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시 대회 독후감 500 자
중국시 대회 독후감 500 자
저자: 중국시대회 칼럼그룹 출판사: 베이징연합출판회사 출판연도: 20 17-7
예전에는 각종 시사감상을 보고 시사대회 보는 것만큼 중독된 적이 없었다. 이것은 온 국민의 영적 잔치이다. 설 기간 중 섣달 그믐날부터 CCTV 과학 채널이 제작한' 중국 시사대회' 시즌 2 가 CCTV 스크린에 등장했다. 열흘 연속 황금시간대에 방영돼 시청자들을 중국 문화의 매력을 엿볼 수 있게 해 시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프로그램은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제 1 기를 기초로 끊임없이 경지를 개척하고, 형식이 참신하고, 격조가 고아하다. 중화민족의 아름다운 그림책으로, 전 국민과 풍조 열풍을 일으켜 스크린과 작은 스크린에서 빠르게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는 더 많은 화제, 시 대회, 플라잉 플라워, 백 인단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설날과 새해 풍습이다. 볼 수 있는 전통 외에 시의 더 중요한 공헌은 정수심류의 상상력, 역풍, 거침없는 행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가장 중요하고 행복한 순간, 온 가족, 온 나라, 왜냐하면 중국의 시가 함께 앉아 애정, 우정, 사랑을 느끼고, 편안함, 아름다움, 시를 공유하고, 성장, 생명, 인생을 이루기 때문이다. 며칠 만에 동그라미가루가 무수히 많았고, 70 세 노인, 10 세 어린이, 중동 아저씨, 아프리카 소년이 있었다. 법 집행 경찰, 시장 보안, 시골 교사, 전업어머니가 있습니다. 이공계 여자, 청년 예술가, 농민 아저씨, IT 전문가 ... 그들은 사방에서 왔고, 신분이 다르고, 나이도 다르고, 모두 같은 꿈을 가지고 있다. 중국 시가대회에 참가하고, 사회 전체에서 시가 대합창을 일으켜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시를 이해하고, 중화민족의 찬란한 역사, 문화, 고전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프로그램은 시를 쟁탈할 때 선수들이 시에 집착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시적인 정신을 지닌 외팔 소녀 장범과 같이, 일한 후 고시를 모사하는 피카이, 시로 의지를 연마하는 항암 농민인 백여운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시의 아름다움을 과시할 뿐만 아니라 시와 당대 중국인 정신의 영향을 받는 고귀한 영혼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책은' 중국 시사대회' (시즌 2) 극본과 대회 문제 은행을 기초로 한다. 프로그램의 원래 정수를 보존하면서 또 일부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우수한 전통문화 도서입니다. 선택한 시사는 초중고 교재의 명편에서 취재하여 제목이 정확하고 명제가 적절하며 아동의 중국 전통문화 교육을 중시한다. 제재는 시경부터 마오쩌둥의 시가에 이르기까지 호방, 완곡, 전원, 변두리, 영물, 영사 등 여러 범주를 포괄한다. 당대의 의미' 를 지닌 고전 명편 명문을 정선하여 중국 문화의 중국 역사와 중국 이야기를 고도로 농축하다. 관객이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한 정체성과 소속감을 지속적으로 증강시키고 화제를 실생활과 연결시키기 위해 노력하도록 유도하다. 제목은 활발하고 고지식하지 않고 충효, 자애, 애국 등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둘러싼 주제이다. 시 지식의 경쟁과 감상을 통해 온 국민이 배운 고시를 되새기고, 시사의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시사의 재미를 느끼도록 독려한다.
