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컬러 바틱 작품을 만드는 방법?
컬러 바틱 작품을 만드는 방법?
바틱 염색은 중국 전통 민간 날염 공예 중 하나인 블루 염색이다. 그것의 원리는 왁스로 직물 섬유를 밀봉하여 염색액이 물에 담가 패턴을 형성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천에 함침되는 과정에서 왁스가 자연스럽게 갈라져 천연' 얼음 무늬' 를 형성한다. 바틱 염색에 관해서는 묘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일찍이 진나라와 한 시대에 묘족은 이미 바틱 기술을 익히고 송대에서 정상에 이르렀다. 묘족 처녀는 어려서부터 밀랍염색을 배워 그들의 눈에 보이는 세계를 색칠하고 상상하며 기묘하고 환상적인 신화 세계를 창조했다. 바틱 염료는 미아오 소녀의 언어와 텍스트입니다.
매년 약 1 1 이 무렵, 초서리와 입동 사이에 묘족 처녀들은 산에 가서 블루그래스를 채취한다. 염색독에 3 ~ 4 일 동안 담가 두었는데, 원래 맑은 물이 청록색으로 변했고, 푸른 풀의 마법이 발효되었다. 영리한 묘족 아가씨는 인디고에 생석회를 넣어 석회의 비율을 조절하여 색을 조절한다.
어떤 사고가 생석회와 인디고의 만남을 초래했는지 추측하기 어렵다. 하지만 수많은 사고로 우리가 사는 세상은 지금의 모습으로 변했다. 세계는 바틱 장식으로 하늘과 왕해양을 더했다.
바틱 염색은 또한 예술가와 세계가 연결되는 매개체이다. 이 매체는 자신의 딩당탕 소리를 내고, 듣는 사람은 새로운 음표를 주고, 그 다음에는 먼 곳으로 퍼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바틱 염색, 기계화 생산의 오늘날에도 여전히 원래의 힘을 보존하고, 새로운 자세로 현대에 녹아들어 매우 생명력 있는 예술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계명언)
주대의 전문 저서' 시험' 은 "때때로 땅은 공기로 가득 차 있고, 재료는 아름답고, 일은 능숙하다" 고 말했다. 만약 이 네 가지가 결합되었다면, 그것은 좋을 것이다. " 바틱 원단 한 벌은 10 여 번의 물염이 필요했고, 수백 개의 공정을 거쳐 결국 자연과 견줄 만한 좋은 상품이 되었다.
2020 년에는' 우무인양품' 이 국제무대에 올랐다.
2020 가을겨울 런던 패션위크, 구이저우단채에서 온 묘족 바틱 의류 5 대 디자인 시리즈: 금수한복, 큰 드레스, 작은 드레스, 모던풍, 치파오
청화자 중의 청화처럼 묘족 바틱 의상은 무대에 조용하고 따스한 느낌을 준다. 우아한 치맛자락을 통해 디테일과 우아함, 역사와 생명선을 만지는 것 같다. 양질의 민족 공예는 두꺼운 사전처럼 역사의 장하 속에 우뚝 솟아 있다. 우리가 그것을 뒤집든 안 하든, 그것은 모두 비밀리에 존재한다.
바틱 염색이 세계 무대에 나타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일찍이 1990 년대에 전 세계적으로' 바틱 열풍' 이 형성되었다. 왁스는 가소성과 연성으로 많은 재료와 원소와 결합되어 발전과 교류에서 각국의 지방적 특색을 지닌 직물이 되고 있다.
바틱 염색도 싱가포르 스튜어디스를 항공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이미지 중 하나로 만들었다. 프랑스의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인 피에르 발만 (Pierre Balmain) 이 디자인한 사롱스커트는 최고급 바틱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금색 실을 수놓았다.
이 항공병 유니폼의 바탕색은 여러 번 바뀌었지만, 바틱 원소는 오늘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바틱 한 아름다움, 시간의 제약을받지 않는 영원이 있습니다. 이미 우리의 기억 속에 너무 많은 펜과 잉크가 없습니다.
바틱 염색은 패션 분야에서도 자신의 매력을 발휘한다. 디오, LV, MK, RobertoCavalli 등과 같은 국제 브랜드. 그들의 디자이너들은 바틱 염색이 서로 다른 질감의 원단에 대해 완전히 다른 표현력과 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바틱 기술은 패션에 더 많은 자유와 호흡을 준다. 세계의 대문이 천천히 열리면서 바틱 더 많은 표현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바틱 기술은 의류 분야에서 새로운 삶의 폭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예술 분야에서도 생명의 두께를 가지고 있다. 바틱 염색과 예술의 결합으로 예술은 더욱 다양한 표현 방식과 내포를 갖게 되었다.
