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카족의 이주 경로는 무엇입니까?
하카족의 이주 경로는 무엇입니까?
객가의 이주 경로 (1) 객가의 유래 - 간저우(장시)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주하는가? 이민자들에게는 어떤 운명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가 덜 고통스럽고 두려울 수 있을까요? 과거에 다른 곳으로 이주한 상하이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하카족은 자신의 언어를 유지하고 자신의 문화를 자랑스러워하며 현지 문화에 동화되기를 거부합니다. 수천만 명의 하카족이 있으며 그 중 수백만 명이 해외에 살고 있습니다. 현대에 사람들은 소수의 뛰어난 객가(손중산, 리관유, 리덩휘 등)에게만 관심을 쏟습니다. 남부 산악 지역은 여러 세대에 걸쳐 적절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그들은 어디로 갈 것인가? 이것은 늘 미스터리였고, 책으로는 풀 수 없는 미스터리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객가족의 이주 경로를 따라 남쪽으로 걸어가면서 객가족의 역사와 현실에 대해 대화를 나누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현대인의 이주가 하카족의 이주와 어떻게 다른지 알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민자로서 우리는 어떻게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습니까? 하카족의 이주로부터 영감을 얻으셨나요? 객가족의 형성은 주로 송나라와 관련이 있으며, 특히 송나라와 원나라 사이의 전환기에 중원 평야 사람들이 전쟁으로 인해 남쪽으로 이주했던 시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왜 남쪽으로 이사합니까? 이는 지리적 요인과 민족적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중국은 동쪽에는 바다가 있고, 서쪽에는 눈 덮인 산과 고원이 있고, 북쪽에는 소수민족을 정복하는 중국이 있어, 남쪽으로 이주하는 것이 유일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바로 북쪽의 유목민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지역은 물이 부족하여 농업문명이 초원으로 확산되지 못했으며, 유목민들은 여러 차례 정복력이 강한 소수민족을 형성한 뒤 중부평원을 반복적으로 침략했다. 이러한 침략에 저항하고 남북대결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한민족이 인구증가와 민족통일 유지를 강조해야 한다. 그러나 국력의 쇠퇴, 군사력의 약화, 영토침탈, 심지어 손의 변화까지 초래하는 어리석은 황제는 늘 존재한다. 송나라는 힘이 약했고, 나라는 무술보다 문명화되었으며, 중원 사람들은 외국인들의 괴롭힘과 고문을 견딜 수 없어 남하의 절정을 맞이하게 되었고, 수운을 이용해 허난(河南)과 화이허(淮河) 유역에서 장강(長江)을 건너 간장(甘江)을 따라 남쪽으로 이동하여 고향에서 점점 멀어진다... 중원 사람들은 이런 집단 이주를 시작했다. 동진 이래로 이런 집단으로 강제 이주(실제로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는 난민이 되는) 소수 민족이 있다. 이것은 어떤 광경인가? 그 이면에는 늘 전쟁이 일어나고, 애도가 도처에 널려 있고, 원래의 씨족 사회는 분열되어 있습니다. 그 혼란 속에서 사람들은 평생, 혹은 여러 세대에 걸쳐 평화를 찾기 위해 가족들을 낯설고 야만적인 땅으로 끌고 갑니다. 간저우(Ganzhou) 지역에 들어서면 남동쪽의 산악 지역이 자연적인 장벽인 반면 후난(Hunan)은 수로 공격에 취약하고 남서쪽은 윈난-귀저우 고원(Yunnan-Guizhou Plateau)의 산악 지역으로 농업 문명을 발전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이에 비해 간저우(甘州) 남쪽은 구릉지와 산간지역으로 수계가 잘 발달되어 강 양쪽의 야만적인 땅에서 소량의 경작지가 개발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전쟁 중에 중원에서 사람들이 잇달아 간저우로 쏟아져 들어왔습니다. 