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모든 문화에는 물그릇, 옥기, 취사도구, 용기가 있습니까?
모든 문화에는 물그릇, 옥기, 취사도구, 용기가 있습니까?
큰
약 70 만 년 전, 원시 시대에, 사람들은 흙이 건조하고 연소된 후 단단하게 변해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물을 담거나 음식을 넣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것이 도자기의 시작이다. 도자기
이 발명은 인류 문명의 중요한 과정으로, 인류의 이용, 개조, 대항을 위해 새로운 페이지를 펼쳤으며, 중대한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인류 생산 발전사의 이정표이다. 우리 강에서
북방성 양원현 니허베이 지역에서 발견된 구석기 시대 말기 도기 단편에 따르면 중국의 도자기는 이미 1 1700 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77 허난성 신정현 배이강촌에서 도자기를 발견했습니다
탄소 14 측정은 지금으로부터 약 8000 년 전, 허베이 () 성 무안현 () 자산에서도 같은 기간 문화 유적지를 발견하였다. 지금으로부터 7000 여 년 전의 양사오 문화 채색 도자기는 풍부한 생활 정취와 독특한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들어왔어요
도자기는 굽기 전에 도기 위에 그렸고, 구운 후의 색채 패턴은 기물 표면에 고정되어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그림을 그리기 전에 먼저 흰색 도자기를 발라 그림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든다. 도자기 패턴은 주로 화훼 패턴과 형상이다.
동물 패턴도 있습니다. 기하학적 패턴은 주로 현, 메쉬, 톱니 모양, 삼각형, 사각형, 펜던트, 소용돌이, 원형, 우여곡절, 광대역 패턴, 달, 태양, 북두칠성 등이 있습니다.
견본. 동물의 도안, 예를 들면 물고기의 도안, 새의 도안, 개구리의 도안은 모두 흔하다. 동물무늬가 비교적 많은데, 예를 들면 돼지무늬, 개무늬, 사슴무늬 등이 있다. 그들 중 일부는 달리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서 있다. 이 동물들의 형상의 출현은 당시 원시 사회 생활에서 어획을 반영한 것이다.
중요한 위치. 숫자가 매우 적다. 1973 년 청해성 대동현에서 도자기 그릇을 생산했다. 그 입의 내벽에는 세 조의 무용수, 한 조의 다섯 명이 그려져 있다. 무용수들은 가지런하고 우아하며 정교하다. 식물 곡물
마찬가지로, 6800 년 전 절강하임도 문화도기에서 벼 알갱이, 가지와 잎, 꽃잎, 심지어 어떤 것은 기하학으로 귀납되어 기하학과 혼합되어 도안을 형성하여 독특한 것을 발견하였다.
풍격에 색다른 정취가 있다. 6000 여 년 전 대문구 문화의 붉은 도기와 4000 여 년 전 용산 문화의 검은 도기, 흰 도기. 그중에서 검은 도자기의 소성 온도는 약 1000 도이며 가는 진흙, 진흙, 그리고
모래는 세 종류로 나뉘는데, 특히 가는 진흙 박막 흑도기 제작 수준이 가장 높으며,' 칠처럼 검고 종이처럼 얇다' 는 명성이 있다. 이 검은 도자기는 이미 씻었다.
바퀴제, 태벽의 두께는 0.5- 1 mm 에 불과하며, 연마를 거쳐 구워진 후 검고 밝으며,' 달걀껍데기 도자기' 로 불린다. 기예가 놀라울 정도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이 시기의 검은 도자기는 광택이 나는 소면이지만 장식 패턴도 있다.