"현재, 많은 국제 전시회에서, 한편으로는, 바틱 현대 예술과 섬유 예술의 중요 한 부분으로 간주 되었습니다, 바틱 기술은 현대 회화의 표현으로 간주 되었습니다, 예술가의 특별 한 예술 언어를 보여주는 매체로, 심지어 일부 바틱 예술가의 마음에,' 바틱' 은 현대적인 의미의' 안티 왁스 그림' 으로 변환 되었습니다." "
바틱 염색은 중국의 발전에 기복이 있다.
1970 년대 말, 중국의 개혁개방에 따라 전통적인 바틱 원단이 상업화 물결에 의해 탈락했다. 우리나라의 전통 바틱 예술은 탈색이 심하고 색채가 단조로운 결함이 있기 때문에 전통 바틱 원단은 이미 니트웨어로 대체되었다. 그리고 중국의 바틱 예술 창작에 영향을 끼쳤고, 중국 바틱 예술은 한때 곤경에 처했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한 예술가가 먼저 개선의 길에 올랐다. 그는 바로' 중국 밀랍염색의 아버지' 로 불리는 유자룡이다.
미디어 재료 방면에서 유자룡 씨는 전통 바틱 기술을 면과 린넨, 도자기, 가죽과 같은 다양한 매체에 적용했다. 예술 표현 언어에서 그는 추상파, 야수파 등 서양 회화 언어를 중국 왁스에 녹였다. 다양한 색채와 현대예술 표현 형식을 지닌' 자룡 바틱' 이 탄생했다. 65438-0984 중국미술관에서 열린' 유자룡 바틱 아트 전시회' 에서 컬러 바틱 염색이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예술 창작은 정신문명과 사상감정 충돌의 결정체이자 문화수양의 문제이며, 더욱이 한 사람의 생활품격의 구현이다. 그의 작품에서 바틱 염색은 더 많은 상상의 공간을 부여받았고, 한 번의 색채와 조형에 대한 탐구에서 바틱 염색은 두 번의 수태를 받았다.
남경예술학원 디자인학원 교수 건배 교수는 바틱 염색으로 자신의 예술언어를 더욱 표현력 있게 했다. 그는 밀랍염색의 전달체를 전통 실크와 면직물에서 종이 기반 수공선지로 바꿔 색채와 형식감각에 독창적인 새 작품을 만들었다. 20 17 년 5 월 베를린 중국문화센터에서 전시된' 시적인 율동-건배 바틱 아트 전시회' 에서 그의 작품은 세상을 놀라게 했다. 예술은 한 번의 우연과 우연한 진실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에서 비롯된다.
그의 가채 아래 겨자 씨앗밭의 꽃 모양과 왁스가 기묘한 후광으로 물들어 층층이 끊임없이 변해 자연생물이 그의 작품에서 다시 한 번 밝아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아하고, 침묵하고, 어이가 없고, 시간이 흐르고, 세월이 조용하다. 세상이 아무리 커도 눈앞의 이 그림 속에 있다.
국제무대에서는 바틱 염색과 자신의 작품을 결합한 예술가들이 부지기수다.
예를 들어, 독일의 현대 바틱 예술가 BlankJoachim 은 원래의 현실적인 그림을 버리고 자연계의 나무, 석두, 나무껍질의 질감을 이용하여 회화 기교를 결합한 또 다른 탁인 방식을 보여 주었다. 바틱 그림의 실루엣에서 그는 근리 외에도 명암 조형수법과 선이 매끄럽고 아름다운 돌출형으로 추상화의 의미를 표현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그의 그림 속에는 깊은 바다의 빛이 용솟음치는 것 같다. 그 빛은 바틱 그림자를 뚫고 그림을 가로질러 너와 나를 비춘다.
바틱 염색, 다시 한 번 세계에 불을 붙이고, 예술가와 디자이너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종과 발전과 관련이 있으며, 바틱 염색은 세상을 연결하기에 충분한 신비한 생명력과 관련이 있다.
묘족은 한 가지 전통이 있는데, 묘족 바틱 여성들은 자신의 바틱 옷을 사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 때 옷 속의 천 뿔을 살살 뜯어 품에 안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그들에게 왁스염색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솜씨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일생을 동반하는 선물이기도 하다. 시간, 공간, 온도가 어우러진 이 선물은 세상을 더 잘 통찰하고, 순수하게 이해하고, 천진하고 부드러운 눈빛으로 맞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틱 염색은 그들이 일반인에게 보이지 않는 세 번째 눈일 수 있다.
바틱은' 실용에서 예술, 예술에서 실용까지' 과정에서 세계로 통하는 문을 열었다.
오늘날 바틱 빛은 묘족 처녀의 세계뿐만 아니라 지구의 밤하늘도 비추고 있다. 시간과 사랑으로 가득 찬 이' 보각' 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점차 우리의 생활공간으로 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