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골로 떠나는 셋' 활동 요약 2000자 샘플 에세이

'시골로 떠나는 셋' 활동 요약 2000자 샘플 에세이

1부 여름 '삼촌 시골로 가기' 활동 개요

여름 '삼시 시골로 가기' 활동 개요

청년동맹 중앙위원회와 청년동맹 성위원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과학적 발전관"이라는 중요한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우리 전남 민족대학은 우리의 실제 상황을 결합하고 사회 과학을 통합했습니다. 올해 7월에는 대학생 자원봉사단을 위한 여름 문화건강 프로그램인 '시골로 가다' 과학기술을 접목한 사회실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2009년 7월 11일, 우리 청소년 자원봉사팀 6명의 일행은 학교를 떠나 더장(Dejiang)으로 출발하여 '세 가지 시골 여행'이라는 사회 실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여름방학의 대학생들. 3일간의 실제 활동을 통해 저는 사람들의 단순함과 열정을 느꼈습니다. Dejiang County, Jiancha Town 및 Quankou Township으로가는 길에 저는 산과 푸른 나무가 늘어선 벨트로 둘러싸여있어 깊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또한 농민들을 대상으로 심층적인 조사와 연구를 진행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및 건강 상담을 제공하며, 우리 학교의 장점과 특성을 바탕으로 문화, 건강, 과학기술 증진을 위한 일련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11일 더장에 와서 계획대로 더장현 청년동맹위원회를 방문했다. 최근 작업 상황에 따라 작업 준비를 합니다.

지난 12일 더장현과 젠차진을 방문해 읍보건소에서 간단한 회의를 갖고 읍보건소 지도자들의 도움을 받아 건립에 나섰다. 무료 진료 플랫폼을 구축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와 의약품을 전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날 건차진에는 3000여권의 건강증진자료가 배포됐고(포함) 혈압이 측정됐다. 400여 명이었다.

13일부터 17일까지 취안커우진 보건센터에서 병원 지도자들의 지원과 함께 4일간 협력해 15,000부 이상의 홍보 자료(다음 포함)를 배포하고 측정했습니다. 1,400명 이상의 사람들이 혈압을 앓고 있습니다. 병원이 300개 이상의 주민 건강 파일과 1,200개 이상의 주민 건강 파일을 구축하도록 지원했습니다.

37일간의 '시골로 떠나는 셋' 사회 실천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대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여름 사회 실천 활동이다. 저는 청소년 봉사단의 일원으로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고, 행사를 통해 배운 것을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이 특히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시골에서 우리는 책에서 배울 수 없는 많은 것들을 배웠고, 문제점도 보았습니다. 우리 대학생들이 농촌 문제에 이렇게 관심을 갖고 농촌 문제에 대해 이렇게 깊이 생각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일부 마을 병원 방문, 거리의 무료 진료소, 풀뿌리 사람들의 직접적인 사회 조사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1. 의료 서비스의 발전에는 경제 발전의 강력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Quankou Township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 우리가 방문한 많은 향 보건소의 상황으로 볼 때 낙후된 여성 건강 관리, 열악한 위생 상태, 투박한 건축 규모, 단순한 의료 장비 등의 문제가 사람들의 의료 요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재 각계각층의 정부 지도 하에 경제는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도로 교통 시설 건설을 시작으로 대외 교류와 소통을 촉진하고, 기초 교육을 중시하며, 고유한 산업과 관광 자원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향학교에서 각급 지도간부팀을 강화하고 사상정치교육을 강화하며 농민들의 자영업에 대한 열의와 주도성을 제고한다. 오늘날 경제 발전으로 인해 많은 질병 통제 센터와 현급 이하의 향급 보건소의 상황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사람들의 의료 욕구가 쉽게 충족될 수 있으며, 사람들의 생활 수준도 당연히 점점 더 좋아질 것입니다. .

2. 지역 의료 서비스 개발이 부적절합니다.

