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윈난 경마축제 원문 감상 추모
윈난 경마축제 원문 감상 추모
소주를 나르러 육양에서 온 마부들은 그 자리에서 수많은 술병과 술대를 내려놓고 옆에 서서 손님을 유인하고, 작은 대나무 통을 이용해 사람들이 맛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술을 퍼올리곤 했다. 일부 노인들은 열병식에 참석한 장군들처럼 고개를 끄덕이고 고개를 저으며 돌아다녔고, 술을 많이 마시지 않으면 술에 취해 행사장을 돌아다니면 필연적으로 와인 냄새에 어리둥절할 수밖에 없었다. 신맛, 단맛, 쓴맛, 매운 다양한 음식 노점도 운남성 지역 특성이 풍부하여 다른 곳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여성들에게 행복한 것은 도시와 농촌의 최고 은세공인들이 온갖 새로운 보석을 가지고 와서 탁 트인 공간에 작은 천막을 치고 전경을 펼치고 그 자리에서 끓이고 장사를 시작하고, 튀기고, 망치질하고, 구멍을 뚫고, 불고, 도금하고, 상감하고, 연결하는 것은 매우 생동감 넘칩니다. 손수 만든 신발과 베개 손수건을 파는 곳, 레이스 장식과 오색 실크 실, 루즈 구아슈 향 비누를 파는 곳 모두 여성 고객을 위해 특별히 준비됐다. 문방구 가판대에서는 '백성' 목판화와 기타 구식 계몽 서적을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다들 주로 경마에 관심을 갖고 있고, 특히 자기 마을의 승패에 관심이 많은데, 이는 용선 노를 젓는 상황과 비슷하다. 저는 경마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요. 운남 말은 고대인들이 말에서 내리라는 말과 비슷하게 체격이 대부분 짧으며, 보통 탈것으로 사용하며, 산이나 능선을 오를 때 등뼈의 힘이 나쁘지 않고, 넘어질 때도 쉽게 넘어지지 않습니다. 밤에 산책. 평야를 질주하며 걷는 발걸음은 고르고 꾸준하며 에너지가 넘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다른 장비를 사용하여 말에서 "비밀"을 발견하고 싶었습니다. 나는 미술과 공예에 대한 상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칠기 가공의 역사에서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많다. 당송시대 사람들의 주석을 읽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뿔소 가죽 물감' 방식이 남서쪽에서 전래되어 안장에 칠하고 오랫동안 문질러서 만든 물감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 "볼로 페인트"는 코뿔소 가죽의 일종입니다. "볼로"는 판츄오의 "만슈"에서 호랑이의 별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부터 "볼로 페인트"라는 이름이 남쪽에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증이 없으면 인정할지, 부인할지 아직 확인하기는 어렵다. 나는 오랫동안 쿤밍의 뎬츠호(Dianchi Lake) 근처 시골에서 살았고, 보통 도시로 가는 기차를 타곤 했는데, 한때 내 말의 안장 다리에서 여러 가지 겹쳐진 다채로운 점을 발견했는데, 이는 『인화(Yin Hua)』의 기록을 증명합니다. 루"는 완전히 불합리한 것은 아닙니다. 소위 말하는 비결은 네 마을의 다양한 장비를 가지고 말에 대한 세부 사항을 더 자세히 탐구하는 기회를 갖고 싶다는 것입니다. 알고 보니 코뿔소 가죽 물감 구름 반점뿐만 아니라 오색 소가죽 무늬도 있는데, 이는 바로 송나라의 '기 무늬 솔칠 비단 물감' 방식이다. 송나라와 명나라 시대의 철로 코팅된 은등자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윈난은 원래 구리 래커를 생산했으며 말 마구 제작은 오래된 시스템을 따랐으며 원래는 매우 일반적이고 자연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은 발견은 나에게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물리적 증거를 통한 역사"의 방법을 이해하면 이를 사용하여 물질 문화의 역사와 공예 패턴 개발의 역사를 연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새로운 발견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당시 나는 사람과 말의 군중 속을 비집고 다녔고 매우 만족했습니다. "말이 수컷이나 암컷보다 낫다"는 고대인의 말에 정말 부합했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새로운 발견이 나를 유혹했습니다. 말을 타고 오래된 문제를 연구하는 것은 거의 지루할 것이고, 살아있는 사람들의 삶에 대한 찬송을 듣는 것보다 훨씬 덜 흥미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마 축제 기간 동안 신나는 활동이 많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경사면, 작은 마송 숲과 가시 덤불로 뒤덮인 비교적 조용한 지역에 어린 무리가있었습니다. 곳곳에서 남녀가 후렴을 부르는 '감성 경마'라고도 할 수 있는데, 그 흥분은 말 등이 넘어지는 것과 다름없다. 윈난은 원래 시의 고향으로, 루난과 은시의 노래와 춤은 오랫동안 전국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번에는 내 지식이 더욱 풍부해졌습니다.
