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온라인 소설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온라인 소설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린장 시안: 자이주주가 여기 있는지 미리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대신자이주: 여기 임강선생님, 오랜만이군요.

Linjiangxian: 오랜만이에요, Zhu Ju. 인터뷰는 언제 시작하면 될까요?

자이주 스승님: 이제 됐고 나중에 코딩해야 합니다.

임강현: <무셴지>에는 유교, 불교, 도교가 관련된 설정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이러한 전통 문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글쓰기 요구 때문인가요, 아니면 개인적인 취향 때문인가요?

자이주 스승님: 저는 개인적으로 전통문화에 있는 몇 가지 유용한 것들을 아주 좋아해요. 소설을 쓸 때 의도적으로 전통문화에 있는 몇 가지 좋은 것들을 소설의 주요 주제로 삼기도 해요.

목신뿐만 아니라 이전 소설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예를 들어 『황제』에서는 조상이 법을 지킬 자격이 없고, 천도가 두렵지 않고, 사람의 말은 자비롭지 않습니다. 나는 이 문장을 <황제>의 주요 주제로 삼는데, <인류 최고>에는 이런 문장이 많다.

개인적으로 전통문화에는 찌꺼기도 있고 본질도 있다고 생각해요.

린장현: 그럼 분류한다면 유교, 불교, 도교 중 어떤 것이 당신의 글쓰기와 일상생활에 더 깊은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시나요?

대신 자이주: 유교, 그 다음이 도교, 세 번째가 불교여야 해요.

저도 학자이기 때문에 유교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유교의 행동 규범 중 일부는 현실에서 직접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유교는 개인의 행동강령일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통용되는 일부 행동강령도 포함하고 있다.

물론 유교에도 아주 나쁜 점이 있기 때문에 지금 우리는 신유학과 신유학을 옹호하여 일부 전통적인 나쁜 습관을 현대 사회적인 의미로 해석하는 것이 매우 좋다고 생각하며 그러기를 바랍니다. 많은 유교 전문가들은 유교에 대한 일부 정의를 바꾸고 유교가 시대에 따라 발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도교인들은 도덕경(Tao Te Ching), 장자(Zhuangzi), 열자(Liezi), 회남자(Huainanzi) 및 기타 이러한 주제에 관한 잡다한 서적을 읽었지만 일부 도교의 부정적인 요소에 대해 나쁜 인상을 갖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그들을.

불교도 있는데, 소설을 쓰면서 불교 지식을 많이 끌어오긴 했지만, 불교를 대하는 태도는 도교와 똑같다. 사실 저는 불교와 도교가 유교처럼 낡은 규칙을 고수하는 대신 시대에 맞춰 개혁하고 혁신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것은 단지 나의 작은 의견일 뿐입니다.

임강선생: 가르침을 받고 싶습니다. (학생 여러분, 스승은 책을 많이 읽어야 하므로, 스승이 되려면 먼저 책을 읽어야 합니다!!!) 사실 저도 유교의 제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교문화를 매우 좋아하고 공자의 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유교에 대한 당신의 비전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대왕재주: 훌륭하네요. 저는 아직 초심자도 아닙니다. 단지 오늘날의 신학이 새로운 시대에 더 빨리 발전하고 사회적, 개인적 의미를 지닌 정신적인 사상을 형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현재 사회에는 정신문화에 큰 공백이 있는데, 유교가 차지하지 않으면 다른 학파가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옛 유교의 행동강령 중 일부는 지금은 낡아 보일 수도 있지만, 이러한 견해가 제시될 당시에는 시대에 부합했습니다.

신유학은 시대에 부합하고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지도하고 사회적 도덕적 기준이 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대에 발맞추어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다면 더 좋겠습니다. 나는 아직도 다소 미성숙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학파의 생각은 시대보다 몇 년 앞서 있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이러한 학파가 변화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시대입니다. 시대를 바꾸고 인도하려는 사상학파의 주도

大神Zhaizhu: 오랜 세월 동안 구유학이 비판을 받아왔고, 이때 사구가 멸망한 것도 그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린장현: 역사적 이유로 중국은 문화를 너무 많이 잃었습니다. 이제 어떤 것을 고를 것인지, 무엇을 고를 것인지가 문제입니다.