고품질의 의료 및 보건 인력이 부족합니다. 학사학위 이상의 의료인력을 포함하여 현 이하 현급에 집중된 의료인력의 비율은 상대적으로 적고, 특히 현급 이하 보건소에서는 석사, 박사과정 학생이 부족한 상황이다. 우리가 갔던 Jiancha Town과 Quankou Township 보건 센터에는 학부 졸업생이 한 명도 없었으며 일부 부서에는 전문가가 없었고 심지어 여러 부서에서도 의사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연구실, 영상부 등 마비된 부서. 이로 인해 일부 의료사고가 발생하기 쉬우며, 이로 인해 최근 몇 년간 이 분야에서 의료 분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3. 의과대학생은 적극적으로 개념을 바꾸고 일차의료 건설에 헌신하며 자신의 가치를 실현해야 한다.

며칠간의 더장현 여행을 통해 우리는 의료 하드웨어 시설의 점진적인 건설에 만족했지만 이틀 동안의 무료 진료 동안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했습니다. 국민의 눈과 혼잡한 현장을 보면 우리는 의료와 보건의료 발전이 갈 길이 멀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낍니다. 진정한 보건의료 발전은 단지 구호나 공허한 말이 아닙니다.

우리 현대 의과대학 학생들 앞에는 취업이념을 효과적으로 전환하고, 기층에 뿌리를 내리고, 진정으로 광범한 인민대중을 대하며, 인민에 봉사하는 정신으로 의과대학생이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고 사람들의 건강을 행복으로 삼아야 우리는 의과대학생의 신성한 사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이번 대학생 여름방학은 “'시골로 가다'의 사회 실천 활동은 배운 전문 지식을 결집하고 실무 능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나아가 '과학적 발전관'의 중요성과 인민을 위한 봉사의 지대한 의의를 인식하게 되었으며, '삼농'의 사회실천활동은 다양한 분야에서 무시할 수 없는 큰 원동력이 됩니다. 모든 국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소강사회의 종합적 실현을 촉진하며, 구이저우의 서부 지역 발전을 촉진하는 등의 임무를 수행합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일, 학업, 생활에서 항상 '과학적 발전관'의 중요한 사고를 구현하고 더 많은 문제를 발견하고 더 많은 문제를 연구하고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국민을 위한 봉사가 목적이다.

제23회 시골 나들이 활동 개요

'큰 손과 작은 손' 유기 아동 돌보기

제3차 시골 나들이 활동 요약 시골 활동

여름 방학 중 종소리가 울릴 무렵, 우리는 영광스럽고 원대한 과제를 수락했습니다. Shanwei 직업 기술 대학의 20xx 여름 "세 시골로 가다"를 주제로 한 사회 실천 활동입니다. 대학생을 위한. '남은 아이들'을 돌본다는 것은 아이들이 태양처럼 밝은 미소로 삶과 배움을 마주하게 하고,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우리 학교의 '유수 아동 돌보기' 주제입니다. 이제 여름 방학 동안 유수 아동 돌보기 활동을 요약합니다. "시골로 가다":

오늘날의 사회 생활에서 , 경제와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점점 더 많은 사회 문제가 노출되고 있으며 그 중 '유수 아동' 문제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 농촌 지역에는 2,014명이 넘는 유기 아동들이 생존과 발달에 있어서 교육, 생활, 심리, 안전 등의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농촌에 버려진 아이들. 이는 신농촌 건설, 사회적 화합과 안정과도 관련이 있다. 이를 위해 대학에서는 유수아동을 돌보고, 점차적으로 유수아동의 실태를 파악하고 조사하기 위한 '시골3가' 활동을 실시하겠다는 공지를 내렸다.

