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의 그 붉은 기둥들은
일본의 그 붉은 기둥들은
문화 창조의 본질은 발견, 선택, 흡수, 창조이다. 동아시아에 있는 일본과 중국은 일대의 물과 특별한 지정학적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일본인들은 중국 당대의 건축 풍격에 깊은 영향을 받는 동시에 외래 이질문화를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강한 호기심과 포용력을 가지고 점차 자신의 건축 특색을 발전시켰다. 신사에서 주택까지, 찻집에서 마른 산수식 자유원에 이르기까지 이 섬나라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특히 일본 전통건물 내부에 함축된 자연생태관은 그로부터 유익한 계시를 찾아야 한다. 이곳의' 자연' 은 자연의 물질적 요소뿐만 아니라 건물의 실내 공간에서의 자연의 품질, 자연의 아름다움, 그리고 그 안에 포함된 철리를 포함한 자연의 정신적 요소도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전통 건축 재료는 일반적으로 이 지역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원자재이다. 석재 자원이 풍부한 유럽과 나무 자원이 풍부한 일본의 건축 자재에 대한 차이는 자연 조건이 다르기 때문인 것 같다. 일본식 주택의 구조는 실내로 되어 있어 일본식 조화로운 주택과 조화로운 주택이 불가분의 관계로 이어졌다. 따라서 일본의 실내사는 주택사로서 유럽과는 큰 차이가 있는데, 이는 저자가 이 글의 서두에서 특별히 지적해야 할 것이다.
첫째, 일본 전통 건축 실내의 진화
일본의 고대 문화는 중국 문화의 전면적이고 깊은 영향으로 발전하였다. 처음에는 일본에는 언어만 있었고 글은 없었다. 일본 한자의 출현과 형성은 중국 한자가 일본에 들어온 후부터 시작된다. 영국의 유명한 건축사학자인 패트릭 뉴킨스는 "일본 건물을 연구할 때 일본 건물이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는 많은 건축예술의 역사적 사실에 언급되어 있다" 고 말했다. 사실, 새로운 문화의 주입으로 일본은 1 세기에 중국 남부의 전형적인 건축 형식을 받아들였다. 많은 결함이 있지만 일본 열도의 환경과 기후 조건에 적합하기 때문에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6 세기 중반 불교는 중국에서 일본으로 전해졌으며, 중국의 건축 구조, 건축 기술, 배치, 도시 계획 사상 (예: 일본의 고대 수도 나라 건축 계획은 중국 Xi 안과 거의 동일) 을 포함한 중국 전통 건축 기술과 예술을 도입하여 일본 건축 기술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켰다. 이때 일본은 중국의 건축 풍격을 모방하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고유 문화와 융합해 자신만의 특색을 지닌' 화식 건축' 과' 당식 건축' 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주택건물에서도 점차' 잠묘',' 서원' 등 일본식 풍격과' 조안풍다실',' 몇 집' 등 진한 일본식 풍격을 지닌 건물 유형이 형성되고 있다. 중국 건축의 웅장함보다 일본 건물은 더욱 정교하고 우아하며 심플하며 건축 구조의 구조미와 재료의 질감과 색채미를 더 잘 표현한다. 게다가, 건축물로 자연미를 표현하는 관념과 기교에서 일본 건축은 유일무이한 것 같다.
일본 건축의 역사는 대략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초기 단계-6 세기 중엽부터 12 세기, 즉 새 나라 핑안 시대의 건물; 중기-12 세기 말부터 16 세기 중반, 가마쿠라 시대와 실정 시대의 건물; 최근-16 세기 중반부터 19 세기 중반, 도산과 에도 시대의 건물입니다. 그러나 일본의 일본식과 합옥의 진화는 대체로 잠당 건설, 서원 건설, 찻집 건설, 집 몇 채 배달과 같은 단계를 거쳤다.
글이 기재된 가장 오래된 집은 나카나 연등원의 판방으로, 다평초 시절, 강골 음악궁 부근에 세워졌다. 그곳에서 병풍, 커튼, 커튼은 내부 공간을 나누는 데 사용된다. 내부 인테리어는 간단하고, 일상용품을 갖추고 있으며, 의자와 평화석을 갖추고 있으며, 일할 때 어의자를 사용한다.
