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남양 역사 일화
남양 역사 일화
심보 (서주 왕리부터 왕선), 서주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심국 (오늘 하남 남양시) 의 개국군주이다.
서부 (기원전 827-782 년) 에서는 초나라 세력이 남방 땅에서 부상하는 것을 막기 위해' 봉건 친족으로 나라를 엄호하기 위해' 선왕은 기원전 827 년 이상 숙부 심백을 남양으로 개조하여 신국을 세웠다.
남양원은 서주사의 봉지이다.
선왕은 새로운 신성을 건설하기 위해 백호를 화이 전선에서 남양,' 에시 성벽',' 신백의 집 (궁)',' 선백의 집 (궁)', 전 왕' 침묘' 를 건설하여 신백의 토전을 정하라고 명령했다.
심백이 중국에 갔을 때, 왕선은 그를 위해 성대한 작별식을 거행했고, 윤길보 장관은 심보를 위해 시를 한 편 썼는데, 후에' 시경' 에 수입되었다.
심백이 남양에 도착한 후 석기와 도기 기구를 개선하고 금속 생산도구를 발전시켜 소를 키우고, 국민들이 땅을 개간하도록 독려했다.
동시에 방어 사상을 조정하고 병거와 수군 건설을 강화하여 초군 북진을 효과적으로 막고 남양농업과 수공업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여' 왕현중흥' 에 기여했다.
서주 말년, 폐조 이후 태어난 왕옥의 아들이 태자로 세워져 신후 (신백의 아들) 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신후, 여, 서룽이 연합하여 주조를 공격하여 서주가 멸망하게 하였다.
기원전 770 년, 신후는 태자 이구를 주왕 (주평왕), 수도 로읍으로 임명하여 다시 건곤을 역전시키고 새로운 시대를 여는 역할을 했다.
남양시 문명의 선봉
□ 장효동
글이 기재된 역사를 보면 남양건성의 역사는 서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 성적은 심파 덕분이다. 시경' 에는 신보에게 바치는 시가 있는데, 시는 "왕은 그 집을 부르라고 명령했다" 고 말했다.
주나라 조정에서 정식으로 서류를 반포하고 신박궁을 건설하는 순간부터 남양의 도시 문명이 시작되었다.
심백의 좋은 지도력 덕분에 황무지를 개간하고 도구를 개량하여 심국이 나날이 강해지기 시작했다.
초나라를 억제했을 뿐만 아니라,' 흥왕흥국' 도 실현했다.
심백의 문학무공과 남양의 특수한 지리적 우세에 힘입어 남양은 곧 중요한 도시가 되었다.
뒤이어 역사 발전 과정에서 남양은 동주의 야철센터가 되어 상인들이 운집한' 육대도시' 중 하나로 발전했다.
심파는 남양도시 건설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심보는 남양도시 건설을 탐구한 최초의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춘추시대의 정치가와 사상가 프리실라
백리사이 (기원전 700 년경 ~ 기원전 62 1 년), 성은 백리희, 춘추시대 (현재 하남 남양) 사람, 중국 역사상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진나라가 천하를 통일한 개국 승상이다.
초기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아내 두씨의 후원으로 각국을 돌아다니며 관직을 구하며 송 () 제제제후국 () 을 거쳤다.
나중에 친한 친구 건숙의 추천으로 그는 예주 의사가 되었다.
기원전 655 년에 진국 (제공) 이 나라에 멸망하였다.
프리힐라는 진나라에서 관직을 거부하여 노예로 끌려가 초나라로 도피하여 소를 방목했다.
진무공은 신선에 대해 들었고, 나중에 백리시로 검은 양가죽 다섯 장을 바꿔 그를 의사로 경배하여 죽은 사람을' 오대부 (숫양)' 라고 불렀다.
