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기공이란 무엇입니까?
기공이란 무엇입니까?
문제 설명:
기공이란 무엇입니까?
분석:
기공은 중국에서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기공이라는 단어는 진대 허슨의' 영검자' 에 처음 등장했다. 이곳의 기공은 연습, 수덕이라는 뜻이 있지만 전문 용어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청말까지는' 소림권 비법' 이라는 책의 기공 해석에서 기공이라는 단어가 명확하게 제기되었다. 1953 유가 자신의 무술을' 기공 요법' 이라고 명명한 뒤 기공 요양원을 설립하고' 기공 요법 실천' 등의 책을 집필할 때까지 기공이라는 단어는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사용되고 잘 알려져 있다. 1970 년대 말 80 년대 초에 기공은 이미 사람들이 확립한 특수 학문으로 발전하였다.
기공이란 무엇입니까? 현재 수십 가지의 표준화된 정의가 있다. 각기 다른 이유와 근거가 있지만, 모두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 스마트 기공학은 기공의 정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기공이라는 단어는 "기공은 능동적이고 내향적인 의식적인 활동 운동 (조정, 조정, 조절은 외연), 개조, 개선, 인체의 생명기능 향상, 자연본능을 의식적인 지능으로 바꾸는 연습이다" 라고 정의한다. 이 정의는 기공의 이론적 근거를 지적한다. 우주와 자연을 포함한 생명 전체관은 전체이고, 사람 자체는 전체이며, 사람과 자연은 통일된 전체 (천인의 조화) 이며, 그 천인의 통합관은 모든 기공의 이론적 기초이다. 기공의 특수한 단련 방법, 즉 능동적인 내경 사용 의식의 운동, 즉 정신활동의 집중성과 단일성, 그리고 자신의 생명활동과의 결합은 기공 단련이 다른 단련 방법의 근본적 본질과 구별되는 것으로, 기공이 정의한 영혼이라고 지적했다. 기공 운동의 목적은 명확하다. 인간의 생명기능을 개조하고 보완하며 향상시키는 것, 자연본능의 속박에서 벗어나 의식의 지능의 자유왕국에 들어가는 것이다. 기공은 기공을 이용해 자신의 심신을 보완하고 자신의 생명기능을 향상시키는 실천이라고 지적했다. 기공은 실천학문이고, 기공 단련 과정은 기공 과학을 이용하여 자신의 실천 과정을 개조하고 승화시키는 것이다. 이 정의는 기공의 전체 내포를 요약하며 현대 과학 규범의 요구에 부합하는 완전한 과학적 정의이다.
-게시 원본: 지능형 기공 용어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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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공
중국의 독특한 헬스 기술. 이것은 현대 명사이다. 고대에는 수법에 따라 각각 호흡, 안내, 행기, 신복, 식기, 연습, * * *, 명상, 내공이라고 불렸다. 연습자의 주관적인 노력을 통해 마음, 신, 몸을 결합시켜 헬스 방병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공의 내용은 주로 조체 (자세), 조정 (마음과 이완), 조정 (호흡), 자체 * * 및 신체 활동을 포함한 매우 광범위하다. 기공의 연습방법은 매우 많은데, 호흡 위주의 호흡법, 정적 연습법, 역말뚝법, 동적 연습법, 유도연습법, 자기보건연습법 등이 있습니다. 중국의 기공 유파는 매우 많은데, 일반적으로 의학, 유, 도, 불, 무오대파로 나뉘며, 각 파는 또 몇 개의 소파로 나뉜다. 의사의 기공은 주로 질병 예방과 치료, 건강 강신을 목적으로 한다. 유교 기공은 주로 수양성과 양기를 목적으로 한다. 도교 기공은 주로 심신, 동수, 정심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불교 기공의 주요 목적은 마음을 가다듬고 정신적인 해방을 구하는 것이다. 그중 두 유파가 있는데, 하나는 바딘이라고 하고, 하나는 만물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하나는 선수라고 하며, 슬림한 집안을 강조하고, 퍼듀중생을 강조한다. 무술 기공은 주로 신체 단련, 호신, 격투기 기교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기공의 각 유파는 방법이 다르지만 모두 연습심과 연습이다. 기공은 형식적으로 정기공과 동기공으로 나눌 수 있다. 정공은 내공이라고도 한다. 누우고, 앉고, 서 있는 자세를 취하고, 정신내위, 호흡을 조절하는 방법을 사용하며, 신체 내부를 연습하는 데 중점을 두기 때문이다. 기공은 기공 걷기, 태극봉 기공, 자기 * * 등 의와 기를 결합한 다양한 신체 운동 방식이다. 그 작용으로, 외공이라고도 한다.
