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칠석에는 어떤 전통 프로그램이 있습니까?
칠석에는 어떤 전통 프로그램이 있습니까?
이것은 최초의 구걸의 길로, 한나라에서 시작하여 후세로 흘러갔다. 서경 잡기' 는 "한대 여성은 늘 7 월 7 일 김카이루에서 칠공침을 꿰고, 사람은 Xi 의 뜻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남조량종은' 형초세 연보' 를 도모하며 "7 월 7 일 석가의 여자, 채루 칠공, 또는 금은을 바늘로 삼는다" 고 말했다. "지리지" 는 "제무제는 1 층 관성에서 시작되었다. 7 월 7 일, 법원 관리들은 여러 차례 바늘귀를 뚫으려고 시도했다.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바늘구멍 뚫는 건물이라고 부른다. " 5 대 왕인우' 개원 천보유' 는 "칠석, 궁중에서 금단으로 지어져 높이가 수백 피트로 천하 수십 명을 칠 수 있다" 고 말했다. 첸 와인 구운 과일, 좌석, 예배 암소 여자 별, 첩 각각 9 홀 바늘, 달에 5 색 선 을 입었다. 이것은 좋은 시간이다. 청상인의 노래를 움직이니 화기애애하다. 토인의 집은 효과가 있다. " 타오종이의' 원씨현 예태록' 은 "9 표 인용, 칠석절은 교묘한 곳이다" 고 말했다. 저녁에는 궁녀들이 무대에 올라 색색의 실크로 구미침을 입었다. 먼저 완성한 사람은 총명하고, 늦게 완성한 사람은 실패자라고 한다. 모두가 선물을 바쳤다. 클릭합니다
거미는 똑똑해야 한다.
이것은 또한 비교적 일찍 교묘한 방법으로, 그 유행은 일반적으로 남북조 시대에 시작된 바늘로 공교롭게 하는 것보다 조금 늦다. 남조 양종곡은 "형추 시대 실록" 이라고 말했다. \ "그것은 밤, 첸 구아 과일 법정에서 작은 영리함을 추구합니다. 만약 당신이 멜론에 즐거운 서브넷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그것이 상응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5 대 왕인우' 개원 천보유' 는 "7 월 7 일, 우리는 모두 작은 상자로 거미를 잡아 날이 밝을 때까지 잡는다" 고 말했다. 거미줄을 희소하고 밀집한 것으로 생각하다. 비밀의 사람은 총명하면 많고, 희귀한 사람은 총명하면 적다. 민간 작품도 마찬가지다. " 송인 맹원원의' 도쿄몽중국' 은 7 월 초 7 일 "합자에 거미 한 마리를 넣고 다음 날 보자" 고 말했다. 그물이 둥글다면 우연의 일치일 뿐이다. 클릭합니다 송 조미 의 \ "내가 한 살 때 \" 는 말했다; "집에 작은 거미를 보관하고, 그물의 밀도를 기다리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부전여정의' Xi 조조의 즐거움' 은 칠석이라고 말했다. "거미를 작은 상자에 담아 다음날 아침 그물의 밀도를 보는 것은 매우 똑똑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로써 역대 지모를 시험하는 방법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북조 시망의 존재, 당대의 시망은 얇고, 송대 시망은 둥글며, 후세는 당대의 풍속을 답습한다.
투침 실험
이것은 칠석 바느질 풍습의 변종으로, 바느질에서 기원하며 바느질과는 다르다. 이것은 명나라와 청 왕조의 인기있는 중국 발렌타인 데이 관습입니다. 명대 유동, 유의정' 제도 풍경략' 은 "7 월 7 일 오후, 우리는 교묘한 바늘 하나를 잃어버렸다" 고 말했다. 여자는 물에 닿았고, 물막은 낯설게 보였고, 자수침은 수중침의 그림자를 보고 있었다. 구름이 있고, 꽃과 새와 짐승이 있고, 신발도 있고, 가위도 있고, 가지 그림자도 있는 것을 교치라고 한다. 그 그림자는 망치처럼 두껍고, 실처럼 얇으며, 축 왁스처럼, 실수이다. 클릭합니다 "zhili" 기록은 또한 liangxiang 카운티 (오늘 베이징 남서쪽) 에서 "7 월 7 일, 여성은 qiqiao, 물에 바늘을 던지고, 그림자 검사로, 밤은 여전히 qiqiao 를 구걸 했다" 고 말했다 "7 월 7 일, 연두녀는 물에 작은 바늘을 던졌다" 고, "태양하 구문시험" 만부의 잡주를 인용해 보십시오. 꽃처럼 흩어지거나, 구름처럼 움직이고, 가늘고 가늘며, 송곳처럼 굵고, 모두 점술녀의 교묘함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종자를 찾다
옛 관습에서 칠석 며칠 전, 먼저 작은 나무판에 흙을 깔고 곡식의 씨앗을 뿌려 녹색 묘목을 만든 다음 그 위에 작은 초가집과 꽃나무를 놓아서' 껍데기' 라고 하는 작은 마을처럼 보이게 하거나 녹두, 팥, 밀을 자기 그릇에 담갔다가 남방 각지에서는' 거품 총명' 이라고도 하고, 싹이 난 콩나물은 똑똑한 새싹이라고 하며, 바늘도 똑똑한 새싹으로 바꿔 물 위에 던져져 총명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왁스는 또한 견우직녀 이야기의 인물, 독수리, 원앙 등 동물의 모양과 같은 다양한 이미지를 만드는 데 쓰이며, 수면에 떠 있는 것을' 수면에 떠 있다' 고 한다. 왁스로 만든 아기 인형도 있는데, 여성은 집을 사서 물과 토양에 떠서 자녀에 대한 길조를' 화생' 이라고 부른다.
