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인들은 우리보다 진을 더 중시한다. 진은 그들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고대인들은 우리보다 진을 더 중시한다. 진은 그들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문인과 진

의식과 기쁨은 상호 보완적이다. 고대인들은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기 위해 즐거움을 예의로 삼는 기교를 맛보았다. 그중' 금' 을 대표하는 지 강의' 복금' 은 "여러 악기 중 진덕이 가장 많다" 고 썼다. 진악은 자연스럽고, 하늘거리고, 고요하며, 거문고 소리도 지음, 지음 찾기, 그의 정을 움직이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해타오, 나는 한 숟가락만 마신다. 이 글은 구금의 발전 역사와 예의성 악기에서 낭만성 악기로의 전환을 통해 거문인 관계의 변화와 승화를 분석할 예정이다.

첫째, 피아노의 출처는 무엇입니까? "Shuowen 솔루션 단어" 기록: "진 금지. 신농이 무엇을 했는가. 구멍을 뚫고, 주오현을 연습하고, 매주 두 줄을 더한다. 상형 문자는 모두 전갈에 속한다. " 진의 기원에 관해서는, 구체적으로 누가 만들었는지, 역사가 오래되어 고증할 수 없기 때문에 고서를 통해서만 대강을 알 수 있다.

1, 진 생성

환담은' 금도 신론' 에서 "예전에 신농이 쌀에 이어 천하를 다스렸다" 고 말했다. 그는 고개를 들어 하늘의 법을 보고, 고개를 숙이고 땅의 법을 보고, 몸에 가까이 다가가 모든 것을 멀리했다. 그래서 나는 오동나무를 거문고로 자르기 시작했고, 밧줄은 현으로 신령과 천지의 조화를 연결하기 시작했다. " 채용 () 은 "복희변금 (), 그래서 순진하게 항사귀은으로, 덕명리 () 를 수리하고 있다" 고 말하고 있다. 두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신농이 하는 것이고, 하나는 복희가 하는 것이다. 물론, 누구도 누가 옳고 그른지 추측할 수 없다. 그리고 누가 토론을 했는지도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한다.

요컨대 구금은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오제실록' 에서' 야오나이자' 는 옷과 거문고를 주어 곡창을 짓고 소와 양을 주었다. " 진 () 이 삼황오제 시대부터 이미 나타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구금

2. 진의 발전.

"사기" 에는 "전순이 오현금으로 남풍을 읊었다" 고 실려 있다. " 진 () 은 고대에 생겨 신비한 색채를 부여받았다. 그것의 발전도 일파삼할인이다. 서주 시대의 종의는 기록이 있는 최초의 프로 바이올린 연주자였다. 그리고 춘추전국시대의 사서에 따르면 당시 궁중에서 거문고를 연주하는 사람도 많았고, 대부분' 사단' 이라는 성이 있었다. "역사 기록. 서른 가족. 공자집' 은 "공자가 드럼을 배우고, 샹즈는 10 일에 들어가지 않는다" 고 기재했다. 석상은 사실 당시 피아니스트였다.

진의 형제는 동한 () 에 확립되어 마왕두 3 호 한묘 () 에서 출토되어 구조가 간단하고 스피커가 작다. 동한 때부터 위진 () 에 이르기까지 문인들 사이에서 거문고가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물론 위진 이전에는 거문고가' 현가' 의 화음일 뿐이었다. 거문고는 결코 독자적으로 발전하지 않고, 단지 다른 예술 형식의 종속물일 뿐이다. 그러나 위진 이후 정치적 어둠으로 인민이 가난해졌다. 많은 문인들이 원한을 풀 수 없어서 거문고를 빌려 마음을 표현하였다. 특히' 건안 칠자',' 대림 칠현' 이후 피아노는 점점 독립해 독특한 예술 형식이 되고 전문적으로 쓴 피아노 곡도 있다. 진 () 이 출현에서 발전 () 에 이르기까지 여러 단계를 거쳤는데, 진 () 은 어떻게 문인 () 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했습니까? 다음으로, 우리는 그 이유를 계속 탐구합니다.

