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희곡의 기원과 발전을 급히 구하다! ! 종이 형식 기말고사 숙제 ~ ~ ~! ! 고수 1500 자 부탁드립니다! ! 무릎 꿇어! ! 만족스러운 가산점!

중국 전통 희곡의 기원과 발전을 급히 구하다! ! 종이 형식 기말고사 숙제 ~ ~ ~! ! 고수 1500 자 부탁드립니다! ! 무릎 꿇어! ! 만족스러운 가산점!

첫째, 중국 오페라

1, 떠나는 사람부터 시작해서, 마지막과

중국 희곡은 종합적인 무대 예술 형식이다. 그것의 특징은 많은 예술 형식이 하나의 기준에 의해 한데 모이고, 각자의 개성이 같은 성격에 반영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형식에는 주로 시, 음악, 춤이 포함됩니다. 시는 그 문학을 가리키고, 음악은 그 음악 반주를 가리키며, 춤은 그 공연을 가리킨다. 무대 미술, 의류, 메이크업 등도 포함돼 있다. 이러한 예술적 요소들은 중국 전통 희곡에서 모두 한 가지 목적을 위한 것이다. 바로 연기 이야기이다. 모두들 한 가지 원칙, 즉 아름다움을 따른다.

2. 희곡, 즉 노래와 춤을 실어 이야기를 연기한다.

한마디로 중국 전통 희곡의 특징은' 가무 이야기' (만청학자 왕국위) 이다. 국극과 연극은 모두 연극에 속하며, 모두 배우로 인물을 연기하고, 대화와 동작으로 일정한 길이의 이야기를 표현해야 한다. 차이점은 중국 전통 희곡이 음악 대화와 춤 동작으로 현실 생활, 즉 가무를 표현하는 수단이라는 점이다. 노래, 읽기, 만들기, 놀이라고도 합니다.

3. 형식에서 벗어나 그 뜻을 취하고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는다.

중국의 전통 희곡은' 그 뜻을 취하고 그 모양을 포기하라' 는 방식으로 생활을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면 중국화의 프리 핸드, 종횡무진한 필치로 생활 속의 모든 아름다운 것을 구현한다. 그래서 희곡 무대에는 붉은 얼굴 관우와 흰 얼굴 조조가 있다. 네가 노래를 부를 때, 너는 긴 소매를 울면서 춤을 잘 춘다. 꽃나무가 없는 봄빛이 있으면 물결이 없는 강이 없다.

4. 작은 무대, 하늘과 땅의 큰 무대

무대 예술로서 중국 희곡은 무대의 협소하고 생활의 광활한 모순에 직면해야 한다. 중국 전통 희곡은 연극처럼' 삼통일' 의 원칙으로 생활을 압박하여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지 않는다. 가상 수단을 이용해 유연한 시간과 공간을 만들고 배우의 생동감 있는 연기와 관객의 상상력과 이해력으로 광활한 세계를 그려내는 것이다. 그래서 오페라는 밝은 불빛 아래서 밤의 착각을 만들고, 텅 빈 무대에서 말을 타고 배를 탈 수 있다.

둘째, 중국 오페라의 역사

1, 중국 희곡의 수태와 형성.

중국 희곡은 원시 가무에서 기원했다. 한대 민간에는 연기 요소가 있는' 각극' 이 있는데, 특히' 동해황공' 이 있다. 남북조 시대에는 가무와 공연이 결합된' 가무극' 이 등장해 머리, 대면, 선발 등 더욱 격렬한 연기 요소가 생겼다. 당대에는 코믹한 공연이 특징인' 군극' 이 등장해 선진시대의 배우 공연에서 발전했다. 민간 가무극이 궁정에 들어와 더 큰 발전을 이루었다. 민간에는' 막말',' 이체자' 등 유행하는 랩 형식이 나타났다. 송대 도시 상품 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많은 공공 오락 장소인' 와사',' 피타고라스' 가 나타났다. 민간 가무, 랩, 코믹극이 전면적인 추세를 보이며' 송잡극' 이 나타났다. 김대, 송잡극을 기초로 북방에는' 금원원' 이 나타나고 남방에는' 남극' 이 나타났다. 원대에 이르러 북방은' 북방 잡극' 을 형성했고, 남방 희곡은 더욱 성숙하여 전통 희곡을 형성하였다.

