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식 태극권의 특징?

양식 태극권의 특징?

도톰하고 포만하고, 대범하고, 소탈하고, 매끄럽고, 연면합니다! 양식 태극권의 특징에 대하여 양식 친족 전인 양진호 양진기 선생님의 저서에서 모두 중요한 논술이 있다. 필자의 선사, 양식 태극권 4 대 전인 조빈 씨는' 양식 태극권 정통' 제 4 장' 태극권 문답 1 조' 에서도 양식 태극권의 특징을 전문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부드럽고 느리고 허실이 분명하며, 둥글고 일관성 있고, 속도가 균일하며, 위아래로 따라다닌다 그 권투 스타일은 "대범하고, 구조가 엄격하고, 몸법이 정대하며, 동작이 부드럽고, 가볍고 침착하다" 고 말했다. 양청보의 또 다른 인실 제자 최의스씨도 양식 태극권의 특징을 논술한 적이 있다. "편히 펴고, 부드럽고, 가볍고, 차분하고, 구조가 엄격하고, 엄숙합니다." 상술한 특징들 중 일부는 각 주요 문파소 * * * 가 있고, 양식 태극권은 더욱 두드러진다. 일부는 양식 태극권 특유의 것이다. 조빈 선생님은 만년에 제자를 가르치면서 양식 태극권의 특징에 대해 몇 가지 중요한 관점을 말씀드렸는데, 저는 선생님의 이 방면에 대한 진실한 가르침을 직접 들은 적이 있습니다. 현재 스스로 권투를 연습한 지 3 년 된 연습과 결합해 다음 1 개 방면에서 양식 태극권의 특징을 설명하려고 한다. 첫째, 입신중정안서. 몸법에 대하여 태극권의 각 파벌은 모두 매우 중시한다. 일찍이 193 년대에 양청보 선생은' 태극권설십요' 를 주로 신체법 요구로 제시했다. 그러나' 입신 중 정안서' 라는 특징은 특히 양식 태극권이 가장 눈에 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연습할 때 신체법이 바르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동작은 상하 세 혈 (즉, 백회혈, 음혈, 용천혈) 이 기본적으로 상하 수직, 중정편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중력 수직선을 형성하여 몸을 앞으로 숙일 수 없습니다. 둘째, 꼬리는 장개석을 유지해야 하고, 대추혈부터 끝까지의 부위 (장강혈) 는 척추의 이완과 수직을 유지하고, 상하대 인발 길이를 형성하고, 꼬리는 방향타처럼 항로를 인도해야 한다. 심신이 느긋한 상황에서 이 두 가지 측면을 모두 하면 입신의 정안서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다. 양식의 이런 특징은 많은 명가들이 모두 견교하고 있다. 양 chengfu 의 높은 발 왕 Yongquan 는 생생하게 인체를 고대 시계로 비유하고, 종티는 목으로, 종티는 어깨 동그라미로, 시계는 허리 동그라미로, 종구는 가랑이로, 중심 수직선은 종끈으로, 종망치는 중심 수직선의 하단에 묶여 있다. 이른바 구리 시계 5 시 () 는 입신정 () 을 매우 강조한다. 양식 태극권의 명가 이디생 선생은 자신의 거실에 대련을 걸어두고 있는데, 그 상련은 바로' 단정한 몸법 척추가 곤두서다' 이자 몸법 중 정안수를 강조하는 것이다. 둘째, 주먹이 대범하게 전개된다. 양식 태극권의 권투대 위의 독특한 스타일은 대범하게 전개되는 것으로, 대범하게 전개해야 팔다리 상하좌우의 대인길이 도움이 될 수 있고, 권투대가 대범하게 전개되는 것은 신체가 안팎에서 긴장을 풀어야 하며, 손을 들어 발을 뻗는 동작이 제자리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상하대 인발 길이의 전형적인 권세는' 두루미 밝은 날개' 로, 좌우 인발 길이의 전시 대범하다. 권투 동작이 제자리에 있는지, 대범하게 전개되는지를 측정하는 것은 중요한 기준이다. 셋째, 동작이 부드럽고 느리다. 이것은 양식 태극권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자 양식 태극권이 국내외에서 유명한 가장 큰 원인이다. 