둘째, 거문고 서화 사이에 거문고 서화는 수양성의 원천이다. 거문고가 1 위에 놓인 것은 우연이 아니다. 고대 문인들이 거문고에 대한 사랑을 알 수 있다. 거문고가 육예의 으뜸이 되어야 하며, 수련성의 필수 기술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진나라와 문인 사이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다. 그리고 내가 너를 대신해서 관원을 만나러 오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1, 피아노 레슨

진악은 탄생한 날부터 큰 계급성을 지녔으며, 대략 궁정 문인 민간 종교 4 개 계층으로 나눌 수 있다. 궁정은 주로 예찬 정치생활이고, 종교는 예찬신이기 때문에, 이 두 방면은 매우 제한적이며, 진락의 창작 형식과 내용을 제한한다. 문인과 민간은 더 큰 주동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그중 문인은 진 음악 발전의 주요 추진력이다. "무도장에 들어가지 않고, 대나무를 섞지 않고, 먼지를 떨어뜨리지 않고, 비듬에 물들지 않고, 민악을 즐기고, 오락가를 즐긴다. 비파 erhu 를 빌릴 수 있습니다, ​​피아노는 학자 와 함께 상승 에만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우리도 문인과 피아노의 관계를 볼 수 있는데, 문인 중에서 피아노는 점차 고아한 즐거움이 되었다. "모든 악기 중에서 진덕이 최고다." 는 최고의 해석이다.

문인 악기

피아노의 유교와 도교에 대한 생각

거문고의 형태와 연주 방법의 특징은 거문가의 우주관과 인생관, 즉 사법자연, 천인의 화합을 반영한 거문가의 기본 특징을 구성한다. 그러므로 달락은 하늘과 땅과 조화를 이루고 만물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외적으로 추방된 세상은 사람을 잃을 수밖에 없다. 마음을 돌아봐야 인생의 세계가 진정으로 초월할 수 있다. 이런 사상에서 진 () 은 도가 자연철학의 뚜렷한 그림자와 유교 도덕수양의 예술관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문인들은 줄곧 이 두 가지 사상에 빠져 있다. 진악은 비록 양대 학파의 영향을 받지만, 그것은 유도와 양가와의 관계는 선후점이 있다.

역사상 거문고는 처음에는 주로 유가에서 사용되었으며,' 현가' 라고 불렸다. 그것은 시 등의 음악으로 궁정에서 방송되며 학습 작용이 있지만, 그 예술 표현 형식의 독립 발전을 간과하기는 어렵다. 이런 상황에서 한대 이전에 진락의 주체는 진가이다. 위진 남북조 이후 진 음악의 발전에 질적 변화가 일어났다. 당시 유명한 하소연자들은 진나라를 천지와 조화를 이루는 매개체로 사용하여 시정에 대한 내면의 불만을 표현했다. 그래서 더 풍부한 진악세계가 열리고 진악이 진가를 대신하며 진악 발전의 주류가 되었다. 진 () 은 유유 () 에서 시작하여 도가 되어 문인 () 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진과 문인의 관계는 어느 정도 승화되었다.

3. 진과 문인

구금은 오래된 악기로서 문인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어느 정도의 감정적 기조를 가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진악창작의 내용과 형식이 반드시 편협하다는 뜻은 아니다. 반면 진락의 내용과 형식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자식의 사사로운 사정에서 가국감정, 우수한 원림에서 도시의 비바람에 이르기까지 생활의 정취, 사상, 철리는 모든 것을 만질 수 있다. 다만 그들은 어떤 기조 아래 사람들의 정서와 사상을 가지고 있다.

진악 전체에서 유도의 두 방면의' 벼슬은' 이 있다. 공식 또는 공식 은둔입니까? 그 중에서도 은둔은 진락에 대한 사람들의 아름다운 생각을 더욱 불러일으킬 수 있다. 진 () 과 문인 () 은 양자가 서로 보완하고 서로 성취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진악은 문인의 손에서 완벽하고, 금은 문인의 발전을 촉진한다.

피아노

셋째, 피아노와 문인 관계의 승화는 피아노가 발전함에 따라 문인들이 구금에서 자신의 인격 경지를 찾기 시작했다. 구금을 바탕으로 사람들은 새로운 인격을 확립하기 시작했고, 유가 인격이 추구하는 우상을 깨고, 자연을 추구하며, 사회에 자유를 요구하고,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요구하였다. 구금은 모든 주의의 장애를 돌파하여 세상 만물의 철학적 승재가 되어 하늘과 땅과 사람을 잇는다.

1, 보아는 지음이다.

