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련의 대결과 의미를 수집하다.
춘련의 대결과 의미를 수집하다.
춘련을 모으다
봄이 대지의 천봉으로 돌아가다.
일온신주 만목심
창밖에 떠 있는 구름과 버들개지
복숭아꽃이 사람 앞에 비치다.
청죽과 소나무는 이렇게 서로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마음과 자두는 봄을 위해 웃는다.
케이크 위의 사탕은 꽃 한 송이와 같다
시는 그림과 같고, 그림은 그림과 같다.
설서가 연이어 좋은 소식을 전해 왔다.
춘뢰가 승리의 빛을 뿜어내다.
오화천보 민심악
인걸지령, 인걸지령, 국부민이 강하다.
상광만 도림피리복
서기는 백방으로 화정 주위를 돌았다.
동풍이 비를 끼고 청사진을 그리다.
홍매 오크림이 새로운 풍경을 전시하다
고산 소나무는 봄새를 듣는다
눈 속의 붉은 장과를 보다.
화루치수
봄바람은 새로운 색이다
매년 봄마다 아름답다.
세월은 노래 같다.
매화 3 점을 빌리다
봄바람 사람과 결혼하다.
섣달 매화는 매일 매우 즐겁다.
설서는 곳곳에 봄을 맞았다.
복숭아는 삼춘을 토하며 부귀를 맞이한다.
메이카이 오복이 돈을 보내다.
천카이만리 전람회 웅장한 계획.
해백나 청천서경
일조건자곤네 따뜻한 집.
봄에는 대지가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대나무 그림자가 월치대 위에서 움직인다.
봄바람 정원은 아름답고 향기롭다
큐슈 정성당 요일
헤이즈 장롱유 순천
제비가 예정 앞에서 봄춤을 춘다
뜰의 황달은 객가이다.
풍춘 롱 글라이샹 스성
양춘새어.
바람 같은 버들개지
봄비는 필치 복숭아꽃 같다.
일본 혜금 동방홍
대련의 대결과 의미
(1) 작업 쌍
노동쌍은 엄격하며, 대립의' 6 상' 원칙, 특히 품사 등위, 구조대응, 리듬이 일치하는 세 가지 기본 원칙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특히 품사성 대결에서는 대립을 요구하는 단어가 같은 작은 범주에 속한다. 중국 전통의 시사연합 창작에서 단어는 28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천문학, 지리, 계절, 궁전, 그릇, 의류, 식품, 문구, 문학, 식물, 동물, 체질, 인사, 윤리, 이름, 방향, 숫자, 색상, 가지, 이름,
푸젠 푸저우 () 의 작은 서호 () 제 1 련을 시험해 보다. 히비스커스 10 리 워터 프론트 시티. 클릭합니다 상철과 부용속 식물, 희화속수, 호수와 물은 지리, 상과 변속 방위, 그녀와 정속궁이다. 소반은 상대적으로 중간이고, 수량, 모양, 색깔, 방향은 더욱 자율적이다. 다음 그림을 참조하십시오: 숫자는 정확합니다: "시 2 표 3 점; 장원 다섯 명, 천 살. 클릭합니다 (장 우 위안 리안)
몸 크기 긍정적: "사방 호수 빛 산 안저; 만가의 근심과 기쁨. " "악양루 연합"
색깔이 맞다: "거리에서 눈을 찾지 마라. 방에 미녀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클릭합니다 (저자 자신이 쓴 부부)
방향: "동중국 해와 같은 행복; 수비가 남산보다 낫다. "
대구의 단어는 인접한 하위 범주이며, 일쌍으로도 여겨진다. 왕리는' 한시율령' 에서 공쌍에 사용된 인접한 하위 범주를 20 개 범주로 나누었다. 즉' 천문대 지리, 천문 대 계절, 지리 대 궁, 궁대 그릇, 그릇 대 의류, 그릇 대 문구, 의류 대 음식, 문구대 문학, 식물 대 동물, 신체 대 인사, 인륜대 대명
여기에 악양루의 대련이 있다. "두노곤은 오늘 눈이다. 고인의 마음을 걱정하다. " 이 대련에서' 건곤' 은' 희비' 의 대명사이자 반의어이며 안정감을 느낀다. 또한, 노동쌍의 권변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스스로 바로잡고, 둘째는 차권이고, 셋째는 짓밟는 권리이며, 제 2 부' 변격론' 에 서술되어 있다. 대련은 최선을 다했지만, 힘을 너무 세게 하면 반대쪽으로 나아가서 동의어를 형성하는데, 이것은 대련의 금기이다. 시사 대련에서' 합장' 이라고 부른다.