이곳은 소나무와 수풀이 우거진 계곡에 사방에서 모여드는 식물들이 자라는 독특한 곳이다. 부르는 노래의 대부분은 화해를 위한 사랑노래지만, 그 방식은 다양하다. 혹은 어떤 장면을 보면 감정이 격해진다, 즉 대상이 흥분되고, 다양하고 풍부한 비유를 구사해 재치와 재능을 겨룬다. 아니면 질문하고 상대방이 대답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아니면 서로 조롱하고 서로 칭찬하고 모든 것에 운율을 맞추며 순환은 끝이 없습니다. 다른 이야기도 고대와 현대를 넘나들며 노래되고 경전이 인용됩니다. 늘 그렇듯 당사자는 그것을 모두 염두에 두고 있으며, 친숙하게 이야기를 꺼냅니다. 전문가들이 많이 참석했기 때문에 입을 열자마자 그 차이를 바로 알 수 있었고, 모호할 여지가 없었다. 그래서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감히 쉽게 이야기할 수도 없습니다. 그때 한 젊은 여자가 세 명의 상대를 연속으로 쓰러뜨리고 상대를 말문이 막히게 한다는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승리가 끝났음을 알리기 위해 작은 소리를 지르고 가시덤불에서 일어나 머리를 펴고 자수를 두드렸습니다. 앞치마에 묻은 먼지는 모두를 향해 미소지으며 "보라, 내가 노래에서 이겼다"고 말했고, 그는 여유롭고 행복해 보였고, 여자 동반자를 끌고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찹쌀과 포도주를 지나갔다.
쿤밍 인근 마을에는 이런 젊은 여성들이 많다. 그는 밝고 활기찬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손과 발을 열심히 일합니다. 그는 어둡고 장밋빛 얼굴에 하얀 치아를 가지고 있으며 모직 파란색 옷과 바지를 입고 주위에 작은 은색 단추가 박힌 화려한 녹색 천 앞치마를 입고 있습니다. 허리에는 운남의 한 켤레가 있고, 시골 특유의 수놓은 구멍이 뚫린 신발을 신고, 윤기나게 땋은 머리를 머리에 감고 있다. 그는 노래를 아주 잘할 뿐만 아니라, 새해 첫날 그와 그의 동료들은 여러 마을에 가서 그네를 쳤습니다. 그들은 말가죽을 사용하여 약 3피트 길이의 그네를 만들어 길가의 큰 나무에 걸었습니다. 10번 정도 걷어차면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쿤밍의 시골에서는 일년 내내 아침 저녁으로 온갖 아름답고 애정 어린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Chenggong에서 도시로 가는 기차를 타려면 Xiang Li는 낡은 말을 타고 10마일을 천천히 걸어야 했습니다. 때로는 시간 내에 탑승을 할 수 없는 경우 원래 탑승을 반납해야 합니다. 이 길은 과일나무, 참나무 숲, 대나무 숲, 그리고 일 년 내내 다양한 꽃이 가득한 여러 언덕을 통과해야 합니다. 나는 즉시 능선 옆의 분홍빛 앵초를 감상하고 산들 바람에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그 푸른 색이 의도적으로 하늘에서 모방 된 것이 아닌가 항상 의심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산새들이 친구들을 부르는 소리와 말을 탄 소녀들이 내 주위에서 부르는 다양한 지역 감미로운 민요를 들으면서. 때로는 길 3, 5보 앞에 갑자기 머리에 꽃관을 쓰고 반짝이는 눈을 한 후투티가 나타났는데, 말을 몰고 있는 소녀가 그에게 술을 준 후, 그것은 또한 노래하는 데 관심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날개를 퍼덕이며 땅을 가로질러 날아갔다. 이런 새는 낮에는 보통 매우 조용하지만, 아침의 희미한 빛 속에서는 누군가의 집 능선에 행복하게 앉아 "궈공, 궈공"을 반복해서 부른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종달새인데, 종달새는 종종 우리 바로 앞의 풀밭에서 날아올라 위쪽으로 맴돌며 계속 노래를 부르며 푸른 하늘로 뛰어든다. 