책에서 그 해의 무대 장면을 되돌아보고, 선수들의 처지를 돌아보고,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시경, 초사, 한위 육조시, 당송 명청시가 모두 그 안에 있다. 특히 마오쩌둥의 시를 문제고에 수록해' 칠율장정',' 진원춘 눈',' 청평악 육판산' 등 기세가 웅장하고 깊고 깊은 시를 통해 혁명문화와 붉은 문화 유전자를 고전시에 주입해 프로그램의 사상적 함의를 한층 승화시켰다. 게스트 전문가의 평론은 훌륭하고 정교하며, 천하흥망의 정신, 필부의 책임, 사생취의 의리, 정충보국의 애국감정, 사지의 우수한 품격, 공통점을 찾는 길, 형신과 신의 겸비, 정경이 어우러진 심미 추구 등을 심도 있게 설명했다. 많은 댓글이 인터넷에 빠르게 퍼지면서 프로그램의 큰 포인트가 되었다. 특히, 칼럼 그룹은 시 분야의 전문가 학자들을 초청하여 시 문제 은행을 구축하고, 흥미에 지식을 통합하고, 시에 함축된 문화적 함의를 해석하여 독자들의 고전시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초청 게스트는 왕립군, 강진, 맹만, 이보를 국내 유명 학자로 선정해' 백가강단' 등 중요한 문화 프로그램에서 강의를 하며 내용이 상세하고 재미있고 교육적인 내용을 논평했다.
살아있는 시의 흥청거림, 눈물, 슬픔, 순희, 이별이 있다. 한정된 글 뒤에는 무수한 이야기가 있다. 중국 고전시의 아름다움은 문자의 아름다움, 의경의 아름다움, 색채의 아름다움, 의경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모든 영혼의 시적 계몽이다. 백여운의 시는 "백절불굴, 동서남북풍이 성행하게 하라", 오이슈의 시는 "만시 자상", "진경의 시는" 동창소년으로 가득 차서 만발한다 "는 것이다. 그들의 강인함, 낙관적, 순진함, 심지어 조급함은 그들의 시가 뜨겁고, 생동감 있고, 강력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시가에는 온도가 있다. 모든 세대는 자신의 방식으로 이런 전승을 경험하고 있다. 진나라 사람들은 모두 란정당이고, 당조 사람들은 시를 읽고, 결혼식이며, 대관베이징이다. 혁명가가 시를 읽는 것은 빗속의 걸작으로, 성실하게 대하고, 우리의 방식은 중국시 대회이다. 시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당신을 먼 풍경으로 데려갈 것이고, 그것은 당신을 세계 어느 곳으로든 자유롭게 데려갈 것이며, 그것은 당신이 원하는 대로 어느 시대든 지나갈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시가 없는 세상! 문 하나, 세상은 문 앞에 닫힌다. 한 마디로 세상은 마음 속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 시사대회 (WHO) 는 또 다른 문화 전파의 길을 열어 시대의 홍수 속에서 몇 년 동안 사람들이 정신의 집합점을 갖게 하였다. 시를 읽고, 한 사람의 일에서 모든 사람의 일에 이르기까지 플랫폼의 인도이자 문화의 힘이다. 청류처럼 감정을 자극하고, 즐거움을 가르치고, 마음을 적시고, 영혼을 키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시사대회 리뷰 (2 분기) (6):2065 438+07 마지막 주
1. 한 사람의 이름을 다 읽었습니다.
2. 올해' 자준 고전 해독집 베스트 중국어 해석' 동영상 자료 수집을 시작한다. 섣달 그믐날이 20 17 보다 빠르다는 것을 감안하면 20 18 의 섣달 그믐날은 이렇게 늦었다. 그래서 내년 1 연말에 집중적인 생산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신백낭자의 전설' 을 계속 쓰며 설날 전에 왕이윈 상에서 발표된 부분을 읽는다. 드라마를 되새기면서 20 년 동안 거장들의 근황을 계속 주시하고 있다. 많이 쓸수록 좋다. 같은 기간에 나온 드라마의 감상과는 다르다. 청성산 아래 화이트 스네이크: 컬렉션' 에서 드라마 속 에피소드와 대사를 바탕으로 원작극 중 주창한 근황과 20 13 신백녀의 전설이 방송 20 주년을 맞아 진효청미키, 백뱀 조아지, 서현엽동 세 여신이 재회하는 성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5 년간의 창작 생애. 20 17 의 마지막 것으로 선택합니다. 어릴 때 나와 연애를 했던 것처럼. 하지만 현실적으로, 제 주변에는 점점 더 많은 여자들이 있습니다.