기능과 효능 중국 고대 기공은 처음부터 치료와 헬스에 사용되었다. 기공이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이유는 대뇌피질과 피질 아래 자율신경 중추 및 심혈관 시스템에 유익한 조절 작용을 하고 기체의 이상반응을 바로잡고 복부 기관에 * * * 역할을 하며 자신의 생리기능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곡예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다방면으로, 감정의 간섭을 제거하여 인체의 생리생화를 최적의 작업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기공의 이완, 조용, 호흡은 대뇌피질이 전체 응급반응에 대한 준비를 경감하고, 기체의 휴식, 복구, 조절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며,' 칠정' 의 기체에 대한 간섭을 없애고, 기체의 외부 환경에 대한 열등감을 낮추고,' 육욕' 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 느린 조정을 거쳐 전체 에너지 소비가 감소하고 신체 항병 능력이 향상되었다.
자세의 자연이완 (신체조정) 은 기공이 호흡이 원활하고 정신이완을 유도하는 전제조건이다. 자세에 따라 생리적 특성이 다르고 자세 자체에도 치료 작용이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자세는 반좌, 자유반무릎, 단반무릎, 윗몸 일으키기, 옆으로 눕기, 서기, 걷기 등이다.
고요함 (자기조절) 평온은 안정되고 조용한 상태다. 잡념이 없고, 한 가지 집중, 즉 복부에 머물거나 호흡에 주의하고, 외부에 대한 * * * 느낌을 약화시키고, 깨어나지만 깨어나지 않는 상태, 즉 대뇌피질이 보호성 억제 상태로 들어가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침묵에 들어가는 방법에는 5 가지가 있다: ① 법을 준수한다. ② 이자법. ③ 이자법. 4 명심. ⑤ 청각 방법. 이 다섯 가지 방법은 법칙을 준수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점차 관심 추종법이나 관심 경청법으로 넘어가거나, 한 가지를 계속 연습할 수 있으며,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호흡 (조절) 호흡은 기공 치료의 중요한 부분이다. 운동을 통해 가슴형 호흡을 복식 호흡으로 바꾸고, 얕은 호흡을 심식 호흡으로 바꾸고, 마지막으로 자발적인 복식 호흡을 연습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호흡 방법에는 8 가지가 있다: ① 자연호흡법. ② 앞으로 호흡법. ③ 역호흡. ④ 호흡을 멈춘다. ⑤ 코로 호흡한다. ⑥ 행동기 임독 이맥 호흡법. ⑦ 수중 호흡. (8) 진실이자법. 호흡 연습은 부드럽고 자연의 기본 법칙에 따라 점점 깊고, 길고, 가늘고, 천천히 진행되어야 하며, 성공을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기공의 특징과 요구는 각기 다르지만, 같은 요구는 휴식, 자연, 조화, 훈련 결합, 운동 결합, 점진적이고, 병 때문에 사람마다 다르고, 끈기 있고, 생활자제이다. 이상의 요구는 대부분 각종 기공에 적용된다. 연습자는 어떤 기술을 연습할 때도 이런 기공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참고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정신병, 대출혈, 고열, 각종 급성 질환, 급성 전염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기공을 연마해서는 안 된다.
후천적인 기운과 선천적인 원기를 결합하여 고상하고 정직한 쿵푸를 이루다. 생활 과정에서 자기 조절, 자기 운동, 건강하고 장수하는 과학. 고대의 명칭은 매우 혼란스럽고, 호흡이 있고, 인도가 있고, 정단, 현공, 정공, 정공, 성공, 내공, 수도도, 명상, 내수, 헬스공이었다. 기공이라는 단어는 김대허슨의' 순명교지' 에 처음 등장했는데, 그중에는' 기공 해설' 이라는 기록이 있다. 해방 전 동호의 책에는' 기공 요법', 결핵의 특수 요양 방법, 중화서국의' 소림권의 비밀' 과 같은' 기공' 이라는 단어가 언급되어 있다. 하지만 1953 년까지 유 등 편집장이 편집한' 기공요법 실천' 이라는 책은 기공을 정식 용어로 확정하고 유행하기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기공은 상대에서 생겨났다고 생각한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기공은 이미 일정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으며, 도, 유, 의학은 모두 생명운동의 법칙을 연구하여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불교철학의 우주와 인류생명이론을 중국 고대의 생명연구와 결합해 불교의 전통수행 방법과 중국 고대 기공의 수양성을 결합시켜 이론과 실천에서 기공과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일반적으로 기공은 양기와 연기의 두 종류로 나뉜다. 양기는 도가의 쿵푸로, 단전의 기운을 운화시켜 응집시켜 외부 경물의 유도로 인해 유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가스를 정련하는 것은 조작을 위주로 한다. 권투 선수가 권투를 연습할 때 팔력을 쓰려고 한다면, 공기를 팔로 수송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권투, 권투, 권투, 권투, 권투명언) 허리 힘, 허리 에 공기 수송; 사지가 모두 힘을 내면, 가스가 온몸으로 운반된다. 숨쉬는 것과는 달리, 양 () 으로 부르고, 음음 () 으로 빨아들인다. 호소 행동, 흡입 정적; 강성을 부르고 빨기가 부드럽다. 음양, 강유, 동정을 결합하여 그 기능을 완성해야 한다. 화가 나서 도망가려고 하면 되돌릴 수 없고, 너는 앞으로 가야 한다. 앞으로 가면 내장이 편할 뿐만 아니라 속도도 편하다. 운이 좋지 않아 내장이 다쳐서 수행자가 가끔 본 적이 있다.
