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O2O 상품 운영과 플랫폼 운영의 채널과 방식은 무엇인가요?

O2O 상품 운영과 플랫폼 운영의 채널과 방식은 무엇인가요?

O2O 제품 운영과 플랫폼 운영의 채널과 방식은 무엇인가?

많은 기업이 B2B, B2C, C2C 및 기타 모델의 상태에 완전히 진입하지 않았을 때 O2O 모델이 예기치 않게 등장했으며 기업 운영에 새롭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O2O의 핵심은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춘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호작용의 통합이다. 누락된 라인 *** O2O 테스트가 불완전하며 전체 모델의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기업의 물리화, 전통 기업의 인터넷화 시대가 온다!

O2O는 이제 막 시작했지만 발전 속도는 초원의 불과 같습니다. 먼저 온라인, 그 다음 오프라인, 그 다음 온라인에서 파생됩니다. , 그 다음에는 온라인이라는 두 가지 후성유전학적 모델이 있습니다. 먼저 오프라인, 그 다음에는 온라인, 그 다음은 오프라인입니다. 그들은 고립되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변화하여 존재한다.

알리바바는 '수천명의 병력'과 '전 방향으로 도달'이라는 전략으로 전반적인 O2O 레이아웃을 구축하고 Tencent, Baidu 등이 O2O 플랫폼 Chexiang.com을 도와 O2O 전략 거점을 확보합니다. SAIC는 전체 산업 체인을 개방하고 활성화합니다. 미국 메이시스 백화점은 O2O를 사용하여 현대적인 백화점 생태계를 조성하고 '모바일 인터넷 + 빅데이터 정밀 마케팅 + 사회화'를 통해 소비자 경험을 개선하여 '부활'합니다. ..

O2O 혁신의 기회를 포착하라, 전략적 변혁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라!

4가지 주요 O2O 모델

O2O 모델의 기본 비즈니스 로직은 사용자가 온라인 플랫폼에서 선불을 지불한 후 오프라인 소비 경험으로 이동하고, 판매자는 실시간으로 마케팅 효과를 추적하여 폐쇄 루프 비즈니스 서비스 및 경험 프로세스를 구성합니다. '전자시장+물류유통' 모델이 아닌 '전자시장+매장 내 소비'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O2O(Online to Offline) 개념이 큰 인기를 끌면서 2014년을 O2O 원년이라고 부르는 이들도 있다. O2O 개념은 일반적으로 2010년 미국인 알렉스 램펠(Alex Rampell)이 처음 제안하고 2011년 중국에 도입된 것으로 여겨진다. O2O 전자상거래 모델의 기본 비즈니스 논리는 사용자가 온라인 플랫폼에서 선불을 지불한 후 오프라인 소비 경험으로 이동하고 판매자는 마케팅 효과를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폐쇄 루프 비즈니스 서비스를 형성하고 경험 과정. O2O는 다른 전자상거래 모델과 달리 '전자시장+물류유통' 모델이 아닌 '전자시장+매장 내 소비'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O2O 모델이 B2C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소비자 경험에 더 중점을 둔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O2O 개념이 일반화되었으며, 산업 체인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포함하는 모든 모델을 O2O 모델이라고 합니다.

O2O Park의 설립자인 장보는 O2O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의 문제가 아니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상호작용에 관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가상과 실제 상호작용의 O2O 비즈니스 모델에서 기업은 파편화된 채널 + 개인화 콘텐츠를 결합하여 다양하고 상호작용적이고 정밀한 소셜 마케팅을 형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최종적으로 O2O의 핵심인 상호작용을 통해 팬 커뮤니티를 형성합니다. Ovi Consulting의 브랜드 디렉터인 Su Liang은 O2O 모델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플랫폼을 완전히 통합하고, 인터넷 사고방식으로 두 플랫폼을 운영하며, 모든 것이 사용자 중심이라는 세 가지 특성을 충족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정보의 흐름과 자본의 흐름은 온라인으로 구현되고, 비즈니스의 흐름과 서비스의 흐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구현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O2O 실무 사례가 완벽하게 형성된 것은 없습니다. Wanda 사장 Wang Jianli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현재 중국과 세계에서는 O2O 모델의 성공적인 사례가 없습니다. 실제로 현재 O2O 모델의 대부분은 쇼핑 가이드 모델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완전히 통합하지 않습니다. 씨트립닷컴은 온라인 정보 흐름을 이용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객이 오프라인 여행사를 통해 여행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O2O 모델을 중국에서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3년부터 O2O는 기밀정보사이트, 리뷰사이트, 공동구매사이트, 음식주문사이트 등에서 모두 O2O를 도입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그 외 다양한 기업에서도 O2O를 시도하고 있다.

