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네 가지 은유문장과 그 은유적 의미, 전통적 은유기법은 무엇인가?
네 가지 은유문장과 그 은유적 의미, 전통적 은유기법은 무엇인가?
'궈펑·웨이펑·멍'은 '시경'에서 따온 것이다. 진(秦)나라 시대 위(魏)나라의 중국 민요이다. ***6개 장, 각 장당 10문장. 이것은 결혼 생활의 비극에 대해 불평하는 버려진 여성에 대한 장시입니다. 시 속 여주인공은 연애의 달콤함과 결혼 후 남편에게 학대받고 버림받은 아픔을 극도로 슬픈 어조로 회상한다. 시는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장은 첫사랑으로 결정된 결혼을 이야기하고, 두 번째 장은 중매인의 말의 족쇄를 깨고 갱단과 결혼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젊고 아름다운 사람들. 그녀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들에게 사랑에 빠지지 말라고 충고했고, 4장에서는 조폭의 배신에 대한 원망을 표명하며 이것이 사실이 아님을 지적했다. 여자의 잘못이지만 조폭의 변덕스러움, 그리고 결혼 후의 노고와 학대, 그리고 오빠의 조롱으로 인한 자해의 이야기를 서술한다. 조폭의 위선과 기만을 담담하게 표현하며, 조폭과의 깔끔한 결별을 감정적으로 표현한다. 이 시는 버림받은 아내의 자기서사를 통해 그녀의 회한 심정과 결단력 있는 태도를 표현하고 있으며, 사랑과 결혼 문제에 있어서 여성들이 억압받고 피폐해졌던 고대 사회의 상황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시경』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시집이다. 이는 후대 시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고전문학의 사실주의 전통의 원천이 되었다.
시 "맹"은 예술 분야에서도 높은 성취를 이루었으며 이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1) 현실적인 창작 방법
시 『괴물』은 시인의 현실 속 전형적인 감정을 재현한 작품으로, 시인은 자신의 비극적 경험을 무의식적으로 현실주의적 창작방식으로 노래하고 표현했는데, 이는 당시 사회 현실을 반성하고 비판하는 역할을 했다. "멍"은 민요이자 구전 창작물입니다. 처음에는 민중들 사이에 널리 유포되었고, 수많은 노동자들의 끊임없는 가창과 수정을 거쳐 지금의 완전한 시가 되었다. 확산 과정에서 사람들은 사랑과 결혼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노래에 스며들게 되므로 작품에는 현실감이 넘칩니다. 시 속 여주인공이 이야기하는 내용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이며, 그녀의 감정은 사실이다. 그리고 이러한 진정한 감정은 계급사회에서 보편적이고 전형적인 것이다. 시인은 주제의 복잡한 모순을 잘 파악합니다. 그녀는 남편의 권력의 주체인 맹자와의 관계가 남편과 아내의 관계에서 억압과 억압의 관계로 바뀌면서 남성 우월, 여성 열등, 가부장제라는 사회적 현실을 드러내는 모순을 파악한다. . 그녀는 당시의 사회도덕과 여론, 남편의 권력 중심의 사고, 버림받은 여성들이 소외되고 무력한 현실을 반영하면서 자신과 오빠 사이의 갈등을 담아냈다. 결혼 전 부모님의 동의나 중매인의 조언 없이 우리가 함께 살 수 있을까? 도적을 보면 기쁘지만, 도적을 보지 않으면 슬프게 된다. 보는 것과 보지 않는 것의 모순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이러한 복잡한 모순은시의 주요 모순, 즉 봉건 예절 체계와 행복한 가정 생활에 대한 여성의 욕구 사이의 모순을 형성합니다. 이는 당시 사회에서 매우 중요하고 흔한 현상이었습니다. 둘째, 시인 '몽(孟)'은 인물과 현상을 형상화하는데 능하다. 시 "맹(孟)"에는 두 가지 뚜렷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교활하고 무정한 '깡패'이고, 다른 하나는 마음씨 좋고 버림받은 '여자'이다. Meng은 다른 곳에서 Weiguo로 도망친 농민이며 "천과 비단을 들고 있다"는 것은 그가 아직 소규모 사업가임을 나타냅니다. 초반에는 '치치'로 솔직한 척, '웃고 웃기'로 훈훈한 척, '욕설'로 의리 있는 척을 했다. 그는 순진하고 아름다운 소녀를 속이고 그녀의 사랑과 육체와 노동력과 재산을 빼앗기 위해 위선적인 수단을 사용했습니다. 결혼 후 그는 본색을 드러냈다. 과거에는 하늘에 맹세했지만 이제는 '두세 가지 미덕'으로 마음이 바뀌었고 과거에는 웃음으로 온화하고 온유했지만 지금은 학대 할뿐만 아니라 '폭력적'입니다. 그녀를 집 밖으로 쫓아내기까지 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남자는 결혼하기 전에는 양이고 결혼 후에는 늑대이다"라고 말합니다. 이 비유는 생생하고 정확합니다. 조폭이라는 이미지는 가부장제의 산물이자 사업가들의 이윤 추구의 산물이다. 이 시는 또한 마음씨 착한 일하는 여성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처음에는 누에를 기르고 비단을 감는 일을 하여 약간의 저축을 했을 것입니다. 