4. 충칭 바난구 항대성 A 구 37 번지 택배점에서 일하는 이 여자든, QQ 연락처리스트 1995 년 이후 태어난 어린 소녀-양, 조 ... 혹은 거리고진 타이베이 디저트의' 디저트 여동생' (우리 가족 친구들은 다 알고, 나는 책을 쓰고 있다. 20 17 마지막 주, 나는 항상. 너를 기억해-
"중국 시사대회" (시즌 3) 선정은 이미 끝났다. 시즌 3, 내년 설날 방송 ... 이 CCTV 카드 문화 프로그램은 2 년 동안 이미 두 시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는데, 얼마나 많은 새로운 놀라움이 있습니까? 프로그램 녹화에 대한 관심도 연말까지 이번 주의 초점이 될 것이다.
집에서 ... 지난 주 이후. 도시 전역에 퍼져 있는 영휘, 신세기 백화점에서 강 스승이 최근 내놓은 브랜드 라면 두 개를 수색한 뒤 갑자기 유북의 광신천지, 구룡포의 여강주, 중호주 대로의 항대신도시 세 개의 랜드마크가 나타났다. 지난 2 주 동안 석교점 (과원 3 번가에서 또' 황가가쌀가루' 를 발견했지만, 정말 시간이 ... 바쁜 교통에 대항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사람의 생명은 정말 가장 취약하다. 진가평 시외역 옆에 있는 부력호텔이 또 90 후의 결혼식을 따라잡았고, 소년 소녀도 별로 매력적이지 않았다.
중국시 대회 (시즌 2) 느낌 (7): 시의 아름다움을 되새기다
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거의 보지 못했고, 가끔' 중국 시사대회' 를 보고 곧 매료되었다. 우 Yishu 의 출현과 후속 "플라잉 플라잉 링" 링크와 일치합니다. 선수들이 끊임없이 달이라는 단어가 있는 시를 읽으면서, 나는 돈키보 씨의 그 말이 떠오르지 않을 수 없었다. "어느 나라의 달이 둥글다는 것은 모르지만, 나는 어느 나라도 중국처럼 많은 달시를 써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네, 중국만큼 많은 달시를 쓴 나라도 없고, 그렇게 아름다운 달시를 쓴 나라도 없습니다. 그 순간, 나는 많은 사람들처럼 다시 한 번 중국의 시사의 아름다움에 탄복했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중국 시 대회를 사랑하고 그것을 실감나게 퍼뜨린 것은 그들이 그 속에서 시의 애틋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시는 유교 사상의 취향이기 때문에 시는 줄곧 중국 문인들의 가장 중요하고 가장 좋아하는 문학 형식이었다. 중국 문인의 고결, 재기, 제세, 은일, 품격, 호정은 모두 시에서 남김없이 드러난다. 순경이든 역경이든 문인들은 자신의 감정을 시로 바꾸는 것이다. 즉 공자가 말한 "시는 흥할 수 있고, 조사할 수 있고, 군할 수 있고, 원망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시는 중화민족의 정수를 담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또 한 가지 칭찬할 만한 것은 중국 시 대회에서 시가 다시 한 번 시대와 인민을 만나 시를 더 많은 현실적 의미로 가득 채웠다는 것이다. 각 출전 선수들의 각기 다른 경험과 기질이 시에 독특한 매력을 불어넣었다. 대담하고 자신감이 있는 진경, 침착하고 차분한 오이서, 외팔 소녀, 자전거 수리가 있는 노인, 고압전기 일을 하는 노동자, 항암 농민이 있다. 감동적이고 시의 독특한 정신적 매력을 느끼다. 수시는 줄곧 강등되었지만, 그는 말했다. "잎을 치고 숲을 입는 소리를 듣지 마라." 이백의 벼슬길은 순조롭지 않지만, "웃는 날 외출하고, 우리 세대는 쑥이다." 그리고 육유의' 의심길이 없다, 다른 마을이 있다', 두보의' 산꼭대기에 올라가 엿보면, 제산이 모두 푸른 하늘 아래 난쟁이처럼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 당신이 최고봉에 있든 밑바닥에 있든 간에, 당신은 항상 시에서 우리의 내면의 위로와 정신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번' 중국시 대회' 는 의심할 여지없이 멋진 연속이다. 백인단은' 비화령',' 사화단서' 등에 대항하여 모든 독자를 참여시키려고 노력한다. 제목은 프로그램의 설정을 완전히 복원했고, 각 독자는' 플라잉 화령' 을 포함해 답과 자기평가가 있고, 각 게스트가 언급한 시사에는 주석이 달려 있다. 책의 끝에 시 색인을 첨부하여 선진에서 현대까지 선정한 시와 저자를 상세히 기록하여 편집자가 시를 고르는 데 고심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모든 멋진 순간을 겪은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시사를 씹으며 시간을 정격하고 음미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책은 현상급 프로그램' 중국 시사대회' 를 스크린에서 종이 끝 문자로 복귀시켜 순간의 격조가 필묵과 색채 사이에 머물게 했다.