산웨이 직업 기술 대학의 여름 "시골로 가는 세 사람"의 장소는 루펑시 차오총진 다당 마을입니다. 이 활동 기간 동안 우리는 주로 지역의 유수 아동, 청소년, 고아를 대상으로 합니다. 다당마을 전체 인구는 약 9,300명으로, 대부분이 노인과 어린이로 직장에 나가고 있습니다. 다탕마을은 인구가 많고 토지가 제한되어 있어 현지 농민들은 자신의 땅에서 혼자서는 생계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방문 및 조사를 통해 농가의 70%가 이주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남겨진 아이들의 수가 증가합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유수아동과 지역주민을 각각 방문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조사과정에서 우리는 사무총장에게 유수아동의 일상생활에 관한 설문조사와 두 가지 유형의 설문지를 발행하도록 하였습니다. 다른 하나는 유수아동의 일상생활에 대한 조사였습니다. 유수아동에 대한 인식 조사였습니다. 총 200부를 수집하였고, 50부를 회수하였고, 150부는 유효한 설문지였다. 또한, 조사 과정에서 남겨진 아동에 대한 일정량의 조사도 실시했습니다.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지역 유기아동들에게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구체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당 문화 유물을 방문하고 다당 문화를 경험하세요

다당 마을은 남송 왕조에 건설되었으며 600년의 역사. 주요 방언은 호클로(Hoklo)입니다. 다당 마을은 비교적 완전한 마을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남쪽 부분의 가옥은 일반적으로 동쪽과 서쪽을 향하고 있으며 북쪽 부분의 건물은 대부분 남쪽과 북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주거용 건물은 대부분 "하산호" 스타일이며, 사당과 사찰의 건축 양식은 다양합니다. 다당의 사당은 사당, 사당, 사당, 가족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을에는 사당, 가족사, 사당이 30개가 넘습니다. "호랑이 산", "4대 금", "5마차" 스타일 등이 있고 난양 "아케이드 타워" 스타일 다탕회가 있습니다. 역사 및 전통 건물의 규모는 75,000m2에 달합니다. 현급 이상의 문화 보호 단위에는 주로 Lu 가문의 Duqing Hall, Jiujian Building, Shufangzhai Academy, Shide Hall이 포함됩니다. 명나라 전쟁부 루도우가사(Ludou Family Temple), 풍군가사(Fengjun Family Temple), 청나라 전쟁부 노은공사(Lu Engong Temple), 다당서(Datangxu) 아케이드 및 고대 반얀나무 4그루가 승인 신청 중입니다. . 마을 고대 건물의 주요 특징은 창문 조각, 나무 조각, 석조 조각 및 벽화입니다. 이 건축 양식은 중국 전통 문화와 말레이시아 "qilou" 패턴을 통합하여 형성되었습니다. 그것은 심오한 문화유산을 담고 있고,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넓고 심오합니다.

2. 유수아동 가족 방문 및 설문조사

지역 유수아동과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설문지를 발행하고 어느 정도 방문함으로써, 지역 유수 아동의 상황을 더 잘 이해합니다.

3. 문화공연을 진행합니다

남겨진 아이들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첫날 밤에 문화공연을 진행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노래, 춤, 수화, 서예, 게임 등이 있으며, 이는 지역 주민과 마을 위원회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4. 소외된 아이들과 외로운 노인들에게 '사랑'을 전했습니다

마지막 오후에는 소외된 아이들에게 학용품과 쌀, 생필품을 전달했습니다. 외로운 노인들에게.

연습 과정에서 저희는 스스로의 노력과 자신감으로 얻은 것도 있지만, 이 기간 동안 부족한 점도 많았습니다. "시련이 인생을 말해주고, 연습이 당신을 재능있게 만든다." 남겨진 아이들을 돌보는 사회실천 활동을 통해 우리는 점차 사회에 대해 배우고, 시야를 넓히고, 재능을 키워 나갔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대학생으로서 우리는 현대 지식을 학습하고 습득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회적 실천에 참여하고 지식을 실제로 적용하며 더 나은 지식을 습득해야 사회 발전을 실제로 이해함으로써 자신을 훈련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앞으로는 더 나은 사회에 헌신하고 봉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천하고, 풀뿌리 수준으로 나아가고, 개인의 운명을 사회와 국가의 운명과 연결시키는 것이 대학생이 성장하고 인재로 성장하는 올바른 길입니다.