2. 중국 희곡의 가장 이른 성숙 형식인 송원 시대의 남극.

남극은 중국 희곡의 가장 빠른 형태이며, 남북송의 교분을 형성한 절강성 온주 (본명 영가) 민간으로' 난란좌투어' 라고 불린다. 송대 잡극의 기초 위에 남방 민간 소곡 랩 등 예술적 요소를 결합해 형성된 것이다. 그 특징은 체계가 방대하고 가사가 간결하며 중국 전통 희곡의 기본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연극은 대부분 민간 이야기를 표현한다.

3. 중국 희곡의 첫 번영기인 원잡극.

원대는 중국 희곡사에서 중요한 시기이다. 원곡으로 유명하며 원곡 중 가장 영향력이 큰 작가는 북방 잡극 (일명 원잡극) 뿐이다. 북방 잡극의 문학은 질박하고 자연보다 우월하며, 후대의 희곡 문학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관 (), 왕 (시), 백 (포), 말 (치원) 등 잡극 작가가 북방 잡극 일대 문학을 이루었다. 북방 잡극의 공연은 희곡이 형성된 초창기의 소박함과 농후한 민간 분위기를 표현했다.

중국 오페라의 두 번째 번영기-명나라와 청 왕조의 전설.

전설은 송원 시대의 남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극의 성숙과 규범화의 결과이다. 명중엽 이후 전설이 잡극을 대신하여 연극 무대의 주인공이 되었다. 이봐? 낱말은 그것의 받침대에서 떼어낸 것이다. 루테인의 특성. 그 극본, 문학작품, 사서가 정교하고, 체계가 방대하며, 명작이 셀 수 없이 많아 중국 전통 희곡 문학의 전성기이다. 공연은 점점 성숙해지고, 더 많은 것은 곤곡으로 부르는 것이다.

5. 명대 4 대 성강

명대 4 대조는 명대 중국 남송체계 중 절강해연조, 절강여요어조, 강서익양조, 장쑤 곤산조의 총칭이다. 명대 음악은 뚜렷한 현지화 추세를 보이며 주로 지방 곡조의 흥기로 나타났다. 후자의 두 가지가 후세 희곡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각각 익양극과 곤산극이다. 전자는 이미 중국에서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닌 고강 희곡 체계로 발전하였다. 후자는 우아하고 정교한 곤곡으로 발전했다.

6. 중국 희곡의 전환기-청대 지방극의 부상.

청초 이래 희곡 무대에서 큰 변화가 일어났는데, 주로 희곡의 민간화와 대중화에 나타난다. 먼저 곤곡과 고강이 성행하고, 이어 지방극의 흥기가 이어졌다. 이때부터 국극 무대는 더 이상 전설의 세계가 아니다. 곤곡 고강은 민간에서 온 경쟁자가 있다. 중국 전통 희곡의 공연장도 청당에서 찻집으로 바뀌었다.

7. 혜반은 북경에 갔다

건륭 55 년, 즉 서기 1790 년, 건륭 80 대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 희혜반은 북경에 가서 공연하고, 곤곡과는 전혀 다른 지방조인 대추휘조 () 를 가져와 베이징의 관객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주었다. 그 후 푸젠, 호지, 푸통 등 휘장반이 잇달아 베이징에 갔다. 휘주조는 통속적이고 소박한 것으로 베이징 관중의 환영을 받았고, 그때부터 베이징에 뿌리를 내렸다.

8. 경극의 형성은 중국 희곡 역사상 큰 사건이다.

휘반이 상경한 후 후베이 한조 연예인도 도광년 (1828) 에 상경해 휘반 연예인과 같은 무대에서 공연했다. 그들은 휘파 예술가로서 피황강을 불렀지만, 더 많은 후베이 풍격을 띠고 있다. 회족과 한족은 베이징에서 공존한다. 수십 년간의 발전을 거쳐 마침내 1840 정도에 북방의 특색을 지닌 피황강 대추경극을 형성하였다.

