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 여성들은 가장 즐거운 명절에 어떤 춤을 추나요?

묘족 여성들은 가장 즐거운 명절에 어떤 춤을 추나요?

I. 반덤핑 목재 격려

미아오 언어는 "주크 니 엘" 이라고합니다. 구이저우 () 성 태강현 () 묘족 () 의 묘족 () 은 전현의 모든 묘족 마을에 고무되어 분포되어 있다. 하지만 역사의 한계로 인해 일부 마을들은 기본적으로 실전되었으며, 반행 목고무와 석동, 그동 일대의 목고무가 눈에 띈다. 이 두 가지 춤은 목고 제작부터 드럼 연주, 춤 동작까지 모두 달라서 제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거꾸로 된 목고는 가늘고 길며 길이가 약 1 미터이다. 석동과 갈동 지역의 목고는 둥글고 크며, 속칭' 피북' 이라고 불린다. 반목고 북소리가 천둥처럼 급하다. 물 한 방울처럼 느리다. 석동과 갈동 일대의 북소리는 시종일관 콩볶음처럼 타서 시냇물처럼 우렁차다. 반열 나무가 춤을 자극했을 때. 동작은 두 박자나 네 박자가 특징이며, 머리, 어깨, 허리, 엉덩이의 동적 리듬은 한 박자 시간 조절에서 조화롭게 통일된다. 전신 동작은 엉덩이를 발력점으로 하여 같은 손으로 던진다. 머리, 손, 발 개합도가 커서 전체 춤 동작이 벌레, 새, 물고기, 짐승, 새의 동작을 흉내낸다. 변화할 때 동작이 호방하고, 오만하고, 민첩하고, 민첩하고, 활발하다. 정말 "날개를 펼칠 잠재력이 있다" 는 뜻입니다. 독수리가 둥지를 보호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유인원처럼 점프하여 빠르게 기어오르고 연처럼 빙글빙글 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반행 목고무에는 고두춤, 고두춤, 자하 춤 (오조), 자하 춤 (사냥) 의 다섯 장이 있다. 이 다섯 장은 묘족 선조들이 동쪽에서 이주할 때의 낮과 밤 트레킹,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가시나무를 베고, 적을 사냥하고, 땅을 개간하고, 조상을 모시고, 서로 사랑하고, 단결하고, 서로 도우며, 역사를 잊지 않는 정신을 보여준다. 하지만 석동, 갈동 일대에서 목고를 뛸 때는 대부분 의상을 입고 무거운 은장식 (5 ~ 15 킬로그램) 을 착용하기 때문에 춤을 출 때 손의 흔들림, 발의 움직임, 몸의 회전이 크지 않아 가볍게 움직일 수 밖에 없다. 춤을 출 때 남녀노소 모두 목고를 둘러싸고 한 바퀴 또는 몇 바퀴를 둘러싸고 춤을 추고, 어떤 사람들은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오락을 위해. 춤을 출 때, 장소 중앙에 드러머 역할을 하는 두 여자가 노래를 불렀다. "와서 춤을 추자/춤을 추지 마라/드럼 (절) 이 지나간다/드럼 (절) 이 1 시 30 분에 돌아오지 않는다/우리는 춤을 추기 어렵다." 춤은 6 장으로 나뉜다. 사중춤, 약간 실춤 (토풍춤), 명무 (외적의 침입에 저항하다), 약남무 (충어 회전춤), 안무, 어획새우 춤.

ⅱ. lusheng 댄스

갈대춤 (묘어는' 느낌' 이라고 불림) 은 전통적인 민간 무용으로, 남자가 갈대를 연주할 때 하체 (엉덩이, 무릎, 발목 포함) 를 연주하는 유연한 춤이 특징이다. 모든 묘족 지역에 널리 퍼지고 보급되다. 그중 동남, 구이저우 서북, 계서산구의 갈대춤이 가장 시끌벅적하다.

