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의상 디자인 졸업 논문을 줄 수 있습니까?
누가 의상 디자인 졸업 논문을 줄 수 있습니까?
의류 디자인에서 중국 전통 민족 예술의 응용 분석. 민족 브랜드 구축은 중국의 역사적 배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민족은 국제적이다", 역사적 문화적 함의가 없는 옷은 뿌리가 없는 옷이다. 중국 전통예술은 이미 오래되고 신선한 영감의 피가 되어 의상 디자인에 끊임없이 주입해야 한다. 어떻게 이 점을 인식하고 전통 예술의 광범위한 정수를 현대 의류에 정확하게 이식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그것들을 하나의 전체로 효과적으로 결합하는 것이 바로 우리가 연구할 과제와 임무이다. 키워드: 중국 전통 예술; 상속; 혁신; 의상 디자인 중국의 종합 국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간과되고 있는 전통민족예술이 점차 예술가 표현의 주류가 되고 있다. 의류 디자인 교육의 경우, 지난 세기 말에 제기된' 민족적 것은 국제적인 것' 이라는 옛 명칭은 오늘처럼 우리를 공감하게 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류, 의류, 의류, 의류, 의류, 디자인명언) 전통 민족 예술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방법, 전통 민족 예술을 의류 디자인의 교육 실습에 더 잘 통합하는 방법, 고교 의류 예술 디자인 교수가 직면한 과제 중 하나가 되었다. 패션 디자인의 경우 전통 민족 예술과 실제 응용을 결합하여 새로운 예술 요소를 적극적으로 흡수하고 혁신하는 것은 패션 디자이너가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 임무 중 하나이다. 중국 전통 의상의 기원은 장하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그 배경은 중국 5 천 년의 휘황찬란한 문명사이다. "화복" 은 멋진 의류 작품집을 썼다. 양복동전' 의 충격을 겪은 후 중국의 종합 국력이 향상됨에 따라 그 옷의 문화적 소속감도 국민의 눈에는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양복, 양복, 양복, 양복, 양복, 양복, 양복) 오늘날의 의류 예술 교육과 창작에서 민족화와 현대화, 전통예술과 현대예술, 계승과 혁신의 관계는 일부 사람들을 곤혹스럽고 모순되게 한다. 시대감은 문화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어떤 문화에서든 시대감의 강약은 문명 정도가 가장 민감한 상징이며, 의류 문화도 예외는 아니다. 의류 교육자로서 민족 전통에 입각하고 시대를 지향하며 현대 패션 디자인을 목표로 민족 전통 예술을 의류 디자인에 이식하는 교육 실천이 앞으로의 일의 중점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류, 의류, 의류, 의류, 의류, 의류, 의류, 의류, 의류, 의류) 첫째, 전통예술에 대한 탐구와 본보기를 중시하고, 계승에서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한다. 중국에는 56 개 민족이 있는데, 그들은 함께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적 기적을 이루었다. 오랜 역사 속에서 각 민족은 지혜와 땀으로 휘황찬란한 예술적 업적을 만들어 우리에게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중국과 서양 문화의 비교에서 우리는 우리 민족 문화가 긍정적인 성과와 부족한 점을 모두 볼 수 있다. 우리는 비판적인 선택을 하고 전통예술과 문화의 장단점을 유기적으로 파악함으로써 전통예술의 정수를 흡수하고 계승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전통예술이 파묻히는 난감함에 직면해 있으며, 많은 전통기예가 계승되거나 전해지지 않고 있다. 어느 정도까지, 오늘날 우리의 학습과 상속은 또한 국가 예술에 대한 구원이며, 이것은 또한 우리의 의무입니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에서는 공예가 뛰어나고, 노동자의 자질에 대한 요구가 높고, 시간이 오래 걸리고, 효과가 느리기 때문에 건국 후 일부 기예가 점차 사라지고 있다. 하지만 이 기예는 우리 이웃나라 일본에서 잘 보존되고 전승되었으며, 지금도 수당 시대에 전해 내려오는' 이본 실크' 와' 금박대' 의 기예가 남아 있다. 오늘날, 중국에서 실전된 이 기예는 양국 문화교류에서 중국으로 돌아왔다. 이것은 우리를 경계하지 못하게 한다. 조상의 좋은 물건이 우리 손에 떨어지지 않도록 해라. 둘째, 전통 민족 예술이 의류 디자인 교육에 이식된 형식이다. 우리는 전통 예술을 의류 디자인 교육에 잘 이식해야 한다. 우선, 우리는 전통 민족 예술과 현대 의류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하며, 그것들은 서로 포용하고 조화를 이루는 통일체가 되어야 한다. 그들은 서로 포용하고 서로 대립한다. 교학 실습에서는 학생들이 전통예술의 문화와 지역성을 깊이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전통 예술 기호가 의류 디자인에서 접목하고 차용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양식화, 표면화 모방을 포기하고 전통예술의 문화적 토양과 역사적 속성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의류 디자인 학습에서 전통예술의 문화적 맥락을 파악하고 구현하는 법을 배운다. 