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최초의 인간은 문자 대신 무엇을 사용했습니까?
최초의 인간은 문자 대신 무엇을 사용했습니까?
하지만 얼마 전 닝샤에서 갑골문보다 더 이른 글이 발견됐다.
닝샤중위 보리지에서 발견된 대량의 독립암화에서 갑골문보다 수천 년 앞선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그림 문자가 발견됐다. 현재 연구 성과는 상해 고서출판사 고문전문가 유경운 씨의 검증을 받아 보리지암화에서 발견된 발견이 중국의 문자사를 다시 쓸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닝샤위닝 북산 지역의 보리지암화대에는 놀라운 수의 선사 암화가 보존되어 있다. 그 초기 암화는 구석기 시대 말기, 약 2 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서북 제 2 민족학원 암화전문가조사 연구에 따르면 닝샤보리지에는 모두 3 172 조 8453 점의 개인암화가 있다. 내용은 태양, 달, 별, 천지의 신, 사냥과 방목, 무용제사 등이다. 암화 전문가는 이석황이측년을 이용하여 초기 암화가 지금으로부터 16000 년에서 10000 년 사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최근 2 년간의 현장 답사와 대량의 연구를 거쳐 암화 속의 그림과 글은 결국 상해 고서출판사 갑골문 전문가 유경운의 검증을 받았다.
보리밭과 그 인근 지역의 암화구에는 석기 시대의 석기와 도기 조각이 남아 있다. 원시 사회의 보리장은 고대인의 생활과 행사가 모이는 곳이며 제사식을 거행하는 성지라는 것을 보여준다. 연구에 따르면 보리지암화구의 그림 기호는 원시 한자로, 많은 상형문자와 추상 기호는 이미 고대 문자의 요소를 갖추고 있다. 주요 근거는 이 상형문자에는 중국 원시 문자의 기본 상형이 있다는 것이다. 두 개 이상의 상형자로 구성된 복합체는 이미 기본적으로 상형문자, 문해, 지자 등의 필기요소를 갖추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상형문자들은 우연하거나 고립된 것이 아니라 별모양의 분포이다.
국제암화위원회 위원, 서북 제 2 민족대학교 암화연구센터 연구원 이씨에 따르면 보리암화의 단일 인물 중 1500 여 점의 그림과 글이 발견됐으며 그 중 일부만 읽을 수 있고 대부분 읽을 수 없다고 합니다. /
세계: 설형 문자라는 이름은 영국인이 지은 것으로 라틴어에서 유래했다. Cuneus 와 forma 로 구성된 합성어입니다. 이 이름은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자의 가장 본질적인 외부 특징을 표현했다. 사실 설형 문자는 세계 다른 민족의 글과 마찬가지로 기호에서 문자까지 발전하는 과정을 거쳤다.
설형 문자는 수메르인의 위대한 발명품이다. 수메르 문자는 그림 문자에서 설형 문자까지 수백 년이 걸렸으며 기원전 2500 년경에 완성되었습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는 원시 문자가 설형 문자처럼 보이지 않고 단지 평평한 그림일 뿐이었다. 나중에 설형 문자로 불리게 된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자는 상형문자에서 유래한 것 같다. 고고학자들은 우르크 고대 도시에서 이런 상형문자가 새겨진 점토판을 발견했는데, 고증 기간은 기원전 3200 년경이었다. 이것은 세계 최초의 문자 기록이다. 이런 표기법은 매우 간단하다. 직관적으로 표현하다. 때때로 복잡한 의미와 추상적인 개념은' 눈' 과' 물' 을 조합하면' 울음' 이고' 새' 와' 알' 을 조합하면' 생명' 이다. 이런 문자는 상형적이다. 복잡한 뜻을 표현하려면, "하늘" 과 같은 두 개의 부호를 결합하세요. "눈" 과 "물" 은 "울다" 를 의미합니다. 나중에 기호로 발전하면 "발" 이나 "걷기" 와 "서" 와 같은 많은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교류가 많아지고, 표현해야 할 것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원래의 도형은 사람들의 요구에 점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수메르인들은 문자를 개조했습니다. 한편으로, 그들은 그래픽을 단순화하고, 종종 부분으로 전체를 표현한다. 반면에 기호의 의미를 더했다. 예를 들어 "발" 의 부호는 "발" 외에 "서" 와 "가" 를 나타낼 수 있고, "쟁기" 의 부호는 "쟁기" 와 "쟁기인" 을 나타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상형 문자는 표의 문자로 발전했습니다. 즉, 기호의 의미는 그렇지 않습니다.