제사를 지내다
모엘리는 구시대 중국 발렌타인데이의 어린이 장난감, 즉 작은 진흙 인형이었다. 그 이미지는 대부분 연잎 반팔 치마로 손에 연잎을 들고 있다. 매년 7 월 7 일 개봉부에서는 "판루가 동송문 밖의 기와자, 주저우 서량문 밖의 기와자, 북문 밖의 기와자, 남주네문 밖의 기와자, 마행가의 기와가 모두 맷돌음악을 파는 플라스틱 인형들" 이 있다. 사실 송말 이후의 음주악은 더 이상 인형이 아니라 오히려 점점 더 정교해졌다. 몰리는 크기가 다르고, 몸매가 각기 다르며, 가장 큰 키는 3 피트에 달하며, 실제 아이와 견줄 만하다. 만든 소재는 상아조각이나 불수향 조각으로, 술을 갈아주는 차림새가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채색 목각 기둥자리, 혹은 붉은 모래우리에 덮개를 씌우고, 손에 들고 있는 장난감은 대부분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음악을 갈아서 마시는 비용은 왕왕 수천 위안에 달한다. 음력 7 월 7 일, 공교롭게, 직녀를 경배하다.
직녀 숭배' 는 순전히 여자아이와 청녀의 일이다. 대부분 친구나 이웃과 5 ~ 6 명, 최대 10 여 명, 공동 개최된다. 의식은 달빛 아래 탁자에 차, 술, 과일, 오자 (계원, 대추, 개암, 땅콩, 호박씨) 등의 제물을 얹은 것이다. 또 몇 송이의 꽃이 있는데, 붉은 종이로 묶고 병에 꽂고 앞에는 작은 향로가 놓여 있다. 그런 다음 직녀 제사에 참석하기로 약속한 청녀와 소녀는 하루 동안 재계를 하고 목욕을 하며 제시간에 호스트 집에 왔다. 사건이 일어나기 전에 분향을 한 후, 모두들 탁자 앞에 둘러앉아 땅콩과 호박씨를 먹으면서 직녀를 향해 자신의 생각을 묵상했다. 여자가 예뻐지거나 남편과 결혼하고 싶다면 청녀가 일찍 아이를 낳으려면 묵묵히 직녀에게 기도할 수 있다. 한밤중까지 놀다.
