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감정, 분노, 슬픔과 기쁨'에 대한 강의 노트
'감정, 분노, 슬픔과 기쁨'에 대한 강의 노트
저는 묵묵히 헌신하는 교육자로서 강의 노트를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교육 활동을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어떤 교재가 좋은가요? 다음은 제가 주의깊게 편집한 "감정, 분노, 슬픔과 기쁨"의 샘플 강의 스크립트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정, 분노, 슬픔 및 기쁨" 강의 노트 1
1. 교재
1. 교과서 분석
수업 "감정, 분노, 슬픔 및 기쁨 Joys'는 초등학교 미술 제10권입니다. 여섯 번째 수업은 모형 표현 수업입니다. 본 학부 과정의 주요 수업 내용은 감상, 관찰, 경험 및 경험을 통해 감정, 분노, 슬픔, 기쁨의 다양한 표현을 배우는 것입니다. 기타 링크 학생들의 예리한 관찰력을 기르고 표현의 역할과 재미를 경험하는 데 중점을 두고 펜을 들고 감정선을 사용하여 기쁨, 분노, 슬픔을 표현해 보세요. 선은 아이들이 낙서를 시작할 때 함께하는 마법의 상징이며 많은 아이들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 됩니다. 5학년 학생들은 초등학교 고학년으로 정신적으로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 그들은 삶의 세부 사항에 대해 더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그림에 대해서는 더 신중합니다. 그들은 종종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만 감히 그림을 그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수업은 학생들의 삶과 감정에 가깝습니다. 대담하고 과장된 선.
2. 교육 목표
인지 목표: 기분과 표현의 관계를 이해하고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다양한 표현의 특징과 표현 기법을 이해합니다.
기술 목표: 기본 작업 아바타 모델링 기술과 라인 사용법을 익히세요.
정서적 목표: 학생들의 삶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관찰력, 표현력, 창의성을 향상시킵니다.
3. 교육 초점: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표현 특성을 묘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4. 교육 난이도: 배운 지식을 사용하여 표현을 실제 표현과 결합합니다. 대담하고 과장된 표현을 통해 독특한 캐릭터를 만들어냅니다.
2. 설교 방법
학부 과정의 성격과 학생의 특성을 바탕으로 위의 교재를 분석하여 더 나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육 목표, 요점 강조, 어려움 극복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사용합니다. 주요 교육 방법은 교육이 과학이자 예술이라고 말했습니다.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새 수업이 시작될 때 학생들을 워터파크에 데려가서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두뇌를 사용하고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교육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기
1. 학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관심을 가지고 소개합니다
얼굴 사진을 중심으로 다양한 표정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맞아요?"라고 물어보세요.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교실 수업에 빠르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상황과 기분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나온다는 점을 학생들에게 이해시키십시오.
2. 명작 감상 및 기술지도
이번 세션에서는 코스웨어를 활용하여 '모나리자'와 '볼가강의 추적자' 아바타 표현 감상을 지도하겠습니다. 강'. 또한 학생들에게 등장인물이 있을 수 있는 배경을 추측하도록 요청합니다. 학생들이 답을 완성한 후에는 완성된 그림이 나타나 학생들이 등장인물의 표정과 작품의 관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을 그룹별로 구성하여 예시에 나온 여러 캐릭터 표정 외에 다른 캐릭터 표정이 무엇인지 토론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표정을 짓게 하고, 각 표정의 얼굴 특징 변화를 설명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책에 있는 지식 창의 내용을 학생들과 함께 읽고 요약하고, "눈썹을 뜨고 눈을 크게 뜨고 입이 구부러진 채 웃는 사람을 그려라"와 같이 학생들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학생들이 읽고, 교사는 학생들이 비교할 수 있도록 관련 표현의 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
3. 단계 시연, 테크닉 클릭
이 링크에서는 먼저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얼굴 모양, 머리 스타일, 눈, 눈썹, 코, 입, 다양한 표현 방법으로 능력이 약한 학생들이나 시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책의 "기술적 클릭"을 배우고 페인팅 단계를 익히도록 지도할 것입니다. 특히 얼굴 특징을 칠할 때 학생들이 캐릭터를 관찰하고 페인팅 단계를 시연하도록 안내하기 위해 학생을 예로 사용하겠습니다. 학생들은 지식 창을 사용하여 혁신, 적절한 과장, 선 두께, 밀도, 깊이 및 가상 현실의 사용을 장려하면서 고대 회화 기술을 포함합니다.
