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예와 그림을 담는 방법과 재료

서예와 그림을 담는 방법과 재료

방법은 그림의 핵심을 수리하고 틀을 주문하는 것이며 재료는 풀, 안료, 풀이다.

방법

1. 그림의 심장을 수리합니다.

1. 오염 제거

그림의 심장의 질감이 노랗게 변합니다. 연기와 먼지로 인해 검은색이므로 사진의 색상이 안정되면 사진 중앙 부분을 깨끗한 물에 담그고 가끔씩 물을 갈아주면 더 선명해집니다. 얼룩이 심할 경우 뜨거운 물에 담그거나 끓는 물을 천천히 부어주시면 됩니다. 습기로 인해 그림의 색이 납색이 된 경우에는 과산화수소를 도포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림 중앙에 곰팡이가 자랄 경우 과망간산칼륨 용액을 사용하여 붉은 곰팡이를 곰팡이에 도포할 수 있습니다. 약간 건조되면 과산화수소와 경수산수를 바르십시오.

2. 오래된 것을 펼치기

펼치기 전에 도장 센터 전면에 붓을 깨끗한 물이나 따뜻한 물에 담그고 적신 다음 새 조각으로 덮으십시오. 종이를 뒤집어서 케이스 위에 올려놓습니다. 오래된 서예나 그림에는 금이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하트를 개봉하기 전에 뒷종이가 부착되어 있지 않으면 하트를 개봉한 후 케이스를 열기가 어렵습니다. 그림 중앙 부분의 색상이 불안정한 경우에는 약간의 연한 접착제 백설탕을 바르고 건조된 후 물을 바르십시오.

2. 맞춤형 장착 스타일

1. 그림

그림과 서예는 다마스크 천으로 둘러싸여 있고 그 뒤에 액자가 있으며 이를 "그림"이라고도 합니다. "거울"로 알려진 "하트"에는 수평과 수직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수평 다마스크의 경우 위쪽과 아래쪽의 크기가 동일하고 두 개의 직립 기둥이 위쪽 및 아래쪽 다마스크 면보다 넓어야 합니다. 수직 다마스크의 양면은 동일하며 하늘 머리가 땅 머리보다 약간 큽니다.

2. 배너

일반적으로 "중간 홀"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로형 하트는 단색, 2색, 3색 배너로 액자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림의 중심 크기에 따라 머리, 원, 하늘과 땅의 경계의 적절한 크기를 결정해야 합니다. 수평으로 칠해진 하트는 종종 수평 휘장 또는 "Xuanhe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Xuanhe 장착 스타일에는 일반적으로 실크 테두리가 없지만 위쪽 및 아래쪽 칸막이, 하늘과 땅의 꼭대기, 칸막이와 동일한 재료로 만들어진 두 개의 "리본 벨트"만 부착됩니다. "Jingyan 벨트"라고도 알려진 머리 꼭대기.

천봉을 붙이고 양쪽 끝에 초승달 기둥을 붙인 것을 '초승달 기둥 가로 드레이핑'이라고합니다. 관련 내용과 동일한 프레임이 포함된 여러 개의 입석 그림을 스트립 스크린, 파노라마 스크린 또는 커플렛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배너의 상단, 하단 및 테두리는 4, 6, 8개의 파노라마 스크린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그림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상하 양면에만 실크가 박혀 있습니다.

3. 손 스크롤

길고 좁은 배너는 큰 프레임, 작은 프레임 또는 가장자리가 있는 손 스크롤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롤형 마운팅 구조는 복잡하며, 그림을 아름답고 조화롭게 만들기 위해서는 각 부품의 마운팅 재료를 특정 크기 사양에 따라 절단해야 합니다. 두루마리를 장착할 때 솔기가 고르지 않은지 주의하고 머리, 중앙, 꼬리의 솔기가 일직선이 되지 않도록 하세요. 손님을 맞이하려면 고풍스러운 금박 종이나 티베트 불교 경전 및 기타 유명한 종이를 선택해야 합니다.

4. 앨범 페이지 및 비문

일반적으로 작은 하트와 큰 숫자가 있는 그림은 오프닝 앨범 페이지 또는 프로모션 앨범 페이지로 별도로 액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앨범 페이지의 그림 중앙은 오른쪽, 시는 지면보다 약간 크며, 기둥과 중앙은 기본적으로 지면과 동일하다. 천개첩의 그림은 아래쪽에 액자를 두고, 위쪽에는 시를 액자에 넣었는데, 하늘의 크기는 땅의 너비와 같고, 기둥의 너비는 중앙의 너비와 같다.

