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올드 베이징 토끼 할아버지는 어떤 전설이 있습니까
올드 베이징 토끼 할아버지는 어떤 전설이 있습니까
토끼신 < P > 토끼신은 중국 전설의 신이다. 제남부에 와서 선약으로 백성을 치료한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보통 전문사 인간 남성과 남성 사이의 감정은 일부 문학 작품에 등장한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원기의' 자묵' 권 19' 토끼신' 이다. < P > 전설 < P > 이하의 전설은 원기' 자묵' 의 기록에 근거한 것이다. 청대 초년, 한 젊은 순시 검열 () 이 푸젠 () 으로 파견되었다. 후진타오 tianbao 라는 지역 사람, 이 순찰 검열 의 아름다움 처럼, 각 순찰 검열 shengtang, 비밀리에 그를 들여다 해야합니다. 검열 순찰 다른 곳, 후진타오 tianbao 도 따라 갔다, 나중에 그는 심지어 화장실에서 검열 엉덩이를 엿보는 것입니다. 순회 검열 은 그에게 물었다, 그는 처음에 말을 거부 하고, 나중에 고문 후 말했다: "실제로 성인 아름다움 을 보고, 마음은 잊을 수 없습니다. 하늘의 계계가 어찌 범새에게 모이는지 뻔히 알면서도, 넋을 잃고 나부끼니, 어느새 무례하게 여기까지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순찰 검열 분노, 그를 죽였다. 한 달 후, 후천보토몽은 마을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무례한 마음으로 귀인을 범하고, 죽음은 당연하다. 결국, 사랑, 일시적인 치념, 예사로운 해인과는 달리, 저승장들은 모두 나를 비웃고, 나를 조롱하며, 나를 화나게 하지 않는 사람이다. 오늘 음관은 나를 토끼신으로 봉하고, 인간 남자 왕위 남자의 일을 전담하며, 나를 위해 사찰을 세워 향불을 모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 P > 풍습 < P > 푸젠에는 남자를 치동생으로 초빙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시골 사람들은 이 토몽의 말을 듣고 앞다투어 사찰을 지었다. 나중에, 남자가 남자를 구하면 얻을 수 없는 사람은 모두 기도토끼 할아버지를 구하러 간다. < P > 편집본 완구류 < P > 역사 < P > 는 명말에 최초로 등장해 달을 제사하는 명인기곤 (약 1636 년 전후로 살아 있음) 의' 화왕각 남은 원고' 를 선보였다 명나라 "베이징 세화" 는 "도시에서 황토로 박성하고, 토끼나리, 꽃두루마기, 키가 2 ~ 3 피트나 된다" 고 기록했다. 한편 제남부도' 토끼나리' 가 있는데 외형, 제작, 베이징의 토끼나리와 비슷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제남의 토끼나리가 움직일 수 있고, 머리와 몸이 연결된 곳 안에 스프링이 있어 머리를 흔들고 머리를 흔드는 것이 더 귀엽다는 점이다. < P > 전설 < P > 토끼 나리의 이미지는 월중의 옥토끼에서 나왔지만 또 다르다. 1 년, 제남 도시에 갑자기 역병이 발생해 거의 모든 사람이 얻었고, 치료할 수 없다는 전설이 있다. 창아는 이 광경을 보고 마음이 매우 괴로워 옆에 있는 옥토끼를 보내 백성들을 위해 병을 고치게 했다. 옥토끼가 한 소녀가 되어 집집을 다니며 많은 사람을 치료했다. 사람들은 옥토끼에게 감사하기 위해 잇달아 그녀에게 물건을 보냈다. 하지만 옥토끼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서 옷을 빌려 입었을 뿐, 토끼나리 < P > 마다 한 곳에서 옷을 갈아입고, 때로는 기름을 파는 사람처럼 차려입고, 때로는 점쟁이처럼 차려입고 ... 한 번은 남자 차림이고, 다른 한 번은 여자 차림이다. 더 많은 사람을 치료할 수 있도록 옥토끼는 말, 사슴, 사자, 호랑이를 타고 샘도시 안팎을 돌아다녔다. 