마치 푸른 하늘을 뚫고 나온 것 같습니다. 풀밭에 누워 있는 종달새 무리는 서로를 격려하며 화답했다. 시야에서 사라질 때까지 아주 빠른 속도로 갑자기 작은 유성처럼 풀밭에 떨어졌고, 다른 종달새들과 마주쳤고, 이어 또 다른 종달새 여러 마리가 다시 이륙했다. 말을 모는 소녀들은 14세에서 15세 정도이고, 목소리가 보통 훈련되지 않았고, 일부는 쉰 목소리로 쉰다. 그러나 이런 환경과 분위기에서는 그들의 말이 자연스럽고, 어떤 노래를 부르든 상관없다. 그들은 단순한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행사는 '진만두회'였는데, 당시 룽제촌의 2층과 긴 복도 아래에는 근처에서 여러 사람이 모여들었다. 100명이 넘는 시골 남성, 여성, 어린이가 있었는데, 그 중 6명은 약 30개의 테이블을 가득 채운 짧은 정사각형 테이블 주위에 앉아 있었고, 각 테이블은 돌아가면서 "12월의 꽃"과 기타 지역 인기곡을 낮은 목소리로 불렀습니다. 목소리는 매우 부드럽지만 함께하면 마치 소나무 물결처럼 바람에 구르고 편안하며 용과 봉황의 포효와 비슷합니다. 노래하는 방법만으로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노래는 콘서트가 끝나기 전까지 3일 동안 계속됐다. 모임에 참석한 사람들 대부분은 새해를 축하하는 것처럼 여성들이었고, 머리와 손에는 반짝이는 은빛 옷을 입혀 알아보기 두려웠다. 손님으로서 테이블을 둘러보니 많은 분들이 친절해 보이시는데 이름을 못 지으시더군요. 그러다가 마을 입구에 배 장아찌를 파는 노점이 있다는 것을 떠올렸다. 성문에는 물을 나르고 빨래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그 외에도 쇠고리를 만드는 장인 가족들도 있었다. 작은 식료품점, 시골 의사, 카폰 제작자 등 당연히 말을 몰고 다니는 소녀들, 다양한 연령대의 농부들, 바느질과 공예품을 팔기 위해 시골로 여행을 떠나는 노부인들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아는 사람이 너무 많아! 표면적으로는 전염병과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집회지만 노래를 전파하는 것이 주요 기능이다. 기성세대는 자신의 기억 속에 담긴 지혜와 열정이 담긴 아름다운 노래를 모두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것입니다. 모두가 익숙해질 때까지 반복해서 불러보세요. 그러므로 참석한 젊은이들은 특히 흥분하고 활동적이었으며, 종종 각 테이블 주위를 교대로 돌아다니곤 했습니다. 규칙에 따라 노래를 퍼뜨리는 것이 주요 기능이기 때문에 어떤 노래를 부르든 금기는 없습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사람은 용결촌 출신의 트럼펫 연주자입니다. 그는 나이가 70이 넘었고 이미 이빨이 모두 빠졌지만 열정적으로 노래 전체를 부를 수 있습니다. 러브 스토리 외에도 흡연자와 부자에 대한 농담도 있습니다. 정말 "노래 도서관"입니다. 어렸을 때 할머니께서 "10년 만에 황금행사를 보는 것은 드물다"는 말을 자주 들었는데, 이는 큰 행사가 한 번만 일어난다는 뜻이다. 행사에 참석하고 나서야 깨달았다. 이벤트는 금성이 이벤트에 참가하는 해에만 개최됩니다.
노래를 부르기도 하지만 서정적인 분위기도 있고, 배경도 유난히 밝고 아름답다. 즉 경마축제 기간 중 경마축제 기슭에서 열리는 노래다. .
중국 서남부는 원래 시의 고향이다. 나는 운남성 시골에서 8년 동안 살았는데, 내가 들은 것은 극히 일부분에 불과했다. 해방이후에는 인민이 주인이고 인민생활이 점점 좋아지고 기분이 더욱 좋아질것입니다. 새 세대의 가수들은 30년전, 50년전보다 더욱 활기차고 열정적일것입니다. .
가수와 모델 작업자는 다섯 개의 황금 꽃이 아니라 만 개의 황금 꽃을 가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