백규성
7 월 7 일은 퀘이커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퀘이커 문학은 유명한 문인들이 퀘이커를 특별히 숭배하기 때문에 칠석은 반드시 그를 경배하고 자신의 시험 성공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퀘이커는 퀘이커로, 28 박 중의 퀘이커, 북두칠성의 첫 번째 별, 퀘이커나 챔피언이다. 고대에 독서인은' 천하의 가장 위대한 독서인' 또는' 일거 우승' 이라고 불렸는데, 왜냐하면 퀘이커가 시험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퀘이커 성인은 못생겼고, 얼굴에는 반점이 가득하고, 절름발이였다. 누군가 그를 놀리기 위해 타유시 한 곡을 썼다: 선전하지 않고, 왜 인테리어를 할 필요가 있는가? 납이라도 덮지 마세요. 마고모를 두 미인으로 결혼하는 것은 벌집에 오는 것보다 나쁘지 않다. 미심에 발톱을 남기고 거위가 입과 코 옆 모래를 밟다. 처마 앞에서 졸고, 바람이 너의 이마에 매화를 불고 있는 것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군에 대한 옥발가락이 가장 특이하고, 하나는 높고 하나는 낮다. 한가롭게 산책을 할 때 춤을 추고 싶어, 펄럭이는 정도는 입과 같다. 세상에 길만 위험하니 나는 놀라서 피곤하다. 웃지 마라, 허리는 항상 반으로 접히고, 임시로 흔들리는 것도 가지각색이다. 하지만 이 퀘이커는 야심이 대단하고 일도 열심히 해서 고등학교에 진학했다. 황제 궁시험이 그를 방문했을 때, 그는 왜 얼굴에 반점이 가득 생겼는지 물었다. 그는 "대마 얼굴은 온통 별이다" 고 대답했다. 그에게 왜 절뚝거렸는지 묻자 그는 "한 발로 뛰다" 고 대답했다. 황제는 매우 만족해서 그를 받아들였다. 또 다른 전혀 다른 전설에 따르면, 퀘이커 성인은 생전에 지식이 깊었지만, 모든 시험에 불합격하여 슬픔에 잠겨 강에 투신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거북이에게 구조되어 승천하여 챔피언이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퀘이커는 문인의 시험 운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년 7 월 7 일, 그의 생일은 문인들이 정중히 제사를 지내야 한다.
책을 말리고 옷을 말리다
보도에 따르면 사마의는 지위가 높아서 조조의 기량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당시 정치적 어둠을 감안하여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그는 미친 척하고 집에 숨었다. 위무제는 여전히 안심하지 못하여, 그는 가까운 친구를 보내 역사에 은밀히 진상을 탐구하게 하였다. 그날은 7 월 7 일이었고,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사마의도 집에서 책을 구웠다. 영사가 위무제를 소급하여 떠나자, 위무제는 즉시 사마의를 부야로 데려오라고 명령했다. 그렇지 않으면 수감될 수 있다. 사마의는 순순히 복종하고 북한으로 돌아갔다. 또 다른 부류의 사람들은 난세에서 타락을 통해 자신의 우울증을 표현한다. 그들은 예의를 경멸하고 풍습에 반대한다. 유의경 \ "세설 신어 \" 볼륨 25 는 7 월 7 일 모두 책을 인쇄하며 용호만 햇볕을 쬐러 간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을 때, 그는 "나는 책을 인쇄한다" 고 대답했다. 이 방면은 인서를 경멸하는 풍습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뱃속의 재능을 자랑하기도 한다. 배를 말리는 것도 책을 말리는 것이다. 위진 시대에 한대의 빨래 건조 풍습은 부잣집 자제들에게 부를 자랑할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대림 칠현 중 하나인 응우옌은 이런 스타일을 깔본다. 7 월 7 일, 이웃들이 빨래를 널다가 진열대에 비단이 가득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고 눈부시게 했다. 응우옌현은 당황하지 않고 대나무 장대로 낡은 옷 한 벌을 주웠다. 누군가가 그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자, 그가 말했다. "나는 속세를 면할 수 없어, 너에게 말해!" " 이 작은 이야기들에서 우리는 칠석 햇볕을 쬐는 풍습이 얼마나 흥성한지 알 수 있다.
우경생을 위해
아이들은 칠석날 들꽃을 꺾어 우뿔에 걸어놓고, 이 날은' 소 생일 축하합니다' 라고도 불린다. 서왕모가 천하로 견우와 직녀를 분리한 후, 늙은 소가 견우에게 그 가죽을 긁어내고 그 소가죽을 열어 직녀를 만나러 갔다고 한다. 늙은 소의 희생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소의 일생을 축하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적당한 과일을 먹다.