9. 경극의 첫 전성기인 청대 동치 광서년.

경극이 형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것의 첫 번영기를 맞이했는데, 그것은 청나라 동치, 광서년 때였다. 당시 훌륭한 경극 배우들이 등장했고, 이때 법원 관리들의 사랑을 끌었다. 궁중의 두터운 물질적 조건은 그것의 예술적 성숙을 촉진시켰다. 첫째, 중국 오페라의 출현과 발전.

중국 전통극은 12 세기의 선화에서 기원했다 (1119-1/Kloc-0 수십 년 전, 북곡이 남곡보다 빠르다는 오해가 있었다. 개인적으로 남곡은 사실 북곡보다 빠르다고 생각한다. 이곳은 최초의 공식 희곡인 남극을 가리키며, 저장온주에서 기원했다. 먼저 정식 희곡이 등장하기 전의 상황을 말하다.

우리 민족이 노예 사회 (은조) 에 있을 때 가무는 이미 상당히 풍부해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삶을 모방하는 것이다. 사냥처럼 네가 맞힌 것을 흉내내라. 두 번째는 전쟁을 모방하는 것이다. 깃털과 동물 꼬리가 달린 청동 마스크. 이후 사회의 발전으로 춘추전국시대에는 더욱 흥성했고, 여전히 가무, 음악, 경기, 코미디 위주로 곡예나 곡예라고 불렸다. 한, 위, 여섯 왕조에 이르러도 여전히 이렇다. 랩, 만들기, 읽기, 함께 놀면, 그것은 단지 불완전한 연극일 뿐이다. 서한의 장형은' 서경송' 을 썼는데, 그 안에는' 항상 신선이 와서 선전한다',' 여와',' 각종 신선을 연기하는 배우들과 함께 노래를 불렀다. 예를 들어, "무화 승정", "무화" 는 고대 헤라클레스입니다. \ "뒤 루 찾기 충돌 \", 뒤 루 등반 극 을 재생; "숭협" 은 칼을 항아리에 넣고, 사람이 항아리에서 뛰쳐나오는 것을 말한다. 탁연' 은 제비처럼 물 한 대야 위에서 뛰어올랐다. "가슴 돌기 가시" 는 한 사람이 칼로 자신을 찔러 죽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이것은 트릭입니다. 점프환검의 사치' 는 현대인처럼 세 개의 탄환이나 세 개의 검을 가지고 공중에서 순환적으로 던지는 것이다. 줄타기 만남' 은 지금 줄타기를 하는 것과 같다. 이 곡예들은 지금의 곡예와 비슷하다. 중국 특유의 것이지만 연극으로 간주 될 수는 없습니다.

사기' 와' 전국책' 에서 진 2 세가 언급되었다. 그는 풍자에 능하여, 다른 사람이 감히 말하지 못하는 말도 감히 한다. 진 2 세가 사슴을 키우고 싶다면 신하들은 반대하지만 진 2 세는 듣지 않는다. 유유히 말했다: "좋아! 좋아, 1 만약 적들이 공격한다면, 어원에서 기르는 사슴을 풀어주면 사슴의 뿔이 적을 막을 수 있다. " 또 다른 예로, 진 2 세는 성벽을 그리며 유유히 말했다. "좋아! 좋아! 성지가 아름답게 그려져 있어서 적들은 보고 놀라서 감히 오지 못했다. " 나중에 이런 말하는 예술이 점차 현대 만담으로 발전하였다. 이것은 정식 오페라가 아니라 오페라의 싹이 될 수밖에 없다.

남북조 이후 주목할 만한 세 가지가 있는데, 각각' 대면',' 발두',' 발라드를 밟는다' 였다.