O2O 모델이 다양한 분야로 본격적으로 침투하고 있지만 아직은 발전 초기 단계이다.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온라인 소비는 중국과 미국 모두 전체 소비의 3~8%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Sinovation Ventures의 Li Kaifu 회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완전히 통합되면 거대한 시장 지배력이 폭발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iiMedia Research에 따르면 중국의 O2O 시장 규모는 2011년 562억 3천만 위안에서 2015년에는 4,188억 5천만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O2O 모델에는 두 가지 기본 구현 방법과 경로가 있습니다. Online to Offline(온라인 마케팅 및 거래에서 온라인 *** 경험)과 Offline to Online(오프라인 마케팅에서 온라인 거래 완료까지)입니다. 이를 각각 1차 온라인 후 오프라인 모드, 1차 오프라인 후 온라인 모드라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Online to Offline to Online(온라인 마케팅에서 온라인 경험, 이후 온라인 거래)과 Offline to Online to Offline(오프라인 마케팅에서 온라인 거래, 이후 온라인 검증)의 두 가지 구현 방법과 경로가 도출됩니다. , 각각 온라인 모드, 오프라인 모드, 온라인 모드, 오프라인 모드, 온라인 모드, 오프라인 모드라고 합니다.

장 보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만 이야기하는 것이 O2O라고 믿으며 이는 전통적인 인터넷의 단일 채널 트래픽 전환 경쟁 모델, 즉 '입구' 이론에만 머물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이해가 깊다면 모바일 인터넷이 O2O 비즈니스를 다채널 트래픽 협력 모델로 진입시켰다는 사실을 결코 알 수 없을 것입니다. , 그리고 "팬 트리거" 이론은 "입구" 이론을 대체했습니다.

실제로 각 구현 방법과 경로는 완전히 분리되지 않고 상호 작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의 폐쇄 루프를 형성함으로써 지속적이고 완전한 O2O 모델을 형성합니다. 그러나 O2O의 해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4가지 동작 모드로 세분화된다.

모드 1: 온라인 우선, 오프라인 모드

소위 온라인 우선, 오프라인 모드는 회사가 먼저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프라인 비즈니스 흐름을 온라인 마케팅 및 거래로 통합하는 동시에 사용자는 오프라인에서 해당 서비스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O2O 운영의 기반이며 자원 흐름을 변화시키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호 작용을 촉진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실제로 많은 지역 생활 서비스 회사가 이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텐센트는 축적된 자원 흐름 수집 및 전환 역량과 경제적 기반을 바탕으로 O2O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했다.

O2O 레이아웃 측면에서 Tencent는 대규모 Tencent 플랫폼을 구축하고 O2O 생태 체인을 구축했습니다. WeChat 플랫폼을 주요 입구로 하고 백엔드에서는 Tencent Maps, WeChat Pay 등이 지원됩니다. 케이터링은 Dianping에서 제공하고 택시 호출은 주로 Didi Taxi에서 제공하며 영화 티켓은 주로 Gaopeng [Weibo]에서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가 중간에 통합됩니다. 이는 온라인의 폐쇄 루프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상호작용.

WeChat은 소셜 네트워킹, 게임 및 기타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비즈니스 흐름을 안내하며 WeChat 빨간 봉투, Didi Taxi 및 Dianping과 같은 일련의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셜 시나리오를 소비 시나리오로 전환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WeChat이 보유한 방대한 소셜 데이터는 풍부한 비즈니스 흐름 소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 기간 동안 직면한 주요 문제는 비즈니스 흐름의 수요와 공급 연결 문제입니다. Tencent는 제3자 서비스 제공업체에 WeChat O2O를 수행할 수 있는 기술적 보증을 제공하고 제3자 서비스를 허용하기 위해 결제 및 지도 API라는 두 가지 인터페이스를 공개했습니다. WeChat 생태계 체인에서 운영되는 파티 서비스 제공업체는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핵심 링크를 다룬다. 첫째, 위챗, QR코드, QQ맵이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입구이다. 위챗에서 QR코드를 스캔하는 것은 중요한 출입구가 되었고, 지도 플랫폼 역시 텐센트가 열심히 구축한 출입구입니다. Tencent는 2011년부터 스트리트 뷰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스트리트 뷰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LBS 애플리케이션도 스트리트 뷰 및 지도 인터페이스를 호출할 수 있어 개발자가 액세스하고 호출할 수도 있습니다. 둘째, 정밀 마케팅을 위한 전자상거래 및 생활 서비스 플랫폼의 범용 포인트 시스템을 개방하기 위한 'QQ Caibei' 계획이 출시되었으며, 모바일 결제 시장을 개방하기 위해 Tenpay와 긴밀하게 통합되었습니다. 또한 Tencent는 Gaopeng과 같은 공동 구매 사업에 투자했으며 Wangfujing Department Store, Shangpin Discount, Haidilao와 같은 오프라인 기업과 협력하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Tencent O2O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풍부한 상인 자원을 제공합니다.

