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화재 촬영 기교는 어디에 있습니까?

문화재 촬영 기교는 어디에 있습니까?

문화재 사진의 방법과 기교를 간단히 이야기하다.

작가: 우애홍

허난 박물관 사서, 스튜디오 사진작가.

문화재는 인류 역사상 물질문화와 정신문화의 유물이다. 역사, 예술, 과학 등의 가치를 지닌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한 나라와 한 민족의 역사 발전을 위한 중요한 문화유산이다. 사회생활에서, 사람들은 점점 더 그것을 주목하고 사랑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문화재는 박물관과 다른 기관에 보존되어 있다. 유적지를 참관하는 것 외에도 사진을 통해 문화재를 이해하고 감상하는 것도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그래서 문화재 촬영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문화재촬영은 이런 정교한 진품들을 그림 형식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한다. 문화재 연구에 역사적 증거를 제공하고 사람들에게 감상과 문화교류의 영상자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오늘날의 인터넷 시대에 문화재 사진은 전통 문화에 더 많은 관객을 더 빨리 갖게 한다. 그렇다면 문화재 사진을 파악하는 방법과 기교는 문화재 예술의 가치를 강화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문화재 촬영은 일반 뉴스와 광고 촬영과는 다르다. 사진의 다큐멘터리 특성을 통해 역사 유물의 예술과 과학적 가치를 재현하기 때문에 진정성은 문화재 사진의 첫 번째 요소다. 문화재 사진 작업을 잘 하려면 사진작가에게 일정한 자질, 역사, 문화재를 갖추어야 한다. 문화재를 촬영할 때, 그들은 그 유물의 역사적 배경과 그 시대의 사회문화 생활 특징을 이해할 수 있어 명확한 개념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하면 촬영할 때 빛, 각도, 렌즈 등 사진 언어를 동원해 문화재를 표현하고 예술적 수단을 최대한 활용해 문화재를 만들 수 있다. 문화재에 대한 진실하고, 명확하고, 정확한 촬영도 요구하고, 기술적 수단을 통해 문화재를 과장하거나, 변형하거나, 불필요한 수정을 엄금한다. 문화재는 우리 조상들이 남긴 귀중한 보물이다. 다년간의 사회 변천과 전란을 거쳐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문화재는 상대적으로 적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세상에 퍼질 수 있는 문화재가 점점 줄어든다. 그래서 문화재는 매우 소중하고, 재생불가는 그것의 가장 큰 특징이다. 문화재가 손상되면 더 이상 수리할 수 없다. 문화재 촬영의 첫 번째 전제는 문화재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다.

문화재촬영은 기재에 대한 요구가 높기 때문에 120, 4×5 규격의 카메라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카메라의 장점은 앞뒤 프레임이 독립적으로 상승, 좌우 이동, 뒤틀릴 수 있다는 점이다. 촬영 시 카메라 물체의 각도에 따른 원근 변형을 조절할 수 있고, 조리개가 작으면 문화재의 명확한 범위를 보장할 수 있다는 점이다. 135 카메라는 문화재 샘플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문화재 사진에서 렌즈의 사용은 다양하고 대상마다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먼저 다양한 초점 렌즈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렌즈는 초점 거리에 따라 광각, 표준 및 중장초점 렌즈로 나눌 수 있습니다. 광각 렌즈는 초점 거리가 짧고 시야가 넓어 촬영 범위가 넓다는 것이 특징이다. 좁은 환경에서 거리를 늘릴 수 없는 경우 광각 렌즈는 촬영 시야를 넓히고 제한된 거리 내에서 파노라마나 큰 장면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광각 렌즈도 크고 작은 초배율 렌더링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전경을 과장했다. 고분, 석굴 등 환경 제약이 큰 문화재를 촬영할 때 자주 사용한다. 표준 렌즈의 초점 거리는 기본적으로 필름 프레임의 대각선 길이와 같습니다. 시야 각도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45 ~ 55 사이) 대부분 사람의 눈의 시각에 가깝다. 따라서 표준 렌즈로 찍은 사진의 투시관계는 사람의 시각습관에 더 잘 맞는다. 이 렌즈는 표준 렌즈의 초점 거리, 시야, 촬영 범위, 필드 깊이 및 같은 촬영 거리에서 얻은 이미지 크기가 비교적 적당하기 때문에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중초점 렌즈는 장초점 렌즈에 속한다. 중초점 렌즈의 초점 거리는 표준 렌즈의 두 배 정도이고, 장초점 렌즈의 초점 거리는 더 길다. 그것의 * * * 특징은 초점 거리가 길고, 시야가 작고, 필름에 이미징이 크다는 것이다. 따라서 같은 거리에서 표준 렌즈보다 더 큰 이미지를 찍을 수 있습니다. 중장거리 렌즈의 필드 깊이 범위는 표준 렌즈보다 작기 때문에 피사체 앞뒤의 난잡한 배경을 흐리게 하는 데 도움이 되며 피사체는 일반적으로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투시시 변형이 적고 문화재 피사체 전후 공간을 압축하기 때문에 문화재 촬영에 자주 쓰인다.