그녀는 순수하고 순수하며 세상에 깊이 관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단번에 마음에 동의했습니다. 그녀는 맹이 불행한 것을 보고 재빨리 그를 위로했습니다. "장군은 불만이 없으며 미래를 기다릴 것입니다." 그녀는 그를 열정적이고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그를 볼 수 없을 때는 "눈물을 흘리고", 그를 볼 때는 "웃으며 이야기합니다". 그녀는 용감하고 중매인 없이 갱스터와 함께 살아갈 용기가 있습니다. 그녀는 충성스러웠고 자신과 소지품을 차에 태워 조폭의 집으로 옮겼습니다. 그녀는 결혼한 뒤 가난하게 살았고, 깡패들과 함께 힘든 삶을 살았다. 그녀는 열심히 일하고 집안일을 모두 맡았습니다. 그녀는 충성심이 강하며, 가정 상황이 점차 좋아지고 남편에게 학대를 당하더라도 여전히 조폭을 한결같이 좋아합니다(여성조차도 불행합니다). 버림받은 후 그녀는 강하고 단호하며 차분하고 이성적이 되어 조폭의 위선적이고 추악한 얼굴을 간파하고 그와 단호하게 헤어졌다. 그녀는 순수하고 열정적이며 용감한 소녀에서 굴욕을 견디며 열심히 일하는 아내, 강하고 단호한 버림받은 아내로 변했습니다. 그녀의 성격 발달은 갱스터와의 관계 변화와 함께 발전합니다. 이 시는 갱스터와 여성의 이미지를 극명하게 대비시켜 누가 진실이고 누가 거짓인지, 누가 선하고 악한지, 누가 아름답고 추한지 매우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당시 남성과 여성 사이의 불평등이 드러난 사회적 실제 모습은 지금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몬스터>의 작가는 무의식적으로 현실주의적 창작방법을 사용하였다. 주양은 “문학이 있는 곳에 창작 방법이 있다. 신화와 전설은 낭만주의의 근원이고, 『시경』은 사실주의의 근원이다”라고 말했다. 중국문학사.
(2) 빅싱의 예술적 기법
시인은 시골의 자연 풍경이 그녀에게 매일 친숙하며 사물과 교감하고 노래한다. 제3장에서는 “아직 뽕나무 잎이 떨어지지 아니하였고 그 잎사귀가 꽃 같구나”는 젊고 아름다운 소녀의 첫 결혼의 행복을 비유한 것이다. 4장의 『뽕나무가 쓰러지고, 그 노란 잎이 떨어졌다』는 것은 버림받은 여인의 초췌한 얼굴과 버림받은 아픔을 비유한 것이기도 하다. 제3장에서는 "비둘기를 위하여 신음하나 오디 먹을 것이 없느니라"는 비유이다. 다음의 두 문장은 "나는 소녀를 위하여 신음하며 선비와는 아무 상관이 없느니라"이다. 6장의 "Qi는 해안을 의미하고, We는 팬을 의미합니다"는 반비례이며 Bi Meng의 마음의 변화는 끝이 없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는 시의 이미지 형성과 주제 부각, 사상적 의미 강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3) 비교표현기법
이는 현실적 모순이 인간의 마음 속에 반영되어 있기 때문이다.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1. "여성도 불행하고 학자들은 다르게 행동합니다", "학자의 지연은 여전히 말할 수 있지만 여성의 지연은 말할 수 없습니다"와 같은 구문의 대조입니다. 이는 남성과 여성이라는 서로 다른 두 캐릭터의 대조입니다. '아직 뽕나무가 떨어지지 않았다'와 '뽕나무가 떨어졌다'의 대조와, '다시 인연이 보이지 않는다'와 '다시 인연이 보인다'의 대비가 모두 서로를 자극하여 더 나은 효과를 가져온다. 이미지를 형성하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2. 예를 들어 결혼 전과 후를 비교하면 맹 씨는 결혼 후 "웃으면서 약속을 하고", "말은 지키되 폭력적"이었다. 전후의 서로 다른 태도가 대조되면서 조폭의 위선적인 면모를 그려낸다.
(4) 은유적 수사
시는 추상적인 설교가 아닌 이미지 사고이며, 추상적인 예술적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 구체적인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미지 언어는 쉽게 독자의 상상력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고 시의 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맹』에서 시인은 조폭이 사는 곳인 ‘복관’을 조폭을 표현하고, ‘종교’를 어린 시절을 표현한다. 그를 멀리서 배웅하고, 벽에 올라 고개를 바라보는 모습은 그의 심정을 보여준다. 입주하기 위해 차를 연결한다는 것은 함께 입주하는 것을 의미하고, "치의 물은 뜨겁고 흐르고, 차가 커튼과 옷을 입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3세"는 수년을 의미하고, "2세 또는 3세"는 반복을 의미합니다. 이는 봄을 표현하기 위해 "버들 이의"를 사용하고 겨울을 표현하기 위해 "비, 눈, 서리"를 사용하는 "Xiaoya Caiwei"의 시인과 동일합니다. 언어에서 의미 있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습니다.
