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슬 유령 비취소인과 청화자가 끝났다
구슬 유령 비취소인과 청화자가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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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 청화자
1, 개요
2, 청재
3, 섹션
4, 특징
노래 청화자 <; 특징 < P > 노래 청화자 < P > 1, 가사 설명 < P > 2, 가사 수사 < P > 3, 노래 평론 4, 또 다른 설명 5, 가사의' 내상' 소설 청화자
[ 편집본 단락] 유약 아래 채색의 한 종류. 코발트 소재는 불에 타서 파란색으로, 착색력이 강하고, 발색이 밝고, 연소율이 높고, 색이 안정된 특징이 있습니다. 현재 최초의 청화자 표본은 당대의 것으로 밝혀졌다. 성숙한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가 원대에 나타났다. 명나라의 파란색과 흰색은 도자기의 주류가되었습니다. 청강희시가 절정에 이르렀다. 명청 시대에는 청화오색, 공작새색 유약 청화화, 콩청유약 청화화, 청화홍색, 황지청화, 고유약 청화등 품종도 불태웠다.
[ 편집본] 2, 청재 < P > 청화자 무늬 장식 (1) 수마 리청 < P > 즉 수진흙 마청, 수보 진흙 청청, 수진흙 청청 등. 그 이름의 출처는 페르시아어' 술래만' 의 번역음에서 나온 것이다. 이 코발트의 산지는 보스카산 콰임사 마을에 있는데, 마을 사람들은 술래만이라는 사람이 코발트를 발견한 것으로 보고 그 이름을 따서 이 재료의 이름을 붙였다. 또 다른 설법은, 소진흙 마청이 소마 이청이어야 하며, 영어 smalt 의 번역음으로, 일종의 푸른 유리를 의미한다는 것이다. 이 재료는 저망간 고철류 코발트 소재이기 때문에 청화색은 짙은 청록색으로,' 녹슨 얼룩' 이 있어' 석광' 이라고 불린다. 원청화의 일부와 명영락, 선덕관요에 사용된 청재는 모두 이런 종류로, 산지는 모두 고대 페르시아나 현재 시리아 일대에 있다. < P > (2) 평등청 < P > 는' 당청' 이라고도 하며 강서낙평에서 생산된다. 명나라' 공백기' 말기와 성화, 홍치, 정덕이 초기에 사용되었다. 이 재료는 담백하고 청량하며 안정적이며, 특히 성화청화기의 이름을 잠시 떠들썩하게 한다. < P > (3) 돌청 < P > 는 석청이라고도 하며 강서고안, 이풍, 고 일대에서 생산된다. 이 재료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 청화발색은 어둡거나 검게 변하고, 명청 2 대 민요는 일반적으로 이 재료를 채택하고, 관요는 회청과 조화를 이루는 데 쓰인다. < P > (4) 회청 < P > 는 서역 신장 운남 등 다양한 설이 있다. 이 소재는 머리색이 은은하고 범보라색으로 단독으로 사용하면 흐트러지지 않기 때문에 돌청과 많이 섞는다. 명대 가정에서 만력전 까지는 이 재료를 많이 사용한다. 그중에는 청청 () 이 있다. 돌청청 () 을 섞은 1%, 혼합수 (칠), 발색이 푸르다. 중청: 돌청과 섞여 4% 로 색칠 (윤곽 스케치) 에 쓰이며 필로가 뚜렷하다. < P > (5) 절강재 < P > 는 절강청이라고도 하며 절강사오싱 김화일대에서 생산된다. 국산 재료 중 절강재로 가장 우수하며, 그 머리색은 푸르고, 명대 만력중기부터 청대까지, 경덕진 관요청화기는 모두 이 재료를 사용한다. < P > (6) 주명재 < P > 는 운남 선위, 회택, 이량 등 현에서 생산되며, 그중에서도 선위재로 가장 좋다. 이 재료는 머리색이 밝고 순수하다. 강희청화는 이 재료를 많이 사용한다.
위의 국내 코발트 재료는 대부분 고 망간에 속한다. < P > (7) 화학청재 < P > 는 화학품 산화 코발트로 만든 청재다. 머리색은 보라색, 순수, 농염하지만 경박하고 부착력이 부족하며 가격도 저렴합니다. 이 재료로 만든 청화기는 천연 청재의 미감이 부족하다.
