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목각 어디가 인기가 있어요 ~ ~ 어디서 선생님한테 배울 수 있어요?

목각 어디가 인기가 있어요 ~ ~ 어디서 선생님한테 배울 수 있어요?

구로십팔공' 은 중국이 솜씨로 생계를 이어가는 민간 장인의 총칭이다. 중국에서는 많은 장인들이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가서 자신의 기술로 마을 사람들을 위해 봉사한다. 이 장인들의 솜씨는 마을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여성이 착용하는 금은악세사리에서 모든 사람이 사용해야 하는 냄비와 바가지 대야에 이르기까지. 장인은 마을 사람들에게 봉사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있으며, 마을 사람들도 장인의 서비스를 빼놓을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마을 사람들은 이 장인들이 종사하는 업종을 통칭하여' 구로십팔공' 이라고 불렀고, 어떤 곳은 심지어 편곡 설교까지 했다. 구로십팔공의 구체적인 업종에 관해서는 각지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지극히 높은 것은 모두 비슷하다. 다음은 구노팔장인의 몇 가지 대표적인 해석이다.

강서에는 아홉 명의 장인과 열여덟 명의 장인이 있으며,' 세 항아리' 로 부자가 되었다. 옛날 민간 장인들은' 면도, 발 긁기, 매듭 돼지, 보솥, 맷돌 씻기, 나룻배, 돼지 죽이기, 낚시, 타제' 가 있었다. 김세공, 은세공, 구리공, 대장장이, 대장장이, 석공, 목수, 화가, 조각가, 경호원, 염색공, 제화공, 양조사, 기공, 가마공, 프레스공, 믹서기, 제화공 "이라고 말했다. 염색독, 장독, 술독은 함께' 삼독' 이라고 불린다.

옛날에는 호남 상덕에 많은 민간공예공이 수영을 했고,' 구로팔세공' 이라는 말이 있었다. 열여덟 장인은 "금, 은, 구리, 철, 주석, 조각 돌, 그림 타일, 대나무 우산 벗기기, 면도, 크리스탈" 이라고 순차적으로 불렀다 장인들 사이에는 규칙이 있고, 장인들은 짝꿍으로 밥을 먹고, 좌석은 열여덟 명의 장인의 순서에 따라 배열되어 있어서 넘을 수 없다. 고용주의 집에서 일할 때, 프로젝트가 특정 단계에 들어가거나 특정 사람에게 봉사할 때, 모든 의식이 거행되고, 찬송가를 불러야 하며, 고용주는 이윤 (빨간 봉투) 을 줄 것이다. 예를 들어 재봉사는 "깎다", 석공은 "다리를 밟는다", 이발사는 신랑에게 머리를 깎거나 아기에게 태모를 깎는 의식을 가지고 있다. 목수와 미장이는 집을 짓는 과정에서 많은 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찬송가를 부를 수 있는 기회와 종류도 많습니다. 이를테면 집을 짓는 노래, 들보를 여는 노래, 들보를 여는 노래, 새집이 지은 노래 등.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풍습은 농촌 지역에서 여전히 존재한다.

상덕 도시와 농촌 장인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중시한다. 따라서 구사회에서 각 업종의 장인들은 모두 자신의 절과 제사 날짜를 가지고 있었다. 이 거장들 중에는 실물도 있고, 인연과 의존도 있고, 신화 파생도 있다. 예를 들어, 김세공, 은세공, 구리공의 조상은 여동빈이었고, 제사 시간은 음력 4 월 14 일이며, 장소는 여조묘였다. 대장장이, 석공 종사인 이노군, 2 월 15 일 노군당에서 희생됐다. 석공, 목수, 조각공, 석공, 석공의 조상은 루반이고, 제사 시간은 섣달 20 이고, 장소는 루생궁이다. 잠깐만요. 제사 당일, 모두들' 향돈' 을 내고 옷을 가지런히 차려입었다. 오전에 지도자가 사람을 데리고 사당에 가서 절을 하고 오후에 연회를 베풀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이 풍습은 점차 폐기되어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후베이 면양에서' 구로십팔공' 은 22 개 업종, 즉' 금, 은, 구리, 철, 주석, 목와가마 석칠, 조각화, 덮개 (음) 실크 염색, 곡괭이' 를 가리킨다.

