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도춤의 고전무용
인도춤의 고전무용
마니푸리 춤은 인도 4대 고전무용 중 하나이며 마니푸르 지역에서 유래되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마니푸르는 항상 "춤의 땅"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춤은 마니푸르 사람들의 삶의 중요한 부분이자 여성에게 필수적인 미덕입니다.
마니푸리춤은 아름다운 민속춤에서 발전한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시바 경과 파르바티가 춤을 추고 이 춤에 적합한 계곡 지역을 선택했지만 지형이 저지대에 물에 잠겨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바 경은 삼지창을 사용하여 산을 쪼개어 물을 빼고, 움푹 들어간 곳을 메우고, 춤을 추기 위한 장소를 열었습니다. 이곳이 오늘날의 마니푸르입니다. Manipur에서 Lord Shiva와 Parvati가 공연한 첫 번째 춤은 Raiharaba 춤이라고 불렸습니다. 라이하로바 춤은 마니푸리 춤의 원형이다. 춤을 추면 마을 전체가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마니푸리 댄스는 여러 종류의 춤을 총칭하는 것으로, 신을 찬양하는 춤과 관련된 방가 잘란(빠른 스텝 댄스)과 그라다르 잘란(하이파이브)이 있습니다. , 크리슈나(크리슈나 신)의 어린 시절 생활을 표현한 라카르 댄스(파트너 댄스), 송크란 축제 때 추는 타바르 진가비 댄스(달빛 춤) 등 인도 전역에서도 유명한 마니푸리 댄스를 흔히 마니푸리 댄스라고 부르는데, 이는 에로틱한 라스릴라 댄스를 가리킨다. 약 1,700년 전 마니푸르 지역에 자이 싱이라는 왕이 출현했다고 합니다. 한번은 꿈에서 라스릴라의 춤을 보고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딸에게 춤을 가르친 적이 있다. 그 이후로 이 춤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Las Leela 댄스에는 Vasundre Ras 댄스(봄 댄스), Gungu Ras 댄스(숲 댄스), Maha Ras 댄스(큰 댄스), Ni Dieye Ras 댄스, Devo Ras 댄스 등도 포함됩니다. 이 모든 춤은 크리슈나와 고비족(목축 부족의 일종) 소녀들의 사랑과 유희를 표현한 춤이다. 춤의 주인공은 라타와 크리슈나이다.
라타와 고비 소녀들은 주름이 없는 바니그라는 일종의 원형 스커트를 입는다. 스커트는 튤로 덮여 있고 허리에는 벨트가 묶여 있으며 상체에는 몸에 꼭 맞는 스커트를 입는다. 짧은 코트, 거즈 스카프, 모자. 크리슈나는 노란색 옷을 입는다. 그들의 의상 색상은 댄스 분위기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댄스를 더욱 우아하고 우아하며 감동적으로 만듭니다. 바라타나티암(Bharatanatyam)은 남인도 타밀나두족의 전통춤으로 인도 4대 고전무용 중 하나이다. 인도 학자들은 이 춤이 북인도의 아리아 문화에서 유래했지만 남인도에서 발전하고 완성되었다고 믿습니다. 남쪽의 바라타나티암(Bharatanatyam) 춤의 발전은 남쪽의 여러 사원의 신성한 노예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전설에 따르면 현자 바라타나티암(Bharatanatyam)이 이 춤의 창시자라고 합니다.
바라타나티암 춤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어느 이론을 막론하고 아르주나와 관련이 있다. 아르주나가 외국에 살 때 모데시아(비라트) 나라의 공주 우트라에게 이 춤을 가르쳤다는 이야기가 있다. 나중에 이 춤은 비라트(오늘날의 자이푸르)에서 인도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또 다른 이야기에 따르면 아르주나가 칼링가 왕국의 수도인 말라가르바(나중에 아르주나와 결혼한 지트랑가다)에 있을 때 이 춤을 가르쳤다고 합니다. ). 따라서 인도 남부에서는 Chitrangoda가 나중에 신들의 노예가되었다고 일반적으로 믿어지며 Arjuna가 그의 나라로 돌아 왔을 때 그녀는 그와 함께 가지 않았습니다. 이 춤은 타밀나두(Tamil Nadu)의 유명한 민속춤 구라빈기(Guravingi)에서 발전했다는 설도 있다. 구라윙기(Gulawingi)는 이동하는 산악 부족으로 전국을 돌아다니며 손바닥을 읽고 춤을 추며 생계를 유지합니다. 구라빈기 댄스는 바라타나티암 댄스보다 단순하지만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마임은 바라타나티암 춤의 특징으로 전쟁, 사랑, 증오 등 신체의 다양한 부분의 움직임을 통해 풍부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춤이다. 소품이 필요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가면을 쓰는 것도 이 춤의 큰 특징이다. Bharatnatyam 댄스는 일반적으로 Garnatak 음악을 동반합니다. 알립이 연주될 때 배우는 두 발을 모으고 머리 위로 손을 뻗는다. 그리고 무대 뒤에서 악기 소리가 배우의 움직임을 지시함에 따라 배우는 목, 입, 눈, 손의 움직임을 사용한다. 신체의 다른 부분과 소리가 조화를 이루도록 표현하여 다양한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게타크리(Getakri)는 케랄라(Kerala)의 가장 유명한 춤이자 인도의 4대 고전무용 중 하나입니다. 게타크리 춤은 실제로 신을 찬양하는 매우 스토리텔링적이고 독특한 춤입니다. 위대한 시인 바라도르는 게타크리 춤을 "예술의 여왕"이라고 불렀습니다. 이야기, 시, 음악, 춤을 담으세요. 퍼포먼스와 그림의 영리한 결합은 게타크리 댄스의 주요 특징입니다.