모드 2: 오프라인 우선, 온라인 모드

소위 오프라인 우선, 온라인 모드는 회사가 먼저 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 플랫폼을 사용하여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프라인 운영은 사용자가 해당 서비스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비즈니스 흐름을 온라인 플랫폼에 통합하고 온라인 거래를 수행함으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호 작용을 촉진하고 폐쇄 루프를 형성합니다. O2O 모델에서 기업은 오프라인 물리적 플랫폼과 온라인 인터넷 플랫폼이라는 두 가지 플랫폼을 자체적으로 구축해야 합니다. 기본 구조는 먼저 실제 매장을 오픈한 후 자신만의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고 오프라인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온라인 쇼핑몰을 동시에 실행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물리적 기업은 Suning Cloud Business가 구축한 O2O 플랫폼 생태계와 같은 이 O2O 모델을 채택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Suning Cloud Commerce는 현재 1,600개 이상의 매장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수하고 협력한 기타 분야의 매장 플랫폼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Suning.com과 같이 자사가 구축한 온라인 플랫폼은 전통 가전제품, 3C 가전제품, 생활 필수품 및 기타 카테고리를 다루었습니다. 2011년 Suning.com은 가상 네트워크와 실제 매장의 동시 개발을 강화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Suning Cloud Commerce의 전체 수익은 전년 대비 7.05% 증가한 1052억 9200만 위안에 이르렀으며, 그 중 Suning.com은 매출이 동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매출 218억 9천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86% 증가하며 확고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B2C 3대 기업 중 오프라인 사업도 6.36% 성장해 국내 소매 업계 1위를 기록했습니다. .

Suning Cloud Commerce는 매장, PC, 휴대폰, TV 등을 통해 온라인 경험과 온라인 편의를 결합하는 '전자상거래 + 매장 + 소매 서비스 제공업체' 운영 모델을 제안합니다. 유통기업, 소비자, 공급업체, 가맹점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건전한 발전모델을 구축합니다. 그가 공식화한 로드맵은 '한 몸과 두 날개'다. 인터넷 소매를 주체로 하고 O2O 옴니채널 비즈니스 모델과 온·오프라인 오픈 플랫폼을 두 날개로 하는 변혁의 길이다.

이를 위해 Suning Cloud Commerce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긍정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조직 장벽을 무너뜨렸습니다. 2013년 2월 조직구조를 조정하고 상품운영본부, 전자상거래 운영본부, 체인플랫폼 운영본부를 신설했으며, 이후 체인플랫폼 운영본부와 전자상거래 운영본부를 대규모 '운영본부'로 통합했다. 레드베이비(Redbaby)와 PPTV도 설립돼 상업플라자, 물류, 금융, 통신 등 직계열사들이 운영·관리 자율성을 강화해 '플랫폼 공유+수직 시너지' 사업 결합을 형성해 온·오프라인 통합을 지원한다. 개발 및 전체 카테고리 확장.