기원 552 년경 불교는 중국에서 북한을 거쳐 일본으로 전해졌으며, 중국 남북조와 수당 시대의 전통 건축 기술과 스타일도 가져왔다. 이후 불사 건물은 일본의 주요 건물이 되어 궁전과 신사에 영향을 미쳤다. 명일향 시대 (기원 593-709 년) 에는 불교절의 배치와 형식이 각기 달라 나라 시대에 통일된 스타일이 형성되어 중국 당대의 건축물의 뚜렷한 특징과 일본식 스타일으로의 전환에 처해 있다. 신사는 전형적인 일본식 스타일의 건축 유형 중 하나로, 보통 본전을 주체로 한다. 본전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이나 정사각형, 나무틀, 밑부분이 오버 헤드, 꼭대기에 두 개의 경사가 있다. 주등에는' 수직어목' 이라는 통나무가 가로놓여 있는데, 등쪽 끝에는 각각 한 쌍의 네모난 나무가 높이 솟아올라 서로 교차해' 천나무' 라고 불린다. 신사 안의 기둥, 벽, 난간 등 목재 부재는 나뭇결이 뚜렷하고 색채가 부드러운 소면으로 처리되었다. 신전으로 통하는 큰길이나 담장 위에는 항상 새집이라는 대문이 있는데, 그 형태는 대들보로, 양끝은 한 쌍의 나무 기둥에 매달려 있고, 대들보 아래는 다른 양끝에서 뽑은 네모난 나무를 가로지르고 있다. 새가 사는 형체는 간단하지만 비율이 정교하고, 몸매가 단순하고 가벼우며, 특별한 아름다움이 있다. 핑안 시대 (기원 794- 1 184) 까지 이런 과도는 기본적으로 완성되어 불사 건축에 일본 특색을 지닌 조화로운 건물이 형성되어 귀족 저택에' 잠사 건물' 이 형성되었다. 침전은 핑안 말년에 건설되어 우리나라 궁전식 건축물을 모방한 민가이다. 침실 내부 공간은 그린 우리 (흙벽 오두막) 를 제외하고는 뚜렷한 구분이 없고, 활동할 때도 병풍과 커튼으로 분리되어 있다. 필요한 실내용품은' 방례' 와' 포장' 이라고 불리며 다다미는 필요한 곳에만 깔려 있다.
가마쿠라 막부 시대 (기원 1 185- 1335) 부터 실정 막부 시대 (기원1335-/; 이때 일본 건축은 중국 건축의 영향을 계속 받으며 민족적 특색을 지닌 창작을 진행했다. 일본 민가 건물도 고대 문화를 깨고 지상 다다미, 장식 천장, 코너 기둥, 고저틀, 서원의 고정 건축 스타일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과학원이 만든 건물이다. 서원루' 는 종종 한 집의 여러 방 중 하나를 선택하고, 경사진 집 서재를 만들고, 승려와 무사의 생활 방식에 맞게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것의 실내 바닥은 다른 방보다 약간 높고 향로, 촛대, 꽃병이 바닥에 쌍으로 배열되어 있다.
안투도산 시대 (기원 1573- 1602) 에 이르러 일본의 기존 문화는 진정으로 현대문화로 나아가기 시작하여 성곽 건물을 대표하는 휘황찬란한 문화를 형성하여 진정한 서원 건물을 형성하였다. 이때, 중국에서 온 차를 마시고 시식하는 것이 점차 습관이 되고, 다도는 선사가 주창한 차품과 두차 밑에서 형성되어 일본인의 심미 감상의 독특한 종합 예술이 되고, 서원 건설에 영향을 미치고, 찻집이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그중에서도 조안식 찻집이 가장 유행하고 있다. 조안봉 다실은 왕왕 진흙벽 초정과 착지식 격자창을 채택하여, 사방에 작고 관상적인 다실을 설치하였다. 대나무 울타리, "서비스석" (디딤돌), 돌세숫대야 (또는 분수대, 우물), 석등롱 단독 건설이라면, 종종 산야 교외에서 고르고, 또한 형형형대로 물을 따라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집 한 구석에 짓는다면, 야합정원과 결합한다. 움직임과 정적인 변화를 중시하며, 종종 단일 서재를 중심으로 조용하고 우아하며 순수한 분위기가 있다. 재료와 구조는 일반적으로 나무 기둥, 진흙 벽 또는 대나무로 만든 창문이며 나무껍질 줄기는 종종 나무 구성요소로 사용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몇 채의 집의 주택 형식이 점차 나타났다. 길기 (일본어 음역) 는 나무 미닫이문, 겉에 반투명지를 붙이거나 이중목격 중간에 종이를 끼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원래 중국에서 일본으로 전해졌으며 실내 공간을 분리하거나 집의 외벽으로 사용할 수 있다. 번호집은 플랫폼이 규칙적이고 실용성이 강한 일본 농촌 주택으로 다실식과 학원식 주택을 결합한 산물이다. 번호집은 종종 공간을 나누는 데 쓰이며, 어두운 색의 목재 구성요소로 칸막이에 잉크를 그리는 습관이 있어, 의경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일본에서 잘 알려진 계리궁 (1616-161) 은 건축과 정원의 융합으로 일종의 인조와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몇 실 건물의 고전이다. 정원과 조화를 이루는 조형 수법은 일본식 주택 전승이 지금까지 발전해 온 기초이며,' 송옥' 의 전통은 오늘날의 일본식 주택 건축 스타일에 여전히 강한 구현이다.