게타크리 춤은 주로 사원 박람회 기간 동안 밤에 공연되며, 극중 모든 역할은 남성이 연기합니다. 공연은 마임이지만 타악기를 동반합니다. 춤의 줄거리는 낭송된 시의 형태로 표현된다. 이 구절은 산스크리트어 말라얄람어로 되어 있으며 무대 뒤에서 한 남자가 낭송합니다. 배우의 몸의 자세와 몸짓에는 특정한 상징적 의미가 있습니다. 시의 내용은 발을 치는 속도, 손과 손가락의 다양한 움직임, 눈, 코, 입술의 다양한 움직임과 표정을 통해 표현됩니다. 배우들은 연기만 할 뿐 말은 하지 않는다. 뛰어난 게타크리 무용수들은 신체의 다양한 부분의 움직임과 퍼포먼스 기술에 매우 능숙하며, 눈만으로 다양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눈의 속도를 이용해 원, 아라비아 숫자 "8"을 표현합니다. 등. 백조, 뱀, 원숭이 등 동물의 움직임을 연기하는데, 그 영상이 매우 사실적이다.
그들은 얼굴의 절반을 증오와 분노를 표현하는 데 사용하고, 나머지 절반은 행복과 기쁨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게타크리 댄스에서는 얼굴 화장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런 화장은 특별한 회화예술이다. 얼굴에 화장을 하면 춤의 다양한 사상적 내용을 표현하는데 도움이 된다. 쌀가루로 만든 걸쭉한 반죽을 얼굴에 바르는데, 캐릭터에 따라 녹색, 빨간색, 노란색 등 5가지 색상으로 칠해진다. 부정적인 성격은 분홍색과 흰색으로 여러 겹으로 그려져 있으며, 코 주위는 빨간색, 눈 주위는 검은 색, 암컷 뿔은 노란색과 연한 빨간색 바탕에 흰색 층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게타크리 춤은 일반적으로 두 서사시 '라마야나'와 '마하바라타'를 기반으로 하지만, 일부에서는 정치적 선전 수단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게타크리 춤은 일반 사람들이 감상하기 쉽지 않은 예술이지만, 케랄라에서는 누구나 그 예술적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고, 게타크리 춤은 도시와 마을을 막론하고 공연된다. 컷타크 댄스는 우타르프라데시주의 수도인 러크나우에서 유래되었으며, 우타르프라데시주와 라자스탄주의 유명한 춤이자 인도 4대 고전무용 중 하나입니다.
컷탁은 춤을 전문으로 하며 공연 예술로 생계를 유지하는 카스트입니다. 그들이 추는 춤을 컷탁 댄스라고 합니다. 컷타크 댄스는 원래 봉건 황제 시대에 왕자와 귀족들이 저녁 식사 후 즐겁게 즐기기 위해 사용했던 궁정의 에로틱 댄스였습니다. 모두가 춤추는 춤이 되어보세요.
컷댄스는 남성과 여성 모두가 선보일 수 있다. 콘텐츠는 주로 크리슈나와 라타의 사랑 이야기를 보여준다. 컷택 댄서들의 발에는 여러 개의 작은 구리 종들이 묶여 있는데, 연주자들은 드럼 비트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소리를 내는데, 때로는 웅장하고 힘차게 흐르기도 하며, 때로는 가늘고 감미롭고 선율적인 소리를 냅니다. 북소리와 음악에 맞춰 다양한 신체 부위의 움직임과 표정을 이용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다양한 자세를 취하는 춤이라고도 한다. 이런 종류의 춤은 주로 스크린과 무도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