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조경 설계의 개념과 기법
중국 조경 설계의 개념과 기법
세계 문화 다양성의 발전과 함께 중국 경관 디자인은 전통 고전 문화의 내포를 받아들여야 할 뿐만 아니라, 현대 문화 요소에 녹아들어 전통적 정취를 지닌 현대인의 심미 요구에 부합하는 것을 창조해야 한다. 다음은 중국 조경 설계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준비했습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첫째, 중국 조경 설계의 역사적 기원
중국 고대 원림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문헌에 따르면, 일찍이 상주시기에 원림의 초기 형태가 나타났다. 이후 중국의 원림문화는 중화민족 전체와 함께 번영해 생성기, 전환기, 전성기, 성숙기, 성숙기 후기 5 시기를 거쳤다. 중국 고전원림의 발전은 중화민족의 발전 과정을 관통하며 중화민족 정신문화의 유기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 고대 사회는 등급이 삼엄하여 원림은 일반적으로 개인 소유이다. 정원사는 황족을 제외하고는 보통 돈과 세력이 있어서 어느 정도의 경제력이 있다. 그들은 유교를 숭상하여 도교 불교 등의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그들은 자신의 흡수와 융합을 통해 산수원림의 형태로 자신의 가치관, 인생관, 개인적 감정을 형성했다. 유교 사상은 중국의 전통 사상으로 고대인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 "어진 사람 낙산, 지혜로운 사람 낙수" 를 추앙한다. 원림예술에서는 전체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원림시스템의 다양한 모순요소들 사이에 조화되고 변화무쌍한 균형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수경과 암석 조성에 중점을 두어 주인의 고귀하고 우아한 품위를 반영한다. 도가 이론은' 사람이 땅을 연습하고, 땅을 연습하고, 하늘을 연습하고, 도를 연습하고, 자연을 연습한다' 는 관점을 제시하고, 비바람을 겪으며' 자연을 숭상하고, 사법자연을 숭상하는' 정원 원칙이 되었다. 불교의' 모래와 세계, 하루' 라는 사상은 원림 조경 수법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 전통문화유파들은 자체 발전 과정에서도 중국 원림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둘째, 중국 조경 설계의 개념
최근 몇 년 동안 이국적인 디자인이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많은 주거 지역과 상업 지역은 유럽과 미국의 디자인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으며, 중국의 전통적인 경관 디자인은 도전을 받았다. 유럽과 미국 디자인의 규칙 지향적이고 자유분방한 스타일과 달리 중국 경관정원 디자인의 기본 이념은 자연을 존중하고, 참고하고, 찬양하며, 자연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어 현지 자연조건에 의지하는 것이다. 경관 설계는 주변 건물과 환경 특징을 고찰한 후 설계해야 하며, 동시에 설계 시 전체적인 의식을 가져야 하며, 관광지 배치는 전반적인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식물 재배든 가짜 산파빌리온 누각의 건설이든, 주보관계를 구분하고, 주경을 섬기고, 어떤 환경에서 디자인을 하고, 주변 환경과 업주의 취미의 조화를 이루고, 주택 소유주를 위한 건강하고 편안한 건축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사람은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이다. 경관 디자인은 실용적인 예술이다. 사람들의 물질적 필요와 정신적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켜야 하며, 사용하기 편하면서도 예술적 분위기를 느끼고 정신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중국의 조경 설계는 사람 중심의 원칙을 따른다. 원생태를 바탕으로 건축, 경관, 지역문화를 자연으로 유기적으로 융합한 다음 자연과 함께 성장하여 전체 환경의 일부가 되어 사람들에게 자기와 가까워지고 자연으로 돌아가도록 유도한다.
셋째, 중국 조경 설계의 특성
중국 산수의 특징은' 자연, 유원, 공영' 이라는 여덟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추구는 자연에서 비롯되고 자연보다 높으며, 아름다움을 의미하며, 경물 속의 감정을 중시하고, 사물을 비교한다. 자연 경관은 심미 대상으로 도덕미, 정신미, 인격미, 자연재미 추구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정원에는 대나무, 목련, 백피송, 섣달 매화, 모란 등 전통적인 특색을 지닌 식물이 자주 재배된다.