적당한 과일은 칠석에서 가장 유명한 명절 음식이다. 타당한 과일은' 키키고' 라고도 불리며 스타일이 많다. 과일의 주요 원료는 유면당밀이다. 도쿄몽중국' 은' 웃음아이' 와' 과일을 먹는 패턴' 을 뜻하며, 패턴은 향과 당첨을 포함한다. 송나라 때, 이미 칠석 특유의 과일이 도시의 거리에서 팔렸다. 적당한 과일 한 근을 사면 갑주를 입은 인형 한 쌍이 있다. 예를 들면 문신과 같은' 과일 장군 식품' 이라고 불린다. 타당한 과일은 설탕을 냄비에 넣고 시럽으로 녹인 다음 밀가루와 참깨를 넣고 잘 섞고 탁자 위에 널어 식히고 칼로 성장 사각형을 자르고, 특히 방추 모양의 반죽을 접어서 황금색으로 굽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손재주가 있는 여성도 칠석 전설과 관련된 각종 도안을 창작한다. 또한 교묘하게 사용하는 과과도 다양할 수 있다. 혹은 과과를 기이한 화조로 조각하거나, 과피 표면에 엠보스 무늬를 조각할 수도 있다. 적당한 과일은' 화과' 라고 불리며, 화과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칠석식품이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왕조마다 서로 다른 음식 풍습이 있다. 예를 들어 탕전은 7 월 7 일 위조에서 유행했다. 당대에는 명절 음식에는 7 월 7 일 케이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7 월 7 일은 책 건조절로 정해졌다. 3 성 6 부는 각각' 선책당' 이라고 불리는 술자리 돈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술자리, 술자리, 술자리, 술자리, 술자리, 술자리) 칠석도 약을 조제하기에 적합한 날이다. 송백을 약재로 사용하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이 신기한 알약은 7 월 7 일 이슬로 만든 것이다. 약 한 알을 먹으면 수명이 10 년 연장되고, 약 두 알을 먹으면 수명이 20 년 연장된다. 이 밖에 미끼 잣, 백자인, 연잎 쌓기 등도 있다. , 불멸의 약이라고 불립니다. 비교적 실용적인 처방으로는 아카시아 주스로 치질을 치료하고, 여주를 볶아 눈을 치료하고, 과티치 설사 따는 등이 있다. 효과가 어떤지 시험해 본 사람만이 안다. 현재 저장의 항주 닝보 온주 등지에서는 밀가루로 각종 작은 물건을 만들어 프라이팬에 넣어' 타과' 라고 부른다. 저녁에는 적당한 과일, 연꽃, 백련, 홍링 등이 있습니다. 청소를 깨끗이 하는 마당에 두고, 집안의 친척과 친구들이 함께 앉는다.
또한 지역마다 다른 관습이 있습니다.
광동 칠모회
광둥에서는 중국 발렌타인데이가 청나라와 민국 시대에 가장 중시되어 많은 재미있는 풍습이 있다. 굴대균의' 광둥 신화' 에는 청초' 칠모회' 의 성황이 기록되어 민국시대의 많은 재미있는 풍습이 전해지고 있다. 굴대균' 광둥 신어' 에는 청초' 칠모회' 의 성황이 기록되어 있어 흔히' 칠자매 숭배' 라고 불린다. 민국 시절' 칠자매 숭배' 활동에 참여한 노인들에 따르면' 칠자매 숭배' 는 광저우 서관에서 특히 성행하고 있다. 행사는 일반적으로 소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진행된다. 미리 10 여 명의 좋은 자매를 조직하여' 일곱 자매 숭배' 를 준비하다. 6 월에는 쌀, 밀, 녹두를 도자기 그릇에 담가 싹이 나게 할 것이다. 칠석이 다가오면 더욱 바빠진다. 우리는 가족들에게 대나무 종이로 까치다리를 만들어 여러 가지 정교한 수공예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돈을 모아야 한다. 칠석절 날 밤, 홀에는 팔선테이블을 세우고 자수 테이블 (테이블 스커트) 을 묶고 각양각색의 화과제품과 바느질을 늘어놓아 딸들의 손재주를 과시했다. 종이 컷 잇꽃 은 쌀 모종 콩나물 접시 주위에, 접시 안에 등잔불이 켜져 있고, 불빛 아래 가지각색의 얇은 종이 전등갓이 드러나 눈부시다. 잘 꾸며진 꽃꽂이, 동자 꽃병에 향란, 재스민, 재스민 등의 꽃이 꽂혀 있다. 작은 대야에는 연꽃, 장미, 나이팅게일, 동백꽃, 찻숟가락처럼 크며, 하나는 진짜와 가짜를 곁들여 구별하기 어렵다. 