이 책의 편찬에도 많은 교묘한 생각이 들었다. 시를 읽는 것 외에도 중국의 고전 명화를 점재하여 시와 멀리 호응하여 시의 의경을 더 쉽게 체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시의' 잎소리를 듣지 않고 숲을 꿰뚫는다' 는 본문 옆에는 원대 조맹의' 고목죽석' 그림이 있어 펜이 건강하고 소탈해 보인다. 대나무 돌은 수시가 가장 좋아하는 회화 원소로, 시인이 문자 옆에 있는 애매함을 부각시킨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아마도 이 책과 마찬가지로, 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시와 고대 예술의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역사상 모든 문화의 변천, 모든 문학의 갈 곳이 없다. 사람들은 항상 과거로부터 교훈을 얻고, 항상 고대 문화에서 새로운 정신력을 찾는다. 그것이 우리의 정신의 원천이며 민족의 기초이기 때문이다. 시는 중화문명이 5 천년 동안 자양한 아름다운 꽃이다. 세월을 지나도 퇴색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시 대회" 형식으로 우리는 다시 시를 만나 아름다움을 만났다. 좋습니다.
내 위챗 위챗 공식 계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독서에 관한 작은 일.
중국 시사대회 반성 (시즌 2) (8): 달리는 길에 우리는 무엇을 잃었습니까?
내 인생에서 가장 부러워하는 시대는 성세 당나라였다. 그것은 휘황찬란한 시대, 호정으로 가득 찬 조대였다. 그 몇 년 동안 성당재자가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왔다. 셀 수 없이 많은 명작, 별처럼 끝없는 경지, 역사를 가로질러 천년의 명작을 전승할 수 있는 것은 독거한 예술품일 뿐만 아니라 중화문화의 보물이다. 당시 시를 쓰는 것은 사람들이 묵인하는 독특한 오락 활동이 되었다. 현대인들이 식후 위챗 모멘트 닦는 습관처럼 고대인들은 시투를 즐겨 했다. 아니면 정자, 독한 술 몇 잔, 연못이 가득한 연잎, 연못 주변의 모란 한 무더기 ... 그래서 이렇게 활기찬 쾌활한 환경에서 시인은 온몸의 문학 세포를 동원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음속에 대략이 생기고 천고의 명문이 텅텅 비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 Guowei 말했듯이, 시인은 우주 안팎에 있어야 합니다. 관련된 것이 있으면 쓸 수 있다. 그 밖에, 우리는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속에 녹아들어 생명이 생겼다. 그것을 뛰어넘는 것은 바로 높은 것이다. 그것은 확실히 영원히 그리워할 만한 시대이다. 이것이 바로 고대인의 안일한 생활이다. 하지만 지금 우리 현대사회에서는 이런 역사가 유구한 물건들이 서서히 두꺼운 먼지로 덮여 있다. 과거의 모든 것은 자연에 의존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생활의 모든 측면은 자연 만물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바로 이런 밀접한 연계로 인류 사회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게 하고, 모든 사람은 시적인 영성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재 공업화 도시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이미 어느 정도 자연과 친구가 되는 순수한 영성을 잃어가고 있다. 아니면 이런 영성이 억압되어 마음속에서 가장 보이지 않는 어두운 구석에 묻혀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때때로 나는 현대의 우리와 고대의 일반인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하는 생각을 참을 수 없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활환경, 과학기술수준, 인문사상, 아니면 다른 것? 나는 "자명종이나 기계화 소리에 잠에서 깬 사람은 아침 빛과 새소리에 잠에서 깬 사람과 완전히 다르다" 는 생각을 자극하는 말을 보았다. 예, 이것이 차이점입니다. 