4. 창작을 장려하고 비판하고 감상하세요
이 링크에서는 먼저 학생들에게 그림 요구 사항을 제시하겠습니다. 선 그리기 기법을 사용하여 반 친구들의 초상화를 표현하고, 구성과 표현은 적절하게 과장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그림을 그릴 때 그룹별로 그림을 그리도록 배치하고, 학생들의 스케치 작업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적시에 지도를 제공하며, 능력이 약한 일부 학생들에게 도움과 격려를 제공하여 미술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관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합니다. 저는 작품 평가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1. 학생들이 스스로 평가하고 숙제에 대한 코멘트나 성적을 작성합니다.
2. 작품을 칠판에 전시하고 학생들이 얼굴 특징의 미묘한 변화가 다른 표정을 만들어 낼 수 있음을 감상하고, 비교하고, 이해하도록 안내합니다. 전체 평가 과정에서 우리는 학생들의 예술 지식과 기술 숙달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예술 능력, 학습 태도, 감정 및 가치에 대한 평가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수업의 수업과정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표현의 재미를 경험하고 표현을 그리는 법을 배우며, 학생들의 미술 학습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고 놀이를 할 수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우다.
"감정, 분노, 슬픔과 기쁨" 강의 노트 2
존경하는 심사위원 및 선생님께: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1번 후보입니다. 오늘 강의 제목은 "감정, 분노, 슬픔과 기쁨"입니다. 아래에서는 강의 자료, 교수법, 교수법, 교수 준비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도구, 교육 과정, 이 수업은 교실 통제 및 칠판 디자인 쓰기 측면에서 자세히 설명됩니다.
1. 교육과정 기준에 따른 교재
1. '감정, 분노, 슬픔, 기쁨'은 초등학교 5학년 2권 6과의 내용입니다. 인민교육출판사에서 출판한 미술이며, 새로운 미술 커리큘럼 기준에 속합니다. 에서 '조형과 표현'의 학습 영역입니다.
교재의 요구 사항은 캐릭터를 만들 때 학생들이 캐릭터의 표정을 잘 파악하고 세심하게 묘사하여 그림의 주제가 부각되고 캐릭터가 생생하게 나타나도록 하는 것입니다.
감상과 조작, 창의성이 통합된 미술 수업입니다. 이는 교육 자료에서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과목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캐릭터 창작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과서 지식을 실생활과 연결하여 학생들을 다채로운 예술의 세계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 나는 수업을 마치기 위해 1시간의 수업 시간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2. 양질의 교육 요구 사항,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정신 및 위의 교재 분석에 따라 다음과 같은 3차원 교육 목표를 결정했습니다. 지식 및 기술 목표: 캐릭터 표현의 다양한 표현 과정과 방법 목표: 스케치를 통해 기본적인 캐릭터 아바타 모델링, 감정, 태도 및 가치관을 습득합니다. 목표: 다양한 표현에 따른 다양한 성장과 실제 경험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예리한 관찰 능력을 개발합니다.
(교육 목표 설정을 통해 학생들은 미술 학습 과정에서 시각적, 촉각적, 미적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미술 학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얻으며 기본적인 미술 활용 능력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3. 교육 목표가 명확해지면 이 수업의 핵심과 어려운 점이 분명해집니다.
이 수업의 교육 초점은 기쁨, 분노, 슬픔, 분노 표현의 특징을 익히는 것입니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은 기존 지식을 사용하여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표현을 과감하게 상상하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교육의 핵심과 어려운 점을 결정하는 것은 미술 교육의 목표에 대한보다 포괄적이고 심오한 이해입니다.)