간저우(Ganzhou)의 박물관 관장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객가인들은 간저우(Ganzhou)에 한동안 머물렀고,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그들은 이주할 새로운 장소를 찾아야 했습니다. 그들은 하나의 수로를 장장(Zhangjiang)으로 나누었습니다. 강, 그들은 다율링 산맥을 건너 광동으로 들어갔습니다. 수로 중 하나는 공장강이고, 돌담을 넘어 복건으로 들어간 사람들은 나중에 광동으로 들어간 하카족입니다. Fujian의 Yanting 강과 Hanjiang 강. 그때부터 이 이민자들은 야만적인 외국 땅의 손님이 되었고, 미래의 행운과 불운을 예측하기가 어려웠으며, 조국의 모든 장면과 사물에 집착했습니다. 북쪽을 돌아보며 한때 씨족이 가졌던 영광을 지켜냈고, '농사를 짓고, 독서하고, 대대로 전승하는' 습성이 형성되었습니다. 고시를 통해 다시 중원에서 경쟁하고 싶습니다... 간저우시에 왔을 때 현지인들은 간저우의 "간"이라는 단어가 장강의 ""장"이라는 단어의 조합에서 유래했다고 말했습니다. Gongjiang에서는 Gong', Jiangxi에서는 일반적으로 'Ga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간저우(Ganzhou)에는 이웃 지안(Ji'an)을 포함하여 많은 객가족이 있습니다. 그러나 간저우 시에서는 주로 "북경어"를 사용하고, 도시 지역 밖에서는 대부분의 농부들이 하카어를 사용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객가족이 동진 문화를 간직하고 있다고 하는데, 객가 방언에도 동진의 발음이 있다고 하는데, 그 진위를 살펴볼 시간이 없었습니다. 나는 주로 하카족의 생존과 운명에 초점을 맞춘다. 이주라는 것은 수동적인 행위이며 이주의 고통 속에서 희미한 희망이 만들어지는 고통스러운 과정이다. 한편으로 그들은 성에 따라 재결합하여 난링을 점령한 야만인(아마 야오와 서(주로 이전에는 백월로 알려짐))에 맞서 싸우기 위해 힘을 모았습니다. 가족들을 먹여 살리기 위해. 더욱이 산간 지역에는 “사람이 많고 땅이 적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계속 이주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객가족은 간저우(Ganzhou)에서 시작하여 팅저우(푸젠)에서 발전하고 메이저우(광둥)에서 번성하고 해외로 나가 조저우(광둥)로 가는 전형적인 이주 경로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이주자들의 고난을 형상화하고 객가족의 탈출구를 끈질기게 탐구한다... 또한 객가족의 한 분파는 복건성(또는 광동)에서 서쪽으로 쓰촨성과 광시로 이동했고, 일부 객가족은 다시 간저우로 이동하여 하나의 집단을 형성했다. "새로운 "Old Hakka"및 기타 두 그룹; 나는 Ganzhou의 많은 지방 마을과 마을에서 마을 전체가 같은 성을 가지고 있다고 문의했습니다. 간저우시는 송나라 시대에 전성기를 누렸는데, 이는 중원 사람들의 이주가 가져온 농업 문명과 문화 사상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당시 이곳은 중원 전쟁과도 거리가 멀었습니다. 따라서 Ganzhou는 "Song City"라고도 불립니다. 저는 간저우의 옛 거리인 '자오얼 거리(Zaoer Lane)'뿐만 아니라 대규모 유교 사원과 옛 성벽을 방문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이러한 풍경은 간저우의 심오한 인문학적 역사를 설명하고 사람들이 떠나는 것을 잊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당나라 때 이세민의 후손인 리보(Li Bo)가 간저우(甘州) 태수를 역임하며 '유구대'에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과거와 현재가 하나로 묶여 있고, 세상은 마음속으로 외롭습니다. 위구테라스에 오르면 장강(張江)과 공강(孝江)이 합쳐져 간장(甘江)을 이루며 남쪽에서 북쪽으로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Yugutai에는 송나라의 유명인 Xin Qiji의 동상도 있습니다. 