선택이 적을 때, 나는 흐르는 물을 겨냥했다. 종자기는 "선은 북을 치는 것과 같고, 수프는 흐르는 물과 같다" 고 말했다. 종자기는 죽었고, 보아는 피아노를 깨뜨렸고, 다시는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았다. 세상은 더 이상 드러머가 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산산수는 지음이고, 진은 더 이상 악기가 아니라 백아와 종자가 아는 매개체이다. 거문고 소리가 담담하고 조용하며, 대나무 숲 속 백의소년 두 명이 연연하다. 거문고는 두 사람을 한데 연결시켰는데, 세상에 수많은 친구들이 있는데, 어떻게 지음이 기하학이 될 수 있단 말인가? 종자기가 죽은 후 보아는 지음을 잃고 천고의 좋은 말이 되었다. 보아가 피아노를 연주하지는 않았지만, 높은 산의 흐르는 거문고 소리가 대나무 숲 위에 메아리쳐 세상에 이 불후의 전설을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박아 광대한 거문고.

2, 지 강 참수 guangling 한숨

하프는 감정을 전달하고 하프는 설교한다. 특히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란이 빈번하고 사회가 격동했다. 문인은 대중에게 어찌할 도리가 없어, 오로지 거문고를 빌려 마음을 표현할 수밖에 없다. 대나무 숲 칠현' 은 대표 집단 중 하나이다. 그들은 방탕하고 소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양산 (오늘 하남 수무) 의 대숲에 모여 노래하고 술을 많이 마셔서 죽림 칠현이라고 불린다.

지 캉은 그들 중 하나입니다. 그는 권세를 흠모하지 않고, 대나무 숲에 깊이 거주하며, 세속을 묻지 않는다. 술과 피아노를 연주하고, 거문고를 연구하고, 거문고를 하늘과 땅과 연결시켜 만물과 결합해 도와 예예의 한 경지에 이르려고 하지만, 왕이 그를 죽이라고 하면 그는 죽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두대에서 그는 얼굴을 바꾸지 않고 악세력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았다. 다만 두 손으로 거문고를 받치고 하늘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광릉이 흩어졌는데, 지금은 완전히 자멸했다." 그는 느긋하게 빌딩에 떨어져 죽었다. 문인의 영혼과 피아노의 영혼이 이미 융합되었다. 지강처럼 죽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애석하게도 그가 창작한 피아노 곡은 아무도 비교할 수 없다. 이것은 또한 구금이 점차 정점에 도달하여 결국 고전 예술의 영혼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3. 문화 기호 중의 진

사마상이 뛰어난 금예, 채용 () 의' 이정 자연' 의 미학 이론 기초, 완적 (), 지강 () 의 위진 시대 피아노 음악과 기법의 발전은 모두 구금 발전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다. 피아노를 문인의 상징이자 문화적 내포로 만들었다.

예를 들어, "내가 피아노에서 들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물소리이고, 낡은 차는 몽산이다" 는 시가 있다. 그 중 시인은 음율에 정통했고, "고수를 들어라" 라는 시가 있었다. "고수를 들으면 내 마음이 평온해진다. 넘쳐나는 뜻을 알고 싶어서 성깃성한 소리를 듣기 위해서. 서창이 맑다. " 시인이 이 노래를 언급하는 것은 마음의 평화를 나타내기 위해서이다. 누추한 실명' 은' 금경을 조율할 수 있다' 는 글도 썼는데, 이는 문인의 마음속에서 이미 은둔의 상징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이것은 진나라와 문인 관계의 승화로 볼 수도 있다. 진 () 은 더 이상 평범한 진 () 이 아니라 문인 마음속의 동경, 일종의 감정이다.

죽림 칠현

넷째, 중국 문화가 예악 문명을 중시한다는 결론을 내린다. 예악 문명이 중화민족의 수천 년 문화를 키웠기 때문만이 아니라 예악이 주요 정신의 명맥이기 때문이다. 진 문화는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문인의 사상 해방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문인의 영혼에 깊이 각인되어 있다. 구금은 중국의 우수한 문화유산으로 4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바둑 서화와 동형이 되어 문인의 고유 자질이 되었다. 거문고가 탄생한 날부터 예의의 의례부터 사랑의 의례에 이르기까지 거문인 묵객들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우리나라의 문화 내용이 되었다. 지금은 구금 문화를 널리 발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