촬영할 때는 필드 깊이에 주의해야 한다. 카메라 렌즈가 한 장면에 초점을 맞추면 장면은 필름 평면에 선명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장면 앞뒤 거리 내에 있는 장면은 필름 평면에 상대적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이미지가 선명한 장면 공간의 세로 및 세로 깊이를 필드 깊이라고 합니다. 필드 깊이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초점 대상 앞의 부분을 전경 필드 깊이라고 하고 초점 대상 뒤의 부분을 후면 필드 깊이라고 합니다. 전면 및 후면 필드 깊이의 합계, 즉 가장 가까운 선명도의 필드 깊이 전면 경계에서 가장 먼 선명도의 필드 깊이 후면 경계까지의 거리를 전체 필드 깊이라고 합니다. 대형 유선으로 문화재를 촬영할 때는 문화재의 상위 3 분의 1 에 초점을 맞추고, 플래시의 고출력 광 출력을 사용하고, 가장 작은 조리개로 유물의 선명도를 보장하고, 앞뒤 심도를 이용하여 충분한 선명도를 보장해야 한다. 초점이 완료되면 카메라의 필드 깊이 예측 버튼을 통해 필드 깊이 및 선명도 범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조명의 응용: 문화재 촬영의 조명은 전자 플래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전자 플래시는 냉광으로 장시간 조명해도 문화재가 손상되지 않는다. 램프 수는 최소 네 개, 즉 헤드라이트, 메인 램프, 보조등, 배경등이다. 각 램프의 출력은 구체적인 문화재에 따라 일정한 빛의 비율을 만들어 내고, 완벽한 대표 문화재를 만들어 내야 한다. 문화재 촬영은 주로 실내 조명에 의존하며, 사진작가는 자신의 필요에 따라 빛의 투사 방향과 강도를 마음대로 배열할 수 있다. 광선 투사 방향이 다르면 문화재 형성 효과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광선은 부드럽고 명암이 없으며 일반 조명 및 보조 광합성에 많이 사용됩니다. 측광은 물체의 각 면을 묘사하는 명암 대비보다 길어서, 물체를 배경에서 분리하여 화면의 깊이를 높일 수 있다. 백라이트는 물체의 윤곽을 그리는 데 사용되며 입체감이 돋보이는 특수 효과가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복잡한 모양의 그릇의 상단과 허리에 작용합니다. 저광은 인물과 동물의 위엄, 사나운, 공포의 감정색을 띠고 있다. 빛의 강약은 문물의 필요에 따라 다르며, 빛의 1 차 및 2 차 관계는 물체 모양의 각 부분의 1 차 및 2 차 관계에 따라 별도로 배열될 수 있습니다. 그림자는 촬영 대상에 입체감과 공간감을 줍니다. 구도에서 그림자를 특수 요소로 변경하는 것을 강조하면 그림자 효과가 그래픽 주제를 어느 정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 요소를 부각시키면 동질 투영이나 이질 투영의 각도, 차원, 사물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화면에 새로운 분위기를 줄 수 있다.