오늘날의 의류 디자인계에서는 중견디자인력이 이에 대해 깊이 체득하고 있으며, 전통 예술이 의류 디자인에 융합된 것을 세계 패션의 문을 여는 황금 열쇠로 삼고 있다. 둘째, 지역 문화를 중시하고 의류 혁신을 추진해야 한다. 의류의 역사 발전을 살펴보면, 시대 변천의 역사이기도 하며, 문명 발전의 행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역사 시기의 서로 다른 경제 수준, 문화 수준, 사람들의 심미 관념도 반영할 수 있다. 자연 조건 (인종, 지리, 기후), 정신 상태 (풍습, 시대정신), 역사 환경 등으로 상대적으로 독립된 지역 의류 문화가 형성되었다. 의류 이외의 예술 상황도 이 특징을 강하게 표현했다. 의류 디자인 교육에는 민족 전통 예술의 이식 형식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우리는 간단히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1. 의경 이식 모델 우리의 전통 민족 예술은 의경, 특히 길상과 행복을 상징하는 내용은 종종 도안과 무늬를 통해 이루어진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기 위해 창조한 예술 형식이다. 그것은 길조와 도안을 완벽하게 결합하여 전통 민속을 대표한다. 길조 도안은 정치, 경제, 문학, 역사, 풍속, 종교 등을 포함한 범위가 넓다. 긍정적인 의미와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삶을 사랑하고 행복, 행복, 낙관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는 심리적 반영이다. "희기가 양양하다", "주보 핑안", "오복 (박쥐 한 마리) 이 찾아온다" 등.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으로 간주되어 노력, 용기, 존엄성, 힘을 대표한다. 이 상서로운 도안은 전통 예술의 각 범주에서 조각이든 도자기 장식, 종이 오려내기, 염색 등 다양한 종류에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수천 년 동안, 이러한 우의의 아름다운 도안은 생명과 영성을 부여받아 중국인의 중요한 정신의 기탁이 되었다. 오늘날, 이 진귀한 예술유산은 이미 디자이너의 법보 중 하나가 되었다. 신예 디자이너 기강이 영화배우 고원원 디자인을 위해 디자인한' 희양양' 이 칸에서 경이로워 민족 전통의 길조 도안으로 독특한 중국 문화를 전하고 있다. 2. 도안재배 도안 중국 전통도안은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 문화는 처음부터 장식 도안의 역할을 인식하고 강조했다. 중국의 전통 도안은 종류가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변화무쌍하고 풍격이 각기 다른 전통 도안에서 우리는 각 역사 시대의 과학 기술 수준과 중화민족의 문화 전통을 느낄 수 있다. 많은 전통 도안이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그 활력을 유지한다. 의류 디자인에서는 전통 예술 형식의 도안과 현대 의류를 결합하는 것이 디자이너가 흔히 사용하는 디자인 방법이 되었으며, 전통 도안을 옷에 교묘하게 이식하는 것도 패션과 고전주의의 중요한 충돌 형태가 되었다. Www.59 1lw.com 은 인공의류 디자인에 전통 도안을 사용할 때 패턴과 의류가 결합된 형식의 미감, 모양과 기능의 관계, 모양과 재료, 공예의 관계, 전통 패턴과 의류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의류의 문화적 내포를 더욱 효과적으로 해석해야 한다. 구체적인 도안을 재배할 때는 우선 지역성과 시대성을 고려하여 주제 선정, 표현 수법, 예술스타일에서 엄격하고 정확하며 특색이 있어야 한다. 둘째, 전통 패턴의 혁신을 고려하고, 의식적으로 실험적인 창작을 하고, 새로운 영감을 얻고, 혁신적인 영감을 얻고, 오래된 예술에 새로운 생명과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 중국인은 세계에서 최초로 색채를 운용할 줄 아는 민족 중 하나이며, 자신의 색채 구조를 세웠다. 중국인에 속하는 독특한 색채 선호도를 형성하였다. 전통예술에는' 청화자',' 당삼채' 등의 색깔로 이름을 붙인 예술 형식이 즐비하다. 전통 금도금 공예의' 김퍼' 와' 금박', 여성 화장의' 노란 꽃', 방직품 가공의' 산화' 는 후세 사람들의 무한한 상념을 불러일으킬뿐만 아니라 고대인들의 색채에 대한 편애를 드러낸다. 오늘날에도' 중국홍' 이라는 이름은 국제적으로 중국인들의 이런 색깔에 대한 편애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셋. 결론적으로 중국 전통예술 이식식 의류 디자인에는 아직 많은 형태가 있어 우리가 공부하는 과정에서 진지하게 총결하고 체험해야 한다. 한때 우리 디자이너들은 세상의 아이처럼 어찌할 바를 몰라 자신의 자리를 찾지 못했다. 중국의 패션 디자인은 시작부터 오늘까지 발전했다. 모방이나 표절을 거쳐 혁신을 시작했고, 민족 얼굴이 세계로 돌아와 중국 현대복식 예술을 세계로 밀어넣었다. 그들은 민족적 특색에 입각하여 전통예술의 정수를 흡수하여 중국 의류 예술을 다시 빛나게 했다. 우리 교육자들에게도 우리는 전통문화예술 연구에 힘쓰고 의류문화교육의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다. 이 글은 59 1 논문 집필망: 전문집필졸업논문-졸업논문, 석사 논문, 학위 논문, MBA 논문, 논문 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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