중국의 구사회에서, 점원과 장인은 모두 특수한 기술을 가진 장인을 가리키며, 장인은 독립적으로 생계를 꾸린다. 가게를 여는 사람은 매우 적고, 대부분 이동통신사나 도우미들이다. "그들" 은 농번기, 농번기 때 돈을 번다. 마을 꼬치집을 가면, 흔히' 출근' 이라고 불리는데, 주인은 먹고 마시는 것 외에 월급을 내야 하기 때문에' 가뭄에 굶주리고 장인이 죽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특정 상업 조건은' 예술을 가볍게 전할 수 없다' 는 풍습을 형성했다. 전파 예술의 조건은 비교적 가혹하고, 예술을 배우기가 어렵다. 만약 네가 한 가지 기량을 가지고 있다면, 한 가족만 전수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서 전수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어떤 가보들은 남자들이 여자를 계승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는데, 이를' 분가' 라고 한다.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려면 먼저 선생님을 청해야 한다. 즉, 친척과 친구들에게 동의를 얻어야만 선생님을 알아볼 수 있다. 스승을 인정할 때 제자의 부모가 연회를 열고 스승을 집으로 모시고 중개인이 동행하여 학예의 조건을 상의한 다음 스승의 집에 가서 스승을 모시고 스승의 패를 선물하고 스승을 모시고 스승의 어머니를 경배한다. 하루는 스승이고, 평생은 아버지이며, 스승은 부자와 같고, 스승의 자식은 형제자매이다. 3 년 동안 교사로 일했는데, 스승은 일반적으로 식량과 의복에만 관심을 갖고 월급을 주지 않는다. 참여 교사는 일부 수공업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견습제라는 것은 견습생이 만료된 후 스승과 함께 1 년을 하는 것이고, 나머지는 스승에게 가르침을 표하도록 남겨 두는 것이다. 또 다른 사람이 있는데, 약간의 재간이 있고, 그리고 선생님으로부터 배우고, 선생님을 부른다. 수공업에서는 매년 의식이 있다. 전국 각지의 루반사와 장비사는 모임과 제사의 장소이다. 각 업종에는 자체 스승, 기와공 경루반, 재봉공 경헌원, 금은동철석 경로선생, 도살업계가 장비를 스승의 조상으로 삼고 있다. 일 년에 한 번의 모임은 먼저 주인에게 제사를 지낸 다음 술자리를 크게 차렸다. 연내 업계 구성원 간 또는 업계 간 분쟁은 모두 이때 해결할 수 있다. 첫 번째 개방자는 참가자들에게 설명하고 동료의 지지를 받아야 한다. 민국시대에는 각종 동업공회가 실업을 기초로 형성되어' 희생' 의 내용이 늘어났다. 예를 들면 임금 조정이나 당시 가혹한 잡세에 이의를 제기하는 등. 이런 민간 자발적 조직은 해방 이후까지 계속되었다.

이 수공업에도 우수한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더 이상 전통적인 경영 모델에 만족하지 않고, 도시로 들어가 작업장, 점포를 개설하고, 자신의 독특한 브랜드를 창설한다. 예를 들면 우한 삼진의 유명한 조정흥 식칼, 고홍태궁, 전국적으로 유명한 장소천 가위도 대표적인 대표다.

98 명의 숙련된 장인은 중국의 민간 연예인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수천 년 문화의 축적이기도 하다. 중국에는 이 장인들에 대한 민간 이야기가 많은데, 그것들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이 장인들의 솜씨만큼 소중하다. 동시에 현대공업의 영향으로 이들 수공 연예인들은 경영이 어렵고, 일부는 이미 멸종된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산업을 구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현재 일부 지방의 식견 있는 사람들은 이미 이 방면에서 성공의 선례를 세웠다. 그들은 이러한 전통 공예를 계승하고 발양하게 할 뿐만 아니라, 어떤 것은 이미 국문을 나서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 미장이가 노는 돌사자는 이미 동남아 국가에 수출되었다.

예를 들어, 후베이 () 황기 () 에서는 황기 문화원 () 에 테마문화 광장을 설립하여 민간 수공 연예인들의 독특한 매력을 세계에 선보였다. 후베이 () 성 장양현 () 에 전문 민간공예협회를 설립하여 민간 연예인을 조직하여 민족적 특색을 지닌 공예품을 개발하였으며, 현재 그들의 공예품은 이미 국내외에서 잘 팔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