배경: 문화재를 촬영할 때는 배경종이로 깨끗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배경 색상이 너무 밝지 않게 해주세요. 무질서한 색채가 문화재에 두드러져 문화재의 윤곽을 파괴하고, 넓은 면적의 색채 반사가 문화재를 퇴색시키기 쉽다. 현재 국제적으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배경지는 중회색이다. 회색은 중간 색이기 때문에 어떤 색깔의 유물과도 어울릴 수 있어 문화재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삼각대: 문화재 사진의 선명도가 가장 중요한 보증이므로 촬영할 때 삼각대를 꼭 사용해야 하며 구도와 초점에 도움이 되며 핸드헬드로 인한 떨림을 피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노출표: 문화재 촬영에 많이 사용되는 전문 카메라에는 대부분 내장 측광 장치가 없어 외부 노출계가 필요하므로 플래시 측정 가능, 광원 연속 노출계를 선택해야 합니다.

게다가, 대량의 보조 도구는 문화재 촬영에서도 필수적이다. 반사판, 접착제, 반사 스프레이 제거 등이 필요합니다.

문화재는 질감별로 분류되는데, 주로 청동기 도자기 옥기 서화 등이 있다. 문화재는 질감과 모양, 촬영 장비, 촬영 방법, 빛이 다릅니다. 다음은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옥기는 문화재의 중요한 범주이다. 전통 문화에서 옥은 인 (), 의 (), 의식 (), 지혜 (), 신오덕 () 을 지닌 물품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고대에는 정교하고 귀중한 예기를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현재 보존된 옥기는 제작 기예가 뛰어나고, 조형이 아름답고, 색채가 화려하기로 유명하다. 옥석의 섬세하고 사실적인 예술적 효과를 표현하는 방법은 배경의 선택, 조명의 사용, 노출의 제어와 직결된다. 옥기는 보통 흰색, 파랑, 녹색, 잉크, 노랑 등으로 나뉜다. 촬영할 때는 흡등광선의 통제에 주의하고, 가능한 배경과 그릇을 분리하여 입체감을 높이고, 공간의 종심감과 주변 분위기를 표현하고, 그릇 뒷면의 빛은 그릇의 실루엣을 그려내고, 옥석의 맑고 투명한 질감을 표현해야 한다. 주등은 물체의 측면에서 비춰 물체의 미세한 오목한 선과 정교한 얕은 돋을새김을 나타낼 수 있다. 세 번째 보조등은 먼 곳에서 앞쪽으로 희미한 보조광을 방출하여 그릇 전체를 비춰 그릇의 전체적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노출계를 촬영할 때 입사 노출계를 선택할 경우 노출계를 물체 앞에 놓고 물체와 평행하게 카메라를 향하게 하여 측정된 노출 조합이 배경 조명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합니다. 촬영할 때 옥기, 옥페이, 옥벽 등 옥기를 넣기가 어렵고 얇고 투명하며 종종 펀칭 무늬가 있습니다. 평평하게 놓으면 입체감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문화재를 세우기 위해 문화재 뒤에서 작고 튼튼한 물건으로 지탱하려고 노력하면 사진에 뚜렷한 버팀목 흔적이 없을 것이다. 일부 큰 물체의 경우 흰색 점토를 준비하여 지지점의 크기에 따라 문화재 뒷면에 붙여 지지면을 넓힐 수 있습니다.

청동기, 도자기 등 입체문물의 촬영에서는 조형, 질감, 입체감에 주의해야 원문물의 이미지를 실감나게 재현할 수 있다. 입체감을 강조하는 관건은 빛의 분포에 있다. 정상광을 적절히 사용하면 문화재의 모양을 그릴 수 있고, 주광과 보조광의 광비에 주의해야 하며, 넓은 면적의 평면광을 형성하지 말고 입체감 형성에 불리하다. 촬영 각도는 장비의 외형 특징을 가장 잘 요약한 관람면을 찾아 그 조형미를 최대한 표현해야 한다. 주전자, 솥, 컵, 조각상 등 입이 달린 기물이 많이 있다. 입은이 유물의 중요한 모양 특징입니다. 촬영할 때 적당한 각도와 높이를 선택해야 입모양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각도는 일반적으로 입을 볼 수 있는 앞뒤 가장자리가 적당하다.