팔리해이는 진나라 국정을 주재하는 동안 문명교육을 제창하고' 중민' 정책을 실시하여 백성들로 하여금 더 많은 실리를 얻고, 국정을 내부적으로 보수하고, 서룽을 제패하려고 하며, 오늘의 간쑤 닝샤 등지를 통일하여 진나라의 궐기를 시작했다.
이 시기에 진효공은 이를' 매우 아름다운' 시대라고 불렀다.
역사 재 \ "진 삼왕 \", \ "징 재해 저장 \", \ "가르침을 포함하여, 바인 공물; 사덕은 제후로서, 바영래봉 "으로 진나라를 춘추 오패 중 하나로 만들어 진나라가 최종적으로 중국을 통일하기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진의 의사로서 백리시는 정무에 부지런하고, 접근하기 쉽고, 생활이 소박하다.
\ "노동은 탑승하지 않고, 여름은 덮지 않고, 나라를 행한다. 차를 타지도 않고 싸우지도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국민의 사랑을 많이 받는다. "죽었다. 진나라 남녀가 눈물을 흘리고, 남자는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실패한 사람은 어울리지 않는다."
백리계 고택과 묘는 오늘 남양시 서백리계촌 일대에 있다.
"수경주" 는 "(만) 현 북자산은 메이시냇물에서 나왔고, 남쪽은 백리계로 오래 살았다" 고 기록한다.
명가정 남양부지' 는 "백리계촌동, 높이가 약 7 미터, 백리의사 무덤이라고 불린다.
일곱 개의 거석이 무덤 앞에 놓여 있어 칠성묘라고 불린다.
당개원 23 년 (기원 735 년) 정련은' 5 대 위인의 비문' 을 집필했다.
\ "무덤 왼쪽에 비석이 하나 있는데, 비석에는 당송시가 새겨져 있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진사학자 마' 진집사' 는' 곽옥' 을 부정하고 백희가 남양인을 위해 상세한 고증을 진행했다.
마음과 소 하나
□ 진명원
추성왕은 죽을 때까지 알지 못했다. 그는 진무공보다 먼저 프리실라의 치국의 길을 듣고 전혀 알지 못했다.
그 단락은 프리실라의 지혜와 계략의 대화를 충분히 보여 주었고, 우둔하고 천박한 초성왕은 알아듣지 못했지만 추성왕에게 웃음거리를 남겼다.
2600 년이 지난 지금도, 우리는 여전히 그들이 만지에서 나눈 대화를 기억할 수 있다.
이때 추성왕은 만제의 프리실라가 소를 잘 기른다는 말을 듣고 물었다. "소를 기르는 방법이 있나요?" " 브리시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신경 쓰는 것은 당신의 힘이고, 당신의 마음과 소는 한 몸입니다."
초왕이 말했다. "좋아, 아들의 말! 소뿐만 아니라 말도 있다.
그래서 브리시는 초성왕의 신랑이 되었다.
독선적인 추성왕은 재자 브리스길라를 이렇게 놓쳤고, 나중에 브리스길라는 진나라에서 소를 먹이는 방식으로 자칭' 서룽보' 라고 불렀다.
마음과 소 1' 은 역대 통치 예술의 기본 추구로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즉, 자신을 대하고, 처신하고, 다른 사람을 동정하고, 조화로운 이상적인 사회를 구축하는 것이다.
나중에 공자의' 인자애인' 과 오늘의' 애민 권민 이민' 은 모두 이 이념의 발전과 진화였다. 이것은 일종의 자비로운 교육이지, 흥정하는 협상이 아니라, 싸우는 게임이 아니라' 마음과 사람이 하나가 되는 것',' 화기애애애한 것' 의 조화로운 광경이다.
그가 나중에 진나라에서 한 일을 보면, 그는 확실히 이 정치적 주장을 실천했다.
그가 진나라에 가져온 것은 잔혹한 전쟁이나 혹독한 정치적 압력이 아니라 인자하고 관용적인 치국의 길이다. 이것이 바로' 마음과 소 1' 이다.
