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회주의 본질의 과학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사회주의 본질의 과학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사회주의 본질의 과학적 의미는 생산력 해방, 생산력 발전, 착취 제거, 양극화 제거, 궁극적으로 모두의 공동 번영 달성입니다. 기본 의미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첫째는 생산력의 해방과 발전을 사회주의의 본질로 통합하는 것이고, 둘째는 착취를 제거하고 양극화를 해소하여 궁극적으로 수석 건축가인 덩샤오핑 동지의 달성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개혁개방 과정에서 우리나라의 사회주의에 대한 과거 인식의 편차를 반성하고 점차 사회주의의 본질에 대한 명제를 내놓았으며 사회주의가 무엇인지에 대한 문제에 답했습니다. 가장 근본적인 의미에서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덩샤오핑 동지는 “사회주의의 본질은 생산력을 해방하고, 생산력을 발전시키며, 착취를 없애고, 양극화를 없애고, 궁극적으로 모두의 공동번영을 달성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사회주의 이론이 발전한다. 덩샤오핑은 생산성의 정점에서 사회주의의 본질을 정리했고, 이는 의심할 바 없이 사회주의의 핵심문제를 파악했다. 마르크스주의는 생산력이 인간 사회의 역사적 발전에서 궁극적으로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믿습니다. 마르크스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사람들이 생산력을 발전시킬 때, 즉 생활할 때 그들은 또한 특정한 상호 관계를 형성하며, 이러한 관계의 성격은 이러한 생산력의 변화와 발전에 따라 필연적으로 변할 것입니다.” 지적: "사회 관계는 생산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생산성을 획득하면... 사람들은 모든 사회적 관계를 변화시킬 것입니다. 손 방앗간은 봉건 영주가 주도하는 사회를 만들었고, 증기 방앗간은 공업이 주도하는 사회를 만들었습니다. [3] 생산성은 특정 생산관계를 결정하고, 사회의 성격과 모습을 결정하며, 생산관계의 변혁을 촉진하고 사회적 진보를 달성하는 경제적 뿌리이다. 생산성은 모든 사회 발전의 원동력이며 사회주의도 마찬가지이다. 오랫동안 우리는 생산력의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사실 사회주의에 대한 우리의 지식과 이해는 생산관계에 더 초점을 맞추고 생산력의 발전을 무시해 왔습니다. 사회주의의 성격이 불분명하기 때문에 사회주의의 과업도 불분명하고 심지어는 커다란 오해가 있기도 하다. 더 중요해지면 높아질수록 '문화대혁명'으로 발전합니다. 우리는 《무대투쟁을 핵심고리로 한다》라는 구호밑에 이른바 《부르주아법권》을 힘있게 폐지하고 생산력의 발전을 제한하는 많은 것들을 견지하였으며 사회주의원칙인 사회주의의 본질적특성을 갖추지 못하였습니다. , 그리고 사회의 많은 것들을 노동에 따른 분배원칙, 상품생산, 화폐교환, 법률 등 사회주의적 조건하에서 생산력의 발전과 생산에 이바지하는 것들의 상업화, 사회화, 현대화로 간주하였다. 가치 있는 자본주의는 거부되어야 한다. 이는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칙에 어긋난다. 마르크스주의의 기본관점에 따르면 생산성은 사회의 존재와 발전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조건이자 인류역사의 발전과 진보를 촉진하는 결정적 힘이다. 사회주의제도의 수립은 궁극적으로 생산력이 내놓은 요구이다. 사회주의의 추가적인 발전은 생산성 수준의 향상과도 분리될 수 없습니다. 덩샤오핑은 생산력의 해방과 발전을 사회주의의 본질로 인식했는데, 이는 마르크스주의의 독창적인 사상을 근본적으로 복원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과거에 저지른 실수를 근본적으로 바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초급단계의 긴급한 요구를 반영했다. 중국 사회주의의 본질과 현대 세계가 제기하는 도전에 대한 답변입니다. 물론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근본적인 차이는 생산력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주의의 가장 큰 기능과 목표, 가치는 자본주의보다 생산력을 더 잘 발전시키는 능력에 있다. 