액자 앨범 페이지는 대부분 골지 상감으로 되어 있어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앨범 표면은 브로케이드나 실크 태피스트리로 만들 수도 있고 난무나 마호가니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앨범 페이지의 절단면은 단정하고 깔끔해야 합니다. 비문은 "비문"이라고 불리는 공개 앨범에 들어 있습니다.

포스터 장착 사양은 앨범 페이지 장착 사양과 유사하지만, 우선 한 줄당 단어 수, 페이지 당 줄 수, 제목의 위치, 연도와 월, 서명, 시작과 끝 부분에 작은 제목과 추록을 넣은 다음 프레임을 지정합니다. 포스터 장착시 솔기 패치용 잉크지를 준비하고, 앞면과 뒷면에는 유명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오겹경 접기 방식은 다마스크 대신 라이스 페이퍼를 사용합니다.

재료

1. 붙여넣기

장착에 필요한 접착제. 페이스트는 일정한 농도를 가지며 주로 종이, 천 또는 물체를 접착하는 데 사용됩니다. 현대 생산은 대부분 셀룰로오스와 접착제로 만든 화학 페이스트입니다.

2. 중국의 전통 회화용 안료로 종이, 비단, 다마스크, 손상되지 않은 그림을 색칠하는 데 사용됩니다. 중국의 전통 회화 안료는 일반적으로 광물 안료와 식물 안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역사적으로 볼 때, 잉크를 사용할 때 소나무 연기가 먼저, 기름 연기가 나중에 있어야 하는 것처럼 광물이 먼저 와야 하고 식물이 나중에 와야 합니다.

3. 글루 명반수

글루, 명반, 물을 혼합하여 장착 부분의 색상과 종이 질감을 강화하는 데 사용되며 안료의 블렌더입니다. 젤라틴 입자에 불순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깔때기를 사용하여 젤라틴 물을 여과하여 젤라틴 물을 더 미세하게 만드세요.

서예와 그림을 보존하는 방법

1. 서예와 그림은 축축하거나 기름진 벽에 걸 수 없습니다.

2. 사진을 걸 때 먼저 매달린 손톱의 견고성에 주의하세요. 그림을 걸는 방법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오른손으로 그림 포크를 잡고, 왼손으로 그림의 중간 부분을 잡고, 큰 손가락과 작은 손가락을 안쪽으로 겁니다. 가운데 세 손가락이 바깥쪽으로 올라가면 그림의 왼쪽 손가락을 받쳐 느슨하게 하고 손을 떼기 전에 천천히 펴십시오. 그림을 집을 때 왼손과 오른손은 그림을 걸 때와 같은 자세를 취해야 한다. 꺼내서 테이블 위에 평평하게 놓으십시오.

그림을 굴릴 때는 반드시 고르게 촘촘하게 굴려주세요. 두 사람이 있을 경우 한 사람은 스카이폴을 잡고, 다른 한 사람은 양쪽 샤프트 헤드를 잡고 천천히 굴러 올라갑니다. 그림이 너무 넓어서 양손으로 잡기 어려운 경우, 한 손으로 그림의 중앙을 반쯤 잡고 다른 손으로 스크롤 헤드를 돌려 그림을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천창을 잡는 사람은 그림을 높게 들어야 하고, 그림을 스크롤하는 사람은 그림의 중심이 부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그림을 낮추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3. 두루마리는 책상 위에 진열해야 하며, 표면이 깨끗해야 하며, 먼지와 오물을 제거해야 하며, 잉크병 등은 책상에서 멀리 두어야 합니다. 진열하고 읽을 때에는 리본과 핀을 가방 머리 부분에 매끄럽게 위치시킨 후 양손의 엄지 손가락이 안쪽에, 네 손가락이 바깥쪽에 있게 하여 펼쳐서 굴려야 합니다. 펼쳐진 부분이 땅에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지 마십시오.

되감기할 때는 언제든지 양손으로 경사를 조절하세요. 롤링 후 한 손으로 바깥쪽 로드를 잡고 롤을 테이블 위에 수직으로 올려놓고 한 손으로 롤링해 주세요. 두루마리를 단단히 고정하고 고정하십시오.

위 내용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 서예 및 그림 액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