그는 그의 재능이 인정받지 못해 간저우로 유배되었습니다. 그의 상황은 Yugutai의 커플의 현실적인 묘사와 똑같습니다. 그러나 이곳의 오래된 가옥 중 상당수는 철거되었으며, 역사적 건물이 없다면 고대 도시의 스타일을 더 많이 유지하고 싶습니다. 어떤 종류의 역사 문화 도시입니까? 나는 또한 Li Laoshan이라는 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여기에는 Li Bo의 후손이 Ganzhou의 주지사 였을 때 Li Bo가 말년에 Jiujiang의 Lushan으로 이주하여 Baidu를 설립했다고합니다. 사슴 아카데미는 세계 최고의 학원이 되었습니다. 장시성에서는 독서에 대한 강조가 항상 강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야생의 산악 지역에는 많은 학자들이 꽃을 피웠습니다. 과학적인 조사에서는 중부 평원 문화의 전통을 계승했습니다. 그러나 우리 앞에 놓인 현실은 사람들을 한숨짓게 합니다. 오늘날 리라오산은 인구가 많습니다. 토지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수확량이 너무 적기 때문에 농부들은 식량을 재배하지 않습니다. 야채 재배로 전환해야 합니다. 마을의 젊은이들은 모두 다른 곳으로 일하러 갔으며, 집에는 노년층만 남았습니다. 나는 노부부의 집에 잠시 앉아 있었다. 그들은 낡은 집에 살았고, 눈은 침침했고, 그들의 가족은 매우 가난했다. 누가 그들의 미래에 관심이 있습니까? "큰 천둥, 가벼운 비"라는 새로운 농촌 정책은 시골에 어떤 변화도 가져올 수 없습니다. 비록 베이징-구룡 철도가 객가 거주 지역을 횡단하고 새로운 희망을 가져올 것으로 생각되지만 객가 이주가 끝났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민 문화가 사라졌다는 거죠. 원래는 농부의 시신의 절반이 땅에 묻혀 있었는데, 현재의 호적제도는 농부를 땅에 단단히 묶어두는 셈인데, 이는 농부가 완전히 땅의 노예가 된 것과 같습니다. 이주로 인해 형성된 '객가 문화'는 인구가 계속 늘어나는 것과 같고, 이들의 생존과 탈출구는 더욱 심각해질 것입니다. 산악 농부? 이대로 가면 100년 뒤에는 농민들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는 결론이 나온다... 하카족의 이주 역사는 수많은 풀뿌리 하카족에 의해 만들어졌고 그들의 사회, 경제, 정신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 나는 전형적인 Hakka "지리적 이주 경로"를 따라 계속 걷고 다음 정거장은 이전 Tingzhou였던 Fujian의 Longyan시입니다. ------------------------------------- ------------------------------------- ---------- (2) 객가족이 발전한 곳 - 팅저우(복건성 룽옌) 장시성 간저우에서 복건성 룽옌으로 이동할 때 승용차로만 이동할 수 있었다. 루이진시를 거쳐 푸젠성으로 들어갔습니다. 가는 길 내내 산길이 있고 종종 강을 따라 있었습니다. 복건성 상항현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리씨 가문의 큰 사당이 있기 때문이다. 복건성에 입성한 리씨 가문의 조상(화덕공)은 2000년부터 리씨 가문의 후손이 3천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송나라의 이주 경로도 정확합니다. 돌담을 넘어 Ninghua에 도착한 사람들은 나중에 Fujian에서 남쪽으로 Shanghang County로 이주하여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요즘에는 리씨 가문의 해외 친척들이 매년 상항 리씨 조상전을 찾아 그들의 뿌리를 추적하고 조상에 대해 문의하는 일이 끊이지 않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저는 객가이고 후오데 선조의 후손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복건의 이씨 사당과 현지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친해지는 것이 더욱 소심했습니다. 고향.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뿌리를 찾고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이곳에 옵니다. 