2. 적성에 따른 교육 및 교육 방법
거기 가르치는 방법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방법을 익히는 것입니다. 좋은 교수법은 전투의 절반입니다. 수업에 있어서는 "리더로서 가르치고, 주체로서 학습하고, 실천을 주체로 한다"는 교육사상을 따르며, 5학년 학생들의 생리적, 심리적 특성을 바탕으로 휴리스틱 교수법을 활용하겠습니다. 주요 방법은 예를 단서로 활용하고, 멀티미디어, 예문 등 시각적 교육 보조 자료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감상, 영감, 유도를 결합한 교육 방법을 채택하는 것은 학생들의 지식 숙달에 도움이 됩니다.
3. 교육 방법을 포괄적으로 개발하십시오.
속담처럼 "낚시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보다 낚시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좋습니다." 학생들의 지혜를 발전시키기 위해. 5학년 학생들은 고학년에 속하며 상대적으로 강한 인지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학업 분석을 바탕으로 학습 지도에 (음악)과 기타 관련 학문을 결합하여 감상 방법, 연주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자극했습니다. 방법, 비교 방법, 관찰 방법, 토론 방법 및 작동 방법은 학생들의 "눈, 손, 두뇌"의 다양한 감각을 완전히 동원하여 학습에 참여하고 학습 및 육성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학생들의 실무능력. "감정, 분노, 슬픔, 기쁨" 레슨 노트 3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수업 내용은 5학년 2권 6과 "감정, 분노, 슬픔, 기쁨"입니다. 인민교육출판사 예술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의 교육 요구 사항에 따라 교재 분석, 교육 목표, 학습 상황 분석, 핵심 및 어려운 교육 포인트, 교육 방법 및 학습 방법, 준비의 8가지 측면에서 강의합니다. 교구 및 학습 도구, 교육 과정, 칠판 작문 디자인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1. 교재 분석
'감정, 분노, 슬픔, 기쁨'은 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하는 초등학교 5학년 미술 2권의 6번째 강의입니다. , 모델링 및 표현 분야에 속합니다. 교재의 요구 사항은 캐릭터 표현의 다양한 표현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스케치를 통해 기본적인 캐릭터 아바타 모델링을 마스터해 보세요. 다양한 표현으로 다양한 성장과 실제 경험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예리한 관찰 기술을 개발합니다. 이 수업은 감상, 공연, 창의성, 재미가 통합된 미술 수업입니다. 교재 요구 사항에 따라 이 강좌는 한 수업 시간에 진행됩니다.
2. 교육 목표:
양질의 교육 요구 사항, 새로운 교육 과정 개혁의 정신 및 위의 교재 분석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3차원적인 사항을 결정했습니다. 교육 목표:
1. 지식 및 기술 목표: 캐릭터 표현의 다양한 표현을 이해합니다.
2. 처리방법 목표 : 스케치를 통해 기본적인 캐릭터 아바타 모델링을 마스터합니다.
3. 정서적 태도 목표: 다양한 표현에 따른 다양한 성장과 실제 경험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예리한 관찰 능력을 개발합니다.
3. 학업 상황 분석
5학년 학생들은 초등학교 고학년으로 두 번의 회화 수업을 통해 비교적 인지 능력이 강한 학생들입니다. . 이는 이 수업의 학습을 위한 좋은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이 수업의 환경은 학생들의 연령 특성과 인지 수준에 맞춰져 있습니다.
초점은 문자 표현의 다양한 표현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난이도는 스케치를 통해 기본적인 캐릭터 아바타 모델링을 익히는 것입니다.
5. 교육 및 학습 방법
"학생을 주체로 삼는" 새로운 교육과정 표준의 개념에 기초하여 "가르치는 데는 정해진 방법이 없고, 학습에는 정해진 방법이 없습니다." 본론'과 '학생의 개성을 최대한 발휘한다'는 직관적 교수법, 실증 교수법, 휴리스틱 교수법 등을 활용하겠다.