'세 시골로' 활동 개요

1. '세 시골로' 활동 소개

목적: 인민의 생활을 관찰한다. 정서 파악, 농촌 현황 파악, 인재양성

형태: 농촌 깊숙히 들어가 마을 주민들과 대화, 조사 실시 및 양질의 교육 실시 시간: 20xx년 7월 10일---7월 12일

장소: 보정시 만청현 류자타이향 룽거촌

주최자: 만리장성대학 청년연맹위원회

활동 내용:

1. Longzhi 마을 희망 초등학교에 수백 위안의 학용품을 기부하고 학교 지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이 마을의 현재 교육 상황에 대해 알아보세요.

2. 수십 가구의 가족실태 조사와 마을의 다양한 상황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3. '하늘의 포도원, 투루판'으로 알려진 해발 800m가 넘는 대서량산에 올랐다.

4. '신뢰와 퇴보' 품질개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2. 자료조사

용주마을 ***에는 200가구가 넘는 가구가 있으나 거주지는 여러 지역에 고르지 않게 분포되어 밀집되어 있습니다. 마을에는 희망초등학교가 있고, 마을에는 "투르판 시를 가득 채운 하늘의 포도원"으로 알려진 포도원이 있습니다. 마을에는 배나무, 살구나무, 사과나무 및 기타 현금 작물이 있습니다.

마을에는 대학생, 기술중등학교 학생들도 있는데,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지금 학교에 가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고 하더군요. 이 말을 통해 우리는 오늘날 농민들의 이해가 크게 향상되었음을 이해하고, 과학기술이 농민들이 부자가 되는 기본적인 방법이라는 것도 이해합니다. 그런데 한 삼촌이 자기 자녀들이 1년에 등록금으로 5000위안, 생활비로 130위안을 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 말을 듣고 우리는 그의 생활비에 놀랐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생활비와 비교하면 우리의 생활비는 다른 사람들의 생활비보다 몇 배나 많습니다. 그의 가족 중에는 디(Di)라는 노인이 살았는데, 그의 딸은 도시 곳곳에서 결혼했고, 그의 아들은 신장(新疆) 자치구에서 군인으로 이미 병장이었다고 합니다. 며느리와 손자가 신장에 있어서 가족 중에는 노부부만 남았습니다. 집에는 공간이 별로 없고, 과일나무 몇그루만 있고 둘이서 입이 마르고 잘 먹습니다. 디할아버지는 마을의 의료는 괜찮은데, 산에 있는 과일이 익었을 때 제때에 산 밖으로 운반하지 못하고, 좋은 가격에 팔지 못하는 것이 불만이었다고 했다. 간단히 말해서, 부자가 되려면 먼저 도로를 건설해야 한다는 것은 어려운 진실입니다. 한 이주농민 가족으로부터 집에서 농사일만 모두 마치면 밖에서 일할 의향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외부로 나가는 것은 농촌의 잉여 노동력을 해결하는 방법이며, 이는 또한 현재 농민을 더 부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데이터는 몇 가지 문제를 보여줍니다. 현재 농촌 지역의 생활 수준은 향상되었지만 여전히 도시의 기본 소득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농민들은 이제 교육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지만 여전히 계속해서 개선해야 합니다. 농촌의 의료가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 상상했던 수준과는 거리가 멀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식을 홍보하고 우리가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농촌 지역을 건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활동 내용 : (등산, 신뢰 백 폴)