현대인의 생활에는 기차, 엘리베이터, 건물, 높이 솟은 시멘트 건물, 조각한 음식, 끊임없이 변화하는 스마트 전자 제품 등 모든 것이 있다. 이 모든 것들, 우리 주변의 것, 우리가 의지하는 것은 사실 생명이 없는 것이다. 사람을 아름답게 하는 기운과 활력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생활의 분위기와 활력이 없으면 현대인들은 고대인처럼 한가롭게 살기가 어렵고, 그들이 만족하는 생활수준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우리는 반드시 그것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 밭을 경작하고 농사를 짓는 농촌 생활도 사치가 되고 허리가 시큰거리고 등이 아픈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날마다 이런 파괴 속에서 시를 쓰는 서정적 심정을 재현하기는 어렵다. 옛날 사람들의 생활은 태양, 달, 별들로 배경판에 그려져 있었고, 곤약, 일본의 약, 무궁화 등 식물도 있었고, 로, 두쥐안, 두쥐안 등의 동물도 있었다. 자연에서 유래한 이 탄해물들은 사람을 무섭게 한다. 오늘날에 비해 하루 종일 스마트폰 한 대를 응시하며 차가운 시멘트 건물 사이를 뛰어다녔고, 고대인들은 각양각색의 복숭아나무 사이를 한가롭게 거닐며, 우리의 인생 경험은 완전히 달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내가 위에서 말한 것은 오늘날 사회가 얼마나 소극적인지를 폄하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지금 바로 이렇다고 생각했을 뿐, 생활 속에서 결국 시의 그림자를 보기 어렵다. 우리의 전통시는 그 사회가 고속으로 발전한 지 10 년, 20 년, 심지어 60 년이 지난 후에도 계속 존재할 것인가? 이것은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우리는 정말 적응하기 위해 이런 전통에서 벗어나야 할까요? 대답은 당연히 부정이다. 현재 CCTV 가 속속 내놓은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프로그램들은 영향이 크며 사고의 폭이 넓다. 현대 사회에서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시 한 수의 유유한 심경을 자세히 음미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우리는 매일' 오강벌계' 같은 지루한 생활을 하며 붉은 먼지를 뛰어다니며 매일의 생활이 우리의 인내심에 도전하고 있다. 우리는 멈추고 혼자 걸을 수 없다. 생명의 계수나무는 영원히 쓰러지지 않는다. 우리의 도끼가 아무리 날카로워도, 한 개라도 거의 바꿀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단조로운 생활은 회색 박막으로 뒤덮였다. 이렇게 고속으로 돌아가는 사회에서' 중국 시사대회' 의 방송은 부드럽고 느린 오후 햇빛과 더 비슷하다. 그것의 유행은 사람들의 마음속의 음울한 스모그를 분산시켜' 전통시사' 의 비가 다시 한 번 모든 사람의 가슴에 퍼지게 했다. 프로그램 무대에서 또 한 명의 선수를 보면 순진한 아이뿐만 아니라 우아한 사람, 부드럽고 다정한 약한 여자, 강경한 노인 ... 그 중에서도 질문에 대답할 때의 행동도 다르고, 여유롭게 파악하고, 참을 수 없고, 안타까운 한숨도 있고, 설레는 환호도 있다 ... 결말이 다르긴 하지만 《시경》은 중국시의 고전 대표이다. 우선,' 시경' 의 많은 시가 모두 아름답다. 매우 낭만적이고, 언어가 아름답고, 화면이 아름답고, 의경이 아름답다. 나는' 건가' 라는 노래를 가장 좋아한다. 물가와 뾰족한 갑옷,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사랑의 주제, 마음속의 애인의 추구, 완곡하고 반복적이며 암송할 만하다. 그리고' 시경' 은 나에게 한 가지를 믿게 했다. 자연환경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영성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각 페이지에는 서로 다른 플레이어, 다른 대작, 다른 이해와 인식이 있다. 책 속의 삽화는 내포가 심오하여 시 옆에 상세한 주석이 있다. 부티크 아래 고풍스러운 기운이 몽롱하다. 눈에 가까워서 만질 수 없고 몽롱하고 갈망하다. 