양록선은 하남 진가구에 가서 진장흥에게 권법을 몇 년 동안 공부한 후 스스로 일파를 이루었다. 양식 태극권 권투대에는 진식 태극의 탄채, 점프, 진동발 등 뚜렷한 강발력 동작이 없어 자신의 대송대유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공력을 늘리는 것은 송입유, 운유성이 강건한 독특한 연습법이며, 노소를 막론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양청보가 권수를 가르치고 가장 많이 강조하는 것도 송자라고 한다. 그는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소나무, 소나무, 송, 나는 너에게 말하지 않는다. 3 평생 배울 수 없다." 그는 제자가 한참 동안 주먹을 연습하는 것을 보면 한 마디도 할 수 있지만,' 소나무' 라는 단어는 때때로 수십 번 말해야 한다. 이런 대송대유, 면리장침의 행권 행권 행틀 스타일도 중국 도교의 원조 노자가 강건하고 무위치보다 연약하다는 철학적 사상과 일치한다. 넷째, 작업 속도가 균일하다. 어떤 태극문파는 속도가 느리고, 힘이 강하고, 양식 태극권은 느리고, 부드럽다는 점을 강조하며, 특히 속도가 균일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동작을 꺼리는 것은 빠르면 느리고, 선반은 높고 낮았다. 속도 균일에는 시작부터 추세에 이르는 전체 루틴, 단일 동작 손발 실행 및 맞춤 속도, 이전 동작과 다음 동작의 전환 사이의 자연스러운 조정이 포함됩니다. 85 식 전통 루틴 세트를 내리려면 약 22 분 정도 걸립니다. 열심히 노력하면 4 분에서 한 시간까지 잘 칠 수 있고, 일어날 때의 속도에 따라 전체 권투 루틴의 속도가 결정됩니다. 모든 루틴의 속도는 일정합니다. "고양이 행처럼 걷고, 힘차게 실을 뽑는다.", "동작 변환을 요구할 때, 천천히 중심을 바꾸고, 가볍게 내리고, 출발점을 가리킨다." 개별 동작은 좀 더 빨리 할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구름 흐르는 물처럼 속도가 균일하다. 몸을 돌려 쌍자련을 돌리고 왼쪽으로 발을 돌리는 등의 동작도 속도가 균일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다섯째, 모식은 허실이 분명하다. 양성보는' 태극권설 1 요' 라는 글에서 종명의의 태극권술을 열어 허실을 제 1 의 요의로 나누고 허실을 1 등 자리에 두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허실을 가리는 것은 양식 태극권을 연습하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양식 85 식 태극권은 처음부터 끝까지 각 수법마다 허실이 분명하고, 절대다수의 동작은 한 다리로 대부분의 체중을 감당해야 하며, 온몸의 무게가 오른쪽 다리에 앉을 때 오른쪽 다리는 실제 왼쪽 다리가 허위이고, 전신이 왼쪽 다리에 앉을 때 왼쪽 다리는 실제 오른쪽 다리가 허위이고, 두 다리는 평균 체중을 부담하는 동작은 극히 드물다. 기세, 운수, 우타호세가 오른쪽 발로 돌아가는 전환 동작 중 짧은 말걸음을 제외하고는 거의 한 다리가 허전하다. 그리고 양식 태극권의 허실은 서로 바뀌지만, 모두 반허반실, 반실반허에서 전가상으로, 전실전가상으로 점차 옮겨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착실하게 발을 딛는 사람은 착실하게, 전진할 때 발꿈치가 먼저 착지되고, 발바닥, 발손가락은 차례대로 착실하게 착실하게 착실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뒤로 발끝 먼저 착지, 발바닥, 발꿈치가 차례로 착지하고, 마지막에야 발이 착실하다. 태극도 중 음양어가 서로 소장하는 것처럼, 이런 허실이 뚜렷한 주먹틀 특징이 양식 태극권의 전체 일로에서 두드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