문화재 촬영은 일반적으로 화면 중앙에 있지만 물체 자체가 방향성이 있다면 전체 화면의 레이아웃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삼색마 촬영과 같은 말 머리 앞의 공간이 뒷공간보다 약간 크도록 하고, 문화재에 생명감과 전진의 공간을 주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촬영할 때 카메라 높이의 변화도 중요하다. 촬영 높이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플랫샷: 카메라 촬영 위치가 피사체와 같은 높이, 즉 카메라 헤드업 촬영으로 변형이 쉽지 않고 촬영 화면이 친근하고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피치: 카메라의 촬영 위치가 피사체보다 높은 높이, 즉 카메라가 위에서 아래로 촬영한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항공촬영은 도원 등 대형 장면에 많이 이용돼 공간감이 좋아지고 출토된 문화재의 전모와 원내의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최대한 전면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위로 촬영: 카메라의 촬영 위치가 피사체의 높이보다 낮은 경우, 즉 카메라가 아래에서 위로 촬영되는 것을 말합니다. 위쪽 촬영은 일반적으로 촬영 대상의 높이를 강조하고 과장하는 데 사용되지만 촬영 시 촬영 대상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촬영 거리가 비교적 작습니다. 건축용 그릇의 도루를 촬영할 때 카메라가 도루의 중심선보다 약간 낮게 올라가 도루의 높이를 알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물명언) 사진을 찍으면 건물을 짓부수기 쉽다.

옥기는 문화재의 중요한 범주이다. 전통 문화에서 옥은 인 (), 의 (), 의식 (), 지혜 (), 신오덕 () 을 지닌 물품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고대에는 정교하고 귀중한 예기를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현재 보존된 옥기는 제작 기예가 뛰어나고, 조형이 아름답고, 색채가 화려하기로 유명하다. 옥석의 섬세하고 사실적인 예술적 효과를 표현하는 방법은 배경의 선택, 조명의 사용, 노출의 제어와 직결된다. 옥기는 보통 흰색, 파란색, 녹색, 잉크, 노랑 등으로 나뉜다. 촬영할 때는 흡등광선의 통제에 주의하고, 가능한 배경과 그릇을 분리하여 입체감을 높이고, 공간의 종심감과 주변 분위기를 표현하고, 그릇 뒷면의 빛은 그릇의 실루엣을 그려내고, 옥석의 맑고 투명한 질감을 표현해야 한다. 주등은 물체의 측면에서 비춰 물체의 미세한 오목한 선과 정교한 얕은 돋을새김을 나타낼 수 있다. 세 번째 보조등은 먼 곳에서 앞쪽으로 희미한 보조광을 방출하여 그릇 전체를 비춰 그릇의 전체적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노출계를 촬영할 때 입사 노출계를 선택할 경우 노출계를 물체 앞에 놓고 물체와 평행하게 카메라를 향하게 하여 측정된 노출 조합이 배경 조명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합니다. 촬영할 때 옥기, 옥페이, 옥벽 등 옥기를 넣기가 어렵고 얇고 투명하며 종종 펀칭 무늬가 있습니다. 평평하게 놓으면 입체감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문화재를 세우기 위해 문화재 뒤에서 작고 튼튼한 물건으로 지탱하려고 노력하면 사진에 뚜렷한 버팀목 흔적이 없을 것이다. 일부 큰 물체의 경우 흰색 점토를 준비하여 지지점의 크기에 따라 문화재 뒷면에 붙여 지지면을 넓힐 수 있습니다.

청동기, 도자기 등 입체문물의 촬영에서는 조형, 질감, 입체감에 주의해야 원문물의 이미지를 실감나게 재현할 수 있다. 입체감을 강조하는 관건은 빛의 분포에 있다. 정상광을 적절히 사용하면 문화재의 모양을 그릴 수 있고, 주광과 보조광의 광비에 주의해야 하며, 넓은 면적의 평면광을 형성하지 말고 입체감 형성에 불리하다. 촬영 각도는 장비의 외형 특징을 가장 잘 요약한 관람면을 찾아 그 조형미를 최대한 표현해야 한다. 주전자, 솥, 컵, 조각상 등 입이 달린 기물이 많이 있다. 입은이 유물의 중요한 모양 특징입니다. 촬영할 때 적당한 각도와 높이를 선택해야 입모양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각도는 일반적으로 입을 볼 수 있는 앞뒤 가장자리가 적당하다.