기원전 2500 년경에 수메르어는 표의기호 대신 음표를 사용하는 문자의 음절 문자로 발전하였다. 동시에 나타나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글리프를 공유하며 하나의 기호도 하나의 사운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형 단어 "스타" 는 수메르어로 발음한다. 발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면,' 별' 자의 본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발음만 나타낸다. 기원전 3000 년부터 수메르는 여러 해 동안 전쟁을 벌였고, 통치자들은 자신의 찬양을 위해 원정 과정을 묘사하는 비문의 수를 점차 늘렸기 때문이다. 이때 그들은 종종 함락된 도시, 통치자의 이름과 같은 고유 명사를 만난다. 그들을 구별하기 위해, 그들은 표의기호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발음 기호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첫째, 기호 수가 감소했습니다. 둘째, 음표는 그래픽 기호로 표현할 수 없는 개사, 부사, 단문, 어격, 접두사, 접미사 등 문법구조를 표현할 수 있다. 이렇게 표현한 문장의 뜻이 더 정확하다. 이러한 변화를 거쳐 수메르인의 필기체계는 점차 완벽해졌다. 수메르인들은 상형문자를 간소화하는 과정에서 점차 상형문자 대신 설형문자 기호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결국 설형문자를 만들었다.
수메르인의 글은 먼저 점토판에 쓰여졌다. 그들은 점토판에 새겨져 있기 때문에 짧고 곧은 획만 쓰기에 적합하다. 글씨를 쓸 때 갈대나 막대기로 눌렀기 때문에 눌린 곳은 자국이 더 넓고 깊으며, 뽑을 때 남긴 자국은 더 얇고 좁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이 문자 기호의 각 획의 시작은 비교적 굵고, 끝은 비교적 가늘다. 마치 나무 쐐기, "쐐기" 와 같다.
처음에는 설형 문자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직접 쓰여졌다. 이런 필기법의 단점은 글을 쓰는 문자가 조각가에 의해 자주 지워지는 것이다. 나중에 글리프가 90 도 회전하여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로 바뀌었다.
수메르인들은 설형 문자를 발명했는데, 이것은 세계 문화에 대한 걸출한 공헌이다. 수메르어계는 독특하며 어휘, 문법, 구문 구조면에서 독특합니다. 나중에 셈어계에 속한 아카드어, 바빌로니아어, 아시리아어와는 매우 다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어느 어계에 통합되어야 하는지를 해결할 수 있는 학자는 없다. 따라서 수메르어는 수메르인들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습니다.
기원전 제 3 천년기 말에 셈어족의 아카드어가 수메르어를 대신했다. 아카드족은 수메르 언어와 문자를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개혁과 발전을 하여 비교적 완전한 설형 문자 체계를 세웠다. 이후 바빌로니아어와 아시리아어는 주로 아카드어를 기초로 개선되었다.
설형 문자의 전파는 주로 서아시아와 서남아시아에 있다. 바빌론과 아시리아의 통치 기간에 설형 문자는 크게 발전했고, 어휘는 더욱 확장되고 온전하며, 서예도 더욱 정교하고 아름다웠다. 문화가 퍼지면서 양강 유역의 다른 민족들도 이런 표기법을 사용했다. 기원전 1500 년경에 수메르인들이 발명한 설형 문자는 당시 민족 교류의 통용 필기체계가 되었다. 심지어 이집트와 두 강 유역 국가 간의 편지와 조약도 설형 문자를 사용한다. 그 후, 상업의 발전으로, 고원인 페르시아인들은 메소포타미아의 설형 문자를 개선하여 점차 고급 글자로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