나는 나의 뿌리를 찾고 조상을 숭배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이주문화를 찾고 있다고 생각한다. 왜 남부 농촌 지역에서 조상 사원이 그렇게 인기가 있습니까? 해외에는 왜 클랜협회가 많은 걸까요?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그것을 알아 낸 적이 없습니다. 깊이 이해한 후에 나는 객가인들이 이 야만적인 장소에 왔을 때 직면한 가장 큰 어려움은 땅이 아니라 땅을 차지할 수 있는 능력이 성씨와 조상의 사당에 기초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생을 통해 응집력을 갖고, 인구를 빠르게 축적하고 씨족 사회 집단을 형성해야만 외부 저항 세력을 형성할 수 있으며, 야만인(또는 원주민)의 공격과 도적의 공격에 대처해야 할 뿐만 아니라, 또한 땅과 물을 놓고 경쟁하는 객가 집단들 사이에도 갈등이 있습니다. 즉 친족집단을 벗어나면 어느 누구도 이국 땅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남쪽으로 이주한 객가인들은 내부의 씨족관리와 단결, 상호협력을 통해 실제로 중원부족사회의 특성을 유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씨족사회는 동금시대의 사대부 사회와는 다르지만 서민사회이다. 관직과 작위를 세습하는 봉건사회 전통에 부응하기 위해 족보를 작성할 때 자신의 성을 같은 성을 가진 초기 궁중 관료의 이름으로 돌리는 경우가 많았으며, 이는 양반 출신이라고 명시하는 경우가 많았다. '공적계보'에 '의거'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서민사회의 뛰어난 인물들이 '학자가 되고 관이 되는 길'을 추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객가인들은 '농사, 독서'의 전통을 형성해 왔다. 그리고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집니다." 당연히 나는 공직에 머물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 가족은 항상 이것을 후회했습니다. 과거에는 우리 가족이 왜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 복건성 서부 산간 지역의 작은 현인 상항현에 도착했을 때 난전진 관전촌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습니다. 이곳은 리씨 가문의 사당이 있는 곳입니다.
향로를 따라 40km 이상을 걷다가 드디어 해가 지기 전에 리씨 조당에 도착했는데, 멀리서 보면 성처럼 보였고 뒷면에는 둥근 집 모양의 구조가 있고 사각형의 "궁전"이 있습니다. "정면의 구조"와 같은 구조입니다. "안마당 깊이까지 3 개의 입구가 있습니다." 이 문은 복건 석조 예술에 속합니다. "총리 궁, 충신 및 성실한 아들의 문"이 있습니다. 이 큰 사당을 짓는 데 20,000 은화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카족의 집'. 사당 옆에는 새로운 지원 건물이 건설되고 있습니다. 사당 사무실 건물과 손님이 쉴 수 있는 별장은 모두 사당 후손들의 기부금으로 지어졌습니다. 그날 밤 저는 새로 지은 빌라에 묵었는데 에어컨이 없어서 너무 답답해서 일찍 일어났습니다. 어둠 속에서 우리 조상들이 이주하고 사업을 시작했던 어려운 상황을 생각했습니다. 전쟁과 혼란의 시대에 이 평범한 사람들을 누가 걱정할 수 있었겠습니까? 모든 것이 자기 자신에게 달려야 하는데, 그들의 마음은 지금보다 더 어둡고 더 당황했을 것입니다... 그들은 필사적인 생존의 시기를 겪었을 것이고, 피와 불의 세례를 경험한 후에는 불굴의 저항의 정신을 가졌을 것입니다. 넘어지고 일부는 상처를 입었지만 그 당시 그들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을지 궁금합니다. 며칠 전 익히 알고 있던 시 한 편이 떠올랐다. “제발 충격에서 구해 주세요! 고통에서 구해 주세요! 방황에서 구해 주세요. 의지할 가지 없는 저를 구해 주세요!” 아마도 이것은 모든 하카족을 위한 기도일 것입니다. 