그의 도움으로 진무공은 세 명의 황제를 세우고 제후를 다스리며 서룽을 정복하고 수천 리를 넓혀 진나라 통일 전국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범려, 춘추시대의 정치가, 군사가, 상인.
범려 (기원전 5 18 ~ 445 년경), 삼족 (이 하남 남양) 인 춘추말기 정치가, 군사가, 상인, 후세에' 상성' 이라고 불린다.
역사서에는 "문풍만령" 이라고 되어 있는데, 기현이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는다" 고 한다. 나중에 월나라를 관직으로 삼고, * * * 월왕군웅을 보좌하는 것은 모두 월국명의이다.
기원전 494 년에 오월 (WHO) 와 중국 (중국) 에서 전쟁이 발발했다.
우 Wangfu 차이 는 군웅 노예 망명 우 웨이 에 아내 와 함께 패배, 범려 는 우 웨이 인질 로 망명 했다.
범려 () 는 그의 계략으로 오왕의 신임을 얻어 군웅이 순조롭게 귀국할 수 있게 했다.
귀국한 후 그는 군웅이 복수를 시도하는 것을 도왔다.
십여 년의 노력 끝에 월국은 마침내 약함에서 강해졌다.
기원전 479 년에 오왕부차는 정병을 이끌고 북상하여 황지에서 제후와 만나 태자와 노약자를 남겨 나라를 지켰다.
제안 아래 군웅이 갑자기 우 (오늘 장쑤 소주) 를 공격하여 무도 (오늘 소주) 를 공격했다.
기원전 473 년에 오성월은 마침내 멸망되었다.
성공 후, 범려 () 는 격류용 () 에서 물러나 배를 타고 제나라의 해변에 도착하여, 이름을 쯔이 () 로 바꾸고, 해변에서 경작하고, 바다를 둘러싸고 소금을 삶고, 어업을 하였다.
고심 경영을 거쳐 축적된 자본은 수십만에 달하며 명성을 널리 떨쳤다.
이때 제나라 사람들은 그의 재능을 발견하고, 그로 하여금 3 년 동안 제나라 상을 하게 했다.
범려 () 는' 부유하고 선을 행하라' 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한 가정을 경영하면 한 딸의 재산을 살 수 있고, 벼슬을 하면 승상의 자리까지 갈 수 있다. 이미 한계에 이르렀다" 고 말했다. 이런 부귀영화를 장기간 즐기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그래서 그는 음음으로 돌아가 모든 부를 헤프게 쓰고, 친척과 이웃들을 선물하고, 살금살금 해변을 떠나 도적을 정착시키고, 영업을 재개하고, 천만 자산을 손에 쥐고, 원근에 유명한 도주공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범려 () 의' 하위혁 (), 겨울 (), 가뭄 () 은 배, 물 () 은 차 (), 물 () 은 희소함 () 등 중국의 소박한 고전 경제 이론으로, 수천 년 동안 역대 상인들에 의해 추앙되고 모방되어 후세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중외 경제학자들에 의해 규로 추앙되고 있다.
범리의 평론
□ 왕건충
범려 () 는 전반생에 월왕 군웅 () 을 보좌하여 오흥월국 () 을 멸망시켰고, 공적이 탁월하여 중시할 만하다.
그러나, 그의 이후의 생활은 여전히 총결할 만한 가치가 있다.
그의 후반생은 매우 굴곡이 심하여 대체로' 바다에 떠 있다',' 해변에 경작하다',' 부자갈이',' 화물거래' 를 겪었다.
즉, 4 단계가 있다: 사직 하해, 농업 위본, 농목 결합, 농장사 포기.
그 중 4 단계는 자산이' 십만' 에서' 천 원',' 백만' 에 이르는 중요한 축적 단계다.
이 단계에서 우리는' 값싼 상업' 과' 상업 억제' 라는 전통적인 관념에 과감하게 도전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상업 이론과 실천을 창조해야 한다.