중국 고전원림의 조원자들은 대부분 문인과 예술가이며, 원림 건설 과정도 개인의 감정, 가치관, 미관을 표현하는 과정이다. 그들은' 제 2 자연' 경관을 자신의 정신과 감정의 기탁의 전달체로 삼았다. 따라서, 디자인 시, 그들은 의식적으로 문학에 있는 운율미를 건축에 적용해 경관의 시적인 아름다움을 만들려고 노력하며, 언어로만 표현할 수 있는' 예술미' 를 만들고, 한정된 원림 공간을 무한한 공령의 느낌으로 넓히고, 감정과 경, 의미와 코끼리, 은과 미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정원에 생기와 감정을 부여했다. 따라서 중국 정원에서는 건물이 천연 암석 옆에 세워지거나, 심지어 그 안에 내장되거나, 물가에 건설되거나, 나무의 원래 모습을 이용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다.
중국 원림의 디자인 효과는 "인조가 있지만, 당연히" 를 추구하며 천인의 조화를 중시한다. 우리나라 남북의 지리기후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의 생활습관과 심미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남북의 경관설계도 다르다. 남방의 기후가 온화하고 수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원림은 대부분 물에 따라 건설되고, 물을 핵심으로 하고, 꽃과 돌을 주요 경관으로 삼는다. 전체적인 구조가 작고 풍격이 완곡하고 정교하다. 북방의 강수가 비교적 남방보다 적고 기후가 비교적 건조하기 때문에, 북방의 경관 설계는 주로 강, 호수, 산맥을 위주로 하여 자연 경관을 강조하고, 인공 경관이 적고, 규모가 크고, 기세가 웅장하다. 남방원림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 기본 색이 있다: 작은 짙은 회색 기와를 지붕으로 삼는다. 목재는 일반적으로 밤가죽색이나 짙은 갈색을 선택하며, 개별 건물의 일부 구성요소는 짙은 녹색이나 검은색입니다. 대부분의 벽은 흰색과 분홍색이다. 북방 원림은 황권의 영향이 크며, 색채는 주로 따뜻한 색, 특히 노란색과 붉은색으로 군권과 국력을 과시하는 경향이 있다. 북방은 가뭄이 많고 비가 많이 오는 황사로 적응성이 강한 침엽림과 낙엽활엽수를 선택해 식물을 재배한다. 남방의 기후는 비교적 촉촉하고 온화하며, 원림은 여러 가지 초본 식물을 위주로 한다. 그리고 남북의 원림 디자인에도 패턴의 짜임새와 같은 많은 차이가 있다. 남방원림은 섬세하고 손재주를 추구하지만, 북방 원림은 더욱 엄밀하고 고풍스럽다. 또 벽과 같이 북방 원림은 비교적 무겁고 남방원림은 비교적 가볍다.
물은 중국 정원에 없어서는 안 된다. 중국 고전 정원을 보면 곳곳에 물이 가득하다. 수경은 중국 원림 디자인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고 할 수 있다. 원림 디자인에서 암석과 흐르는 물을 선택하는 것은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암석을 이용하여 정원 공간을 분할하고 연결함으로써 구불구불하고 허실이 겹치며 계층이 뚜렷한 표현 특징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흐르는 물은 원림 경관에 생기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바위와 흐르는 물의 결합으로 심오하고 예술적인 산수화가 형성되어 주인의 이상과 정서를 보여 주인이 편안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삶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일반 수경의 디자인은 넓고 곧은 것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좁은 곡선을 찾아 물의 개폐 변화와 구불한 구불구불한 구불구불한 리듬감을 구현한다. 곡선이 아름다운 작은 연못, 졸졸 흐르는 가짜 산수경, 혹은 개울이 넓고 좁은 곡선의 대비를 통해 중국 고전의 의미를 전달한다.
넷째, 중국 정원 조경 기법
중국 고전 원림은 주로 겹이 쌓인 산, 이수, 식물, 건물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국 원림 설계는 중국 고전 원림의 억제, 증경, 겹이, 안감, 틀경, 누경, 차용 등 조원 수법을 채택하여 현대 경관 요소를 이용하여 풍부하고 다양한 경관공간을 창조한다. 구도는 원호 위주로 곡경이 그윽하고 그윽한 것을 중시하며 원림식의 공간 배치 원칙을 따른다. 전체 정원은 종종 목정, 테라스, 복도, 월문, 격자창 등으로 나뉘어 시선을 나누는 역할을 하며, 끝없는 경관을 형성하여 전체 공간의 대비, 주종, 은로, 소밀, 기복, 계층, 침투 등의 변화를 실현한다. 디테일한 디자인에도 신경을 쓰며 대문의 샹들리에에서 칸막이 창, 치맛자락에 이르기까지 정교하고 흥미진진하다.
내용을 확장하다
중국식 건축 수법의 관광 경관 설계 방안을 논하다.
