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저우 도시 직업 대학의 문화 전통
광저우 도시 직업 대학의 문화 전통
외원은 학교가 앞으로 굴러가는 끝없는 발전 추세를 상징하며 전교생 직원들이 단결하고 우수성을 추구하는 확고한 신념을 상징한다. 내부는 학교 운영의 핵심 취지에 대한 학교의 고수를 상징한다.
외권 상부는 학교 중국어 명칭의 서예 (전 전국정협 부주석인 엽선평제), 하부는 학교 영어명' 광저우 도시직업기술학원' 이다.
로고 중앙은 엽선평 동지가 쓴 교훈으로, 학교의 핵심 사명은 높은 자질의 기술형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인재가 되도록 격려하고, 직업발전과 인생 성공을 실현하며, 광저우, 화남 서비스, 세계로 나아가려는 학교의 야망을 충분히 과시하는 것이다.
입업' 이라는 단어의 전체와 각 단어는 정사각형으로 둘러싸여 외원과 호응한다. 또한 학교가 학생의 인격을 키우는 데 있어서 내재불굴의 의지와 품격, 외적 양호한 수양과 유연한 생활방식을 이중으로 형성해 학생들이 외부관계와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동시에 자신의 다른 인격적 특징을 형성하여' 귀덕조화' 의 교풍을 적절히 반영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입업' 아래는 학교 시작 연도' 1962' 입니다.
로고 색상은 짙은 녹색으로 희망과 활력을 상징하며 학교의 강력한 생명력과 무한한 발전 전망을 상징한다. 전체 로고는 신선하고 발랄하며, 의미심장하여 광저우 도시 직업학원의 독특한 내포와 원대한 포부를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 "창업"
입인은 각각' 논어' 제 6 장 영업에서 나왔다. "자가 말했다.' 인자는 사람을 세우려고 하고, 그 욕망은 성취한다. 팔에 가까이 갈 수 있다는 것은 인자하다고 할 수 있다. "기" 제 16 장: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의식" 은 자연인이 학습과 실천의 과정을 거쳐 인격이 완벽하고, 신체건강, 독립사고, 품성이 우수하고, 예절을 잘 지키는 사회인이 되어 적극적인 사회화를 실현하고, 감히 담당할 자격을 갖춘 현대 사회 시민이 되는 것을 말한다. 한 사람을 세우려면 사회에서 자립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자격을 갖춘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도와야 한다. 서양 학자들은' 입인' 을' 자신을 기쁘게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한다' 고 인용했다.
창업은 사람의 직업 발전과 직업 창조를 의미한다. 광저우 () 시 직업학원 () 학교기업 협력, 공학결합 인재 양성 모델의 특징과 발전 유형에 따라, 높은 자질 기술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미래 학생의 성공에 입각하여 직업 발전과 인생 성공을 거둔다. 입인 입업' 은 학교 훈훈으로서 간결하고 심오할 뿐만 아니라 구구절절 대칭으로 광저우 도시직업학원의 학교 운영 특색에 잘 부합한다. "진심으로 생각하고 평화를 소중히 여기라"
실로 이로의 맹자 제 4 장에서 나왔다. 원문은 "맹자가 말했다:' 성실한 사람, 천국;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진실하고 움직이지 않는 자는 없다. 만약 네가 성실하지 않다면, 너는 움직일 수 없을 것이다. 주씨의 맹자 장문에서의 해석은' 성실한 자, 이치자, 모두 진실하고 허황되지 않고, 하늘의 성도 있다' 는 것이다. 진심으로 생각하는 사람, 이 이치가 우리 위에 있는 사람은 모두 진실이고 거짓이 아니길 바라며, 인간성은 당연히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직은 정직, 진실 및 객관성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천도의 자연의 법칙이다. 진리는 우주 만물의 존재의 기초이자 본질이다. 성실은 인간이 성실을 추구하고, 인도가 하늘에서 배우고, 성실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적 요구와 수단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그래서 성실은 천국의 길이다. 중국 전통문화사상은 인간성이 천도와 일치하고 인간성이 천도를 근본으로 한다고 생각한다. 변화의 책은 말했다: "tianxingjian, 신사 자기 개선; 지세가 부귀해서 군자가 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 노인은 "사람은 땅의 법칙을 따라야 하고, 땅은 하늘의 법칙을 따라야 하며, 하늘의 법칙은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 고 말했다. 그들은 모두 철학적 의미에서 인문주의 학습의 사고 방식을 보여준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적인 요구이자 오늘날 사회에서 보편적으로 부족한 미덕과 품질이다. 성실성 추구를 광저우 도시 직업학원의 교풍 내포로 충성, 약속, 신용, 거짓을 말하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기본 규범일 뿐만 아니라, 사람의 직업 학습과 발전 성공에 없어서는 안 될 비지능적 요소이기도 하다. 성실한 최고 경지는' 대학' 에서 말하는' 적성의 마음' 이다. 사람 앞에서든 뒤에서 우리는 말과 행동이 일치하며 위선이 없다.