고대 기공은 일반적으로 유교, 의학, 도, 불, 무오대 유파로 나뉜다. 유교 기공은' 슬림한 기공' 을 취지로 한다. 의사의 기공은 병을 예방하고 병을 치료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도교 기공은 "심신 쌍수", "인생 쌍수" 를 중시한다. 불교 기공은' 마음을 고쳐야 탈영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농도파는' 만물이 텅 비어 있다' 고 강조하고, 선종은' 슬림하다',' 제가' 를 강조한다. 무술 기공은 주로 단련과 기능 향상을 위한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기공의 특징에 따라 고대 기공을 정적과 동태로 나누어 호흡, 명상, 사고, 일요일, 5 대 유파로 나누었다. 마사지파는 호흡 운동을 강조한다. 명상파는 정신단련을 강조하고, 내련사고를 요구하며, 복잡하지 않은 방법으로 사상을 집중한다. 일반적으로, * * * 는 이 학교에 속한다. 실존주의 학파도 정신단련을 강조하지만, 상상의 방식으로 사물을 바라볼 것을 요구한다. 주천파는 사상 내련의 기초 위에서 정서 상호 의존을 강조하며 내기의 느낌을 인체 내 임맥, 감독관 등 경락선 (일명 네단파) 에서 흐르게 한다. 지도파는 동적 단련을 강조하는데, 신체 조작이 정서를 결합하거나 자아로 삼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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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공은 심장, 가스, 몸을 조절하는 수단으로 병을 예방하고 병을 치료하며 장수하고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심신 단련 방법이다. 마음을 조절하는 것은 심리활동을 조절하고, 호흡동작을 조절하며, 신체 자세와 동작을 조절하는 것이다. 이 세 음은 기공 운동의 기본 방법이며 기공 학과의 세 가지 주요 요소 또는 기본 규범이다.
원래 기공은 이름이 없었고, 뒷부분은' 춤' 이라고 불렸다. 여루' 춘추'' 근골은 수축할 수 없어 춤으로 추진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기공이' 시소 유도' 로 요약됐다. 예를 들면' 수문이법방의론' 의' 발기, 추위, 열' 은 시소를 따라야 한다. 그러나 * * *, 좌식, 선정, 유산, 행기 기공이라는 단어는 진대 도사 허슨의' 명사' 에서 처음 발견됐다. 후기 작품조차도 늦어도 수당 시대다. 수당 이후에 등장한' 중산우귀부 제정' 이라는 책은 "기공의 묘함, 기공의 길도 비슷하다 ..." 라고 기재되어 있지만, 함축적으로는 우리가 지금 말하는 것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다. 현재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기공은 1950 년대 북대하 기공 요양원이 설립된 후 점차 보급된 것이다.
기공은 사람들이 생산, 생활, 의료 등의 방면에서 점차 형성되는 것이다. 기공 요법은 운동 요법과 연관이 있고 차이가 있다. 운동 요법에는 운동 요법이 포함될 수 있지만 운동 요법은 기공 요법을 대신할 수 없다. 체육 단련은 영원히 기공이 마음을 조절하는 수단 중 하나일 뿐, 호흡 단련도 마음을 조절하는 서비스이다. 삼조는 통일된 전체이므로, 반드시 조율을 중심으로 해야 한다. 내훈과 외훈을 결합하여 내훈을 위주로 한다. 기공의 가스는' 내기' 와' 진기' 를 뜻하며, 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기공 요법은 종합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적어도 심리 치료와 물리 치료의 결합이다.
기공 요법은 심리치료를 포함하지만 심리치료와는 다르다. 심리치료는 일반적으로 의사가 언어, 표정, 자세, 태도 등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수싱 상태의 환자를 추리하고 치료 건의를 제출하다. 또는 특별한 유도방법을 사용하여 환자가 표면 수면과 비슷한 최면 상태를 유도한 다음 최면 상태에서 환자에게 치료 건의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환자는 항상 수동적이다. 기공 요법은 환자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의사의 지도 하에 환자는 자기 단련을 통해 자제력을 강화할 수 있다.
기공과 종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기공은 과학으로서 각 교파의 취지와 교리를 포함하지 않고, 단지 신도의 실천에서 과학적 내포를 추출할 뿐이다. 이 점은 도경과 불경 모두에 반영되어 있으며, 그중에는 고대 기공에 대한 정보도 많이 기록되어 있다. 게다가, 종교의 일부 이론들은 종종 수행자에게 귀감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