더욱이 사회주의가 자본주의를 대체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생산력을 해방하고 생산을 발전시키며, 인류사회가 이룩한 모든 문명적 성과를 사회적 실천에 적용하고 생산력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는 점이다. 2. 덩샤오핑의 사회주의 본질에 대한 논의는 생산력 발전뿐만 아니라 생산력 해방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역사적으로 우리 당은 사회주의제도가 수립된 이후에는 생산력을 해방시키기보다는 생산력을 발전시키는데 주력하였다고 믿어왔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사회주의 국가의 체제에 문제가 있으면 생산력의 발전도 제약하게 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따라서 생산력을 해방시키는 데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덩샤오핑은 “사회주의 기본제도를 세운 뒤 생산력 발전을 제한하는 경제제도를 근본적으로 바꾸고 활력과 활력이 넘치는 사회주의 경제제도를 구축하며 생산력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개혁도 생산력 해방에 관한 것인데, 과거에는 생산력 해방과 생산력 발전을 모두 이야기해야 한다는 것이 불완전했다.” 생산력을 사회주의의 본질 수준으로 높이는 것은 마르크스주의의 주요 발전이자 사회주의 본질 이론의 가장 현대적인 내용입니다. 사회주의는 자본주의를 대체하기 위해 등장한 새로운 사회형태이다. 사회주의적 생산관계는 선진사회의 대규모 생산에 적응하기 위해 확립된 공유제 생산관계이다. 이러한 생산 관계는 생산력 발전의 요구에 적응하고 원래 묶여 있던 생산력을 해방시킵니다. 이러한 종류의 생산 관계와 생산성 사이에는 모순이 있지만, 이 모순의 본질은 비적대적이며 사회주의 체제 자체의 의식적 조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극복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생산 관계가 발전 법칙에 계속 적응하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생산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덩샤오핑은 개혁을 통해 “내부적으로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은 사회주의의 본질을 훼손하지 않고 사회주의를 활성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5] 사회주의는 개혁을 통해 생산력을 해방시켜 생산력의 발전을 촉진하고 사회발전을 이룩할 수 있다. 이것이 사회주의가 자본주의보다 우월한 기초이며 사회주의의 본질을 가장 잘 구현하는 것이다. 자본주의와의 차이는 물론 생산성이지만, 사회주의의 가장 큰 기능, 목표, 가치는 자본주의보다 더 나은 생산성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을 망각한다면 사회주의는 그 의미를 잃게 되고 양극화와 궁극적인 실현을 없애게 됩니다. 공동 번영은 사회주의의 근본적인 목적이자 목표이며, 사회주의의 가장 본질적인 차이이며, 한편으로는 해방의 목적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생산성을 해방하고 생산성을 발전시키는 것은 민주주의와 번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의 목표는 사회의 공동 번영을 이루는 것이 아닙니다. 사회주의의 가장 큰 장점은 사회주의의 본질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6] 여기서 ***과 사회주의 본질의 구현인 번영에는 두 가지 기본 사상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빈곤은 사회주의가 아니며 사회주의는 번영을 달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덩샤오핑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1958년부터 1978년까지 , 20년의 경험을 통해 우리는 빈곤은 사회주의가 아니며 사회주의는 빈곤을 제거하기를 원합니다. 생산력을 발전시키지 못하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지 못하는 것은 사회주의의 요구에 부합된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7] "사회주의가 계속 가난하다면 그것은 서지 못할 것이다. 