학습방법 지도에서는 감상법, 연주법, 비교법, 관찰법, 토론법, 조작법을 활용하여 '눈, 손, 뇌' 등 학생들의 다중 감각을 최대한 동원합니다. , 사지"를 학습에 참여시킵니다.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용적인 능력을 배양하여 성공의 즐거움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6. 교재 및 학습 교재 준비:
학생들이 정물 스케치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교재를 준비했습니다. 멀티미디어 재료, 모형화, 학생작품 등
학습 도구: 그림 도구 등
7. 교육 과정:
이 수업의 교육 초점을 강조하고 교육 목표를 완료하려면,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따라 I 이 과정의 교육은 6개의 링크로 설계되고 구현됩니다.
(1) 유명 작품 감상 및 새로운 교훈 소개
1. 먼저 멀티미디어에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레핀의 '볼가강' 등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Trackers", "Laocoön", Bryulov의 "Girl and Grapes", Lin Fengmian의 "Lady" 등을 통해 학생들은 미술 대가들의 작품을 가까이서 관찰하고 감상하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모두가 감상한 후 소감을 이야기해 보세요. 학생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것입니다: 매우 사실적이며, 생생하고, 조화로운 색상 등. 학생들에게 그림 속 인물의 표정을 다시 주의 깊게 관찰하도록 지도하십시오.
의심, 미소, 고통, 슬픔, 놀라움 등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감정을 즉각 확인하고 분석에 집중합니다. '모나리자' 속 인물들은 우아하게 앉아 있고 은은한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대가는 초상화에서 감정이 드러나는 핵심 부분에 집중했습니다. 눈꼬리와 입술처럼 정확하고 암시적이며 매력의 영역에 도달하여 모나리자의 미소는 무한한 의미와 신비롭고 영원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볼가 강의 추적자>는 러시아 화가 레핀의 유화로,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고 누더기 옷을 입은 추적자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거대한 화물선을 끌고 무겁게 걷는다. 각각의 이미지는 스케치에서 나온다. 화가는 이를 완전히 반영한다. 그리고 짙은 갈색은 하늘을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 그림 전체의 비극성을 강화시킨다.
분석 후 학생들과 함께 요약하십시오. 인물화에서는 인물의 표현이 매우 중요하며 인물의 내면 세계와 삶의 경험을 반영합니다. 학생들에게 그림을 그릴 때 캐릭터 표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합니다.
(명화 감상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캐릭터 표현을 경험하도록 유도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며 새로운 수업으로 이어집니다.)
(2) 활동에 참여하고 탐구합니다. 학습
멀티미디어는 교과서의 지식 창에 등장인물의 표정을 표시하여 4명의 학생에게 무대 위에서 웃고, 울고, 화내고, 슬픈 표정을 연기하게 하여 학생들의 얼굴 변화를 관찰하게 합니다. 특징: 사람이 웃으면 눈썹이 열리고 입이 위로 향합니다. 사람이 울면 눈썹이 처지고 눈이 떨어지고 눈물이 납니다. 화가 나면 눈썹이 쳐지고 눈이 꽉 찹니다. 사람이 슬퍼하면 눈썹이 움츠러 들고 눈이 움츠러 들고 입가가 떨어집니다.
캐릭터의 표정이 매우 풍부합니다. 어떤 표정이 있는지, 연기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사진을 찍고 순간을 기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생들은 배반, 수줍음, 이를 가는 것, 무기력, 설렘, 피로, 광기, 무관심, 실망 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그것을 카메라로 하나씩 촬영하고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공연을 펼쳤습니다. 천진난만함, 귀여움, 익살스러운 표정 등 교실 분위기는 이때가 최고조에 달합니다.