서원 건축은 몇 채의 주택과 상호 영향을 주고, 상호 침투하고, 결합하는 경향이 있어 점차 현대 일본의 조화로운 주택으로 발전하였다.
메이지 시대 (기원1868-1911) 에 이르러 정부는 일본을 목표로 외국 건축가를 모집하여 서양식 건물을 지었다. 그래서 실내 인테리어도 점차' 서일 타협' 의 형식을 채택하고 있다. 메이지 2 1 년 (1888 오늘날까지도 서양식 가구는 일본에서 여전히 주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원 구조의 관행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일본 주민주택의 거실, 식당 등 외부는 모두 양옥으로 소파 의자 등 현대가구가 갖추어져 있고 침실 등 내부는 다다미, 회색 모래벽, 삼나무 널빤지, 종이 스티커 슬라이딩 문 등 전통가구가 갖추어져 있다. "화목하고 다르다" 는 생활방식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받아들이는 반면, "전서" 나 "전합" 은 매우 적다.
둘째, 일본의 조화로운 주거 건물의 특성
하모니호 집은 대부분' 하늘' 자형으로 북남향에 앉아 있고, 주위에는 플랫폼이 있고, 플랫폼에는 처마 기둥이 있어 회랑을 형성한다. 그 지붕은 마치 큰 우산인 것 같은데, 사람들은 우산 밑의 어두운 그림자 속에 집을 짓는다. 조화로운 주택의 처마는 매우 넓어서 기후, 수토, 건설재 등의 요인과 관련이 있다. 벽돌과 시멘트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경사 방풍 유리를 막기 위해 처마를 연장해야 한다.
화합주택의 분할은 슬라이딩 격자문 (평이문) 으로 개폐할 수 있고, 안팎이 투명하며,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구조가 간단하고, 벽, 문, 창, 봉투, 조명, 환기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했다. 집의 바닥은 종종 지면보다 높고, 일반적으로 실외보다 600mm 정도 높으며, 때로는 1000mm 로 바닥 통풍이 가능하고 실내 바닥은 건조하게 유지됩니다. 바닥에는 다다미 (일종의 돗자리) 가 깔려 있는데, 사람들은 무릎을 꿇고 차를 마시며 세상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실은 일본에서 가장 전통적인 주택 건물 중 하나이다.
그것은 우아하고 조용한 정취를 추구하여 전통적인 선종정신을 구현했다. 찻집은 처음에는 선과 관련이 있었고, 선사들은 명상할 때 차를 마시며 정신을 차리곤 했다. 찻집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다다미의 어두운 테두리로 정의된 바닥의 기하학, 천연 목재 기둥과 대들보, 선명한 선으로 실내 공간을 묘사하는 것이다. 찻집 천장 자체도 장식되지 않은 시트로 덮인 경량 나무 격자입니다. 공간의 분할에서 곡선을 포기하여 우아하고 심플한 가운데 기하학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게 했다. 다실에는 종종 벽걸이가 장착되어 있어 실내의 시각적 주체이자 심미 중심지로 장식적인 축선 그림과 장식품을 매달아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자기관리명언) 내륙면은 플랫폼으로 높이가 약 100-200 mm 이고 천장은 낮다. 승강장에 작은 탁자가 하나 있는데, 지금도 생략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예술품-도자기 그릇, 꽃꽂이, 다기 세트, 향로 등. 일반적으로 플랫폼이나 테이블 위에 진열되어 있고, 벽장 벽에는 두루마리가 달린 서화가 걸려 있다. 여기서 몽롱한 그림이 어두운 벽장과 어울려 재미있고, 외롭고 미약한 그림자는 항상 조용히 쌓여 있고, 거기에 가려져 있지만, 세상에 있지만, 먼지도 묻지 않거나 세상 밖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미약한 그림자, 고독
심산의 그윽한 골짜기의 분위기를 모방하기 위해 다실이 산촌 산채의 특색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다실은 각종 천연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껍질이 있는 호형 나무 기둥이 좋다. 나무껍질이 있는 널빤지 흙으로 덮인 담장; 부드러운 질감, 깔끔한 잔디 지붕 절단; 종이 격자 문; 자갈로 만든 도끼가 없는 계단이나 찻집 선반도 있다. 대나무로 만든 창문과 천장; 거친 갈대자리 칸막이 등. 가장 정교한 실내 구성요소는 벽감 옆에 있는 기둥으로 강유하고 부드러운 자연 굽힘을 요구하며 두껍고 소박한 자연질감을 요구한다. 그래서 주인은 상품을 얻기 위해 종종 큰 대가를 치르고 얻는다.
