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치파오는 어떤 옷인가요?

치파오는 어떤 옷인가요?

중국 치파오라고 일컫는다. 그것의 주요 구조적 특징은 스탠드 칼라, 오른쪽 배, 허리띠, 밑단 트임 등이다. 치파오는 중국 여성의 전통 가운으로 청나라 기수의 옷차림으로 시작된다. 신해혁명과 현대개량을 거쳐 전통 치파오의 의류 공예가 보존되어 인체의 표현에 더욱 부합된다. 이 비율은 호인의 가슴과 엉덩이가 낮고 상체가 긴 몸매 특징에 매우 적합하다. 치파오는 호인의 현대사상과 호인 특유의 운율미를 전달했다.

치파오는 가운족의 일원으로서 그 기원은 춘추전국시대의 깊은 옷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깊은 옷은 춘추전국국에서 한대까지 당시 사람들에게 중시되었고, 후세의 가운은 깊은 옷과 일정한 관계가 있을 수 있다. 사실, 깊은 옷과 가운은 여전히 ​​상당히 다릅니다. 전자는 상하분인데, 효과는 코트의 상하 치맛자락을 연결하는 것과 같다. 가운과 옷이 어깨를 나란히 하여, 기본적으로 윗옷 하의의 의미를 잃었다. 그 후 가운과 옷은 점차 안정된 의류 스타일로 받아들여져 상의와 하의와 병행하고 있다. 가운은 한대부터 궁중 복식에 쓰이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깃을 가로질러 몸을 쭉 펴고, 몸은 넓으며, 길이는 그 위에 붙고, 소매는 뚱뚱하고, 소맷부리는 좁고, 팔꿈치는 둥글게 되어 있어' 매' 또는' 우후' 라고 불린다. 고대에 어떤 사람들은 "장메이가 그림자가 되었다" 고 말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운의 스타일이 바뀌었다. 한나라의 짙은 옷 가운, 당대의 라운드 네크라인 가운, 명대의 직복은 모두 전형적인 와이드 가운이다. 대부분 지식인과 통치계급이 입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따라서 가운은 생산에 종사하지 않는 상류사회 인사와 지식인들의 여가 생활을 대표한다. 원피스에 와이드 셔츠와 가운. 옷띠를 기리는 것은 점차 중원 의류 문명의 상징이 되었다.

치파오의 기원

치파오는 중국의 민족적인 여장으로 만주족 여성의 가운에서 진화해 왔다. 만주어는' 깃발 사람'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치파오' 라고 부른다. 청대 여성복에는 만주족과 한족이 모두 있다. 청나라 초기에는 만주족 여성들이 가운을 입는 것을 위주로 했고, 한족 여성들은 여전히 옷과 치마를 입는 것을 패션으로 삼았다. 청나라 중엽, 만주는 각각 본받았다. 청나라 말년이 되자 만인이 한족을 모방하는 것이 점점 성행하고 있다. 심지어' 깃발은 대부분 한복으로 바뀌고 궁포는 짧은 옷으로 잘랐다' 는 상황까지 나타나고, 한족은 만인의 의상을 모방하고, 이때 일부 고급 귀부인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1920 년대에는 서양 의상의 영향으로 개선된 치파오가 점차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치파오는 한족 여성들이 서구의 의류 스타일을 흡수한 후 끊임없는 개선을 통해 수많은 가구에 도입한 것이다. 치파오는 디자인이 많아서 여의문, 비파문, 경사문, 쌍문 등이 있습니다. 높은 칼라, 낮은 칼라 및 칼라가 없습니다. 소맷부리에는 긴팔, 반팔, 민소매가 있습니다. 슬릿에는 높은 슬릿과 낮은 슬릿이 있습니다. 그리고 긴 치파오, 짧은 치파오, 쌍치파오, 단치파오. 1930 년대에 개량된 치파오는 거의 중국 여성의 표준 복장이 되었다.