그 순간, 내 마음에는 슬픔이 찼고, 뜨거운 눈물이 한줄기 흘러내렸습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이주 물결 속에서 나는 낯선 땅에서 이방인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회에 통합되는 방법과 내면의 평화를 찾는 방법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또 객가옥에 관심이 많아서 간저우에서 기회를 놓쳤고, 복건성에 도착했을 때 또 기회를 놓쳤습니다. 나는 상항에서 객가가 가장 많고 가장 전형적인 곳인 영딩현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러나 영딩현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매우 늦었습니다. 다음 날 광둥으로 달려가고 싶었는데, 메이저우로 가는 영딩에는 아침 버스가 한 번 밖에 없었습니다. 나는 관광청에 전화해서 되돌아볼 만한 정보를 얻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밀폐된 집은 씨족 사회와 건축 양식이 융합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건축적 특징은 북서쪽의 다진 흙으로 만든 만리장성과 같아서 산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객가가 작으며 도적질이 심하므로, 밀폐된 가옥은 생명과 재산의 안전을 보장하고, 소규모 가족과 대씨족의 통합을 강화합니다. 이 씨족 사회는 경쟁과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 후세들은 객가집을 전국 6대 민가 중 하나로 꼽았고, 객가인의 예술적 걸작으로 칭송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 후회를 만회하기 위해 꼭 다시 인클로저를 방문할 것입니다. (융딩현은 이덩휘의 본거지라고 들었습니다. 그의 조상은 복건성에서 대만으로 이주했습니다. 민족적, 문화적 뿌리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조국을 분열시키는 행위에 가담해서는 안 됩니다. 중국어에는 역사적 문제가 남아 있지만 정치는 매우 복잡함) 아마도 밀폐된 가옥과 농경문명, 씨족사회는 객가인들이 끈질기게 뿌리내릴 수 있는 기반이 되며, 사대부 사회에 대한 동경과 과학적인 시험에 합격한 것이 독서의 습관을 갖게 된 이유가 아닐까 싶다. 독서, 과학적인 조사, 관직을 맡는 것이 중부평원 문화를 향상시키는 길이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객가족은 자의식을 통한 일련의 문화통합을 실현하여 문화와 무예, 농경과 독서, 농업과 상업을 통합할 수 있는 뛰어난 민족집단으로 거듭났다고 할 수 있다. 자기계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의 집단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이러한 문화적 융합에 의지하여 객가족은 자신만의 문화적 핵심을 갖고 후속 번영과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 후 객가족은 팅강, 한강, 동강을 따라 생활권을 개척하고 간저우, 팅저우, 메이저우, 조주(혜주 포함)를 객가 주거지로 연결하여 번영기를 맞이한 후 본토를 대신하여 확산되었습니다. 그리고 해외... 여행을 하면서 저는 더 묻고 싶습니다. 객가족의 문화적 핵심은 무엇입니까? 이런 문화가 계속 발전하고 있는 걸까요? 나는 아직 내 부족을 완전히 알지 못하고, 나 자신도 완전히 알지 못합니다. 예전에는 열악한 환경과 환경에 대해 불평했지만, 객가인들은 환경에 대해 불평하지 않고 주도적으로 경쟁한다는 것을 오늘에서야 깨달았습니다. -개선. ------------------------------------- ------------------------------------- ---------- 객가의 번성한 곳 - 메이저우(광동) 메이저우, 도시 전체가 객가로 이루어져 있어 국내외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메이저우는 "객가"라고도 불립니다. 세계의 수도". 이곳은 나의 실제 고향입니다. 약 10대에 걸쳐 이어졌지만 여전히 매우 친근하고 하카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사용해 보았는데, 여기까지 트라이시클을 운전해 주시는 분들도 너무 부지런하셨고, 제가 만족할 만한 가격과 위생 상태를 갖춘 호텔을 소개해 주셨고, 여행 가방까지 방까지 배달해 주셨네요. 