가격 장벽을 돌파하세요. 2013년 6월에는 전국 온·오프라인 상품 동일가격을 시행하며 O2O 모델이 본격화됐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동일 가격 전략은 외부에서 의문을 제기했지만 긍정적인 시도라고 볼 수 있다.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하세요. 공급망 측면에서 협상 게임이 지배하는 모델을 바꾸고 사용자 요구에 따른 상품 협력 모델로 전환합니다. 2013년 9월, 개방형 플랫폼 "Suning Yuntai" 3.0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오픈 플랫폼은 업스트림 기업 가맹점에게 티몰, JD.com 이외의 차별화된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기존 매장 위주였던 오프라인 서비스 플랫폼을 온라인으로 확장해 매장, 전자상거래, 쇼핑 등을 포함한 더욱 완전한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서비스를 형성합니다. 금융, 물류 등 종합 서비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경험의 장벽을 뛰어넘으세요. 글로벌 경험, 글로벌 경험, 올니드 경험이라는 세 가지 차원에서 소비자 경험을 종합적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2013년 12월에는 매장 레이아웃을 쇼핑 체험 중심으로 하여 인터넷 기반의 종합 매장을 구축하였습니다. O2O 통합 및 다중 터미널 상호 작용을 통해 옴니 채널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합니다. 예를 들어 매장에는 글로벌 경험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무료 WIFI, 전자 가격표 및 멀티미디어 전자 선반이 갖춰져 있습니다. 사전 판매, 판매에서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자원 판매 후의 전체 프로세스 경험 요구를 중립화하고 모바일 인터넷, 사물 인터넷, 빅 데이터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개인화된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또한 "인근 Suning" 매장 검색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신속하게 위치를 찾고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인근 매장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14년 O2O 모델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Suning Cloud Commerce는 모바일 통신, 소셜 네트워킹, 쇼핑, 엔터테인먼트, 정보 및 기타 리소스를 연결하여 사용자에게 사회적 여가,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및 오프라인 쇼핑, 재무 관리, 스마트 홈 및 기타 부가 가치 서비스. 동시에 거실 입구도 점유하고 PPTV-BOX의 하드웨어 제품을 통해 Suning.com과의 원활한 통합을 달성할 예정입니다.

모드 3: 먼저 온라인, 그 다음 오프라인, 그 다음 온라인 모드

소위 온라인이 먼저, 그 다음 오프라인이 그 다음 온라인 모드라는 것은 먼저 마케팅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그런 다음 온라인 비즈니스 흐름을 오프라인 서비스에 통합하여 사용자가 서비스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거래나 소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제로 JD.com과 같은 많은 공동구매, 전자상거래 및 기타 기업이 이러한 O2O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2013년 12월 JD.com은 O2O 모델을 향후 개발을 위한 중요한 전략 중 하나로 식별했습니다. JD.com의 O2O 생태 체인은 먼저 자체 온라인 JD.com 쇼핑몰을 구축하고 이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하며 자체 오프라인 물류 시스템을 운영하고 오프라인 매장 회사와 협력하여 사용자가 오프라인 서비스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Jingdong Mall에서 거래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체 운영을 위주로 하는 온라인 Jingdong Mall은 B2C 분야의 배너가 되었으며 Jingdong O2O의 출발점이자 지원 플랫폼입니다. 2012년 상반기 JD.com은 Manzuo.com, Dida Tuan, Lashou.com과 같은 공동 구매 웹사이트가 자사 플랫폼에 안착하도록 허용했습니다. 2013년 9월 JD.com은 테이크아웃 주문 웹사이트 Daojia Food Club에 투자했습니다. JD.com은 자체 운영하는 Jingpinhui의 운영을 강화했으며 대규모 인수를 통해 많은 중급 및 고급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브랜드와 협력하여 사용자에게 저렴한 할인율로 독점적인 선불 카드를 제공했습니다. 자율 운영을 고집하는 3C 가전, 도서 등 분야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카테고리는 소셜 네트워킹, 지도, 검색, 지역 생활 서비스 등 주류 플랫폼과 협력해 외부 교통 자원을 도입하는 등 대부분 개방형 플랫폼이다. 이러한 일련의 조치는 온라인 플랫폼을 더욱 확장하고 O2O 레이아웃의 기반을 공고히 합니다.

온·오프라인 한편으로는 다년간 자체 물류 네트워크 구축에 막대한 투자를 해 현재 1,400개 배송소와 15,000명 이상의 배송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후발 업체의 장점이 됐다. 한편, JD O2O는 오프라인 오프라인 매장 업체와 협력하여 '1시간 지역 생활권'을 구축하여 JD O2O를 직접 '현실'로 만듭니다. 예를 들어 가전 분야에서는 3, 4, 5선 시장의 단말 매장이 통합되어 사용자가 JD.com에서 온라인으로 주문을 받을 수 있고, 협력 매장을 통해 오프라인 배송 서비스가 완성됩니다.