[ 편집본] 3, 금식 < P > 우리나라 고대 청화자, 그림 장식이 청초하고 수려하며 자기 밑부분의 글자, 도안의 종류가 다양하며, 각 시기의 금식마다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청화자 문식의 형식, 종류에 따라 주로 연대금, 길로 나눌 수 있다 < P > (1) 기년형 < P > 청화자기에 기록, 조각, 인도 등의 방법으로 도자기가 연소된 연대를 표시하는 것을 기년금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고대 도자기 대금식은 기년을 위주로 하고, 기년금은 제왕연호의 연금과 천간지지로 연호의 건지금 두 가지를 표시하였다. 명대 영락년 동안 청화자기에 기년형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전서 글씨체가 유유유히 흐르고, 가장자리에 연판무늬를 장식하기 시작했다. 선정형이 단정하고 강건하다. 성화형 철로 은 갈고리를 긋고, 유약에는 운문이 있다. Jiajing 단락 스트로크 굵고, 힘 zhongzhong 티베트어 쇼. 선인들은 명대 기년금을 "선덕이 많고, 성화대금이 많고, 홍치금 쇼, 정덕금 공금, 가정금 잡화" 라고 요약했다. 청대 강희형은 글씨체가 깔끔하고 청화재색이 맑고 아름답다. 옹정형 해서체 창력이 힘차고 형식이 신경을 쓴다. 건륭 (), 가 (), 도광 () 은 대부분 인감 () 이고, 글씨체는 마치 인감 () 처럼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다. 근대식중' 강서자업회사' 는 돈이 많고 해서체 수이 많으며, 그중에는 영어식인' 치나' 도 있어 근대 수출자의 표지로 청화중 가장 먼저 사용된 영어모델이다. 민요청화자의 기년은 매우 적고,' 대내년에 만든다' 등의 글씨체가 경솔하다. 아주 자유롭게 쓰다. < P > (b) 길언절 < P > 은 길상우적 문구가 들어 있어 민간 청화자기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글씨체는 주로 행초이고, 소탈하고 찰랑찰랑하며 단숨에 이루어진다. 복수강녕',' 장수부귀',' 만복유동' 등의 문구는 행복한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표현한다. < P > (3) 당명형 < P > 은 우아한 당명, 인명으로 도자기에 글을 써서 개인 소장품의 표지로 삼았다. "목욕 벼루집", "깊은 소장품", "백옥재" 등이 있습니다. 당명형 도자기의 제작이 정교하여 소장가치가 높다. < P > (4) 찬미금 < P > 은 도자기에 대한 도자기 애착을' 옥석보진',' 금고진놀이',' 창강미옥' 등 기탁했다. "govadi 옥" 4 단어 돈, 신선하고 잘 생긴 이순신, 매우 흥미 롭습니다. 와트 () 는 도자기 () 보다 역사가 유구하여 큰형을 위한 것이고, 도자기는 미옥 () 보다 더 희고 윤기가 많으며,' 옥 ()' 은' 동생 ()' 으로 굴복할 수밖에 없다. < P > (5) 무늬 장식 < P > 는' 꽃무늬' 라고도 불리며 간결한 도안 장식기 밑바닥으로 민간 청화자의 특색을 위해 인감 속의' 쇼형 프린트' 와는 다른 묘미를 가지고 있다. 도안은 박고도, 암팔선, 팔길상 등이다. 문양의' 콩건금' 은 마름모꼴 프레임 구조로, 현대건물의 고층 빌딩처럼 민간작업장의 표시이자' 화압' 이라고도 한다.
[ 편집본] 4, 특징 < P > (1) 당청화 (618-97) < P > 당대의 청화자기는 청화자의 난해기이다. 지금 볼 수 있는 표본은 197-8 년대 양주에서 출토된 청화자 단편 2 여 장이다. 홍콩 feng Pingshan museum 이 수집 한 파란색과 흰색 줄무늬; 미국 보스턴 박물관에서 수집한 화훼무늬 그릇; 덴마크 코펜하겐 박물관에서 수집한 물고기 조류 항아리; 남경박물원이 소장한 점채매화무늬 덮개. 양주에서 출토된 도자기의 태와 유약, 채색을 연구하고 당대의 공현 가마의 물질과 기술 조건을 분석하여 당청화의 산지가 하남 공현 가마라고 초보적으로 단정하였다. 최근 몇 년 동안 공현 가마 부지에서 소량의 청화자 표본이 출토되어 당청화의 산지가 하남 공현 가마에 있다는 것을 더욱 확인했다. < P > 양주에서 출토된 청화자 조각을 보면 그 청재는 짙은 빛깔과 결정반이 있고, 저철 구리와 코발트가 함유되어 있어 중서아시아에서 수입한 코발트소재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태질이 얼마나 굵고 느슨한지, 쌀회색으로 되어 소결도가 떨어진다. 밑유약은 흰색에 황색을 띠고 유약은 비교적 굵다. 유약 사이에 화장토를 바르다. 기형은 작은 것을 위주로 < P > 커버, 그릇, 캔, 덮개 등이 있습니다. 장식은 덴마크 코펜하겐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물고기 조류 항아리를 제외하고는 모두 화초 무늬이다. 