지난 시기 극좌 사상사조의 간섭으로 사람들은 부의 추구에 대해 감히 언급하지 않았고, 부와 사회주의에 기계적으로, 형이상학적으로 반대하여 사람들의 인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사회주의 일탈 이 경우 덩샤오핑은 빈곤은 사회주의가 아니며 사회주의는 빈곤을 제거하고자 한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했다. 가난한 것은 사회주의가 아니며, 소수가 부자가 되고 다수가 가난한 것도 사회주의가 아니다. 양극화하지 말라고. 우리의 정책이 양극화로 이어진다면 우리는 실패한 것입니다. 새로운 부르주아지가 등장한다면 우리는 정말로 잘못된 길로 들어선 것입니다.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온 나라 인민들이 단합된 노력으로 생산성이 해방발전되며 빈곤이 해소되고 사회적 부가 급속히 증가한다. 소수의 사람들의 손에, 대다수의 사람들은 여전히 ​​​​가난합니다. 이는 사회주의의 본질적 요구에 완전히 어긋납니다. 오직 번영과 번영만이 사회주의의 본질이며 착취를 제거하고 양극화를 제거하는 중요한 표현입니다. 덩샤오핑은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차이점은 공동번영은 양극화가 아니라 공통번영이라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10] 사회에서 사회 구성원의 삶에서 빈부격차는 사회의 본질을 구체적으로 반영하는 것입니다. 자본주의의 본질은 생산수단의 사적 소유이므로, 분배에 반영되면 소수의 자본가 집단으로 나타나는데, 그들은 자신의 손에 있는 생산 수단에 의존하여 타인의 노동을 무료로 점유하고 막대한 사회적 부를 빼앗는 반면, 대다수의 노동자들은 아무것도 갖지 못한 채 왜냐하면 그들은 생산 수단을 소유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 사이에 양극화를 가져옵니다. 하나는 부의 축적입니다. 사회주의 사회에서는 생산 수단의 공공 소유가 됩니다. 주체가 되고 광범한 인민대중이 사회의 주인이 되고 생산수단의 소유자가 된다. 이 사회체제의 본질은 생산수단의 공적 소유가 되어야 하는 사회적 부의 분배에 반영된다. 덩샤오핑(鄧孝平)은 “우리는 착취계층도 없고 착취제도도 없다. 국민총소득은 온 인류를 위해 사용된다”고 말했다. 사회에서는 상당 부분이 국민에게 직접 할당됩니다. “자본주의에서는” 빈부격차가 크며, 대부분의 부는 자본가들의 손에 있습니다. "[11] 바로 ***동푸가 자본주의와 다른 사회주의의 본질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에 덩샤오핑은 이를 사회주의의 근본원칙으로 주장한다. 넷째, 덩샤오핑의 사회주의 본질론은 자본주의의 본질을 포괄한다. 사회주의 사회주의적 생산관계에 기초한 생산성과 사회관계의 문제는 5개의 문장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세 가지 수준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학계에서는 사회주의 본질주의라는 완전한 이론적 체계를 형성하고 있다. 이것이 사회주의제도를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물질적 전제요 기본방법이다. 오직 '생산력을 해방하고 생산력을 발전시키는 것'만이 착취를 없애고 양극화를 해소하며 궁극적으로 공동번영을 이룩할 수 있다는 것을 생산성의 관점에서 보여준다. 사회주의의 본질적 요구는 높은 효율성이다. 두 번째 수준은 "착취를 제거하고 양극화를 제거하는 것"이다. 이 규정은 생산력 발전의 사회주의적 방향을 보장하여 생산 발전의 결과가 인민에게 속하도록 한다. 생산력의 지속 가능한 발전은 민주주의, 단결, 번영을 달성하기 위한 조건을 만들고 길을 열어줍니다.

이 수준은 생산관계의 관점에서 볼 때 사회주의 본질의 또 다른 요구사항, 즉 공정성을 드러낸다. 세 번째 수준은 "궁극적으로 동일한 수준의 번영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회주의의 근본목표이며 생산력을 해방하고 생산을 발전시키며 양극화를 해소하는 출발점이자 종착지이다. 이 수준은 생산성과 생산관계의 통일이라는 관점에서 사회주의의 본질을 드러낸다. 이는 사회주의적 효율성과 공정성의 높은 통일성이며 사회주의의 최대의 우월성을 구현한다.

부는 효율성 향상과 생산성 향상의 결과이며 *** 부는 사회적 공정성의 가장 높은 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