는 항상 그에게 그의 불합리한 행동을 멈추기 위해 선생님의 힘을 사용할 뿐이며 그림을 그리도록 유도하지 않으며 그림 수업 중에 조용히 그의 뒤에 걸어갔습니다. Rui Rui는 자신의 행동을 보고 참을성이 없고 선을 하나하나 그릴 수 없고, 하나하나 색칠할 수 없으며 마침내 다른 아이들처럼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저기서 말을 하거나, 선생님이 쳐다보는 걸 보면 그냥 무작정 몇 획만 칠하고, 바깥에 색을 다 칠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하고 아이들이 느꼈다. 선생님으로부터 칭찬을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주의 깊게 완성한 어린이는 선생님으로부터 칭찬을 받고 작은 스티커도 받게 됩니다. 물론, 진지하지 않거나 조심성이 없는 아이들도 벌을 받게 되는데, 집에 가서 숙제로 한 작품을 그려서 다음날 유치원에 가져가서 아이들과 그림 체험을 나누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Rui Rui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Rui는 가장 좋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나는 그의 가족과 다시 대화를 나눴으며 주말에 집에서 시간을 보내 Rui Rui와 함께 그림을 완성하고 아이의 인내심을 키우고 유치원에서 더 많은 그림 방법과 채색 기법을 안내합니다. 가정교육은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그림 그리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오늘 오후에는 비가 내렸습니다. 아이들은 모두 미술 연습장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일부는 공룡을 그리고 일부는 자신만의 작은 책가방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루이루이는 멍하니 다가가서 그에게 물었습니다. 학교 끝나면 할아버지한테 작품 보러 갈래요! 하지만 예쁘게 그려서 루이루이의 눈이 반짝반짝 빛나도록 해야 겠죠? ? 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냥 웃으며 떠났습니다. 몇 분 뒤 우연히 지나가다가 진지하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고 다른 아이들에게도 어떤 색깔이 좋을지 물었습니다.
학교가 끝나자 할아버지가 데리러 오셨는데, 할아버지를 내 앞으로 끌어당기시며 수줍은 미소를 지으시며 “할아버지 작품 보여주세요?”라고 하셔서 할아버지랑 둘이서 웃으셨어요? , 불순종 한 옷
루이 루이도 사람들을 조금 괴롭히는 습관이 있습니다. 즉, 매일 낮잠을 자기 전에 옷을 깔끔하게 개어 의자에 올려놓는 것입니다. 옷 개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다른 아이들이 아직 옷을 조심스럽게 정리하는 동안 그는 이미 침대에 누워 있습니다. 작은 침대 옆에 앉은 아이들이 매일 정오에 그렇게 하더군요. 그러자 그 사람이 나에게 다가와서 "루이 선생님, 옷을 개어 놓지 않았습니다. 그 옷을 의자 위에 던져 놓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루이루이를 낮잠방 침대에서 불러내서 옷을 개세요." 아이들의 좋은 자립 습관을 기르는 것이 교육의 기초라는 것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좋은 생활 습관과 도덕적 자질을 갖도록 지도하지 않고 수동적으로 무언가를 완료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오래 가지 못하며 효과적인 교육 방법도 아닙니다.
어제 학급의 모든 아이들과 토론을 했습니다. 주제는 '옷과 신발을 어떻게 친구로 만들 수 있을까? 우리는 매일 젓가락을 사용하여 식사를 하는 것처럼 옷도 매일 입습니다. 잘 지내? 루이는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일어섰다. 그리고 마침내 말했다: 먹을 때 옷에 먹을 수 없고, 그림을 그릴 때 다른 사람의 옷에 그림을 그릴 수 없습니다. 자기 전에 다른 아이들 얘기는요? 낮잠방에 들어가기 전에 옷을 개어서 의자에 올려놔야 한다고 곧바로 대답했고, 다른 사람들의 대답을 듣고 그도 따라 자기 전에 옷을 개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행동하겠습니다 알겠습니다 루이님, 그 옷은 매일 입겠다고 선생님께 약속했습니다. 선생님께 가서 고리를 당겨달라고 부탁했어요. ?그는 나와 함께 낚싯줄을 당기는 것을 꺼려하는 것 같았습니다. 어쩌면 자신이 잘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서였을 것입니다. 나는 그에게 선생님이 그를 도와주고 낚싯줄을 당기러 오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늘은 정오에 산책을 마치고 교실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은 모두 옷을 정리하느라 바빴습니다. 저는 루이루이를 예전만큼 상기시키지 않고 그냥 관찰하고 그에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기회를 주었습니다. 낮잠방 문으로 가서 루이가 오는 걸 봤는데, 옷은 다 챙겼는지 물어보려고 했는데 갑자기 의자로 돌아서서 신발을 놓았어요. 마침내 그는 미소를 지으며 나를 바라보며 작은 침대에 누워 낮잠을 자고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