객가족은 복건성 팅저우(鄭州)에 기반을 마련한 후 팅강(坂江)과 한강(hanjiang)을 따라 넓은 구릉지와 산간지대를 점령하였고, 같은 지역에 여러 성씨를 가지고 이주한 중원 사람들이 객가문화를 실현하였다. 그 결과, 광동에서는 광둥족, 객가족, 조산족이라는 세 가지 주요 민족 집단의 삼자 경향이 형성되었습니다. 메이저우는 뒤에서 따라잡아 광동 4대 문화 도시 중 하나입니다. 메이저우에는 강을 건너는 붕어만큼 많은 학자가 있습니다. 광동의 많은 대학에는 객가 사투리를 사용하는 교수가 있고 고등학교 교사가 곳곳에 있습니다. 지방.
독서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야만적인 땅에서 살아남는 고난을 겪으며 삶의 지위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희망 때문일 수도 있고, 어쩌면 객가인들이 이주 어려움을 극복하고 생활이 안정되고 가족이 행복해졌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안정적인 삶. 인재에 투자하는 능력. 더욱이 씨족사회는 일부 공공재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메이저우 사람들은 여전히 소를 팔아 학자를 양성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삶의 안정은 음식에도 반영되어 객가 요리를 형성합니다. 메이저우에 도착하면 '소금에 절인 닭고기, 돼지고기 절임, 생선 필레, 두부' 등 객가 요리를 맛보아야 합니다. 더운 산간 지역에서 작업할 때에는 땀을 많이 흘리므로 염분 섭취량을 보충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요리는 궁중 요리가 아니라 현지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서민 요리로 점차적으로 일련의 객가 요리를 형성했으며 동장 요리(광동의 객가 주거 지역)라고도 합니다. 동일한 변화가 건축에도 반영됩니다. 주택 건설도 흙벽에서 벽돌과 목재 스타일로 바뀌었습니다. 메이저우에는 밀폐된 주택(토 건물)이 상대적으로 적고 용 모양의 주택이 많이 있습니다. 것이 주요 특징이며, 대부분 벽돌과 목재로 지어졌으며 구조를 갖춘 '궁전 스타일' 주택도 있고 메이저우 고향의 특성을 반영하여 화교가 지은 중국식 및 서양식 주택도 있습니다. 해외 중국인. 근대에 와서는 객가족의 사회적 지위도 향상되었다. 대부현은 국민당 시대에 108명의 장군이 배출된 것이 분명한 예이다. 이때 객가족은 상품이 풍부하고 특징적인 산업이 생겨났으며, 한강을 따라 조주 항구까지 가서 동남아시아로 대량 수출을 하게 되었는데, 이 수출 무역은 심각한 모순으로 인해 세계에 기회를 가져왔다. 더 많은 사람과 더 적은 땅 사이에서 많은 수의 객가인들이 배를 타고 난양으로 해상 이주 경로를 시작했습니다. 타이부현에는 이관요의 고택이 있는데, 이관요의 증조부가 난양에서 부를 쌓은 뒤 지은 집으로, 집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방문했던 정문입니다. 리관유와 그의 아들은 잇따라 싱가포르 총리를 역임했는데, 둘 중 누구도 타이포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합니다. 객가족의 독서 옹호는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현대에 와서는 쑨원(孫文), 리관유(伊寧聯), 예건영(葉健寧) 등 모두 독서를 통해 인재가 되었다. 민간 및 군 관계자, 그리고 많은 과학자들. 민국시기 전국 유명대학의 대학생들은 대부분 광동인과 강소인이었는데, 그중에서도 광동객가족이 새로운 세력이라고 할 수 있다. 하카족의 기원, 발전, 번영으로 볼 때 이는 상승 과정이다. 그들은 생존과 멸망, 혹은 떠오르거나 가라앉는 결정적인 순간을 경험했습니다. 이것은 한 가족이나 한 민족, 한 나라의 경우가 아닙니다. 우리나라는 개혁발전의 시기를 따라잡았고 이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상승하든 하락하든지, 농민의 미래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고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시간이 20년 전으로 돌아가면 농민 1인당 토지가 한 덩이로 떨어지면 수억 농민은 더 이상 자립할 수 없는 위기가 닥칠 때까지 국가적 자각을 해야 할 것인가. 