그중 화초무늬는 또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전형적인 중국 전통 화초로, 석죽꽃, 매화 등 작은 꽃을 많이 볼 수 있다. 또 다른 종류는 마름모꼴과 같은 형상에 산엽무늬가 끼어 전형적인 아라비아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점에서 당청화출토가 많은 장소 (양주는 당대의 중요한 항구임) 와 결합해 당청화자기가 주로 수출용으로 제공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 P > (2) 송청화 (96-1279) < P > 당청화는 초창기 이후 급속히 발전하지 않고 쇠퇴로 접어들었다. 지금까지 우리가 볼 수 있는 송청화는 두 곳의 타키 유적지에서 출토된 1 여 개의 도자기 조각뿐이다. 하나는 1957 년 저장성 용천현에서 발굴된 금사타타키가 출토된 13 개의 청화그릇 단편이다. 이 탑의 탑 벽돌에는 절대 기년 북송' 태평흥국 2 년' (977 년) 이 있다. 또 다른 곳은 197 년 저장성 사오싱시 환추타의 타키에서 청화그릇 복부의 단편이 출토되었다. 그 타타키가 출토한 탑비는 이 탑이 남송함천 원년 (1265 년) 에 세워졌다는 것을 증명했다. < P > 이 1 여 편의 송청화자기는 모두 그릇의 단편이다. 태질은 비교적 굵고, 어떤 것은 비교적 가늘다. 무늬에는 국화무늬, 동그라미 무늬, 현무늬, 실무늬 등이 있다. 파란색과 흰색 머리 색상 앞에 더 두껍고 검은 색; 뒷부분은 비교적 싱겁다. 발색이 비교적 어두운 사람은 겉에 투명한 유약이 너무 얇기 때문일 것이다. 저장성 자체에는 풍부한 코발트토광이 있는데, 이 청화자기는 현지 코발트를 사용했을 것이다. 그들은 당청화와 직접적인 연속관계가 없다. < P > (3) 원청화 (1271-1368) < P > 성숙한 청화자가 원대의 경덕진에 나타났다. < P > 원청화자의 타이어는' 도자기 돌+고령토' 의 이원 레시피를 채택해 태아의 Al2O3 함량을 높이고 연소온도를 높여 로스팅 중 변형률을 줄였다. 대부분의 기물의 태체도 이로 인해 두껍고, 조형도 두툼하고 충만하다. 태색은 약간 회색, 노랑, 태질이 푸석하다. 바닥 유약은 청백과 난백 두 가지로 나뉘는데, 유탁감이 강하다. 사용되는 청재에는 국산 재료와 수입재 두 가지가 있다. 국산재는 고망간저철형 청료로, 청록색과 회색을 띤다. 수입재는 저망간 고속철형 청재로, 색깔이 짙고 짙고, 녹슨 얼룩이 있다. 일부 기물에서도 국산 재료와 수입재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기형은 주로 일용기, 공급기, 진묘기 등이 있는데, 특히 죽절 고족컵, 좌석기, 진묘기가 가장 시대적 특색이다. 옥주전자 춘저족스윙 유약을 제외하고, 다른 기물 밑에는 모래 밑바닥이 많고 유약이 없어, 화석홍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원청화의 문양의 가장 큰 특징은 구도가 풍만하고 층이 많고 어지럽지 않다는 것이다. 필법은 한 획으로 여러 번 획을 긋고, 부드럽고 힘이 있다. 렌더링을 스케치하면 굵고 침착하다. 주제 문양의 제재는 인물, 동물, 식물, 시문 등이다. 인물은 고사도 (사애도), 역사인물 등이다. 동물은 용봉, 기린, 원앙, 유어 등이 있다. 식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모란, 연꽃, 난초, 송죽매, 영지, 꽃잎, 과과 등이다. 시문은 극히 드물다. 그린 모란의 꽃잎은 많이 비어 있습니다. 용문은 작은 머리, 가는 목, 긴 몸, 세 발톱, 네 발톱, 등, 등뼈, 비늘, 비늘, 비늘, 비늘, 비늘, 비늘, 비늘, 비늘, 비늘 보조무늬 장식은 주로 두루마리 풀, 연판, 고돈, 바닷물, 회문, 두운, 바나나 잎 등이다. 연판무늬 모양은' 중괄호' 와 같고, 연판에는 도가잡보가 자주 그려져 있다. 의운무늬 중 상회해팔괴나 꺾인 연꽃, 얽힌 가지꽃, 3 차 구름을 그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나나 잎 줄기 솔리드 (녹색 재료로 채워짐); 바닷물 무늬는 굵은 선과 가는 선 묘사를 결합한 것이다. < P > 관련 링크: 원청화자 < P > (4) 명청청청청화청화 < P > 청청청시기는 청화자기기가 절정에 달하고 쇠퇴하는 시기다. 명영락과 선덕시대는 청화자기기 발전의 최고봉으로 정교한 제작으로 유명하다. 청강희는' 오색청화' 로 청화자를 최고봉으로 발전시켰다. 청건륭은 이후 분채자의 발전으로 점차 쇠퇴하고 있다. 청말 (광서) 당시 한때 중흥했지만 결국 강희조의 성세를 이어갈 수 없었다. 전반적으로 말하자면, 이 시기의 관요기는 엄격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민요기는 자유롭고 소탈하며, 화면 자의성이 강하다. 명말기부터 청화화는 점차 중국화 회화 기법의 원소들을 흡수했다.