청원한 고요한 정애와 우아함, 고색고향, 청려한 분위기, 매혹적이고 의미심장하다. 그래서 저는 우리나라의 시가 아름답다고 점점 더 느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전통적인 영적 제품을 어떻게 유지할 수 있습니까? 여기서, 나는 갑자기 곡립민 여사가' 시경' 을 해석할 때 언급한 한 가지 관점을 떠올렸다. 중국은 예로부터 시교의 나라였고, 시교는 일종의 미육으로 덕육보다 훨씬 중요하다. 미육은 자연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꽃 한 송이는 세상이고, 풀 한 송이와 나무는 일종의 정신이며, 아이는 꽃이 피는 것을 보면 즐거워한다. 이것은 자연의 동정이다. 도덕교육은 후천적인 데서 비롯되며, 도덕교육은 사람들이 지나치게 이기적이지 않도록 호혜적인 사회계약을 유지하는 것이다. 도덕적 제약이 있는 이유는 사실 우리가 사교적인 사회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신의 이기심을 남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려 주는 것이다. 즉, 사회화된 사회에서 모든 사람이 잘 생각한다면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시 교육과 미육에 관하여, 사람들은 시 교육이 바로 시를 외우는 것이라고 오해할 수 있다. 사실 시 교육은 시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시심시를 배양하는 것이다. 불쌍한 현대인들은' 유용' 과' 쓸모없는' 으로 사물을 구별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유용한' 것이 너를 평범함 속에 가두고,' 쓸모없는' 시가 너를 평범함에서 벗어나게 한다는 것을 모른다. 유용한 지식은 너를 살아갈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쓸모없는 시는 너를 아름답게 하기 위해서이다. 어떤 시든 정신적인 면에만 유익한 것이라면 모두 좋은 시입니다. (존 F. 케네디,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때때로 시 한 수를 읽을 때, 마음이 저절로 생기는 감정을 표현할 수 없다면, 아예 표현하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차피 시 한 수를 읽고, 시 한 수를 감상하는 것은 언제나 네 자신의 일이다. 시인을 읽고, 시인을 읽고, 위인을 읽고, 철학자를 읽고, 성인을 읽고, 일반인을 읽고, 세상을 읽고, 결국 너는 자신의 반점을 읽을 수 있다.
중국시 대회 반영 (시즌 2) (9): 생활이 시적으로 가득하다.
요즘 산책을 나가면 항상 청석판에 계수나무 꽃이 만발한 것을 볼 수 있고, 계화향이 변두리에 맴돈다. 얕은 향기가 마침 내 코 안으로 흘러들어 사람들이 그 속에 취하게 하고 즐거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고시가 내 마음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은 적절한 단어를 찾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꽃향기가 노랗고, 나는 미인이 가을향을 듣는 것을 보지 않는다." \ "눈송이 사방 컷 거위 노란색, 황금 옥수수 밀기울 이슬 천 밀기울. 클릭합니다
사실 평일에는 이런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하룻밤 사이에 갑자기 찾아온 봄, 가을이 높고 상쾌한 것, 그리고 반짝이는 물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달빛이 정원에 가득하다. 그리고 밖에서 떠돌아다니는 마음이 시큰하다. 아름다운 사랑과 우정 ...
이때 너는 고시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기 때문이다. 말은 간결해서 의미가 깊다. 아무렇게나 한 마디 읽으면 제때에 사람의 마음을 붙일 수 있다.
최근' 중국 시사대회 (시즌 2)' 를 읽었는데, 처음 두 권의 책은 TV 프로그램의 개인 추구전, 챔피언십, 플라잉 화령을 모두 책으로 옮겨 시사에 대한 내용을 덜 단조롭고 흥미롭게 만들었다. 완벽한 감상 외에도 재미있는 답안 메커니즘이 있다. 한가할 때 몇 페이지를 넘기는 것도 재미있다. 그리고 올라갈수록 생활 곳곳의 시적이 느껴진다.