문화재 촬영은 일반적으로 화면 중앙에 있지만 물체 자체가 방향성이 있다면 전체 화면의 레이아웃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삼색마 촬영과 같은 말 머리 앞의 공간이 뒷공간보다 약간 크도록 하고, 문화재에 생명감과 전진의 공간을 주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촬영할 때 카메라 높이의 변화도 중요하다. 촬영 높이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플랫샷: 카메라 촬영 위치가 피사체와 같은 높이, 즉 카메라 헤드업 촬영으로 변형이 쉽지 않고 촬영 화면이 친근하고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피치: 카메라의 촬영 위치가 피사체보다 높은 높이, 즉 카메라가 위에서 아래로 촬영한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항공촬영은 도원 등 대형 장면에 많이 이용돼 공간감이 좋아지고 출토된 문화재의 전모와 원내의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최대한 전면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위로 촬영: 카메라의 촬영 위치가 피사체의 높이보다 낮은 경우, 즉 카메라가 아래에서 위로 촬영되는 것을 말합니다. 위쪽 촬영은 일반적으로 촬영 대상의 높이를 강조하고 과장하는 데 사용되지만 촬영 시 촬영 대상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촬영 거리가 비교적 작습니다. 건축용 그릇의 도루를 촬영할 때 카메라가 도루의 중심선보다 약간 낮게 올라가 도루의 높이를 알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물명언) 사진을 찍으면 건물을 짓부수기 쉽다.

전국 금은동정을 잘못 찍을 때는 표현기 모양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는 각도를 찾아야 할 뿐만 아니라, 흐름, 발, 귀 등의 세부 사항도 표현해야 한다. 그래서 진열할 때는 문화재를 뒤집어 겹치지 않는 각도를 찾아야 한다. 카메라의 높이는 3 피트를 모두 표시할 수 있어야 한다. 빛의 운용에 있어서 생동감 있고 현란한 금은질감을 강화하기 위해 문화재 앞에서 광출력을 강화하고 정상광과 호응하여 문화재의 존귀함과 고귀함을 돋보이게 한다.

문화재를 촬영할 때, 우리는 때때로 비정상적인 수단으로 촬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당대의 여회도는 허실을 통해 주체를 돋보이게 하는데, 초점은 전경의 주체이다. 필드 깊이를 조절하여 우리 뒤에 있는 여용을 흐리게 하여 관람객의 시선이 자연스럽게 촬영 주체에 초점을 맞추고 주체가 눈에 띄게 튀어나오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한 화면의 허실 대비를 이용하여 운동감을 표현하거나, 주체를 또렷하고, 환경을 공허하게 하거나, 주체가 텅 비어 있고, 환경이 또렷하여 주체의 운동감을 강하게 표현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서화를 찍을 때는 투시에 주의해야 서화가 변형되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다. 카메라가 서화와 완전히 평행해야 하며 뷰파인더에서 서화의 네 개의 테두리가 변형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큰 것이 작으면 렌즈 위쪽과 서화 사이의 거리가 아래쪽보다 작고 좌우 변형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촬영할 때는 카메라 렌즈와 서화가 수평인지 확인해야 한다. 서화의 불빛은 전체 빛의 균형을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왼쪽과 오른쪽에서 각각 45 도 각도로 조명을 비추고 중간 부분은 두 램프의 교차점입니다. 노출계로 서화의 각 부분에서 받는 광선을 측정하여 촬영 전 출력이 일치하도록 해야 한다.

특별한 촬영은 특별한 촬영 방법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고대 서화를 벗기고 보수하는 과정에서 연구자들은 고대 서화에 사용된 종이와 당시 표장에 사용된 재료를 보고 그 연대를 분석해야 하는데, 사진작가는 특수 천을 통해 종이와 비단의 질감을 표현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당대의 두루마리를 촬영할 때 뒷면이 투과하는 빛을 통해 소재의 경위맥을 표현했다.

문화재 촬영은 그 특수한 업무 성격으로 이미 사진 속 독특한 범주가 되었다. 문화재 촬영은 문화재 지식 전파의 중요한 수단이다. 사회주의와 조화로운 국가를 건설하려면 역사 전통문화의 정수를 존중하고 발굴해야 한다. 문화재촬영은 각기 다른 각도에서 문화재를 전방위적으로 해석하여 우수한 전통문화를 배우고 계승할 수 있는 강력한 증거를 제공한다. 문화재 사진도 끊임없이 탐구하는 일이다. 문화재 사진을 익히는 방법과 기교는 계속 탐구할 수 있는 열쇠를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