(이 링크를 통해 학생들은 활동 참여, 교육 및 오락을 통해 캐릭터 표현의 풍부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배우고, 놀이를 통해 배우고,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3) 기술 클릭, 교사 시연
멀티미디어 재생 캐릭터 스케치 비디오, 교사 설명:
1. 캐릭터 표정 특성
2·윤곽선 그리기
3·머리카락 그리기
4·얼굴 특징 그리기
5·조정
(캐릭터 스케치 영상을 시청하여 학생들의 캐릭터 스케치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교사는 캐릭터 스케치의 기본 단계를 요약하여 학생들의 창작 기반을 마련합니다.)
(4) 학생 창작, 교사 지도
학생 창작 세션에서는 제가 찍은 학생들의 표정 사진을 학생들의 그림 개체로 큰 화면에 표시합니다. .
다양한 표정에 따른 캐릭터의 얼굴 특징의 변화와 비율에 주의를 기울이고, 캐릭터의 주요 표정 특성을 파악하고, 밀도 관계, 굵기 사용, 선의 가상 및 실제 규칙을 처리하고 지불해야 함을 학생들에게 신속하게 상기시킵니다. 전체적인 파악에 주의를 기울인다. (학생은 학습의 주체입니다. 학생의 주역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실습에 더 많은 시간을 할당하고 적시에 도움과 지도를 제공하겠습니다.)
(5) , 감사 멘트, 선생님 요약
평가 시간에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칠판에 전시하게 하고, 학생들이 좋아하는 작품을 모아서 좋아하는 이유를 말해보라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자신의 디자인 의도, 스케치 경험을 소개하고 작품에 대한 의견을 표현하게 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학생들이 이 미술 수업에 깊은 인상을 남기고 좋아하게 됩니다. 더. .
학생들의 성장 경험을 기록하기 위해 사진을 찍고 저장해 보세요. 학생들은 이 미술 수업에 깊은 인상을 받고 미술 수업을 더욱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교사는 요약 복습을 하고, 이번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복습하고, 자신의 작업을 확인하고,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합니다. (교실 평가는 학생들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학생들의 상호 평가와 자기 평가를 실시하여 의사소통과 학습을 촉진합니다.)
(6) 방과 후 발전:
방과 후 집에 돌아온 후, 연령별, 남성과 여성의 표정 차이를 분석하는 데 주의하면서 부모님, 조부모님의 초상화를 그려보세요. "감정, 분노, 슬픔 및 기쁨" 말하기 강의 4
존경하는 심사위원 및 교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말하기 대회에 참가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오늘 수업 내용은 초등학교 미술 5학년 10권 6과 "감정, 분노, 슬픔과 기쁨"입니다. 교재 내용의 특성과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고려하여 본 수업을 미술모델 퍼포먼스 수업으로 설계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교재, 교수법, 교수법, 교수과정, 교수에 대한 성찰 등 5가지 측면에서 강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 교재에 대해 이야기하기
교재 분석:
"감정, 분노, 슬픔 및 기쁨" 수업은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초등학교의. 이 학령기 아동은 상상력과 창의력이 매우 풍부하고 활동적입니다. 이 학령기의 특성과 결합하여 교재는 학생들에게 캐릭터 표현의 다양한 표현을 이해하고 관찰과 스케치를 통해 기본 캐릭터 아바타 모델링을 숙달하도록 요구합니다. . 이 수업은 감상, 공연, 창의성, 재미를 통합한 미술 수업입니다. 교재 요구 사항에 따라 이 수업은 1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새 교육과정 개편의 정신과 위의 교재 분석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입체적 목표를 정했습니다.) 인지 목표: 캐릭터 표정의 다양한 표현을 이해합니다. 스킬 목표: 스케치를 통해 기본 캐릭터 아바타 모델링을 마스터하세요. 정서적 목표: 다양한 표현에 따른 다양한 경험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예리한 관찰력, 표현력, 창의성을 개발합니다. 이 수업의 중요 포인트와 어려운 점: 얼굴 특징의 미묘한 변화에 따라 나타나는 다양한 표정을 분석합니다. 표정과 결합하여 대담하게 독특한 인물 사진을 만들어 보세요. 핵심적이고 어려운 교수 요점의 교수 목표 달성과 돌파구는 특정 교수법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 과정의 두 번째 부분은 교수법입니다.