자이주 스승님: 그것을 집는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온갖 사상적 고전과 철학적 고전은 항상 거기에 있었고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사라지는 것은 인간의 마음입니다.

과거에는 땅을 갈기 위해 소를 사용했지만 지금은 트랙터를 사용합니다. 나는 말을 탔고 지금은 운전하고 날고 있습니다. 고대 사상은 고대 사회와 일치하지만 오늘날의 사회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면 시대에 뒤떨어진다. 이러한 아이디어가 변경되지 않으면 제거됩니다.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시대에 적응하고, 시대보다 훨씬 앞서야만 우리는 장기적인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제 철학과 사회학 수준까지 이르렀네요. 하하, 다시 원래 주제로 돌아가겠습니다.

린장셴: 네, 앞으로는 글쓰기로 돌아가서 개인적으로 철학에 대해 토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신 자이주: 좋습니다. 저는 항상 유교, 도교, 불교가 철학이자 사회학이라고 느껴왔습니다.

린장시안: '무셴지'에서는 캐릭터 설명이 거의 완성도에 이르렀습니다. 예를 들어 Qin Mu, Long Pang, First Ancestor, Xing Yan, Village Chief, Tiangong 및 Red Emperor...라는 캐릭터가 모두 인상적입니다.

린장시안: 그럼 어떻게 하면 인상적인 캐릭터를 쓸 수 있을까요?

자이주 선생님: 아, 바로 요점을 맞추셨네요. 명확하게 설명하려면 수만 단어로 된 논문을 준비해야 해요.

쉽게 말하면, 실제로 그런 사람이 먼저 내 마음 속에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그 사람의 일거수일투족, 언행, 심지어 그 사람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까지 명확하게 보고 글을 씁니다. 그렇게 간단합니다.

린장현(Linjiangxian): 가장 단순한 것은 단순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그 사람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어렵거든요.

자이주 사부: 네, 자세히 이야기하면 오래도록 이야기할 수 있어요.

린장현: 생각해보면 작가도 그 이미지로 울 수도 있고, 웃을 수도 있고, 미친 듯이 포효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자이주 스승님: 네, 소설을 쓸 때면 멍하니 울고 울고 있는 자신에 대해 쓰는 경우가 많아요.

린장현: 심리학을 적용한다면 최소한 정교한 수준에 도달해야 이를 달성할 수 있다.

대신 자이주: 수천 개의 영역에 화신해야만 할 수 있습니다.

Linjiangxian: 이 논문을 작성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로서는 몇 문장이 정말 불분명한 것 같습니다.

자이주 스승님: 원래는 용공에서 선샤 소설의 혁신적인 문제에 대해 글을 쓸 계획이었는데, 선샤가 쇠퇴하고 있다고 말하는 동료들이 많아서 저도 쓸 계획이었죠. 지도 혁신의 문제는 결코 시간이 아니었다

Linjiangxian : 그러나 쉽게 말하면 작가가 인생에서 우연히 영감을 얻거나 다른 작품을 읽을 때 그는 그럴 것입니다. 어떻게 쓰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런 캐릭터는 어때요? 이를 바탕으로 캐릭터가 자신이 상상하는 이미지와 일치하고, 작가 자신의 감정, 심리 등을 자극할 수 있을 때까지 끊임없이 캐릭터를 개선하고, 이를 글로 옮기는 것일까요?

자이주 선생님: 저번에 치덴에 가서 강연을 했을 때 실제로 이런 부분에 대해 얘기를 했는데요, 강연에 참석한 작가님이 노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얘기를 하더군요.

린장시안: 나중에 메모를 공유할 사람을 찾아보겠습니다.

자이주 사부: 그런 면에서 영감을 얻었어요. 저자가 이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쓰고, 더 많이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별이 빛나는 하늘 아래 뒤틀린 남자, 반 고흐의 그림을 본다면 그 장면과 그 사람의 정체성, 성격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늙은 농부의 초상화도 있습니다. 조운, 장비, 관우, 마초, 황개 등 전작의 일부 캐릭터도 추출할 수 있는데, 이들 모두 뛰어난 군사력을 지닌 다섯 명의 호장이다. Luo Guanzhong의 설명은 이 다섯 사람을 어떻게 구분합니까? 그들의 이름을 들었을 때 이 다섯 사람의 서로 다른 이미지를 어떻게 상상하게 됩니까? 사실 곰곰히 생각해보면 그 특징 중 상당수가 뛰어나고 독특한 것을 알 수 있다. 백마와 은창은 조운(趙雲)이고, 검을 들고 책을 읽는 붉은 토끼는 관우(觀母)이다.