사과, 복숭아, 감 등 생과를 잘라서 새와 짐승 등 다양한 모양으로 접은 과일 접시도 있습니다. 자수 옷, 신발, 양말 및 나막신; 금은채선이 수놓은 작은 커튼, 침대 시트, 커튼, 스커트; 손톱 크기의 부채와 손수건; 요컨대 세심할수록 기교가 있다. 가느다란 나무로 만든 파빌리온 누각은 작은 널빤지를 현지 콩묘목과 곡식 모종에 붙이는 것이다. 또 쌀알, 참깨, 등심초, 색종이는 다양한 형태의 탑, 의자, 병난로, 꽃과 과일, 문방사보, 각종 도안과 문자의 콩을 만드는 데 쓰인다. 유리나 색종이로 만든 등롱, 궁등, 티크 껍질, 달걀껍질 등롱 (산수화조 조각), 동물 모양의 등롱도 있습니다. 가장 기쁜 것은 딸들이 색실크로 만든 정교한 인형, 즉 인형이다. 강아지는 견우 한 명, 직녀 한 명, 어린이 한 쌍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보통 상층에 놓여 있고, 하층에는 피아노를 치고 춤을 추는 아이의 이미지가 있어 두 스타의 만남을 축하하기 위해서이다. 서사랑기',' 홍루',' 양문양' 등 연극 캐릭터 세트도 있다. 물론 루즈박스, 거울, 컬러 빗, 플란넬, 파우더 등 화장품도 진열해야 한다. , 직공과 딸을위한. 왁스 과일, 작은 동물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 단맛과 짭짤한 과자, 차, 술, 호박씨, 땅콩 등이 있습니다. 촛대, 향로, 향초, 좋은 단향으로 불을 붙이는 것은 필수적이다. 딸들은 칠석밤에 마음껏 치장하고 천하목욕으로 머리를 감고 금치마저고리 치파오를 입고 머리를 상투를 틀어 브랜디, 황소신 등 꽃을 착용해야 한다. 그런 다음 아구창, 분말, 누빔 입술, 이마 인쇄; 봉선화즙으로 손톱을 염색하다. 이 옷을 입고 딸들은 선녀처럼 내려와 팔선테이블과 까치 다리 옆에 둘러앉아 각종 게임을 하고 있다. 또는 스스로 즐기고, 시를 부르고, 수수께끼를 추측하고, 바늘을 입고 경배를 하고, 총명을 빌었다. 하늘의 북두칠성 (직녀는 칠성자매의 일원으로 전해진다) 과 쌍성을 가리키며 견우직녀의 이야기, 시사, 전고를 말한다. 아니면 고희를 초대하고, 광동극을 부르고, 8 곡을 연주하는 등. 딸들도 스스로 진효와 다른 악기를 연주한다. 이때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집에 가서 식탁 장식을 참관할 수 있다. 사람이 많지만 주인은 기꺼이 그들을 대접한다. 한밤중 12 시까지 축하하는 것은 직녀가 내려온 상서로운 순간이다. 이때 모든 등불과 촛불에 불이 붙었고, 오색찬란하고 찬란하였다. 아가씨들은 기뻐서 바늘귀를 꿰고 칠누이를 맞이했고, 곳곳에 환호성이 가득했다. 마지막으로 술자리를 차리고 흩어졌다. 청대 시인 왕륜 (전설의 어명) 이' 양성칠석죽지사' 에서 들은 바와 같이' 수옥엽이 뒤이어 꽃이 장벽이고 옥이 대이다' 는 말을 들었다. 청계의 막내딸 랑교메이는 약속이 있다. " 광저우-'칠매의 생일'. 과거에는 광저우에서 칠교절을 축하하는 것이 매우 시끌벅적했다. 송대 시인 유크장은 "과과는 권복이 있고 인후는 소리가 난다" 고 말했다. 광둥 사람들은 매우 총명하여 새벽까지 등불이 켜져 있다. 클릭합니다 명절이 오기 전에 소녀들은 각종 화려한 장난감을 미리 준비하여 통초, 색종이, 참깨, 쌀알 등으로 각종 꽃, 과일, 벼슬녀, 그릇, 궁정 모형 등을 만들었다. 씨앗과 녹두를 작은 상자에 담가 싹이 나게 하다. 꽃봉오리가 2 인치까지 자라면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이를' 배학',' 배신' 이라고 한다. 칠석밤 (광저우 사람들은 보통 초육박부터 초칠밤까지 2 박 연속), 아가씨들은 새 옷을 입고 장신구를 달고 손톱을 붉은색으로 칠했다. 그런 다음 골동품, 꽃, 제철 과일, 화장품과 같이 이미 준비한 물건들을 홀의 팔선대 위에 놓고 두루미나 도자기 사이에 등잔을 놓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때 부잣집 홀은 자수의자로 장식되어 있고, 으리으리하며, 일반인들도 최선을 다해 청당을 질서 정연하게 배치했다. 모든 것이 잘 안배된 후 소녀들은 촛불을 켜고 별에 무릎을 꿇었다. 