아름다운 풍경에 대해 말하자면, "봄눈은 소리 없이 졸졸 흐르고, 나무 그늘은 수면을 비추고 맑고 부드럽다." "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어서 소와 양을 만난다." "세상이 얼마나 넓은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 ""내 길은 꼬불꼬불하여 나뭇가지와 꽃으로 가려진 계곡을 지나 불교 정수처로 통한다. ""천리 황운, 태양이 높고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불다. "
서정에 대해 말하자면, "근심하기 전에 지기가 없으니, 천하가 모두 너를 안다" 는 말이 있다. 해마다 그녀는 다른 소녀들을 위해 신부 드레스에 금실을 꿰맸다. ""누가 묻겠는가, 염분이 늙었는데 먹을 수 있겠나? " "하지만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이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10 년 동안 생사를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
그들은 단지 몇 마디 밖에 없지만 흥미로운 예술적 개념과 우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대시 특유의 영역입니다.
그리고' 중화 시사대회' 라는 책은 우리의 평소 판에 박힌 인상에 대한 오해와 곡해도 많이 해석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강남의 추억' 에서' 해돋이는 강꽃은 불보다, 봄은 강청처럼 푸르다' 는 뜻으로' 블루' 를' 블루' 로 해석해 왔다. 하지만 사실 이 시의' 파랑' 은' 갈란' 이라는 수생식물로, 밝은 녹색이다.
그리고' 시경'' 내가 갔었어, 류Yiyi. " 오늘 생각하면 비가 온다. "우리는 항상 이것이 로맨틱한 장면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어떨까요? 뒤에서 돌아오는 사람들의 슬픔을 부각시키기 위해서, "천천히 걷고 갈증과 배고픔을 안고. ""
고시에 대한 흥미를 말하자면, 임신 후 나도 다시 한 번 읽었고, 시를 읽을 때마다 평온했다. 아기가 태어난 지 3 개월 후, 나는 매일 그에게 시와 동화를 읽어 주었다. 어린 사람들은 항상 강의를 열심히 듣고 나를 보고 웃는다. 이렇게 작은 아기는 당연히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지만, 시는 그 자체의 리듬을 가지고 있어 읽기만 하면 아름답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이 거문고를 읊고 시를 읊는 습관이 있었다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아이가 시를 외워야 하는지에 대한 화제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시를 배울 필요가 없고, 아이들이 외워도 소용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은 한 가지 사실을 간과했다. 책 한 권을 백 번 읽었는데, 그 의미는 말할 것도 없이 시적이고 자만심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시라는 것은 이렇게 함축적이고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여, 많이 보면 자연히 마음속에서 뿌리가 돋아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어느 날, 당신이 정말로 눈앞의 광경에 감동을 받았을 때, 당신이 읽은 시가 머릿속에 튀어나오면, 당신은 그것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을이 되면 추운 가을비가 내리고, 주말에 집에 머무르고, 뜨거운 차 한 잔을 담그고, 월병을 먹고, 이 책을 보는 것도 재미있다. 생활은 시적이 충만하고, 시는 사람의 마음속에 있다.
중국시 대회 (시즌 2) 평론 (10): 시는 나의 레저 루틴이다. 시에서' 중국시 대회' 라는 책을 이야기한다.
나에게 시를 읽고 시를 쓰는 것은 모두 한가한 일이며, 일종의 생활방식이다. 한가할 때나 바쁠 때 시집 한 권을 읽고, 몇 페이지를 넘기고, 시 몇 수를 읽는 것은 모두 시간을 죽이고 자신을 높이는 방법이다. 구름, 비, 달에 대해 말하자면, 가슴에 시적이 격동되어, 어쩔 수 없이 구유를 토하고 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중국은 시의 나라이고, 중국인은 시의 민족이다. 시경' 에서' 초사',' 시',' 시',' 단어',' 구',' 시 문화',' 시 문화'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시 문화는 변색되거나 변한 적이 없다. 중국인은 가장 착실한 민족이자 가장 시적이고 낭만적인 민족이다. 시는 중국인의 뼈에 새겨진 유전자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시로 쓸 수 있다. 시가 있으면 사람은 영원히 절망하지 않을 것이고, 항상 방법이 있을 것이다. 나는 시의 역할이 영원히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중국 문명은 5 천 년 동안 계속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CCTV 의' 중국 시사대회' 방송 이후 시간이 날 때마다 보러 갈 것이다. 이번에, 나는 책 한 권을 가지고 이 프로그램을 만났는데, 당연히 뒤집을 것이다. 나도 몰라,' 중국 시사대회' 처럼 방송부터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어. 이 프로그램은 확실히 독특하고, 다른 예능 프로그램과는 다르고, 진지한 시사포럼도 아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제기하고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시 대회" 라는 책을 볼 때, 나도 이 책이 큰 논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직감을 가지고 있다. 책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책은 정말 독특하고 그 내용은 전통적인 책과 매우 다르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책은 일반적으로 지식만 제공하고 사람은 책과 상호 작용할 수 없지만, 이 책은 독자가 이 책과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한다. 이것은 좋은 일인지 나쁜 일인지, 다른 견해에 달려 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접근법이 마음에 듭니다.