린장시안: 이게 라벨링인가요?

자이주 스승님: 그렇지 않아요. 꼬리표는 독자가 정하는 것이지 작가의 마음속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린장셴: 교훈을 얻었습니다.

Linjiangxian: 줄거리를 매력적이고 긴장감 넘치게 만들어 독자들이 멈추고 싶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자이주 선생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작가마다 각자의 의견이 있지만, 이야기를 잘 전달하는 것이 매력인 것 같아요. 이야기가 잘 전달되지 않으면 아무리 글을 잘 써도 소용이 없습니다.

린장셴: 그럼 스토리텔링에 있어서 공유할 만한 경험이나 기술이 있나요?

마스터 자이주: 스토리에는 등장인물이 있고, 다양한 캐릭터 간의 상호작용이 스토리를 형성합니다. 나는 과거에도 계속 글을 써왔지만 이 분야에 대한 경험과 기술이 많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글쓰기 이론적 기초가 매우 낮습니다. 나는 종종 Longkong에 가서 게시물을 읽고 다양한 작가의 경험을 배웁니다. 지금 내 가장 큰 경험은 완전한 이야기를 있는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다.

린장셴: 소설의 배경은 거창하다. 이것은 재능인가, 노력을 통해 익힐 수 있는 능력인가?

자이주 선생님: 노력하면 마스터할 수 있어요 ㅎㅎ 사실 처음에 책을 썼을 때는 배경 구조가 100만 단어 밖에 안 됐거든요. 충분히 웅장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나는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썼고, 마음이 열리고 나만의 세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분야에서 발전하고 싶은 친구들은 대중소설, 수백만 개의 단어가 담긴 소설을 모두 읽고, 이들 대중소설의 거시적 구조를 살펴보고, 거기서 배우며, 자신만의 구조 시스템을 개발해 보는 것이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라고 제안합니다. 도로. 물론, 많은 작가들이 그런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나는 상대적으로 어리석고 노력이 어리석음을 보상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린장현: 추천하는 책이 있나요?

자이주 사부: 그럼 생각해 보겠습니다. 동화와 판타지를 원하신다면 Meng Ruishenji, Chendong, Tomato, Wangyu, Ergen, Tiancan Tudou의 책을 추천합니다. 그들의 아키텍처는 매우 완벽합니다. 다른 유형은 경험이 적기 때문에 말도 안되는 이야기는하지 않겠습니다. 신성한 기계 양쉔에 대한 꿈의 불멸성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반드시 읽어야합니다.

린장셴: 이 두 곡도 제 마음속에 있는 고전이에요.

자이주 스승님: 이 책은 소설가를 위한 최고의 계몽서입니다. 일단 이해하고 나면 기본적으로 시스템 아키텍처를 마스터하게 됩니다.

린장시안: 캐릭터 디자인과 플롯 리듬도 마스터했어요.

자이주 사부: 캐릭터 디자인은 잊어버리세요. 이 두 책은 삼국지, 수호, 홍저, 요채 등 전통적인 캐릭터 디자인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시대가 변해도 그들의 이미지는 여전히 독자들의 마음속에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린장시안: 캐릭터에 대해 추가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자이주 사부: 인물에 관해서는 거창한 논의가 아니면 당분간은 명확히 설명하기 어려울 것 같다.

더 많이 쓰고 더 많이 연습하세요.

또한, 안주하지 마세요. 항상 학습하는 태도를 가지세요.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지 않더라도 스스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린장현: 내가 신이 될 수 없는 이유를 드디어 찾았다. 아직 더 많이 읽고, 더 배우고, 더 많이 쓰고, 더 많이 쌓아야 할 것 같다.

임강현: 독자의 감정을 어떻게 동원할 것인가? 이에 대한 기술이 있습니까?