7월 11일 오전 7시쯤 우리는 농가에서 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잤다. 우리는 산에서 5km 떨어진 곳에 살고 있는데 모두가 매우 열정적입니다. 시간이 흐르고 고도가 높아질수록 모두가 지쳤지만 누구도 뒤처지지 않았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산의 아름다운 풍경에 둘러싸여 있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나는 매우 피곤하지만 산 꼭대기까지 기다려 산의 전경을 경험하겠다고 결심합니다. . 우리 모두는 등산이 의지의 훈련이고, 인내의 시험이며, 팀 정신의 표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등산 과정에서 누가 먼저 하늘 포도밭에 도달할 수 있는지 서로 격려하고 밀어붙였습니다. 우리 모두의 노력 끝에 마침내 공중 포도원에 도착했지만 아직 산 정상에는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잠시 쉬고 다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우리가 방금 걸었던 길과 다르지 않습니다. 산 정상에 정자가 있는데 여기에 정자를 얻을 방법이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 이 순간 꿈을 이루기 위해 세상에 길이 없을 때 여행을 시작했지만, 걷는 사람이 너무 많으면 길은 없게 된다. 도로. 서로의 격려로 우리는 꿈을 이루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그때 모두가 우리가 성공했고, 성취했다고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이것은 인생의 큰 기쁨입니다. 잠시 휴식을 취한 뒤 노래를 부르며 산기슭으로 돌아왔습니다. 올려다보니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해발 1,000m가 넘는 대량산에 올라서 돌아오는 데 4시간이 걸렸습니다.

품질 교육을 확대하는 것이 우리가 정말로 원하는 일입니다. 궈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우리는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넘어지는 사람이 아래에 있는 사람에 대해 상당한 신뢰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그러한 신뢰가 없으면 그 사람은 반드시 바로 넘어지지 않고 앉게 되는데, 이는 아래에 있는 사람에게 시험이 될 것입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제가 아니라 가장 먼저 주운 장빈 선생님이었는데, 처음으로 두 번이나 해주셨기 때문에 인상이 깊었습니다. 첫 번째라 그런지 우리를 완전히 신뢰하지 않는 것 같았는데, 처음에는 특별히 완벽하거나 그냥 앉아 있는 것 같았습니다. 두 번째에는 아마도 경험이나 우리에 대한 전적인 신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우리는 완벽하게 똑바로 내려왔습니다. 이 활동은 특별히 어렵지는 않지만 팀원에 대한 상당한 신뢰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우리는 지금 사회가 주목하는 것이 바로 팀 정신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단결, 진보, 전진은 현대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이며, 만리장성대학에도 필요한 영적 양식이 되어야 합니다. 농민들과의 광범위한 접촉과 이해, 교류를 통해 나는 진정으로 감염되고 경험되었습니다. 수많은 전형적인 사례를 통해 깊은 영감과 교육을 받았고, 생각이 승화되었으며, 사회적 책임감도 높아졌습니다. 요컨대 시골로 떠나는 이러한 실제적인 활동은 나의 삶과 가치관에 대한 전망을 더욱 강화시켰고 나의 인지 능력, 적응력, 혁신 능력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나는 조국이 가장 필요로 하는 곳에 가서 의지를 갈고 닦아 인격을 연마하고 배운 지식을 실천에 옮기고 계속해서 배우고 발전해야만 진정으로 사회에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이해합니다. .

IV.Fragments

"식사" 이번에 시골에 가기 전에는 음식이 그다지 맛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우리가 먹은 음식은 학교에서 먹던 것만큼 맛있지는 않았지만, 형언할 수 없는 감동이 있었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정말 배가 고프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함께 있고, 당신은 오고 나는 찐빵을 먹으며 내 마음속 무한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채팅'은 이전에는 고위 지도자들이 우리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이라고 느꼈지만, 모두가 함께 일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그들은 과거의 경험을 이야기해 주며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어떻게 사회에 올바르게 진출해야 하는지, 개인의 재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교가'(탐사대 노래) 이 노래는 예전부터 부를 줄 알았지만 이렇게 멋지고 합리적이고 목소리를 이렇게 부를 수 있을 줄은 몰랐다. 중국 만리장성에서 온 학생들.

"방문" 이번에는 중국의 실제 농촌 지역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이 계승해 온 문화적 전통입니다. 푸유네 집은 모두 지붕에 글자를 그려 집을 장식했지만, 우리가 야외에서 잠을 자던 가리안 뜰에는 대문이 없었다. 이곳 사람들이 얼마나 소박한지 알 수 있었다. 돼지와 양의 소리, 닭의 울음소리, 들어야 할 모든 소리..