너의 조화는' 논어' 제 1 장' 공부와 시습' 에서 비롯된다.' 한 공자가' 예의를 목적으로 하고 비싸다고 말했다. 왕의 길은 첫째, 스는 아름다움, 작은 것은 크다. 공자는' 화' 를 매우 중시하고 군자의 기준으로 승진시켜' 화' 의 역할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 제 13 장 루즈: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다르다, 소인은 다르다. "제 16 장" "노씨" "모두들 가난하지도 않고, 과부도 없고, 기울지도 않는다. "조화, 본의는 차이가 있는 서로 다른 사물이 상호 작용하여 형성된 화합 전체를 가리킨다. 중용의 길과 융합되어' 중화' 라는 개념을 형성하는 것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장 가치 있고 생명력 있는 사상적 가치다. 후진타오 총서기를 핵심으로 한 당 중앙은 과학발전관의 집권 이념을 제시했는데, 그 본질은 사람 중심적이고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건설하며 국제적으로 화합세계를 제창하고, 화합캠퍼스를 건설하는 것은 각급 학교에 대한 근본적 요구이다. 조화, 핑안, 조화는 현재와 미래의 중국 사회 발전의 주요 선율이다. 4 개 고교가 합병한 광저우 도시직업학원은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화합을 중시하고 화합을 추구하는 교풍을 추구하는 것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사상의 전승이자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에 대한 선양해야 한다. 학습을 즐기고 잘 활용하십시오. "
음악학은' 논어 옹도' 제 6 장에서 나왔다. 아들이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클릭합니다 "행복한 학습, 즉 학습은 인생의 기쁨이다. 공자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악학' 원칙을 제시한 위대한 교육자이다. 그는 지식을 배우는 과정에서 학습자의 학습 흥미를 키우고, 학습 흥미를 바탕으로 학습의 행복감과 체험을 형성해야 학습 효과가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관심 지향과 행복 지향은 쾌락 학습 이론의 중요한 내용이다. 학교 교육자와 학습자가 추구하는 패션이기도 하다.
잘 활용하는 것은 배운 지식과 기술을 사회 생산 생활에 잘 활용하고, 개인의 도덕적 수양, 업무 혁신, 일상생활에 적용해 응용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중국 전통사의사는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경세를 숭상하고, 나라를 국민으로 삼는다. "선용" 을 학풍으로 학교 운영의 기본 요구와 인재 양성의 목표에 부합한다. 나는 양성만큼 휘황찬란하다
학교 노래 해석:
교가' 나는 양성처럼 휘황찬란하다' 는 학교의 교만과 추구를 표현하며 방위감, 색채감, 후중감을 부여해 광저우라는 2000 여 년의 역사를 지닌 문화 도시와 멀리서 호응하고 있다.
노래는 색채가 독특한 화권으로 시작하며 운산주, 면록으로 학교 대의를 이룬다. 그런 다음 서정적인 멜로디에 맞춰 교사와 학생들에게 친절과 내면의 설레임을 선사하며 양성과 학교에 대한 불애를 표현했다.
중간 부분은 학교의 정신을 반영하고,' 입업을 국민으로 삼는다' 는 교훈,' 사성중화' 의 교풍,' 이용학' 의 학풍과' 문화를 견지하여 학교를 형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뿌리고, 우수한 자질 기술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 의 학교 운영 특색을 표현하고, 학교 운영 이념과 가치 추구를 표현할뿐만 아니라
마지막으로, 우리는 열정적인 음표로 우리 도시, 우리 학교, 도시 직업학원 사람들의 열정과 영광을 전달하며 미래에 대한 무한한 동경과 확고한 추구를 표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가사는 간결하고, 낭랑하며,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선율이 아름답고, 완화되고, 격렬하며, 대기는 학교 문화의 창의와 정수를 충분히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