1, 명초 (홍무조 1368-142) 의 청화기에는 크기 접시, 그릇, 매병, 옥주전자 춘병 등이 있다. 사용된 청재는 국산 재료 위주이며 소량의 수입품도 배제할 수 없다. 청화발색은 연한 파란색이고, 어떤 것은 범회색이다. 전자의 일부는 어지러움 현상이 있다. 문양 레이아웃에는 여전히 원대 다층 장식의 유풍이 남아 있고, 제재도 크게 변하지 않지만, 많은 세부 사항들이 바뀌었다. 예를 들면 바나나 잎의 중경이 비어 있다. 꽃잎은 원대보다 더 뚜렷하고 또렷하다. 모란 잎 "조각 부족" 부위가 비교적 깊어서 원대의 뚱뚱한 석보다 못하다. 국화는 "평평한 국화" 로 그려지고 꽃심은 체크 무늬로 표현됩니다. 용문은 여전히 가늘고 긴 몸이지만, 3, 4 발톱을 제외하고는 이미 5 발톱이 나타났고, 발톱은 풍륜처럼 생겼고, 기세는 원룡보다 사납고 힘차다. 보조 문양의 여의운두가 원대의 3 차 구름에서 2 차 구름으로 바뀌었다. 연판문안에 불가팔보 () 를 많이 그리다. 그릇, 작은 접시는 운기무늬를 많이 그리며 기물 외벽의 상반부에만 그려진다. 기물 바닥은 족히 평평하고, 모래 바닥에는 유약이 없어 가마의 붉은색을 볼 수 있다. 연세가 나타나지 않아, 돈을 가지고 있는 기물도 매우 적다. < P > 관련 링크: 명홍무청화자
2, 영락, 선덕 (143-1435) 의 청화자기는 높은 공예 수준을 보였다. 이번 호에 사용된 청재는 수진흙이 푸르른 것을 위주로, "녹슬고 얼룩진 자국" 을 많이 볼 수 있다. 일부 국산 청료도 있습니다. 하지만 국산 소재라 해도 발색도 상당히 좋습니다. 기형은 접시, 그릇, 주전자, 캔, 컵 등이 있다. 특히 승모주전자, 띠 편주전자, 화주 등 비한문화의 기형이 등장해 이 시기와 외역, 외국인과의 문화교류와 융합을 반영하고 있다. 장식은 여러 가지 얽히거나 가지를 꺾는 화과, 용봉, 해수, 해괴, 유어 등을 많이 볼 수 있다. 태질이 이전보다 섬세하고 치밀하다. 유약이 살지고 윤기가 나서 오렌지 무늬를 많이 본다. 양조의 기물에 비해 영락의 기형은 비교적 얇고 수미, 청화발색은 더 짙고 녹슬고, 문양은 더 희고, 묘사는 더 섬세하고, 유약은 하얗고, 기물은 돈이 많아,' 영락년제' 4 자전서만 볼 수 있다. 선덕기체는 비교적 두껍고, 무늬는 비교적 촘촘하며, 밑유약은 약간 범청이고, 띠는 비교적 많고, 4 자 또는 6 자 연세가 있으며,' 선덕의 옷감 전신' 이라는 말이 있다. 전반적으로 선덕청화는 양이 많고 품종이 많고 영향이 넓기 때문에' 청화수추선덕' 이라는 말이 있다. < P > 관련 링크: 명영락청화자, 명선덕 청화자
3, 정통, 경태, 천순 (1436-1464) 삼조, 정치적 격동, 자연재해 등으로 경기 침체가 빚어졌다. 그리고 정통 초부터 여러 차례' 관형도자기 금지' 를 명령했기 때문에 이 시기에 도자기의 수가 적어 도자기 역사상' 공백기' 라고 불린다. 전반적으로, 이 기형은 주로 병, 캔, 그릇, 컵, 접시 등 여러 종류이다. 사용 된 녹색 재료의 일부는 여전히 "수칭" 입니다. 청화발색은 선덕기와 비슷하고, 어떤 것은 단아하며, 성화기와 비교적 가깝다. 유약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