천연 재료를 선택하는 동시에 재료의 천연 속성 (예: 질감, 텍스처, 색상 및 다양한 직물 조합) 을 최대한 활용하여 디테일을 풍부하게 합니다. 이렇게 제한된 지역에서 이렇게 다양하고 천연적인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최소한의 자원으로 가장 많은 것을 얻고자 하는 열망을 반영한다. 별도의 메인 입구와 좁은 손님 입구, 반투명' 카운트' 체크 창과 가끔 천창이 외부와의 유일한 연결입니다. 이런 사밀감은 특별한 환경 분위기를 형성하여 휴식과 명상의 완벽한 상태에 이르렀다.
섬나라 일본의 땅에서는 해변, 숲, 구릉, 산맥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경관으로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봄의 벚꽃, 여름의 짙은 녹색, 가을의 단풍, 겨울의 하얀 눈 등 다채로운 경관이 펼쳐지고 있다. 그래서 일본인들은 자연에 대해 색다른 강한 의식과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열정적으로 찬양, 찬양, 자연을 사랑하며 자연에 매우 민감하다. 평원산천의 경치, 기후의 미묘한 변화는 모두 사람들의 주의와 내면의 기쁨을 불러일으킨다. 이것들은 모두 일본 민족의 독특한 자연생태관을 형성했다.
이런 자연관념의 지도 아래 건설된 건물과 시공의 실내 분위기, 특히 사람들이 일상생활에 거주하는 주택은 디자인과 건설 과정에서 매우 중시된다. 실내는 자연에서 분리되거나 자연과 무관한 공간의 일부를 창조하거나, 벽을 통해 주거공간과 외부 환경 사이로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서 가능한 개방된 생활방식이다. 바람과 비, 방한, 더위 방지 기능이 있어야 하지만. 조화로운 주택에서 사람들은 일본 고전 원림의' 고산수' 와' 다정' 을 자의적인 수법으로 농축하여 실내로 끌어들이는 것이 바로 이런 자연관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전반적으로 화합호방 건물은 자연을 추구하기 위해 종축 대칭을 피하고, 큰 건물이 자연을 거스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상적인 주택과 실내는 그것을 통해 인간의 힘을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자연과 융합하며 따뜻하고 친절한 공간 분위기를 중시해야 한다.
셋째, 일본 스타일 인테리어 디자인의 특징
일본식 건물은 대개 간결하고 실내 스타일도 마찬가지지만, 실내의 디테일 디자인은 상당히 힘들고, 심지어 심혈을 기울인다. 매우 제한된 편폭에서 세부 사항의 변화는 매우 풍부하고 복잡하다. 합실은' 은거지' 또는' 산야가 도시의 은거지' 라고 불리며' 명상의 길' 의 입구로 여겨진다. 여기서 단순하고 복잡한 대립통일을 통해 화려하고 복잡한 도시 생활에서 사람들에게 자연의 세계를 창조했다.
조화로운 집의 디자인은 전통적인 일본식 주택에서 나온 것이다. 그래서 바닥, 기둥, 벽, 문은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전형적인 화실, 바닥에 다다미를 깔고, 무릎을 꿇는 자세가 많고, 실내 가구가 적고, 이동이 편리하고, 용도가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바닥, 벽, 천장도 목재, 대나무 등 천연소재를 사용하여 자연스러움을 느끼게 한다.