점프。 그곳에서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연주와 갈대춤을 배웠다. 연주와 춤 솜씨가 뛰어난 루성 연주가와 루성 팀은 많은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다. 과거에, 젊은 남자아이가 갈대를 불거나, 갈대를 뛰거나, 심지어는 여자아이가 배우자를 선택하는 중요한 조건 중 하나가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ⅲ. 벤치 댄스

보드 의자 춤은 건강하고, 이해하기 쉽고, 배우기 쉽고, 사계절 모두 춤을 출 수 있다. 무용수가 적으면 35 명, 많으면 수십 명, 장소와 시간을 가리지 않는다. 벤치에서 춤을 추는 묘족 여성들은 보라색 단추와 보라색 주름 치마를 입고 있다. 석병묘판 의자춤은 보통 정월에 유행한다. 친지들이 손님에게 세배를 하고, 약간 취했을 때, 주객이 보드 의자와 춤을 추며 오락을 즐겼다. 춤은 순전히 오락성이 있고, 장면이 장관이며, 동작이 대범하고, 리듬이 열렬하여 묘족 카니발 춤이라고 할 수 있다. 노인이 죽은 후에야 춤을 출 수 있는 판의자 춤도 있다. 남자와 여자는 벤치로 서로 부딪치며 즐겁게 춤을 춘다. 이런 춤은 비교적 열렬하여 모종에서 눈에 띄는 사람들의 소박하고 거친 성격 특징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춤이 즐겁고 유머러스하다. 판의자 춤이 절정에 달할 때, 어떤 여자들은 서로 껴안고, 밟으며, 어떤 여자들은 나무 막대기, 대나무 손잡이 등을 손에 들고 승마, 갈대 점프, 심지어 섹스까지 하는 손짓을 한다. 어떤 여자들은 두 손으로 치마를 들어 올리고 좌우의 남자를 부채질하며 춤을 추는 사람에게 자극을 주기도 한다. 손님이 주의하지 않을 때 주인에게 보라색 도장 ('꽃고양이' 라고 함) 을 찍었다. 더 많이 놀수록 주인의 손님에 대한 호감이 깊어진다. 게스트의 목에는 종종 사회자에게 흰 팝콘 한 송이를 걸어 춤 장면 전체가 절정에 이르게 한다.

ⅳ. 구리 격려

묘족 동고는' 더러운 축제',' 묘년절',' 노성절' 등과 같은 성대한 축제에서 많이 공연한다. 구리 드럼은 그라운드 중앙에 세워져 있고, 한 드러머가 북을 치고, 다른 한 사람은 특수 나무통을 들고, 구리 드럼 뒤에 놓고, 시간이 가깝고, 거리가 멀어 음악 효과를 높인다. 무용수의 수는 제한이 없고, 종종 수백 명 혹은 수천 명이 있는데, 그들은 몇 개의 큰 원을 만들어 동고의 타악기 변화와 서로 호응하며, 일상적인 업무생활을 내용으로 하는 춤을 공연한다. 묘족 구리 드럼의 드럼 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고정 드럼, 읽기, 소리입니다. 군중들은 이 드럼의 내용과 독법에 매우 익숙하기 때문에 드럼은' 북어'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드러머는 쌍망치로 북을 치는 특별한 발음을 가지고 있다.' 쿵' 은 오른손으로 북을 치고,' 갈이' 는 왼손으로 북을 치고,' 득' 은 두 개의 망치로 북을 친다. 예를 들어,' 콩뒤집기' 는' 산비둘기 잡기' 를 의미한다. 무용에 따르면 농민들은 날 수 있는 산비둘기가 콩 씨앗을 파다가 쪼아먹는다는 말을 타고 논으로 가서 산비둘기를 내쫓았다. 춤 동작에는 땅 가장자리에서 산비둘기를 받고, 다리를 올리고, 말을 타고, 박수를 치고, 몸을 돌리고, 쪼그리고 앉아 산비둘기를 잡는 것이 포함된다. 또 다른 예는' 평냉판 라동 고동' 으로 묘어에서' 환영 춤' 이라는 뜻으로 주인이 춤으로 손님을 환영한다는 뜻이다. 이런 북소리의 영감은 산 속 딱따구리가 나무를 쪼는 소리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한다. 손님이 도착하자 주인과 영빈이 길 양쪽에 손뼉을 치며 춤을 추며 손님이 마을에 들어오는 것을 환영했다. 다른 공연으로는' 사냥에서 돌아오다',' 아이가 오리를 넣는다',' 새우를 잡는다',' 게를 잡는다',' 더러운 고기를 먹는다' 에서 공연하는 제사' 칼춤' 이 있다. 각기 다른 묘어 독구 방법과 북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