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보딩시 딩저우현 여자를 좋아합니다. 현지 관습, 선호도 등을 소개해주세요. 자세할수록 좋습니다.
보딩시 딩저우현 여자를 좋아합니다. 현지 관습, 선호도 등을 소개해주세요. 자세할수록 좋습니다.
딩저우 풍습 개요
고대 딩저우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그 민속 풍습도 널리 알리기 위해 간략하게 요약하겠습니다.
딩저우의 결혼 풍습
딩저우의 옛 풍습에서는 남녀 모두 결혼하기 전에 반드시 '부모의 명령'에 순종해야 합니다. 젊은 남녀의 생년월일은 점쟁이가 계산하며, 운세가 일치해야만 약혼할 수 있습니다. 약혼은 '편지 교환'이라고도 합니다. 남녀 모두의 '책'은 가로 30cm, 세로 약 60cm의 빨간 종이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남자의 '책'에는 '황금의 약속을 정중히 구합니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라고 적혀 있고, 여자는 "편지 교환"이라고 답한다. "명령에 따르라"라고 적힌 "책". 남자는 결혼하기 전에 선택한 길일을 빨간 종이에 '결혼 스티커'로 적어서 여자에게 보내 결혼 날짜를 알린다. 결혼식 전날, 남자는 여자를 "보충"하기 위해 누군가를 보내 포도주, 고기, 과일 케이크를 여자에게 가져오게 할 것입니다. 신랑은 말을 타거나 결혼식용 가마를 신부 곁으로 데려가 신부와 결혼하는데, 신부가 가마에서 내리면 누군가가 가마에 수수, 검은콩, 기타 오색곡물을 뿌려 '악귀를 쫓는다'고 한다. 안장을 건너는 것은 매년 평화를 의미합니다. 신부가 세단에서 내릴 때는 직접 땅을 밟을 수 없으며, 두 사람이 가방을 들고 있어야 하며, 신부는 집에 도착할 때까지 가방을 밟고 걸어야 합니다. 신랑과 신부는 공양물, 활과 화살, 물통, 청동거울을 가지고 하늘과 땅의 신들에게 절을 하는데, 이를 하늘땅 숭배라 한다. 결혼식 3일차에는 신랑과 신부가 함께 친정으로 돌아가고, 여자는 그들을 기리는 잔치를 벌이는데, 이를 '회문'이라고 한다. 위에서 언급한 오래된 관습은 딩현이 해방된 이후 대부분 사라졌으며, 젊은 남녀는 서로 소개를 받더라도 독립적으로 결혼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쓰이지만 오색곡식을 흩뿌리는 일, 안장을 타는 일, 천지에 제사를 지내는 일 등은 없습니다.
딩저우 풍습과 의복
복식의 변화는 사람들의 생활 수준을 직접적으로 반영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의복의 패션은 지역적 의복 특징이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독특한 특징을 지닌 것은 여전히 1950년대와 1960년대 이전의 것들입니다. 옛날 딩저우 사람들은 여름에 밀짚으로 만든 밀짚모자를 쓰는 것이 일반적이었고 밀짚모자의 품질은 표백 정도에 의해서만 구별되었습니다. 해방 이전에는 부유한 남자들이 결혼할 때 붉은 꽃이 달린 모자를 쓰고 다녔습니다. 가난한 가족은 겨울에만 펠트 모자를 쓸 수 있습니다. 육체 노동에 종사하지 않는 교사, 관리자, 공무원은 겨울에는 긴 가운을 입고 여름에는 검은 색, 파란색, 회색 면 또는 새틴으로 수 놓은 긴 가운을 입습니다. 노동자, 농민, 소상인, 수공업자들은 모두 겨울과 여름에 짧은 옷을 입는데, 주로 회색, 검정색, 보라색 꽃무늬(천연 카키색 면직물이나 황토를 섞어 카키색으로 염색한 흰색 천)로 입는다. 여성용상의에는 오른쪽 겨드랑이 아래에 큰 플래킷과 단추가 있습니다. 옛날에는 남녀 모두 집에서 만든 검은 천으로 된 신발을 신었습니다. 밑창은 여러 겹의 낡은 천을 접착하고 끈으로 굳혀서 만들어졌으며, 윗부분은 네모지거나 뾰족한 입이 있었습니다. 자주 걷는 사람이나 노년층도 겨울철 양말을 신기 전 30~40cm 크기의 흰색 천으로 발을 감싸 추위와 먼지를 막아준다. 발이 묶인 여성은 신발 바깥쪽에 덧신이라고 불리는 더 큰 신발을 신습니다. 예전에는 남성 근로자들이 몸을 구부릴 때 복부와 허리에 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폭 25cm, 길이 150cm 정도의 검정색 또는 파란색 천 조각인 '가방'을 허리에 묶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하다.