조화호 방의 중요한 특징은 시각이 낮다는 점이다. 방 안의 가구가 짧아서 사람이 들어오자마자 무너지는 것이다. 또한 일본식 인테리어 스타일이 더욱 선명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간단하고, 변화가 크지 않고, 색깔이 간단하고, 대부분 연한 색의 목재이다. 한편 일본인들은 전통문화 분위기 조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현대조화 건물에서는 지역 기후와 풍토 인정에 따라 방을 배치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주택은 자연의 햇빛, 바람, 녹색을 따르려고 노력한다. 목재, 종이 (미서기 문짝에 부착) 등 천연재료의 특별한 냄새가 가득한 분위기에서 직사각형의 선, 자연스러운 색조, 식물의 부드러운 색채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조화로운 방에서 실용적인 가구와 가구는 종종 방 중앙에 배치되어 자유 공간의 느낌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벽면에 부드러운 색의 모래벽 페인트를 발랐는데 처마가 깊고 복도가 길어서 햇빛에서 멀어졌다. 이렇게 하면 실내의 어느 곳에서나 희미한 벽에 비친 어두운 햇빛을 간신히' 석양의 잔광' 을 유지하고 있는 것처럼 즐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햇빛과 그림자는 낮의 방을 항상 오후에 멋과 느낌을 갖게 한다. 물체의 시각적 특징이 풍부하고 거친 표면이 매우 부드러워진다. 조화로운 방은 인공 조명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자연광은 깊은 처마 밑의 낮은 창을 통과하고 지면을 통해 반사되며 일반적으로 내부 조명의 유일한 원천입니다. 하모니 실내의 인위적인 흔적은 최소화되어 자연에 더 가깝다.
구체적으로 일본 일본식 일본식 스타일 실내의 특징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나타난다.
1, 실내 다용도 (매끄러운) 슬라이딩 도어 팬 분할 공간, 개폐가 자유롭고 편리합니다.
2. 실내에서는 목재 장식을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천장과 칸막이는 대부분 나무로 되어 있다.
3. 실내 바닥에 돗자리를 많이 깔다. 사람들은 밤에 다다미 위에 앉아 바닥에 누워 있는 것에 익숙하다.
4. 인테리어 소재의 질감과 색채의 자연미를 잘 표현하고 구조미를 중시한다.
실내 환경은 깨끗하고 우아하며 가구 세련미입니다.
6. 실내 가구는 모양이 간결하고 전통 동양 가구의 멋을 지니고 있습니다.
넷. 끝말
요약하자면, 필자는 일본의 조화로운 건물과 실내에 반영된' 자연, 담박, 단아' 의 경지, 혹은 그것이 추구하는 일종의 자연생태관이 일본 전통 건축의 실내 특색의 진정한 정수라고 생각한다. 오늘날, 일본의 조화로운 건축물의 실내도 사람들이 속세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심신의 압력을 완화하고 자연의 한순간 한가한 천국으로 돌아가는 것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간의 디자인 사상이' 기계 중심' 에서' 사람 중심' 과 오늘' 자연 중심' 의 새로운 생태 디자인 이념으로 바뀐 후 20 세기 말 자원 고갈과 생태 환경 파괴의 고통을 겪은 후 사람들은' 심플한 디자인' (새로운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 문화 이념),' 단순한 생활' 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라이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이다. 그의 독특한' 유기건축' 사상은 현대 건축에 큰 영향을 미쳐 긴 건축 설계 생애에서 동양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특히 일본의 조화로운 건물과 자연 환경의 높은 통일은 그의 창작 사상과 창작 활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일본 건축 ... 유기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그것은 인간과 매우 가까운 목재를 사용하며, 그것의 건물은 자연과 대립하는 것을 표현하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우리는 자연과의 통일과 조화를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건축 처리의 모든 세부 사항을 중시하여 자연 환경과 밀접하게 결합하다. 일본 건축실에서 응집된 자연과 조화, 인간과 자연의 조화에 대한 자연관은 당대에 제창된' 생태 디자인' 의 주류 사상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2 1 세기, 사람들은 이전에 럭셔리한 향락에 대한 갈망을' 자연을 숭상하고 단순함을 추구하는' 생활방식으로 바꾸었다. 일본 전통 건축과 실내의 독특한 자연 스타일과 형식, 시공 기술과 세부 처리, 그 안에 담긴 철리는 반드시 현대 건축과 실내 환경 설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며, 큰 계시를 가져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