"얼굴" 은 "얼굴" 이라고도 불리지만, 지금은 호남 사람들은 여전히 "대" 를 "대" 로 읽는다. "얼굴" 은 북제에서 시작된다. 북제의 전사인 란릉은 아름답게 생겼고, 전쟁 중에 적을 떨지 못할까 봐 무서운 후드나 가면을 쓰고 자신을 무섭게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현대 경극에서는 점프관이 하얀 가면을 써야 하고, 곤곡' 마상인' 에서는 부엉이가 얼굴이 험상궂은 후드를 써야 한다. 마치 귀신이 난리한 라마의 모습 (경극에서는 흰 수염의 차림) 이' 얼굴' 에 더 가깝다. 널리 퍼진 경극의 페이스북은 그림을 그릴 때 후드를 쓰지 않아도' 대면' 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형태의 가무 공연은 중국 전통 희곡의 원형을 제공한다.

이것들은 공식적인 오페라도 아니다. 왜 그렇게 말하죠? 공식적인 오페라에는 세 가지 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1) 반드시 변장하여 노래를 불러야 한다.

(2) 반드시 현장 인물의 어조로 불러야 한다. 즉 1 인칭으로 부르고, 이야기꾼의 어조로 부르지 마라.

(3) 반드시 고도의 이야기성이 있어야 한다 (이 조건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가무는 때때로 희곡과 혼동된다. 왜요 그 이유는' 군 입대극' 은' 연극' 이라고도 하고,' 대곡' 은' 곡' 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이다. 당대의 이원에서의 공연은 음악, 가무 방면에서 발전했지만, 상술한 세 가지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그러나, 이러한 가무는 중국 전통 희곡의 형성에 큰 영향을 끼쳤지만, 비록 이러한 영향은 간접적이다.

(2) 노래를 부르다. 당대의' 대곡' 곡조, 단어 곡조, 민간에서 유행하는 곡조, 민간 연예인이 창작한 곡조가 있다.

(3) 이야기. 주로 이야기를 하고, 이야기를 부른다. 당시 평론서의 풍조가 매우 성행하여 랩이 서로 번갈아 가며 각각 중점을 두었다. 그중에는 노래 곡조를 위주로, 이후의 희곡으로 발전하였다.

당시 부른 곡이 많았다. 대곡' 은 한 곡조로 반복해서 부르는 것이다. 제궁조' (예: 동희상) 는 많은 궁조의 변화로 함께 부르는 것이다. 제궁조는 세 가지밖에 없다. 진대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각각 서사랑기 제궁조와 유지원의 제궁조 () 이다. 원대에는 천보 유궁조 한 곡이 있다.

다른 곡조에는' 얽힘' (일명' 회전' 또는' 전기') 과 북어 (예:' 기수의 전기' 를 십여 곡으로 부르는 이야기) 가 있다.

중국 전통 희곡은 종합 예술로 그것의 기원에 대해 많은 단서가 있다. 그것은 주로 공연, 노래, 이야기의 조합이며 고대 연예인들의 가장 큰 공헌이자 그들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둘째, 고대 중국 오페라의 두 가지 주요 시스템

중국 희곡이 등장한 후 13 세기의 원나라에 두 가지 체계가 형성되었다. 오래 전에 존재했던 송나라는 남방에서 기원하여 남곡 (일명 남극) 을 불렀다. 다른 하나는 나중에 북쪽에서 생산한 것이다. 북송 () 을 부르다. 이 두 음악은 남북 음악 체계라는 하나의 큰 체계로 결합되었다.

(3) 1824 한조의 연극, 후베이 방자, 서피 (다른 성분도 있을 수 있음) 와 경조의 다른 성강 혼합 (즉 서피와 혼합) 을 흡수하고 다른 진강을 흡수하여 초기 피춘극을 형성했다. 그중에 곤곡이 좀 흡수되었기 때문에, 지금 북경에는 곤곡 연극과 곡조가 좀 있다. 경극 형성의 전체 역사는 150 년밖에 되지 않았다.

중국 전통 희곡 발전의 900 년 역사를 요약하면, 비록 다른 사고방식이 있지만 맥락은 여전히 분명하다. 남북 희곡 체계에서 지방 희곡 체계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것은 인민 (고대 배우 포함) 이 창조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