자이주 스승님: 이 질문을 폭넓게 말하면 쉽습니다. 자,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고 다양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자는 사람의 보편적인 감정을 이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억울한 일을 보고 화가 났을 때 분노를 표출하는 것은 글을 쓰는 데 있어서 상쾌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또 다른 예를 들자면, 사람은 공감하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공감받을 만한 사람을 돕는 것이 글을 쓰는 데 있어 상쾌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작가가 동원할 수 있는 감정인 마음의 상태도 다양하다. 하지만 그 어떤 감정이나 마음의 상태도 스토리에 도움이 되는 것이며 조금도 잃어버릴 수 없습니다. 그건 그렇고,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부정적인 태도를 많이 갖고 있어서 동원할 수 있지만 이에 대해 글을 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회에는 온갖 종류의 사람들이 있지만, 저자가 자신만의 결론과 원칙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린장현: 사실 이 부분은 세 가지 관점의 문제와 관련이 있어요. 그것을 이해하려면 사회 심리학과 공감이 무엇인지 공부해야 해요.

자이주 스승님: 네, 열정은 매우 유용한데, 어쨌든 독자를 잘못된 길로 인도하기 쉽습니다. 어쨌든 저는 개인적으로 부정적인 가치는 전달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린장현(Linjiangxian): 이것이 우리가 갖춰야 할 윤리이자 본선이며 유교적 인덕과 자기책임의 구현이라고도 볼 수 있다.

Linjiangxian: 작업 성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때 어떻게 인내할 수 있습니까?

자이주 사부: 개인의 사고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일의 성과가 정말 나빠서 먹을 것이 없다면, 고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을 지체하면 남도 지체하게 됩니다. 이때는 자신을 향상시키는 것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해야 합니다. 여전히 저장할 수 있고 여전히 생계를 유지할 수 있다면 계속해서 글을 쓰고, 글을 더 잘 쓰도록 하고, 수준을 높이고, 성적을 높이십시오. 그렇게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3천 미터를 달려 여기까지 왔습니다.

린장셴: 눈물을 흘리며 3000미터를 달리게 된 구체적인 경험에 대해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자이주 사부: 저는 고자였는데, 결혼을 하고 아내가 임신을 하게 되었는데, 문득 더 이상 바보처럼 행복하게 살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 갑자기 책임감이 생겼어요.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내가 배고픈 게 아니라 아내와 아이들도 배고프겠죠! 그래서 저는 Unique World를 쓸 때, 집필 기간 동안 매일 2장, 6,000단어를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규칙을 세웠고, 하루도 쉬지 못했습니다! 그날은 못하더라도 내일은 꼭 해야해요! 또한 독자 여러분이 약속한 것은 반드시 이행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죽은 규칙입니다! 나는 1,500만 단어를 참았습니다. 온갖 괴로움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임강선녀: 쓰라린 눈물 한 줌. 글쓴이가 미쳤다고 하는데, 누가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겠는가. (이제 아내와 결혼해야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신이 되기는 좀 어렵네요!!!)

자이주 선생님: 많은 작가들이 노력만 하면 여기까지 올 수 있어요. 여전히 약간의 결과를 얻습니다.

Linjiangxian: 창의적인 병목 현상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자이주 사부: 저는 개인적으로 멍청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실제로 병목 현상이 많이 발생하며, 3일에 한 번씩 발생합니다. 내 공부방에는 책장도, 책상도, 의자도 없습니다. 작고 어두운 방에서는 비교적 조용해서 생각을 잃지 않고 온 마음을 다해 쓸 수 있어요. 그러나 줄거리는 매우 이해하기 어렵고 때로는 글이 만족스럽지 않아 수천 단어가 폐기됩니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면 대부분 머리를 머리 속에 묻고 생각합니다. 벽에 부딪혀 머리에 '멍'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열심히 생각해도 알 수가 없어서 침대에 누워 낮잠을 자다가 갑자기 영감이 떠오르곤 했어요. 산책을 하다 보면 깨달음을 얻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때때로 나는 아내와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며 때로는 한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저도 편집자 Taishan에게 조언을 구했는데, 이전에 쓴 10만 단어를 읽어보라는 것이었습니다. 저도 그것을 채택했는데,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임장현: 가르쳐 주고 싶은데 안타깝다..그 벽은 괜찮을까?