(5) Dingzhen 수사
Chen Wangdao의 "Rhetoric Revealed"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Dingzhen은 이전 문장의 끝을 사용하여 다음 문장을 시작합니다. 인접문장 연속적이고 흥미로운 수사법이다.” 이런 수사법은 노래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이는 합창과 구전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연결되어 문장의 암기를 용이하게 하기 때문일 것이다. “나는 천을 쥐고 비단 장사를 하고, 도적들이 비단 장사하러 온다”, “관문이 복원되길 바라지만 복원되는 모습은 보이지 않을 것이다”, “선비와 함께 시간을 보낼 시간이 없으면 선비는 지연되다", "같이 늙어가는데 늙어가니 원망스럽다", "생각하지 마세요" 도리어 생각하지 않는다" 등은 '몽' 시에 나오는 문장 중 가장 진실한 문장이다. . 연속어는 반드시 문장의 시작 부분에 있을 필요는 없으며, 일부는 문장의 중간에 위치하기도 합니다. 그 기능은 동일하며, 이는 시의 음악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6) 감탄사의 적용
시인들이 강한 감정이나 깊은 생각을 표현할 때,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울부짖음이나 감탄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결혼 전 연애생활을 회상할 때 관계는 비교적 안정적이었고 감탄사도 쓰지 않았다. 세 번째 장은 "嗟"(嗟) 두 단어, "xi"(아) 세 단어, "Ye"(아) 두 단어를 연속으로 사용하여 열정적인 감정을 지닌 서정으로 전환됩니다. 4장에서는 "상뤄"에 대한 감상을 담고 있으며 "矣"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 5장에서는 남편에게 학대당하고, 오빠들에게 조롱당하는 이야기가 가장 감정적이다. 그녀는 슬픈 기분과 어조를 표현하기 위해 '矣'라는 단어를 연속으로 사용한다. 마지막 장은 조폭에 대한 분노와 결의를 표현하고, 음색을 강화하고, 음색을 길게 하며, 결연히 "이미 끝났어"(잊자)를 노래한다! '연자이'라는 두 단어를 함께 사용하면 마치 오페라의 끝처럼 사람들에게 여운과 중단 없는 느낌을 선사합니다.
(7) 부르심의 표현기법
시인의 강한 감정으로 인해 자신이 사랑하거나 미워하는 사람이 눈앞에 없어도 마치 자신이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혹은 꾸짖는 것이 부르심의 특징이다. 서정시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시 <도적>의 세 번째 장에서 시인은 자신의 버림과 분노를 서술하며, 자신의 개인적인 운명과 당시의 평범한 여성들의 운명을 연결해 주며, 마치 그녀 앞에 한 무리의 젊은 여성들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 그리고 그녀는 사랑의 과정에서 자신의 고통을 이야기합니다. 시에서 당신은 남자들이 미래에 마음을 바꿀 것이고 재앙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점을 경계해야 합니다. , 선비들과 얘기할 필요도 없지! 선비의 질투는 말할 수 있어도 여자의 질투는 말할 수 없구나!" 이 몇 문장이 외치며, 강렬한 슬픔과 분노를 노래합니다. 남성과 여성 사이의 불평등이라는 사회적 현상에 반대합니다. 6장은 다시 "우리는 함께 늙어가겠다, 늙어가는 것이 원망스럽다"는 외침의 형태로 바뀌는데, 이때 그의 앞에는 그의 맹세를 거짓말처럼 꾸짖는 조폭이 있는 것 같다. 그러다가 두 사람이 어렸을 때 화합하며 수다 떨고, 웃고, 연회하고, 서약을 하는 장면은 오늘의 조폭의 배신과 대조를 이룬다. 슬픔과 분노가 다시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결국 그는 “생각이 없으면 그냥 생각이 없는 거니까 그걸로 됐어!”라고 소리쳤다. 증오를 해소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 시는 웅장하고 자연스러운 어조와 진실된 감정을 담고 있다. 이 시에는 "Chichi", "Lianlian", "Tangtang", "Yanyan", "Dandan" 등과 같은 중복되는 형용사가 많이 사용됩니다. 이들은 소리와 그림을 모방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시를 강화하는 역할도 합니다. . 『시집』에 나오는 민요의 구성은 대부분 반복해서 부른다. 시 '멍(孟)'의 작자는 복잡한 정서와 구불구불한 서사를 갖고 있기 때문에 장(章)으로 나누어 다시 부르지 않았는데, 이는 '국봉'의 민요에서는 보기 드문 일이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