발생? 나는 간(Gan), 팅(Ting), 메이(Mei)의 농부들이 제한된 농경지와 인구 증가의 딜레마에 빠진 것을 보았습니다. 농촌 토지 책임 계약 제도는 한때 농민의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부자가 되는 문제도 해결할 수 있지만, 음식과 의복이 굶어 죽을 위험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때쯤이면 시골이 아프리카로, 도시가 유럽으로 변했다는 말이 더 이상 농담이 아닐 것이다. 아마도 신은 농부들의 변화와 변화를 깨닫기 위해 중국을 20년 동안 떠났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결과는 비참할 것입니다... 지금 메이저우에서는 지방 정부가 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화교들로부터 "돈을 좀 받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발은 풀뿌리 하카 문화에서 벗어났습니다. 지방 정부는 외부 세계에 메이저우가 '세계의 객가 수도'라고 주장하지만 객가 문화가 살아있는 문화라는 사실을 이해하지도 관심도 갖지 않습니다. 우리는 정부가 객가문화를 '책이나 기념물의 문화'로 이해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객가문화는 아직 죽지 않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메이저우의 거리에서 우리는 메이저우 여성들이 세발자전거를 타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이 힘든 일을 하고, 바람과 비를 맞으며 오가는데, 이는 하카족의 열심히 일하는 성격을 반영합니다. Meizhou의 경제 및 사회 발전이 따라 잡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 -------------------------- ----------- ----------- 하카 아울렛 바다로 - 조주(광동)a 조수 간만의 차가 한강과 동남해를 연결하는 곳이라 하여 조주라 이름지었다. Teochew 방언은 Hokkien 방언이며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과거 조주는 산터우 지역에 속했는데, 어떤 사람이 산터우에서 3년 동안 군인으로 복무했는데, 조주 사투리로 "속바지 세 벌(산터우 지역)"이라는 한 문장만 배웠다는 농담이 있었습니다. 저는 메이저우에서 산터우까지 버스를 탔습니다. 저는 산터우에 머물지 않고 그날 밤 차오저우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은 이번 여행의 네 번째 목적지인 하카 아울렛이었습니다. 동남아시아와 미국에는 객가족이 많이 살고 있는데, 대부분이 조주 출신이다. 해외 차이나타운(차이나타운이라고도 함)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두 가지 언어가 광둥어와 하카어이고 그 다음이 차오추어와 만다린어입니다.
하카족이 해외로 나간 이유는 그들의 의식적인 이주와 더불어 그들이 농업문명에서 농업과 상업의 통합으로 전환한 것과도 관련이 있었다. 특히 하카족의 토지 경작 능력은 중국의 건국 성공에 중요한 요소였다. 해외에 발판을 마련하다. 해외에는 객가인이 차이나타운을 만들고, 광동인이 차이나타운을 흥성했고, 조주인이 차이나타운을 점령했다는 속담이 해외에도 있다. 객가족은 조주에 인접한 제양시(현급시)에 거주하였다. , Hokkien을 사용하는 Fujian 출신의 많은 이민자들이 Chaozhou를 Hokkien이 지배하는 곳으로 만들었습니다. 더욱이 조주 방언은 배우기가 어려워 외부인이 조주에 정착하기가 거의 어렵고 이로 인해 조주가 고립되기도 한다. 한강에서 물품을 수출하거나 해외로 이주하는 것 외에 하카족은 기본적으로 조주에 머물지 않았습니다. 또한 좌우의 공격을 받고 있는 집요한 객가족은 '동강'을 따라 남쪽으로 메이저우(Meizhou)에서 혜주(및 심천)까지 뻗어 홍콩과 연결되어 해외 이민의 길을 열었습니다. 홍콩 북부의 산악지대에 사는 하카족. 