2. 설교 방법
가르치는 방법은 있지만 정해진 방법은 없습니다. 교실에서는 주로 다음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게임 교육 방법:
(2) 시연 및 지도 방법
(3) 지도 위의 감상법 방법은 주로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갖게 하여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준다.
3. 강의 방식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학습하고 사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나는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문제 토론 방법 2. 독립적 학습 방법 나는 항상 "리더로서 가르치고 주체로서 학습"이라는 교육 철학을 따르며 학생들의 독립적 탐구에 대한 인식을 배양합니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창조의 기쁨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십시오.
4. 교수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교수 방법과 학습 방법에 대한 연구와 학습 방법이 교수의 전제 조건이라면, 교수 과정을 합리적이고 최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수업 성공의 열쇠라고 생각합니다. I 이 수업을 진행합니다. 프로세스 설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게임을 소개합니다. (이 세션은 3분 정도 소요됩니다.) 흥미는 학생들에게 가장 좋은 선생님입니다. 게임 형태로 주제를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스토리 그림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알 하나가 깨졌고, 그 옆에 있던 알 4개는 이 현상을 보고 네 가지 표정을 보였다. 학생들은 이야기 그림을 관찰하고 두 가지 질문을 합니다. 계란은 왜 이렇게 생겼나요? 이 깨진 달걀의 가장 친한 친구는 누구일까요? 학생들 사이에서 약간의 토론을 거쳐 답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이 기회를 통해 등장인물의 네 가지 주요 표현인 웃음, 울음, 분노, 슬픔을 이끌어내십시오. (설계 의도: 게임을 사용하여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소개합니다. 학생들의 주의를 집중시키기가 더 쉬우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불러일으킵니다. 학생들이 생성된 표현이 자신의 생각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빨리 깨닫게 합니다. )
2. 범례를 분석하고 규칙을 요약합니다. (이 세션은 6분 정도 소요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먼저 연결 질문을 드렸습니다. 학생들에게 표시된 인간 표정 사진을 해당 막대기로 그린 표정과 연결하도록 요청하세요.
학생들은 해당 표현을 빠르게 연결했습니다. 단순한 인물의 표정에서 얼굴 특징의 변화의 대비가 매우 분명합니다. 문제토론 방식을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간단한 그림에 나타나는 얼굴 특징을 바탕으로 그림 표현의 공식을 토론하고 요약하게 하세요. 공식을 읽으면서 학생들은 기쁨, 분노, 슬픔의 네 가지 표현을 경험하고 같은 테이블에서 서로를 관찰했습니다.
(이 링크의 디자인을 통해 얼굴 특징의 변화를 요약하는 어려움이 줄어들고 학생들이 두뇌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훈련되며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과 추측을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협력하고 토론합니다. * 지식을 교환하고 형성하며 도출된 결론을 더 잘 기억하고 이해할 수 있어 학생들이 학습에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게임 테스트 및 지식 통합(이 세션은 2분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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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션에서는 눈썹, 입, 눈 등 개인별 얼굴 특징에 미묘한 변화가 나타나는 예를 제시하고 학생들에게 이것이 어떤 얼굴 특징인지 토론하고 추측하도록 했습니다. (디자인 의도: 교사가 학생들의 표정 숙달을 감지하고 피드백하여 다음 단계의 교육을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4. 유명한 그림을 감상하고 예술적 개념을 느껴보세요. 