5. 생각

1. 대학생들이 '세 간다'에 참여했다. 시골" "활동은 5.4청년들이 개척한 '사회에 나가서 인민에게 다가가는' 영광스러운 전통의 연속입니다. 이는 어린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신의 가치관을 밀접하게 연결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조국의 운명과 함께. 내가 '삼국시골' 활동에 참여하는 목적 중 하나는 사회를 이해하고, 나의 역사적 사명을 명확히 하며, 배움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고, 사회 실천 활동을 통해 나의 지식 구조를 조정하고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농민들과의 광범위한 접촉과 이해, 교류를 통해 나는 진정으로 감염되고 경험되었습니다.

2. 시골에 가서 며칠 만에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었던 것들을 정말 많이 배웠어요. 대도시에서의 생활은 그야말로 차이의 세계였습니다. 우리나라가 건설개방을 실시하여 인민생활수준이 전반적으로 제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산간벽지의 농촌지역은 여전히 ​​낙후하고 빈곤하므로 농촌건설의 모든 면을 크게 개선해야 합니다. 인구의 대다수가 농업에 종사하는 우리와 같은 나라에서는 이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입니까! 조국 현대화의 주력군으로서 우리의 과업은 길고 험난합니다.

3. 예전에는 편안하게 사는 것에 익숙했는데, 약간의 차질이 생기면 삶이 불공평하다고 불평하고 불행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시골로 가는 세 사람』의 경험을 통해 나는 그 사람들에 비하면 얼마나 운이 좋은지 깨닫게 되었고,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 나에게 있는 것은 너무 많고 너무 소중해서 앞으로도 소중하게 간직해야겠습니다.

4. 현대 대학생들의 창업이 화제다. 많은 공장장과 상사가 우리에게 제시한 제안 중에는 모두 특정 과학 기술 지식을 습득하고 능력을 향상시킬 것을 요구합니다. 어느 영화에 나오는 고전적인 대사가 생각난다. 21세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재능이다. 오늘날의 세계에서 인재는 매우 중요한 집단이며,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지식과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캠퍼스를 떠나 사회에 들어가기 전에 자기 가치를 높이고 좋은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무엇을 하든 고난과 역경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남들이 감히 하지 못하는 일을 하고, 남들이 감당할 수 없는 분노를 겪고, 남들이 감당할 수 없는 고난을 겪습니다. 두 가지 단순한 측면이지만 많은 사람들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기둥입니다. 이 두 가지 측면을 진정으로 달성하려면 신념을 고수하고,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여러 생각을 하고, 결코 쉽게 포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천재는 1%의 영감에 99%의 노력이 더해집니다."

5. 농촌 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은 농민의 생활 수준을 향상시키고 농민 소득을 늘리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특히 중국이 WTO에 가입한 이후 농촌 경제는 더 큰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각 지역의 특성에 기초하여 농촌 기반시설 건설을 대폭 강화하고 농업과학기술에 대한 투자를 늘리며 농촌 농업의 산업화 관리를 실시하고 대규모 경영도 힘있게 실현해야 합니다. 개인 민간기업과 향촌기업을 발전시켜 우리만의 발전방식을 창조해 나갑니다.

비록 이 실천적 활동의 시간은 짧았지만 그것이 우리에게 남긴 깨달음은 깊고 장기적이며 우리 삶의 길에 있어 견고한 발걸음입니다. 사회 실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나는 사회를 알게 되었고, 나의 사회적 지위를 인식했으며, 나의 역사적 사명을 명확히 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을 자극했습니다. 나는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있는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나의 지식 구조를 계속 조정하고 개선할 것입니다. 다양한 좌절에 맞서고, 의지와 인내를 발휘하고, 미래의 일을 준비하세요.

리 카이윤

20xx년 7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