조주의 심오한 문화유산과 잘 보호된 고대 도시는 또한 그들의 원래 생활 방식, 살아있는 조주 문화를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고대 도시에는 3층 이상의 신축 건물을 제한하는 규정이 있어 부동산 개발업자의 의지를 꺾고 신축 건물을 신도시 지역으로 이전하기 때문입니다. 조주는 문화를 옹호하는 강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유교 사원, 개원사, 케치사 등이 모두 양호한 상태입니다. 나중에 당나라의 승려 대전이 건립한 불교 유적지입니다. 불교의 제6조 혜능(惠能)도 새로운 사찰을 지었습니다. 조저우시는 학문과 불교 양식이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주의 간식과 쿵푸차도 일품이며, 음식과 음료 습관도 전국에 걸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 점은 고대 도시 조주에서 거리를 마주한 집들이 모두 상점이라는 점인데, 이는 조주 사람들의 대중적인 상업 특성을 반영하며, 대부분 음식과 기성복을 판매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불교 공물을 파는 곳도 있고 헌책방도 많습니다. 저는 조주에서 "화투나서", "중국 불교 10대 인물", "말속삭임" 등 많은 고서를 구입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큰 이득을 얻었습니다. 조주 사람들은 사업을 좋아하지만, 조주 사람들은 광둥의 경제 활력을 선도하지 못합니다. 이는 지역 사업 문화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조주 사람들은 어려움을 견디고 가족을 여러 곳으로 옮겨 소규모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조주 사람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투기를 좋아하며 다양한 매매 활동에 참여합니다. 이러한 행태는 개혁개방 초기에 활발해졌고, 상품이 풍부해지면서 폭리를 취하는 상품이 점점 드물어졌고, 이는 '투기 성공과 실패'의 결과로 이어졌다. 또한 심각한 사기 및 무결성 문제로 인해 지역 경제 평판이 하락하여 Chaoshan의 비즈니스 평판을 재확립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조주에서 태어난 홍콩의 재벌 리카싱(Li Ka-shing)도 다시 돌아와 투자할 마음이 없었습니다. 그는 선전 옌티엔 터미널에 막대한 돈을 투자했지만 산터우 대학에는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산터우대학교를 국내 일류 대학으로 만들기 위해 그는 산터우대학교에 수천만 달러의 홍수 재해를 위한 기부금도 기꺼이 기부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지방 공무원들의 '돈 탈취'와 '낭비' 관행을 깊이 혐오했다. 그는 두 명의 시장을 좋아했는데, 한 명은 정직했고 다른 한 명은 쫓겨났다. 나는 Beima Road에 있는 Li Ka-shing의 이전 거주지를 보러갔습니다. 그것은 1980년대에 재건되었으며 현재는 그의 친척들의 소유입니다. 조주에서 세발자전거를 타는 사람들도 손님과 함께 타고 주도적으로 경치 좋은 곳으로 데려가는 것을 좋아하고 추가 비용을 청구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므로 외부인들은 조주 사람들의 상업성과 성실한 언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문화적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서로 다른 문화가 조화롭게 존재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광둥족은 초기 모래땅(지금의 주강 삼각주)을 차지하고, 객가족은 구릉과 산간 지역을, 조주족은 해안 지역의 일부를 차지했습니다. 예를 들어 광저우에 갔을 때 주강 삼각주 공장에서 기성복을 생산하는 광둥 사람들, 이 생산 공장에서 일하는 객가 사람들, 시장에서 기성복을 파는 조주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조합을 형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