제이디닷컴은 오프라인 서비스 기반을 공고히 하고 오프라인 자체 운영 매장이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했다. 2013년 11월에는 지역 대형 편의점인 Taiyuan의 Tangjiu 편의점 체인과 협력하여 Tangjiu 편의점이 Jingdong Mall에 판매 구역을 열었습니다. 사용자가 주문하면 백엔드 시스템이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편의점을 매칭합니다. 배송을 위해 사용자가 입력한 주소로. 2014년 3월 JD.com은 Kuai Ke, Good Neighbor, Liangyou, Daily Every Night, Renben, Meiyijia, Central Red, Yi Tuan Huo, Jinri Convenience 및 Like 등 체인 편의점 브랜드와 협력하여 11,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했습니다. 집, 전국의 많은 도시를 포괄합니다.

JD.com은 자사의 IT 시스템과 오프라인 편의점의 IT 시스템을 긴밀하게 연결하고 온라인 트래픽을 공유하며 지역별로 정확한 사용자를 JD.com의 온라인 매장으로 유입하여 온라인 매장을 효과적으로 개선합니다. 예를 들어 JD.com은 Tangjiu 편의점에 매일 수천 건의 주문을 가져옵니다. 이 과정에서 JD.com도 오프라인 트래픽을 확보하고 채널 싱킹을 실현했으며 위장하여 자체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했습니다.

동시에 JD.com은 기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JD.com은 오프라인 매장 외에도 SAP, IBM, Haiding과 같은 ERP 소프트웨어 서비스 제공업체와 협력하여 소매 ERP 시스템을 JD 플랫폼과 원활하게 연결하고 거래, 정산, 물류 및 애프터 고객 서비스를 시각화합니다. 전자멤버십 카드와 모바일 결제 기능을 통해 온·오프라인 멤버십 시스템의 즐거움을 모두 실현합니다. JD.com 플랫폼의 편의점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LBS 포지셔닝을 사용하여 모든 매장 중에서 가장 가까운 쇼핑 매장을 찾을 수 있으며 편리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모드 4: 오프라인 먼저, 온라인, 오프라인 모드

소위 오프라인 먼저, 온라인 다음 오프라인 모드는 마케팅을 위한 오프라인 플랫폼을 먼저 구축하고 그 다음에는 오프라인 모드를 의미합니다. 온라인 거래를 위해 전국적으로 배포된 제3자 온라인 플랫폼에 오프라인 비즈니스 흐름을 통합하거나 활용한 다음 사용자가 오프라인에서 소비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이 O2O 모델에서 선택된 제3자 플랫폼은 일반적으로 WeChat, Weitao, Dianping.com 등과 같은 기성되고 영향력 있는 소셜 플랫폼이며 여러 제3자 플랫폼을 동시에 빌릴 수 있으므로 귀하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타사 플랫폼을 활용하여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실제로 케이터링,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지역 생활 서비스 분야의 O2O 기업 대부분이 이 모델을 채택하고 있으며, 파파존스의 경우도 그렇다.

체인 레스토랑 피자 브랜드인 파파존스는 O2O 온라인 주문 모델을 통해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으며, 이 중 테이크아웃 매출이 30%를 차지한다. O2O 생태 체인은 사용자가 온라인 앱과 제3자 플랫폼을 통해 오프라인 Papa John 매장을 찾아 온라인으로 결제한 후 오프라인 Papa John 매장으로 이동하여 서비스를 즐기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틀어 파파존스는 전 세계 4,000개 이상의 체인점을 오픈했으며, 이는 파파존스의 기원과 생존의 기반이다. 온라인에서는 Papa John's가 APP를 개발하고 자체 온라인 주문 플랫폼을 오픈한 반면, 현재는 WeChat 플랫폼과 Dianping.com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레이아웃을 완성한 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해 O2O 폐쇄 루프를 만들 예정이다. Papa John의 접근 방식은 주문 플랫폼, 사용자 경험 및 공급망을 통합하는 것입니다.