소수민족 지역이나 유목민이 유행하는 가운은 일반적으로 타이트하고 좁은 몸이어서 승마나 기타 격렬한 활동에 유리하다. 이런 옷은 왼쪽 소맷부리 좁은 소매를 많이 사용하는데, 가운이 비교적 적합하다. 역사적으로 한족 사람들은 이런 타이트한 가운 마에봇을 여러 차례 사용했는데, 조호기 무릉이 보급한 후복 승마가 대표적인 예이다. 후프는 당나라에서도 인기가 많다. 후프와 후장, 후치, 악호와 함께 당나라 개원, 천보년 동안 외래문화 대면적의 유행의 전범이며, 그해 장안거리의' 수입품' 이었다. 리아, 금, 원, 청기에는 몸에 맞는 가운과 옷이 의류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했지만, 그들은 모두 마음이 넓어지는 과정이나 추세를 경험하거나 표현했다. 청대에서 연장기간이 가장 길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기 때문에 가운은 전형적인 의상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순치원년 (기원 1644 년), 청조가 군대를 이끌고 입관하고, 베이징을 정도한 다음 전국을 통일하였다. 정권의 초보적 안정에 따라 복무제도의 개혁이 시작되면서 거대한 갈아입는 물결이 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복무, 복무, 복무, 복무, 복무, 복무, 복무) 법규의 엄격함은 인생에 매우 중요하며,' 머리를 남겨도 머리를 남기지 않고 머리를 남겨도 머리를 남기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이 시점에서 전통적인 왕관복은 거의 완전히 금지되어 있으며, 수천 년 동안 상의와 하복의 의상 모양은 한족 여성의 집 옷에만 남아 있다고 한다. 남녀는 축제 행사에서 모두 가운을 입어야 하는데, 가운에는 궁중 가운, 용포, 자수 가운, 상복 가운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글자의 의미에서 치파오는 일반적으로 기수 (남녀 모두 가능) 가 입는 가운을 가리키지만, 팔기 여성이 입는 가운은 후세의 치파오와 관련이 있고, 예복으로 쓰는 가운 (예: 가운, 수포 등) 은 습관적으로 치파오 () 로 분류되지 않는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만주족 기병을 강조하며 그들의 고유한 풍습과 옷차림 방식을 유지하려고 시도했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만주족 의상으로 한족을 동화시키려 하면서 만주족과 몽골족 여성들이 한족 의상을 모방하는 것을 금지하였다. 지못과 가경년 사이에 발표된 여러 차례의 금지령을 보면 만주족 여성들이 한족 여성의 의상을 모방하는 것이 금지된 것이 분명하다. 청말까지는 한족 여성들이 만주족 의상을 모방했다. 만한여장 스타일의 유유히 어우러져 양측 의상의 차이가 점점 작아지면서 치파오가 전국을 풍미하는 전주곡이 되었다.

만청시, 깃발 안의 여자가 입은 가운은 넓고 강인하며, 기장과 발목이 있었다. "원보 칼라" 는 널리 응용되었다. 칼라는 볼을 덮고 귀를 만진다. 가운에는 각종 도안, 칼라, 소매, 터틀넥, 여러 개의 넓은 롤러가 수놓아져 있다. 함풍과 동치년 동안 상감권이 절정에 이르렀고, 어떤 옷에는 레이스가 달려 있어 원래의 재료를 알아보기가 거의 어려웠다. 깃발 여포의 장식은 거의 최고조에 달할 정도로 복잡하다. 이때 청나라가 무너지고, 계승하기 어렵고, 청정 안팎의 외교가 어렵고, 국력이 쇠퇴하고 있다. 제국주의의 총포가 청나라의 폐쇄된 대문을 뚫었다. 구망도를 구하기 위해 청조 양무파는' 중학교를 체체로, 서학을 용용으로' 라는 구국 방략을 내세워 대량의 유학생을 파견하여 유학을 했고 군대도 신군으로 바뀌었다. 서양식 학생 유니폼과 모자, 서양식 군복과 모자는 중국 학생과 병사들 중 최초로 나타났다. 복식의 입력은 아름다움을 판단하기 위한 또 다른 참고체계를 제공하여 사회 복식 관념의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앞으로 치파오는 중서 풍격을 융합하는 새로운 스타일로 발전하여 서구의 영향을 받는 변화가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