중국이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로 바뀌는 역사의 조류에서 범려 () 는 하류를 따라 체제 개혁의 건너편으로 먼저 나아갔다.
범려 () 가 관직, 농사, 장사에 성공할 수 있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근본적인 것은 글을 읽는 것이다.
또 존경할 만한 것이 있다면, 서한 역사학자 사마천의 그에 대한 평가다. "부유하고 선한 자, 덕도."
실크로드의 개척자 장건
장건, 자문자 (? ~ 기원전 1 14), 서한성고 (현 산시 성고현) 사람.
서한의 걸출한 외교관,' 실크로드' 의 개척자.
전공이 혁혁하여 허우로 봉쇄되어 하남 남양방성현 왕보진에 봉쇄되었다.
한초 흉노가 중원을 누차 침략하자 한무제는 대월씨와 함께 흉노를 타격하기 위해 기원전 138 년 서역에 장건 파견을 보냈다.
서행 도중에 흉노에 사로잡혀 10 년 동안 수감되었다.
지난 10 년 동안, 그는 훈족 양치기, 말, 고역을 위해 사자의 지팡이를 조심스럽게 보관하고 자신의 사명을 명심하였다.
기회를 틈타 도주한 후, 며칠 만에 서쪽의 대악가에 도착했다.
당시 악가의 사람들은 생활이 이미 안정되어, 동쪽으로 흉노를 때리고 싶지 않아, 장건 할 수 없이 동쪽으로 귀국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는 흉노에게 포로가 되어 1 년 넘게 금지되었다.
기원전 126 년, 장건 장안으로 돌아왔고, 한무제는 그를 태중의사로 봉했다.
서역을 장건 출사하는 과정에서 서역의 산천, 강, 지리, 풍토 인정을 기록하여 한조정에서 서역의 실제 상황을 처음 알게 되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이 행동을 "빈" 이라고 부른다.
기원전 123 년, 장건 위청을 대장으로 삼아 흉노를 토벌하고, 전공으로' 보왕후' 로 봉쇄되었다.
기원전 1 19 년, 장건 () 는 중랑장 () 으로 임명되어 300 명의 장병 () 을 이끌고 만 마리의 소와 양 () 을 이끌고 두 번째로 서역 () 을 출사했다.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65438 년+기원전 05 년, 우손 사자와 함께 장안으로 돌아와 태행에 제사를 지냈다.
기원전 1 14 년, 장건 병사.
이어 장건 대완, 강거, 대하, 대악씨, 안식 등에 파견된 사절도 각국 사절과 함께 장안으로 왔다.
이후 한나라는 서역 각국과 장기적인 우호 관계를 맺었다.
장건 또 입을 열었다.
□ 주가창
장건 () 는 우호사자의 중책을 짊어지고, 서역 () 을 두 차례 출사했고, 사마천 () 은 이를' 중공화' 라고 불렀다. 폐쇄적인 개방이었다.
"중공" 을 현대어로 바꾸면 더 정확한 단어 "개방" 이 없다.
즉, 이미 2000 년 전의 오늘, 우리 조상들은 이미 개혁 개방을 시작했다.
남양인으로서 나는 장건 분봉남양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장건 정신에 감동을 받았다. 남양의 개혁개방은 그로부터 힘을 얻고, 새로운 실크로드는 남양에서 세계 각지로 뻗어나가고, 남양은 세계로 나아가게 해야 한다.
장형 (기원 78 ~ 139), 동한 남양현 (현재 와룡구 석교) Xi 인.
중국은 역사상 위대한 과학자, 발명가, 문학가로서 나중에' 크성' 이라고 불렸다.
1970 년, 국제천문기구는 달의 한 운석 구덩이를' 장항산', 1977 년, 태양계의 소행성 1802 를' 장별' 으로 명명했다.
2003 년, 자신의 고향인 남양을 전시하기 위해, 이 국제 영구 번호 9092 의 소행성은' 남양성' 으로 명명되었다.