통합 주문 플랫폼. 비즈니스 흐름은 매장 채널, 자체 소유 온라인 주문 플랫폼 또는 다양한 제3자 플랫폼의 채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합니다. 이를 독립적으로 처리하면 정보 혼란과 효율성 저하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이를 위해 Papa John's는 오프라인 매장, 자체 온라인 주문 플랫폼, WeChat, Dianping.com 및 기타 제3자 플랫폼의 주문 정보 흐름을 자체 기업 정보 시스템에 통합하여 주문 플랫폼을 통일된 상태로 유지한 다음 이를 각 고객에게 할당합니다. 고객에게 적시에 대응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통합하세요. 서비스 센터나 콜센터는 다양한 채널에서 주문 정보를 수신합니다. 외부 서비스가 통합되지 않으면 사용자 경험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Papa John's는 주문 플랫폼 통합을 기반으로 서비스 센터를 통합하여 외부 서비스를 표준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일관되게 만들었습니다. 동시에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Papa John's는 선입금, 선불카드, 충전 및 기타 기능을 통합한 모바일 QR 코드인 전자 멤버십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QR코드를 이용하여 주문하기 위해 줄을 선 사용자도 직접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공급망을 통합하세요. 음식 배달은 공급망, 특히 가격 정보를 통합하는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O2O 음식배달의 경우 이용자가 주문한 인근 매장의 상품가격, 재고, 기타 정보를 적시에 파악하지 못할 경우 약속한 배송시간 내에 음식이 배달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문 및 배송순서를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통합. 파파존스는 전체 공급망 데이터를 통합하기 위해 데이터 체인을 통합했습니다. 이렇게 배송 주문은 사용자의 배송 주소, 제품 정보, 배송 경로까지 자동으로 생성되어 배달원의 휴대폰에 표시됩니다. 링크는 프로세스에 따라 실행됩니다. 테이크아웃은 적시에 사용자에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단말기의 지속적인 발전과 대중화로 인해 O2O의 발전 방향은 점점 더 명확해질 것입니다. 유바이톤 O2O 서비스 플랫폼의 운영 방식은 무엇인가요?

Youbaiton은 현재 2가지 운영 방법을 제공합니다.

1) 독립적 운영: 판매자는 Youbaiton O2O 플랫폼을 선택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받고, Belden에서 무료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판매 서비스 및 기술지원. 판매자는 Ubaiton을 운영 매체로 사용하여 소규모 쇼핑몰을 열고 운영 팀을 구성하고 독립적으로 운영합니다.

2) 전체 호스팅: 경험이 없는 가맹점은 Ubetong에서 전체 호스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은 기업의 요구에 따라 해당 에이전트 운영 서비스를 맞춤화하거나 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에이전트 운영 서비스 패키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베통. 대리점 운영에는 주로 WeChat 일일 유지 관리, 온라인 쇼핑몰 호스팅, 제품 홍보, 고객 유지 관리 및 기타 모듈이 포함됩니다.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은 대리점 운영 서비스 모듈에 대한 판매자의 최종 계약에 따릅니다.

인터넷 제품 운영과 채널 운영의 차이점

직종은 다를 뿐입니다. 물론 대기업만이 직위를 이렇게 세분화합니다.

사용자 운영

이벤트 운영

콘텐츠 운영

o2o 전자상거래 모델의 채널 운영 플랫폼은 무엇인가요?