이를' 영선' 이라고 불렀다. 삼경부터 오경까지 일곱 번 연속으로 경배해야 한다. 이때 친척과 친구들을 손님으로 초대하는 것 외에도, 이웃들이 알고 모르는 아가씨들과 함께 신을 숭배하고, 기예가 뛰어난 예술품과 장난감을 보고 맛보고, 신나게 즐기도록 초청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예를 들어, 기예가 뛰어난 예술품과 장난감을 칭찬하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집안의 소녀들은 더 즐겁고 영예로운 느낌을 갖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광저우의 아가씨들은 몇 번의 투표가 이렇게 사람들 앞에서 기술을 과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선에게 제사를 지낸 후 아가씨들은 손에 색색의 실을 들고 핀홀 (고대의 금침인) 을 통과했다. 단숨에 7 개의 핀홀을 통과할 수 있는 것은 교묘한 손이라고 하고, 7 홀 바늘을 통과할 수 없는 것은' 교묘한 패자' 라고 한다. 당대의 시인이 묘사한 바와 같이, "월중에 바늘을 꿰는 것은 쉽고, 바람 속에서 직선을 당기는 것은 어렵다. 나는 누가 똑똑한지 모르지만, 나는 내일 그것을 찾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 그런 다음 종이 옷, 신발, 가루, 화장경, 빗 등이 들어 있는 종이 동그라미 (화장함) 를 태웠다. , 한 양식에 7 부. 제사식이 끝난 후 팔선극장의 장식은 변하지 않고 아가씨들이 다음날 (7 일) 서로 참관하고 품평할 수 있도록 남겨 두었다. 명청 민국시대의 일부 서적에 따르면 광저우 아가씨는 칠석에서 숙련된 기예, 쌀알 크기의 수놓은 신발, 손톱 크기의 각종 부채, 정교하고 가벼운 커튼, 특제 연꽃, 재스민, 장미, 야래향 등을 선보였다. 화분은 컵 크기만 뿌리고 안에 꽃 두 송이가 있어 구별하기 어렵다. 일곱째 날 일곱째 밤에, 그들은 어젯밤처럼 신을 계속 숭배하는데, 이것은' 견우 숭배' 라고 불린다. 보통 남학생을 주목사로 한다. 칠석 이후 소녀들은 서로 수공예품과 장난감을 증정하여 우정을 나타냈다. 광저우에서는 기혼 여성이 보통 칠석절에 참가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지만, 신혼신부는 첫 칠석절에' 작별식' 을 거행한다. 즉, 6 일째 밤에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제물 외에 붉은 계란, 신강 등이 있었다. (징조 득자) 또한 설리나 사배를 더해 딸의 날을 떠나는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광저우지' 권 17 에 따르면 음력 7 월 7 일 석문 침향에는 여자 노를 젓는 낡은 풍속이 깔려 있다. 요트에는 재스민과 재스민이 장식되어 있어 화선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이 날이' 선녀 목욕의 날' 이라고 생각한다. 석문포의 수질은 맑고, 아침저녁으로 해가 뜨고 해가 지는 것은 양산으로 돌아가고, 하늘에는 신기루 같은 환상이 생기기도 한다. 뱃사공들은 운이 있어야 홀수를 볼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석문이 침향한 여자 칠석여행은 중요한 내용이 되고, 매우 시끌벅적하며, 명절 풍습이기도 하다.
가흥-칠석 샹교 박람회
절강성 가흥 당혜진의 고둥정촌에는 칠석상교 클럽이 있다. 매년 칠석이면 누군가가 참여하여 향교를 짓는다. 이른바 향교란 길이가 약 4 ~ 5 미터, 너비가 약 0.5 미터인 다리로, 굵고 긴 감향 (종이봉투선 향) 으로 만들어져 난간을 달고 오색선으로 만든 꽃으로 장식되어 있다. 저녁에 사람들은 쌍성에게 제사를 지내고 행운을 빌며, 그런 다음 쌍성교를 불태워 쌍성이 이미 다리를 건너고 행복하게 만났음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 향교는 전설의 까치 다리 전설에서 유래했다.
저장 () 과 저장 ()-여자는 머리를 감고 이슬을 받았다.