다음 링크: "하늘에서 날개를 펴세요. 광우상운. "
하늘은 넓다. 너의 날개를 펴면 너도 날 것이다. 여덟 글자 중 네 글자는 쓸모가 없다! 양손 교차!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2) 관용
근로자의 대련에 비해, 전쟁에 대한 요구는 적당히 완화될 수 있다. 고금의 대련은 관대함을 위주로 하는데, 고의로 공을 구하는 것은 종종 글자로 사람을 해치기 때문에 형식주의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총명한 단결가는 늘 파도에 따라 따라다니며, 일을 할 수 있으면 일을 하고, 일하기 힘들면 관대하다.
넓은 쌍에는 몇 가지 상황이 있다. 첫째, 어성이 같다는 것은 서로 대항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작은 범주로 나눌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 어류가 다른 단어는 문법기능이 같으면 대립할 수 있다.
베이징 고토 서점에 연합이 있다면: "방초가 정원에 가득하고, 신록이 둘러싸여 있다. 10 무 () 의 등나무 꽃 노향 (). " "방" 은 형용사이고, "등나무" 는 명사이다. 하지만 둘 다 뒤에 있는 형용사, 옳고 그름을 수식한다.
관용의 세 번째 경우는 상하 링크의 문법구조가 다르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동아 naxie juezai 연합: "긴 행진의 베테랑; 병든 시인. " 상련은 긍정 구조이고, 하련은 동빈 구조 (시인을 구역질나게 함) 이지만, 문자 그대로의 대결은 여전히 단정하다. 의심할 여지 없이 틀렸다. 네 번째 경우는 동자 대결이다. 근로자는 중언을 피하고, 관대한 자는 피하지 않는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yue yanglou 입니다: "Dongting 은 세계의 물입니다; 악양 천하루. " "세상" 이라는 단어는 완전히 중복된다. 하지만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는 것 같아요. 특별한 동력을 느끼다. 다섯 번째 경우는 부분적인 오류입니다.
예를 들어 마오쩌둥과 주은래의 시 () 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만리장성도 안 되고 사나이도 아니다. 창해를 보수하기 어렵고 영웅이 되기가 어렵다. " 중화전국연합회의' 장' 과' 춤' 만이 틀렸다. 연합회로서, 또한 매우 귀중하다.
(3) 잘못 배치
상하련의 전체나 부분이 완전히 대립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실쌍' 이라고 한다. 완전히 정렬되지 않은 자연은 대련이 아니라 부분적으로 정렬되지 않은 것을' 병련' 이라고 한다. 고금 대련에서' 잘못 배합하다',' 병련' 은 어디에나 있고, 심지어 일부 명가 대련에도 있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강항왕묘 대련' 제목인' 사마천 한신, 이 책은 문장' 이다. 저는 역사가들이 노래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 두세웅은 정말 영웅이다. 절에서 울고, 초목은 여전히 슬프다. " 대련의' 장론사' 와' 울음사' 는 모순되지 않고 전형적인' 결핍' 이다.
둘째, 변주이론은 어떤 격율에도 철판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제 창작을 묶을 것이다. 대련의 대결에도 약간의 우연성이 있어 변화형 대결이라고 할 수 있다. 변종' 의 출현은 대련의 대결 기교를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주로 차용, 자기 집중, 등가가 있다.
(4) 돈을 빌리다.
한 단어의 1 상을 사용할 때, 너는 이 단어의 2 상을 빌려서 다른 단어를 반대한다. 빌려서' 가짜 쌍' 이라고도 합니다.
차용 쌍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뉩니다. 차용 쌍:
"바다에는 이미 천층의 파도가 있다. 황하 위의 또 다른 다리. 클릭합니다 그 중 "Cang" 은 해음 "Cang" 으로 "노란색" 을 사용한다.
차용 형식: 쿤밍오화서원 연맹: "산기, 풍경 끝; 구름이 어찌 썩으랴. " "경행항정지" 의 원래 리듬은 "경행항정지" 여야 한다. 여기서, 그것의' 경행항정지' 모양은' 서' 에 대항하는 데 사용된다.
목소리를 빌리십시오: 어딘가에 공자 사원 조합: "독일과 세계; 고대와 현대를 도관하다. " 그중에서' 끄기' 라는 글자는 연음으로 읽어야 하는데, 여기에서는 그것의 평음 (guān) 을 연음에 맞춰야 한다.
다섯째, 위조자를 차용하다. 방르겸은 딸의 결혼 연분을 축하했다. "두 소인은 추측하지 않고, 두 고천은 먼저 마음을 정했다. 만방이 얼마나 어려운지 가벼운 술 세 잔이면 결혼한다. "봄" 은 "돈" 으로 이어집니다. 우리는 여기서' 돈' 을 쓰지 않고' 봄' 을 사용하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것의 위조자를 통해' 술' 에 대항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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