중국 문화의 보급과 발전에 따라 중국식 관광 부동산 사업이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발전하였다. 독특한 지리자원을 이용하여 전통문화와 중국 원소를 결합하여 중국의 인문, 역사, 경관의 특색을 전시하다. 이 계획은 허베이 () 성 남부 불산 풍경구 () 의 독특한 전통문화자원과 지리적 우세를 이용하여 인문경관과 현대 레저 특색을 지닌 관광지를 만드는 것이다.
키워드: 관광 부동산; 중국 풍경 불산 문화 생태 관광 명소
불산 전생 1
1..1불산 명승지 배경
불산 문화 생태 관광 명소는 태행산 동쪽 기슭 영년구 영화회진에 위치하고 있다. 허베이 () 성 남부의 유명한 북코지 () 가 바로 여기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전통 관광과 부처님을 숭배하는 곳이다. 왕조 전망대, 춘추봉황회망모란 등 역사 경관이 있어 관광자원이 풍부하고 개발가치가 매우 높다. 경광철도, 경홍콩, 마카오 고속, 107 국도, 청란 고속 종횡으로 교통편의 우세가 뚜렷하여 관광지 개발 경영에 좋은 기초를 제공하였다.
1.2 프로젝트 개요
관광지는 산에 따라 건설되어 위의 관광지를 포괄하여 문화 관광 자원을 풍부하게 했다. 본 사건은 관광지 동쪽 주요 입구 광장으로 길이가 600 미터, 너비가 380 미터, 설계 면적이 약 654.38+0.26 만 평방미터이다. 지세가 비교적 평평하여 관광 집산 주차 서비스 센터 등의 기능 시설을 설치하기에 편리하다.
2. 설계 목적 및 기본 개념
2. 1 설계 목적
역사와 자연을 존중하는 것이 이 디자인의 근본 목적이다. 그래서 이 디자인은 자연이 사람을 정화하고, 사람들에게' 자연, 평온, 한가함, 조화' 를 경험하게 하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2.2 설계 개념
디자인 이념, 공간 배치 등에서 중국 남북의 전통원림의 정수를 깊이 파고 전통과 현대를 결합한 구도 수법을 활용해 불산 관광지의 독특한 연결 방식과 결합해 기능, 경관, 교육, 분위기, 품위, 의식이 일체화된 종합관을 만든다. 이번 설계는 (1) 생태 조화라는 세 가지 기본 이념을 관철했다. 주요 입구 경관과 관광지 전체 생태 환경의 기상 연계를 강조하고, 생태주조 입소문을 사용하고, 문맥을 융합하여 주조 번영을 이룬다. (2) 사람 중심: 자연 경관에서의 취향과 식물, 바위에 대한 친분을 강조하여 평일에 철근 콘크리트에 갇힌 사람들에게 조용하고 평화롭고 한가하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한다. (3) 이익 원칙: 경관의 지속 가능한 개발, 이용 및 보호를 통해 경제적, 환경적 및 사회적 이익의 조화를 이룹니다.
3, 레이아웃 구조 및 조경 포인트
3. 1 레이아웃 구조
입구 광장 지역은 관광객의 집결지와 집산구역으로 인파가 밀집되어 있어 관광객의 집결, 지도, 대기, 체류, 휴식 기능을 실을 수 있는 넓고 넓은 공간이 필요하다. 입구 관광지 설계는 기능 강화, 품위 향상,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이익의 선순환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레이아웃 구조에서는 입구 이미지 영역, 중앙 광장 지역, 관광객 집산 안내 구역, 관광객 유영 휴게소로 나뉘어 일련의 유선형 경관 단위를 형성하여 자연 경관과 인문 경관을 조화롭게 융합시켰다. 전체 배치는 "네 개의 중심", "한 축", "한 링" 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사심': 관광객 집산안내구, 입구 이미지구, 중앙광장 구역, 유영 휴게소. 일축': 입구 이미지 로고-테마 간판-관광탑. 일환: 전지차 고리, 소방환, 순환경관대를 유람합니다.
3.2 조경점
(1) 관광객 집산안내구: 입구 북쪽에 위치한 관광객 서비스센터, 배터리 자전거 타는 지역, 단체접대 지역, 사무관리센터가 있습니다. 관광객 서비스센터와 사무관리센터는 특색 건축물로 관광객 앞에 전시돼 있으며, 여행 경로 내에 있지 않고 코프, 친환경 등의 사진을 주로 전시해 관광지의 품위를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관광명언) 팀 집결 및 배포, 관광지 전지차의 자전거 타기 및 주차를 위한 개방공간을 설치하다.