여성이 칠석에서 머리를 감는 것도 특별한 풍습이다. 호남 장쑤 절강성 모두 기록이 있다. 호남담의 "현지" 와 같이: "7 월 7 일, 여자는 백엽도가지를 채취하고, 탕을 구워 머리를 담그고 있다." 유명한 수필가 (저장인) 도 그녀의' 기' 에서 그녀의 어머니, 삼촌 숙모, 그리고 다른 후궁들이 모두 칠석에서 머리를 씻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풍습은 칠석 신앙' 성수' 와 관련이 있다. 칠석날에 샘물과 강물을 채취하는 것은 은하수에서 물을 채취하는 것과 같이 깨끗하고 신성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여겨진다. 어떤 곳에서는 직접' 천손 성수' 라고 부른다. 따라서 여성들이 이날 머리를 감는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이는 은하수 성수가 있으면 직녀 여신의 보호를 받는다는 뜻이다. 세숫대야로 이슬을 받는 것도 유행이다. 칠석의 이슬은 견우직녀가 만날 때의 눈물이라고 한다. 만약 그것을 눈과 손에 얹는다면, 그것은 사람을 민첩하게 만들 수 있다. 견우직녀 웨이팡 교동연화-일곱 자매를 숭배하다
교동 지역에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칠석에서 일곱 자매에게 제사를 지낸다. 젊은 여자들은 새 옷을 입고 모여서 궁정에서 일곱 자매를 위해 연연하며 가요를 불렀다. "황제, 나는 일곱 자매를 하늘로 초대합니다. 나는 너의 바늘을 그리고 싶지 않고, 너의 선을 그리고 싶지 않다. 나는 너에게 72 가지 좋은 수단을 보여 줄 것이다. " 많은 곳에서' 조화' 도 만들어졌다. 아가씨들은 밀가루로 모란, 연꽃, 매화, 난초, 국화 등의 화훼 (또는 적당한 과일) 의 떡과 만두를 만들고, 술잔에 맥아를 재배하고 (송대의' 배종' 임), 적당한 과일과 교묘한 색채로 직녀를 제사한다.
중국 남서부-염색 손톱
손톱을 염색하는 것은 서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칠석 풍습으로, 쓰촨, 구이저우, 광둥 등지의 많은 현지에서도 유행한다. 많은 지역의 젊은 소녀들은 명절에 나무의 즙으로 머리를 감는 것을 좋아한다. 젊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미혼 여성들이 하루빨리 여의랑군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화초로 손톱을 염색하는 것도 명절 오락 중 대다수 여성과 어린이들의 취미이자 생식 신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광저우-신선을 환영합니다
광저우의 걸교절은 유일무이하다. 명절이 오기 전에 소녀들은 색종이, 통초, 가는 밧줄 등을 미리 준비하여 각종 화려한 가제트로 엮었다. 그들은 또한 씨앗과 녹두를 작은 상자에 넣고 물에 담가 싹이 나게 했다. 꽃봉오리는 2 인치까지 자라면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이를' 배선',' 배신' 이라고 한다. 6 일째 밤부터 7 일째 밤까지 연이어 이틀 밤, 아가씨들은 모두 새 옷을 입고 새 장신구를 달았다. 모든 것이 잘 안배된 후에 그들은 촛불을 켜고 별에 몸을 굽히며' 영선' 이라고 불렀다. 셋째 밤부터 다섯 번째 야경까지, 그들은 연속 일곱 번 경배해야 한다. 신선에게 제사를 지낸 후 아가씨들은 손에 색색의 실을 들고 핀홀을 통과했다. 예를 들어, 단숨에 일곱 개의 핀홀을 입을 수 있는 사람은 교묘한 손이라고 하고, 일곱 개의 핀홀을 입을 수 없는 사람은 교묘한 손이라고 한다. 칠석 이후 소녀들은 서로 작은 공예품과 장난감을 증정하여 우정을 나타냈다.
섬서성-고대 다리 결찰
산시 황토 고원에서는 칠석 저녁에 각종 구걸활동을 하는 것도 풍습이다. 여성들은 종종 꽃옷을 입은 초인을 묶어야 하는데, 이를 고교라고 한다. 그들은 과과뿐만 아니라 콩나물과 쪽파를 심어야 한다. 칠석 밤, 모든 여자들은 손에 물 한 그릇을 들고 콩나물과 쪽파를 썰어 물에 넣고 달의 그림자로 교묘한 운명을 예측했다. 그들은 또한 바늘과 실을 입고 경쟁한다. 창꽃 자르는 행사도 열린다.
광시-칠석 물 저장
광시의 일부 지역에는 칠석 저수 풍습이 있다. 쌍칠욕은 재해를 없애고 병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몸이 허약하고 병이 많은 아이들은 이 날 붉은 머리 끈을 일곱 개의 매듭으로 만들어 목에 걸고 건강과 행운을 빌곤 한다.
산둥-똑똑한 채소를 똑똑한 꽃으로 심다
산둥 영성에는 두 가지 행사가 있다. 하나는 소녀가 술잔에서 맥아를 재배하는' 교묘한 요리' 이고, 다른 하나는' 조화' 로, 소녀는 밀가루로 각종 꽃이 달린 음식을 빚는다.
Shaoxing-호박 창고 아래의 속삭임을 들어라.