샘성의 역병을 없앤 후 옥토끼는 월궁으로 돌아갔다. 그래서 사람들은 흙으로 옥토끼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사슴을 타는 사람, 봉황을 타는 사람, 갑옷을 걸치는 사람, 각종 일꾼의 옷을 입은 사람, 천자백태, 매우 귀엽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음력 8 월 15 일이 되면 집집마다 그녀를 모시고, 맛있는 과과콩을 차려서, 그녀가 세상에 가져온 길상과 행복에 보답하고, 다정하게 그녀를' 토끼할아버지',' 토끼할머니' 라고 부른다. 토끼 할아버지는 제남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토끼 아버지와 관련된 속담과 휴후어 (예:' 토끼 할아버지의 깃발-단골') 가 많이 생겨났다. 토끼 아버지와 아들의 깃발은 한쪽밖에 없기 때문이다. 또' 격년의 토끼나리-진인' 도 있다. 토끼할아버지는 진흙으로 만들어져 이듬해에 보존이 거의 되지 않기 때문에 작년에 만든 토끼할아버지를 보면 늙은 토끼할아버지에 속한다. < P > 기록 < P > 청말 서코는' 청란지류 지폐 계절류' 에서 "중가을, 자본은 진흙으로 토끼 신, 토끼 면신, 면봉금 진흙, 몸채화, 거인 3 ~ 4 피트, 만 원에 육박한다" 고 말했다. 귀가의 거실은 많이 사서 향화떡과 과일로 공양하고, 금중에도 마찬가지이다. " 하지만' 남자는 달을 바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풍습으로 아이들이 늘 옆에서 어머니의 제사를 모방하는 모습을 흉내내자 토끼 할아버지는 천천히 아이에게 제사를 지내다가 나중에 어린이 장난감으로 변해 활동할 수 있는 이미지를 많이 만들어 냈다. 예를 들어,' 춘명 채풍지' 에는' 그 공강, 생안 윗입술, 중계선' 이 기록되어 있다. 실을 뽑으면 입술이 으르렁거린다. " 북경에는' 다다입' 이라고 불리는 팔꿈치 관절과 아래턱이 움직일 수 있는 토끼할아버지도 있다. 청나라 시대에는 베이징 동안 시장의 고급 상품 가게까지, 각 대묘회 장터와 번화한 지역 거리 노점에 모두 진열된' 토끼 아버지와 아들' 이 있을 것이다. 그때의 토끼 아버지와 아들은 대부분 진흙 주형으로 채워져 있었고, 수작업으로 빚은 것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머리 위에 있는 긴 귀와 그림에 그려진 세 쪽 입이 토끼 모양을 드러내는 것을 제외하면,' 토끼 아버지와 아들' 의 몸, 얼굴, 자태는 모두 사람의 모습이다. 청광서년에 기원한 금갑홍포, 연꽃 연못에 단정하게 앉아 있는 정통 토끼 할아버지를 제외하고는 흔히 볼 수 있는 토끼 아버지와 아들은 대체로 희곡 캐릭터형과 생활형으로 나뉜다. 전자페이스 북의 옷차림과 몸매가 의기양양하다. 후자는 더욱 인간화되고, 면도사부나 신발을 꿰매거나, 둔한 것을 팔고, 다탕을 파는 것과 같은 사회 패션을 더욱 선호한다. 사회 집단은 다 있다. < P > 현대 < P > 토끼예등 < P > 은 현재 토끼아버지와 아들이 희한한 물건이 되었다. 제남 베이징 등지의 공예점에서도 우연히 만날 수 있다. 제남의 일부 사람들의 집에서는 설날에 토끼할아버지를 차리고 토끼할아버지를 숭배하는 풍습도 남아 있다. 동악묘 베이징 민속박물관에는 각종 모양의 토끼 아버지와 아들 장난감이 보존되어 있다. 이런 민간 공예품의 인기는 예전 같지 않지만, 일부 젊은이들, 외국인 관광객들이 이런 민간 맛에 관심이 많다. < P > 토끼나리는 < P > 코끼리 토끼나리, 코끼리와 상동음, 상서로운 뜻을 뜻한다. 호랑이 토끼 나리를 타고, 호랑이는 백수의 왕으로, 통수권자이며, 사업이 흥성하고 인맥이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린토끼 나리는 기린이 책을 토하는 전고로 전해져 학식이 넓고 학업이 성공적이라는 것을 상징한다. 호리병박이 토끼 나리를 앉히는 것은 호리병박이 복록과 동음이기 때문에 복록을 상징하는 쌍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