이 책의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이 책은 시가 좋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다. 이것도 이 책에서 가장 언급할 만한 점이다. 중국은 예로부터' 당시 300 곡' 과 같은 각종 시가 선본을 가지고 있다. 사실 시가 다 있어서 독자들이 다 보고 싶어한다. 지금 인터넷이 이렇게 편리해서 다 찾을 수 있어요. 하지만 문제는 중국에 시가 너무 많다는 것이다. 당시를 예로 들면, 수만 곡이 있는데, 그 중 양지가 병존한다. 보통 독자는 구별하기 어렵고, 정력과 시간이 없어서 분별할 수 없다. 그래서 시집의 역할은 중국의 시 보고에서 가장 우수하고 매력적인 시를 골라서 독자에게 제시하는 것이다. 중국 시사대회 선택시, 처음에는 풍부하고, 나중에는 모두 좋은 시이고, 어떤 것은 모두가 공유하고, 어떤 것은 좋지만 흔하지 않다. 이 책의 편집자는 시 선정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 중국시의 면모를 최대한 이해하고 최소한의 시간으로 중국의 좋은 시를 최대한 접할 수 있다.
둘째, 이 책은 매우 유연하고 참신한 방식을 사용하며, 책과 독자 사이에는 상호 작용이 있다. 독자와 중국시 대회의 게스트가 이 책의 시 비축량을 비교해 보자. 종이판 중국시 대회에 참석한 것처럼 독자가 이 책을 읽는 흥미를 크게 높여 이전에 외웠던 시를 많이 기억하게 하고, 이 책을 다 읽으면 새로운 시를 많이 기억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 책은 어린이나 학생에게 매우 적합하므로 진심으로 추천한다.
물론, 이 책의 레이아웃 디자인과 표지 삽화는 모두 매우 아름답고 대범하여, 이 독자들이 모두 볼 수 있으니, 나는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제가 하고 싶은 말을 하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시가 소수의 게임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적어도 그 문인이나 상류층 엘리트들에 속한다. 그래서' 중국시 대회' 가 출범한 이래 시를 이렇게 오락적으로 만들어 일반 대중을 들어오게 하면 시의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고 시를 시작하게 할 수 있다는 논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런 논조에 대해, 나는 시가 결코 어떤 엘리트나 문화 인물의 게임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중국은 시가 대국이다. 소수의 성취가 아니라 전체 민족의 성과다. 《시경》부터 일반 대중은 시의 창작에 동참하였다. 시경' 에는 바람이나 악부시와 같은 많은 단락들이 현지 민요에서 전환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리고 중국의 대시인, 대시인들은 모두 중국이라는 시적인 땅에서 성장했다. 이 비옥한 시학 토양이 없다면, 우리는 이백두보가 이백두보가 될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할 이유가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민간에서 높은 인지도를 누리고 있으며, 중국은 온 국민이 시를 읽고 시를 쓰는 나라이다. 그래서 시를 대중에게 돌려보내고 일반인들 사이에서 전파하는 것은 옳고, 시의 전통 궤도에 대한 귀환이다. 시가 부흥하는 것은 좋은 일이기 때문에, 어쨌든 사람들이 시를 점점 더 중시하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은 다행이다. 마땅히 크게 지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