(2) 입구 이미지구: 스정은 입구의 깃발로' 역사가 유구한 청낙원' 이라고 새겨져 있다. 관광지의 기질을 돋보이게 하고, 넓은 공간에 맞춰 단아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이미지.
(3) 중심광장 지역: 산등물은 중국 전통 풍수의 구성이다. 뒷산은 관광지의 지리적 우세로' 지표수' 를 설계에 추가했다. 광장은 원형 강으로 둘러싸여 면적이 약 5 만 4 천 평방미터, 강폭이 8 미터이다. 위에는 7 개의 다리가 각각 입구 이미지 구역과 산책 휴게소로 통한다. 와룡처럼 생긴 100 미터 아치가 관광지 전체를 관통하여 기세가 웅장하고 우뚝 솟아 있다. 그것은 광장의 핵심 경관이다. 패루 서쪽에는 대형 음악 분수와 플랫폼이 물에 빠졌고, 분수의 끝에는 부조각벽이 설치되어 현지 풍토 인정이 반영되어 쾌적한 친수공간을 형성했다. 분수의 서쪽은 관광탑을 설계하여 탑에서 전체 관광지를 볼 수 있다. 분수의 양쪽에는'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책, 수' 가 새겨진' 공자 육예' 돋을새김으로 사람, 교육의 법칙을 전승해 관광객들이 놀이에서 국학을 배울 수 있게 했다. 양쪽의 경관기둥, 녹지, 나무가 광장의 의식을 만들어 관광객들에게 더욱 영예로운 느낌을 준다.
(4) 산책휴게소: 순환수로 남북 양쪽에 각각 경관버퍼와 네모난 나무 행렬을 설치하고 관광객들이 쉴 수 있도록 나무 벤치를 설치한다. 버퍼 외곽은 정원과 미세 지형으로 설계되어 길을 따라 정원을 설치한다. 춘하 시즌,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며 자연에 녹아 심신 석방을 실현하다.
4. 시스템 계획
4. 1 시스템 계획
(1) 교통흐름선 조직: 입구 사정 로고, 간판 건물, 관광탑이 주요 인도선 축, 남북방향 복사입니다. 관광지 주변에는 전지차선이 하나 있는데, 소방통로로도 쓰인다.
(2) 생태교통시설: 정문 동쪽은 생태주차장으로, 외래차, 관광버스는 관광지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주차장은 나무, 관목, 망초로 덮여 있다.
(3) 도로 폭: 정원로 1.5 ~ 2m, 보행로 5m, 소방차선 4m.
(4) 지상 포장: 현지 청석, 자갈, 연한 빨간색, 연한 노란색 석두 포장입니다. 패턴의 조합에는 심플하고 우아하며 심플하며 대기가 주요 특징이다.
4.2 녹화 시스템 계획
관광지 녹지 시스템은 광장 녹지 공간, 경계 녹지 공간, 도로 녹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5 차원 재배 방식을 채택하여 전체 층의 식물 경관을 조성한다. 삼나무, 여정 및 기타 상록 나무를 이용한 식물 구성; 오동 나무, 아카시아 나무와 같은 그늘 나무; 은행 나무, 노란 까치 및 기타 관상엽교목과 관목; 목련, 늦은 벚꽃 및 기타 꽃 나무와 관목; 감나무, 산사나무 등 관과식물; 라벤더, 장미 등 방향성 식물은 춘하 가을겨울 다양한 풍경의 명소를 만들 수 있다.
5. 빗물 공사
화북 평원의 수자원은 제한되어 있다. 따라서 선생님의 스펀지 도시 이념과 결합해 빗물 분류 시스템을 이용하여 배수를 하고, 빗물은 가까운 집수체 재활용으로 배출된다. 관광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일부 산간 지역의 산비탈에 배수구를 설치하여 산홍수를 강으로 배출해야 한다.
6. 끝말
관광지 입구는 기능적인 장소일 뿐만 아니라 품질을 돋보이게 하는 이미지이기도 하다. 영년 불산 문화 생태 관광 명소는 세부적인 정성을 통해 관광문화를 구축하고 있으며, 소프트 파워를 풍부하게 하여 도시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우리는 산시, 허베이, 산둥, 하남 4 성의 경계에 있는 이 명주가 계속 빛날 것이라고 믿는다.
참고 자료:
[1] 왕결영 최세충. 영년 5A 급 불산 문화 생태 관광지 건설 [N]. 허베이 경제일보, 20 14-09-3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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