사오싱의 농촌에서는 잎이 무성한 호박 창고 아래에 젊은 아가씨들이 많이 숨어 있을 것이다. 밤이 깊을 때 견우직녀가 만나는 속삭임을 들을 수 있다면, 시집갈 처녀는 장차 이 영원한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복건 Xianyou-설탕 튀김 콩 땅콩
선유에서는 집집마다 이날에 콩볶음을 한다. 재료는 설탕, 콩, 생땅콩이다. 콩은 하루 앞당겨 담갔다가 냄비에 반숙을 튀겨서 다음날 건져내야 한다. 땅콩도 들어 냄비에 넣고 설탕을 냄비에 붓고 끓여 당화 시 콩과 땅콩을 함께 냄비에 넣고 끓여야 한다. 이런 풍습은 이미 오랫동안 계속되었다.
대만 민난 칠석절
대만성의 민남어와 칠석은' 칠어머니' 의 생일이다. 제나라 는 민간에서 매우 유행하는 제사 방식이며, 아이의 핑안 건강을 보호하는 우상으로 여겨진다. 민난 대만성 학자 임재복의' 민남인' 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대부분의 민남인들은 여러 해 동안 대만성이나 다른 외국 장사로 돌아가지 못했고, 여성들은 어쩔 수 없이 모든 희망을 자녀에게 맡기고, 희망이 있어야 살아갈 용기가 있다. 그래서 칠석이라는 그리움의 명절은 아이를 보호하는' 칠모' 에 대한 축복으로 변했다. 매년 이 날 사람들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칠모묘로 가서 꽃과 과일, 분향, 제물을 바칩니다. 이날 대만성에서는 아이가 15 세에 이르렀을 때 부모가 그를 7 모묘로 안내하여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사춘기를 통해 아이를 보호하는' 성년례' 가 유행했다. 이날 타이난은 16 세 아이' 16 세' 를 위한 성인식을 진행한다. 대만성 사람들은 아이가 16 세 이전에 선새-새엄마-가 키웠다고 생각한다. 새모는 제토이기 때문에 모두 미성년 아이의 수호신이 되었다. 아기가 만 1 세가 되면 독실한 어머니나 할머니는 아기를 품에 안고 풍성한 제물을 챙기고, 왕관꽃과 천일홍화를 첨가하고, 절에 가서 제사를 지내며, 지마년에 아이가 핑안 자라도록 축복해 달라고 기도하며, 16 세가 될 때까지 고돈 꼬치나 자물쇠로 목에 묶는다. 그래야만 그녀는 칠석에서 잠금 카드를 받을 수 있고, 지마의 다년간의 축복에 감사할 수 있다. 일부 부모들은 칠석에서' 칠어머니' 를 제사하는 것 외에도 친지들을 특별히 초청하여 아이의 성년식을 축하한다. 민남과 대만성의 민간 칠석은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지만 건강식품 풍습을 중시한다. 칠석을 맞아 거의 집집마다 한약군자와 석류를 사야 한다. 칠석 저녁 식사, 나는 계란, 마른 돼지고기, 돼지 창자, 게 등을 만들었다. 매수된 신사분들. 저녁 식사 후 나는 석류를 나누었다. 이 두 가지 음식은 모두 일정한 구충기능이 있어 인기가 많다. 말하자면 재미있다. 대만성 칠석절 설야식에도 사람들은 흑설탕과 말린 쌀을 끓이는 데 익숙해져 곤충의 약을 끌어들이는 보조작용을 한다. 왜 이런 독특한 풍습이 있을까요? 해협 양안에서 숭상하는 북송 명의인 오운동이 바로' 보생대제' 라고 전해진다. 경우 원년 (1034) 의 여름이었고, 역병이 민남에서 유행했다. 마음씨가 선량한 명의인 오운동은 제자를 데리고 사방으로 약을 채취하여 백성을 위해 병을 치료한다. 많은 어른과 아이들이 모두 병충해를 앓고 있는 것을 보고, 그는 사람들이 칠석에서 군자와 석류를 사도록 제창했다. 칠석이라 기억하기 쉬우니 석류가 익는 계절이기도 하다. 그래서 백성들은 그대로 해 예상치 못한 건강 관리 역할을 했다. 나중에 일종의 풍습이 되어 민남에서 대만성으로 이민을 가는 것이 지금까지 전해 왔다. 그 뛰어난 의술과 고상한 의덕으로 오운동은 황족에서 빈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의신으로 칭송받았다. 송나라 때 (1165 ~1173), 황제는 그를' 시계' 와' 큰길 실물' 으로 봉했다. 영락 17 년 (14 19), 황제 오운동은' 진약왕',' 장생불로대왕' 으로 추격당했다. 대만성에는 최대 162 개의 절이 위대한 황제를 모시고 있다. 신절, 양절을 제창하는 오늘날 민남, 대만성의 칠석 풍습은 이렇게 다정하고 다채롭다. 아마 다른 지역에서는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