이러한 테이크아웃 플랫폼은 대표적인 o2o 식별 방법입니다. O2O 플랫폼? 성공적인 O2O 운영을 위한 7가지 요소

우리는 O2O를 세 가지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각도는 O2O가 온라인 소비자를 실제 매장이나 서비스로 데려온다는 것, 즉 오프라인 상품이나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문의하고 결제하고 구매한 후 오프라인에서 서비스를 즐기는 것이 O2O에 대한 첫 번째 수준의 반영입니다. . 두 번째 관점은 전자상거래 과정에서 전자상거래는 정보의 흐름, 자본의 흐름, 물류로 구성된다는 점이다. O2O의 특징은 정보의 흐름과 자본의 흐름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반면, 물류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아래에. 직감적으로 택배로 전달할 수 없는 유형의 상품이나 무형의 서비스가 바로 O2O의 강점이다. 세 번째 관점은 O2O가 모바일 인터넷 시대 클라이언트에 대한 End-to-End 경험 지원의 중요성을 반영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란 소비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고 발견하는 것에서부터 거래와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의 배송과 사용, 최종 소비나 공유에 이르기까지의 완전한 과정을 구성합니다. 엔드투엔드 경험. 전반적으로 O2O 플랫폼은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엔드 투 엔드 소비자 경험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O2O 플랫폼에는 다양한 세분화된 비즈니스 모델이 많이 존재합니다. 모바일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O2O 비즈니스 모델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O2O 플랫폼에 대한 완전한 분석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O2O 플랫폼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핵심 요소를 식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첫째, O2O 플랫폼의 한쪽에는 대규모 사용자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리적 자원과 상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업을 포함한 오프라인 자원이 있습니다. O2O 플랫폼에는 검색 엔진, LBS, 결제, 소셜 미디어 및 기타 지원 세력을 포함하여 필요한 보조 지원 세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랫폼의 기본 기능은 대규모 사용자를 오프라인 물리적 자원과 연결하고 보조 지원을 통해 소비자 경험 체인 프로세스를 완전하고 흥미롭게 만드는 것입니다. 둘째, O2O의 교차 측면 효과 플랫폼의 아키텍처와 메커니즘 측면에서 볼 때 O2O 플랫폼의 교차 측면 네트워크 효과는 매우 분명합니다. 즉, 플랫폼 한쪽의 사용자 증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O2O 측면에서는 소비자가 늘어나면 가맹점이 늘어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예인데, 더 많은 소비자가 모이면 더 많은 가맹점들이 참여하게 된다. . 그리고 판매자의 자원이 계속해서 늘어나면 소비자에게 점점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되고, 이는 소비자와 사용자의 수를 늘리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셋째, O2O의 동측 효과 O2O 플랫폼의 동측 네트워크 효과는 양쪽에서 다르다. 소위 동일 부작용이란 플랫폼 한쪽의 사용자 증가가 같은 쪽의 사용자 증가로 이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맹점 입장에서는 동일측 네트워크 효과가 매우 중요합니다. 가맹점이 O2O 플랫폼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리게 되면 동종 업계의 다른 가맹점의 참여를 직접적으로 유도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우선 O2O 모델이 많고, 그 중 다수가 특정 세분화된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동일 측에서의 네트워크 효과가 그다지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 또한 O2O 모델 자체는 엄밀히 말하면 모든 소비 경험에서 개별 소비자를 지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의미에서 사용자 관점에서 O2O 모델의 동일측 네트워크 효과는 소셜 플랫폼만큼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는 또한 O2O 모델이 지속적으로 접착성을 높이거나 동일 측 네트워크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커뮤니티 요소를 추가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넷째, O2O의 다중 장르 현상은 사용자가 항상 동일한 플랫폼에 충성하는지 아니면 여러 플랫폼을 동시에 선택할 수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O2O 플랫폼이 양쪽 사용자에게 가져다주는 다중속성 효과는 서로 다릅니다. 사용자에게는 다중 속성 현상이 상대적으로 일반적입니다. 기밀 정보이든 리뷰이든 공동 구매이든 사용자는 여러 O2O 플랫폼에 참여함으로써 이익을 기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효과적인 O2O 플랫폼이므로 다중 세대 현상은 사용자 측에서 더욱 분명해집니다. 상인 측에서는 이에 따라 다세대 현상이 약화됐다. 판매자로서 귀하는 항상 매튜 효과를 따르고 협력을 통해 가장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는 O2O 플랫폼을 선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호텔이 Ctrip 또는 "Tonight Hotel Special Offer"를 선택하면 Ctrip은 거의 독점에 가깝습니다. Ctrip의 힘으로 인해 대부분의 호텔은 Ctrip과 협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즉, 이 과정에서 플랫폼 간의 경쟁 관계로 인해 판매자의 다중 행위가 제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섯째, O2O 플랫폼 통합 다음으로 O2O 플랫폼 통합 정도, 즉 O2O 플랫폼의 운영과정에서 자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어떤 구성요소를 묶어야 하고, 어떤 구성요소가 필요하지 않은지를 살펴본다. 번들로 제공됩니다.