자이주 사부: 벽이 아주 튼튼해요.

Linjiangxian: 책 한 권은 매우 길며, 종종 수백만 단어로 구성됩니다. 작가는 자신의 창의적인 열정이 사라지는 것을 어떻게 방지합니까?

자이주 스승님: 정말 이것에 대해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어요! 이야기! 이야기를 써보세요! 단순히 쓰고 쌓아두기만 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완전한 이야기를 쓰는 한, 수천 마일의 숨겨진 실과 매복 펜을 사용하여 매듭을 묶는 것과 같습니다. 당기기만 하면 모든 매듭이 열립니다! 글쓰기의 후반부는 기본적으로 모든 매듭이 풀리는 때입니다. 그 당시에는 어떻게 열정이 사라질 수 있었습니까?

<최고인류> 후반기를 집필할 때 독자들에게 한 달 전에 3월 20일에 책을 끝낸다고 말했다. 당시 원고를 저장하지는 않았지만, 이미 다음 달의 줄거리를 보았습니다. 이는 단순히 재미를 넘어 창작의욕을 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이야기 쓰기의 장점이다.

린장시안: 빛이 바랜 이유는 작가가 자신의 이야기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후속작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몰랐기 때문이겠죠?

대신 짜이주: 감히 거짓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이 제가 여기에 온 방법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Linjiangxian: 글쓰기, 임신, 휴식, 독서, 재충전에 시간을 어떻게 할당하시나요?

자이주 선생님: 아침에 한 장을 써야 해요. 오후에는 한 챕터를 작성해야 하며, 나머지 시간은 자유롭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린장현: 많은 사람들이 판타지가 고갈됐다고 느끼는데, 이제 어떻게 소재와 콘텐츠의 혁신을 이룰 수 있을까요?

자이주 사부: 다 쓴 적은 없어요! 모든 것을 지친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사실 소설이 이야기를 하는 것인지, 재미를 주는 것인지, 아니면 속임수를 쓰려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왕우의 필멸의 경작자들에게는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이미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까? 골드핑거는 흔하지 않죠? 핵심은 업그레이드 시스템과 치트가 아니죠? 결국 스토리텔링으로 귀결되는데, 스토리텔링에는 전체적인 거시구조, 세세한 사회 계층화, 사람들 간의 상호작용, 충돌 등이 너무 많다. 기본을 버리고 마지막에 집중하다 보면 쓸 게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내용이 쓰여질 여지는 항상 있고, 시스템 흐름, 선사시대 흐름, 정신 에너지 회복 흐름, 도시 불멸 흐름, 채팅 그룹 흐름 등 혁신은 때로는 무심코 이루어지지만, 이를 위해서는 1년, 2년, 심지어 몇 년이 걸리기도 한다. 나올 장르. 소설을 출판하는 데 1년, 2년, 심지어 몇 년이 걸리나요? 왕위, 토마토, 천동은 이러한 대중적인 장르를 따르지 않고 글을 썼다. 그들은 그들만의 시스템 구조, 그들만의 스토리 라인, 그들만의 독자 포지셔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결과를 얻었습니다. 소설의 내용이 가장 중요하다. 혁신도 중요하고, 시작도 중요하고, 황금손가락도 중요하고, 재미도 중요하지만 스토리라인이 좋지 않으면 아무리 결과가 좋아도 수명이 짧습니다.

Linjiangxian: 사실 이 답변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injiangxian: 신인 작가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실 수 있나요?

자이주 스승님: 더 많이 읽고, 더 보고, 더 생각하고, 더 배우고, 더 쓰고, 더 요약하세요.

겸손하고 겸손하며 독자를 존중하고 다른 작가를 존중하며 자신의 경험을 다른 작가와 공유하세요.

린장현: 마지막 질문입니다. '간첩 사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Linjiangxian: 마지막으로 Longkong을 대신하여 귀하와 귀하의 가족에게 행운과 행운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귀하의 IP 작품이 잘 팔리고 모든 곳에서 꽃피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이주 사부님: 감사합니다. 롱콩 네티즌 여러분의 행운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