장형은 어려서부터 부지런히 공부했다. 16, 17 세 여름계, 낙양, 국자감 독서 여행.
서기 100 년 장형은 남양 주부가 되었다.
서기 1 1 1 년, 베이징에 입성하고, 먼저 의사를 경배하고, 태릉으로 이주한다.
서기 136 년, 하천상이 되어 후배상서가 되었다.
장형은 백과사전식 인물이다.
천문학에서 장형씨의' 물이 새서 아마존으로' 는 세계 최초의 별과 태양의 일요일 운동을 시연하는 기기이다.
그는 중국 고대 우주구조 이론 중 하나인 훈천설의 대표인물이다.
지진학에서 그는 세계 최초의 지진과 그 방향을 측정하는 기구인' 기후지동계' 를 발명했다.
수학 방면에서 그는' 산수론' 을 써서 원주율의 값이 3. 1466 에서 3. 1622 사이로 유럽보다 1300 여 년 앞선 것으로 계산했다.
지리에 있어서, 그는 완전한 지형도를 그렸다.
또한 그는 머리 속의 드럼, 가이드카, 단독 날목 연, 스위스 바퀴 곤돌라 등 놀라운 장치들을 개발했다.
문학 방면에서 장형의' 이정푸' 는 한부의' 극궤' 이다.
두남푸' 는 포만하고 따뜻한 감정으로 한 고향 소년이 남양을 사랑하고 찬양하는 마음을 표현하며 사람들이 다투어 회람했다.
예술 방면에서, 그는 일찍이 후한 6 인의 우두머리로 등재되었다.
장형이를 기념하기 위해 남양시는 석교에 장형용 기념관을 지었다.
영원한 장형
□ 주
나는 장형위안의 조각상을 남양시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곳에 세워 가장 자격이 있고 가장 위대한 선인, 우수한 인물의 상징으로 남양우수 전통문화의 대표로 남양문화의 매력을 세계에 보여주는 홍보 대사, 남양인으로서 계속 나아가며 눈부신 정신동력을 재창조할 것을 제안한 적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양인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장 헹의 이름은 오랫동안 우주의 소행성과 달의 분화구에 쓰여졌다. 이런 수치는 중국과 세계에서 모두 보기 드물다.
그는 중국에도 속하고 세상에도 속한다.
그는 남양에서 세계를 자랑스럽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장형은 천재이고, 귀재이며, 다방면수이며, 통재이다. 그는 과학 연구, 기계 제조, 철학적 사고, 문학 창작 등에서 모두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모두 당시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그의 뿌리는 고향 남양에 단단히 묶여 있고, 그의 마음은 영원히 국가와 함께 묶여 있다.
어릴 때부터 시서를 읽고, 베이징에 들어가 벼슬을 하고, 은퇴 후 강가에서 뼈를 구걸하고, 마지막으로 뽕나무에 묻혔다. 번번이 고생하고 고생을 많이 했지만, 그는 인생의 휘황찬란함을 깨닫고 완벽에서 벗어났다.
역사의 장형, 문화의 장형, 인격의 장형, 사상의 장형은 모두 백대 지식인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당대 남양인은 장형님의 정신유산을 계승하여 대대로 전승하여 광대를 발양해야 한다.
그가 대량으로 창작한' 두남푸' 는 고향에 대한 애틋한 찬가와 발라드이다. 남양, 큰 인물은 영원히 이 웅장하고 휘황찬란한 대부 속에 영원히 살 것이며, 영원히 불멸의 존재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오늘, 우리는 새로운 남부를 써야 하는데, 종이뿐만 아니라 대지에도 써야 한다.
이 일을 해야만 장형님의 후손에게 떳떳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 많은 일들이 빨리 썩지만, 장형은 영원하다.
나는 장 헹 의 동상 이 잠시 동안 건립 할 수 없습니다 하더라도, 적어도 그를 남양 의 마음 에 먼저 서 있도록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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