전반적으로 고객 경험 체인의 4개 링크 중에는 UGC 사용자 제작 콘텐츠, 소셜 요소, LBS 요소 등을 포함하여 O2O 플랫폼이 통합해야 하는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점점 더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O2O 필수 구성 요소를 통합해야 합니다. O2O플랫폼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나 결제, 물류 등과 같은 다른 요소의 경우 O2O 플랫폼마다 선택이 다르며 이는 특정 요소를 통합하는 데 드는 어려움과 비용에 대한 회사의 포괄적인 고려에 따라 달라집니다. 여섯째, O2O의 수익모델 O2O플랫폼의 수익모델은 간단히 말하면 미디어형 O2O플랫폼과 채널형 O2O플랫폼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전자는 분류정보사이트, 가격비교검색, 리뷰 등이 있다. 웹사이트 등 트래픽을 모아 광고를 판매해 돈을 버는 데 초점을 맞춘 카테고리입니다. "Tonight Hotel Specials", Ctrip 등과 같은 후자의 웹사이트는 종종 자원과 판매 간의 가격 차이를 통해 이익을 얻습니다. O2O 플랫폼의 개방성 측면에서 보면 장기적으로 O2O 플랫폼이 막대한 양의 사용자 데이터를 축적함에 따라 성공적인 O2O 플랫폼은 점점 더 데이터 자원이 일정량 축적될 때 사용자 소비 행위의 데이터 센터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더 많은 제3자 개발자가 전체 비즈니스 생태계를 번영시키기 위해 더 풍부한 O2O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점차 개방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실제로 전자상거래 분야에서는 이미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일곱째, O2O 플랫폼 경쟁 O2O 플랫폼 경쟁 측면에서 볼 때, O2O 플랫폼 모델은 다양한 O2O 비즈니스 플랫폼의 융합이 용이하고, 이로 인해 이러한 경쟁 결과를 가져오는 특성을 갖게 될 것임을 알 수 있다. 한편으로는 모든 사람이 부족한 오프라인 리소스를 놓고 경쟁하고 고품질 오프라인 리소스에 대한 독점 통제권을 유지하게 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정보 리소스가 사용자에게 독특한 매력을 주기 때문에 통제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자원을 둘러싼 독점 및 반독점 분쟁, 불법 복제 및 비해적 분쟁은 플랫폼 간의 경쟁 과정에서 전개될 것입니다.

APP 상품 운영 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1. 탐색 기간

다수의 APP가 형성되기 전은 브랜드 구축에 가깝습니다. 비공개로 진행되는 새로운 앱은 창작자가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지, 아니면 실제로 사용자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지는 아직 검증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제품이 탐색 단계에 있을 때 제품 검증을 돕기 위해서는 일정 수의 사용자가 필요합니다. 모델.

2. 성장단계

해당 제품은 모델 검증을 거쳐 정식으로 시장에 출시돼 사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경쟁 제품이 등장하게 된다. .제품이 빠르게 사용자를 확보하지 못하면 경쟁 제품에 의해 추월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 기간 동안 제품은 사용자 요구에 따라 빠르게 반복됩니다.

3. 성숙기

제품이 성숙기에 접어들면 많은 사용자가 축적되지만, 현재 시장에는 여전히 많은 경쟁 제품이 존재합니다. . 가볍게 생각하면 시장을 선점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는 운영에 중점을 두고 사용자를 중심으로 세련된 운영을 수행하고, 사용자 활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사용자의 마음 속에 우리 브랜드를 확고히 브랜드화합니다.

4. 쇠퇴기

상품 시장이 포화 상태에 가까워지면 대체 상품에 의해 해당 상품의 사용자가 다수 뺏기게 되면 해당 상품도 쇠퇴하게 됩니다. 기간. 그러나 제품 수명 주기가 여기서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제대로 작동하면 제품이 다시 폭발할 수도 있습니다. O2O 개발팀과 운영팀은 누구인가요?

말씀하시는 O2O 개발팀은 어떤 팀인가요? O2O, B2C, C2C의 교차점은 공동구매 개발팀이라면 이제는 찾기가 너무 쉽습니다. 지역에 있는 웹사이트 구축업체나, 익숙한 프로그램 친구만 찾으면 됩니다. 공동 구매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LBS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클라이언트 개발을 포함한 지역 내 도시 서비스를 언급한다면, 이는 향후 큰 발전 추세가 될 것입니다. . 문의처: Customer First 개발팀은 이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2010년 O2O 부문에 진출했습니다. . . 커뮤니티 O2O 운영

운영은 트래픽이 있을 때만 논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많은 수의 사용자를 유치하고 충분한 사용자 충성도가 있어야 하며 이러한 점에서 더 나은 Fangwei 커뮤니티 O2O 시스템을 권장합니다. 다양한 소셜 상호 작용, 완전한 마케팅 플러그인 세트 및 커뮤니티 O2O 플랫폼이 잘 작동하도록 돕는 완벽한 기능입니다. O2O 플랫폼 몰 시스템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지역 플랫폼인 경우 일반적인 운영 방식은 - 홍보(소프트 기사, 광고) - 판매자가 추심 수수료를 정산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캠퍼스 O2O를 하려는 경우 일반적인 운영 모델은 무엇인가요?

학교는 주로 캠퍼스 테이크아웃, 심부름, 등록 및 결제, 클라우드 프린팅 등 정보와 일상생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Lingdian Campus를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