세션 소요시간은 7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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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세션에서는 거장의 대표작 4편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이 초상화의 당대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여 그림의 주인이 왜 그런 표정을 짓고 있는지 학생들이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 그런 다음 모두가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한 후 학생들에게 작품 속 얼굴 특징의 변화와 패턴에 대해 토론하고 분석하게 합니다. 그림에 있어서 주인의 의도와 상황을 더 깊이 이해하게 해주세요. 이 단계는 본 수업의 감성승화 부분입니다. (디자인 의도: 학생들이 스승의 작품을 감상하도록 지도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으로 현장에 들어가 그림의 분위기와 예술적 개념을 깊이 느낄 수 있게 하여 학생들의 감성을 더욱 승화시킵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5. 스텝 시연 및 기술 요약(본 세션은 5분 소요) 시연 전에 먼저 소감을 표현하고 오늘 있었던 많은 일들을 이야기하겠습니다. 내 감정을 일반화하려면 "乐"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행복'을 그리고 싶지 않을 수 없었다. 칠판에 자화상을 보여주세요. 시연하는 동안 학생들에게 그림을 그릴 때 얼굴 특징을 적절하게 과장하고 얼굴 표정을 결합할 수 있음을 상기시킵니다. 선의 굵기, 밀도, 깊이, 현실감 등은 물론, 얼굴의 '입'을 남기고 학생에게 연단으로 와서 내 표정을 바탕으로 추가하도록 요청합니다. (디자인 의도: 시연 지도 방법을 통해 학생들은 그림의 단계를 보다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시연을 공백으로 두는 방법은 학생들 사이의 협동심을 조성하고 교사와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또한 . )
6. 대담한 창작 및 견학 안내(10분) 학생들의 자율학습의 무대이기도 합니다. 특정 미술 기법과 상황을 축적한 후에 학생들은 표현에 대한 강한 욕구를 갖게 됩니다. 이때 학생들에게 독립적으로 창작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거울 속의 자신을 모델로 삼아 생생한 초상화를 그려보세요. 또한, 반 친구, 부모님, 선생님에게서 가장 인상 깊었던 표정을 그려볼 수도 있습니다. (과제 설계 의도: 이 단계는 자율 학습을 반영한 단계입니다. 학생들이 감정을 표현한 후 얼굴 특징의 미묘한 변화에 관심을 갖게 합니다. 표정으로 자신을 그리는 것은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학생들의 창작 욕구를 더욱 자극하고 간접적으로 학생들이 삶을 주의 깊게 관찰하도록 교육합니다.) 투어를 하면서 많은 학생들이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분위기를 알고 있지만 기술에 집착하고 그렇지 못할까 봐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미지가 매우 타이트하고, 구도가 꽉 차 있지 않으며, 표현이 과장되지 않고 생생합니다. 그래서 수업시간에 바로 한 학생의 작품을 골랐는데, 이 작품은 선이 매끄럽지도 않고, 저랑 별로 닮지도 않았는데, 웃을 때 광대뼈나 턱이 너무 과장됐어요. 캐릭터의 주요 특징을 포착하고 자신만의 감정을 과감하게 그려내며 이 작품을 적극적으로 칭찬했습니다. 이때 많은 학생들은 더 이상 초상화의 차이로 인해 고민하지 않고 창의력을 버리고 과감하게 창작하며 자신의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나중에 생생한 것들이 많이 나타났습니다.
7. 작품 전시, 자기평가, 상호평가. (이 링크는 5분 정도 소요됩니다.) 저는 작품 평가를 특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두 개의 링크를 설정했습니다.
1. 학생들이 스스로 평가하고, 숙제에 대한 의견이나 점수를 작성하고, 모든 사람에게 알려줍니다. 이 분위기 뒤에 숨겨진 이야기.
2. 칠판에 작품을 전시하고 학생들에게 그림에 표현된 표현을 추측하게 하며 선, 구도 등 미술기법적인 측면에서도 평가할 수 있습니다(평가 디자인의 목적). 방법은 학생들 간의 이해를 심화시키고 감정을 높이는 것입니다.) 전체 평가 과정에서 우리는 학생들의 예술 지식과 기술 숙달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예술 능력, 학습 태도에 대한 평가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감정과 가치.
8. 교실 요약, 확장 및 확장.
(이 세션은 2분 정도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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