딩저우 가족 분리 세관
가족은 예로부터 농촌 딩저우에서 가장 작은 생산 단위였지만 생산성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개인 노동력의 노동 능력도 향상되었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한 지붕 아래 있었던 대가족의 해체가 가속화되고, 생산 단위가 더 작은 단위로 분할됩니다. 분할은 이 과정의 핵심 연결 고리입니다. 가족이 분리되면 부모(보통 부모, 때로는 형제)가 마을 거리 간부와 가족의 연장자를 집으로 초대합니다. 부모는 먼저 가족 분리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간부는 가족 분리의 관련 정책과 전통을 설명합니다. 관심을 가져야 할 문제와 해결책을 제시하는 태도입니다. 장로들은 가족이 헤어진 후에는 부모를 공경하고 형제들과 화목하게 지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부모는 집, 가구, 저축, 음식, 남에게 빚진 돈에 대해 온 가족에게 하나씩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협의를 통해 부모에게 유보하는 것과 미혼 형제자매의 혼인에 쓰는 것을 제외하고, 형제 수에 따라 재산을 여러 지분으로 나누고, 형제간 상호 이해와 교류를 통해 가족재산을 분할합니다. 제비 뽑기. '승계법'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 상속권이 있다고 규정되어 있지만 딩저우에서는 기혼 여성과 미혼 여성을 구분하지 않는 것이 관습입니다. 가족이 별거한 후에는 별거의 내용과 부모의 부양을 명확히 명시한 별거합의서(별거명령이라고도 함)를 작성해야 합니다.
딩저우의 생일 축하 풍습
해방 이전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어린이의 생일과 노인의 생일을 축하하지 않았습니다. 생일을 축하할 때에도 헤어진 아이들은 돼지고기나 장수복숭아찜, 국수를 함께 가져와 일상을 이야기하고 '장수국수'를 먹는다. 집에 생일 별 그림을 걸고 생일 축하 행사를 마련해야 하며, 친척과 친구들이 신선한 복숭아나 찐 생일 복숭아 등을 선물해야 하며, 북 연주자들과 연극단이 즐겁게 지내도록 생일 잔치를 열어야 합니다. 재미를 더하기 위해 초대되어야합니다. 해방 이후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점차 나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생일 축하 행사는 아직 흔하지 않습니다. 특히 '문화대혁명' 시기에는 건강관리와 장수를 '생명을 구하는 철학'으로 내세워 생일 축하 행사가 사라졌다. 최근에는 생일 축하 활동이 회복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서구 문화의 영향을 받아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생일 케이크를 사거나 선물하는 것이 풍습이 되었고, 생일 축하를 표현하는 절을 하는 풍습도 사라졌습니다.
딩저우 다산의 풍습
자녀를 갖는 것은 가족의 번식을 나타내는 중요한 사건이므로, 신생아가 태어나기 전에는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이를 돌보게 됩니다. 노인(여성 또는 남성) 어머니) 아기옷, 침구, 기저귀와 산모의 흑설탕, 달걀, 깨소금 등을 준비합니다. 아기가 태어난 후, 남자는 여자의 산모 집으로 가서 좋은 소식을 알리고 엄마와 아이가 안전하다는 것을 알립니다.
출산 후 3일째에는 이웃, 친척, 친구들이 아기를 축하하기 위해 국수, 계란, 기타 음식을 보냅니다. 이제는 많은 친척과 친구들도 직접 돈이나 아기 옷을 보냅니다. 외가는 계란, 국수, 참깨사탕, 깨소금, 아기옷 등을 챙겨 방문하고, 남편은 그녀를 즐겁게 하기 위해 잔치를 벌인다. 아이가 태어난 지 9일째가 되면 친척과 친구들이 와서 아이를 축하하고 옷과 돈 등을 준다. 남자는 아이를 위해 '나인 데이즈(Nine Days)'라는 연회를 연다. 시어머니는 산후 허약으로 인해 한 달간 휴식을 취해야 하며, 시어머니는 산모의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 달걀과 고기를 만들어 아기를 돌보는 일을 돕습니다. 이것을 "감금"이라고 합니다. '보름달' 기간 동안 그녀의 부모님 가족은 그녀를 집으로 데려가 그곳에서 며칠 동안 살게 될 것입니다. 과거에는 열악한 의료 환경으로 인해 여성이 임신의 위험이 더 컸기 때문에 금기 사항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출산 후 특히 4일과 6일째에는 낯선 사람이 집에 들어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네 여섯 바람"(신생아 파열).(감기); 문에 빨간 깃발을 걸고, 산모 가족에게 아이를 낳지 못하는 것 등. 이러한 금기는 점차 사라졌습니다. 아기의 100일을 맞아 축하 연회를 열고 기념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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