적게, 화음, 스크래치, 구멍 뚫기 등이 있습니다. 백도는 표면이 희고 태질이 있는 도자기를 가리킨다. 자토나 고령토로 만들어졌으며 소성 온도는 약 1000 도입니다. 흰색 도자기는 기본적으로 핸드메이드입니다
그 후 진흙 막대 시스템과 휠 시스템이 점차 채택되었습니다. 용산 문화 말기에 백도가 나타났다. 상대 청동기 생산은 휘황찬란하지만, 일반인의 일상생활의 주요 그릇은 여전히 회도기이다. 당시에는 진흙 회색 도자기와 진흙 혼합 모래 회색 도자기를 구울 수 있는 여러 작업장이 있었다. 하지만 후기에 이르러 백도와 프린트된 단단한 도자기가 크게 발전하였다. 특히 백도기가 크게 발전했다. 꽃무늬는 청동기의 예술적 특징을 채택하여 화려하고 귀중하다. 신석기 시대 초기에 이강의 문화 유적지에 회도기가 나타났다. 양사오 문화와 용산 문화에는 일정량의 회도기, 특히 취사도구가 있는데, 대부분 모래가 달린 회도기이다. 하조 (이속 문화 초기) 에 이르러, 회도와 사타오가 주요 지위를 차지하였다. 동시에 상대에는 고령토를 태로 한 원시 파란색 유약 도자기가 나타났다.
서주 이후 도자기는 벽돌, 도자기, 건축 그릇을 포함한 종류가 다양하다. 이 시기는 엠보스 경도 발전의 전성기이며, 그 태 원료는 화학성분 분석에 따라 거의 원시 녹색에 가깝다.
도자기는 프린트가 단단한 도자기에 사용된 원료의 철분 함량이 높고 태색이 어두워 자갈색, 적갈색, 황갈색, 회갈색이 많다. 프린트의 단단한 도자기는 내구성이 강하여 대부분 용기이다. 상조는 황하와 장강의 중하류에서 단단한 도자기를 인쇄한다
중하류에서 발견되다. 서주에서 전국시대까지 프린트된 경도는 주로 장강 중하류와 남방의 푸젠, 대만성, 광동, 광서 등지에서 유행했다.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에 이르러 도회, 도수, 도기가 매장되었다.
이것은 이미 일종의 풍속이 되었다. 이에 따라 도기업은 더욱 번영했다. 최근 몇 년 동안 Xi 안에서 발견된 진시황릉병마용, 산시 함양과 장쑤 서주에서 발견된 서한병마용, 조형이 정교하고 진용이 웅장하여 세계에서 보기 드물다.
한대는 사회 안정으로 농업과 수공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민간에서 후장풍이 성행하였다. 도기업은 매장을 위해 대량의 도자기를 불태웠다. 이때 전국 시대에 나타난 채색 도자기가 발전하여 유약 도자기도 보편화되었다.
응용 프로그램,
한대에는 유약에 납을 첨가한 유약 도자기, 일명' 납 유약 도자기' 가 나타났다. 납 유약 도자기의 성공적인 제작은 한대 도기 기술의 걸출한 성과이다. 유약에 납을 첨가하면 유약의 융점을 줄이거나 만들 수 있다
유약은 밝기를 높이고 매끈매끈하게 하여 철, 구리 착색제가 아름다운 녹색, 노랑, 갈색 등의 색을 띠게 한다. 유약이 가장 많고 푸르고 옥처럼 푸르다.
훌륭해요. 무덤에서 출토된 납 유약 도기 표면에는 때때로 은백색의 광택이 있어' 은유약' 으로 오인된다. 고고학자들의 과학 연구에 따르면, "은유약" 이 형성된 이유는 장기간의 유약화 때문이다.
습할 때 유약층 표면은 다층 퇴적물을 석출해 빛의 굴절로 은백색 광택을 낸다. 당삼채는 납 유약 도자기에 속하며 고령토와 유약으로 만들어졌다. 송대에서는 도자기의 생산이 매우 빠르다.
급속한 발전에 따라 도기업은 쇠퇴하는 경향이 있지만, 일부 특수한 도기 품종은 여전히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송요의 삼채, 명청 () 의 자사주 () 와 명대 () 의 자사주 () 와 같다.
광둥 () 석만 () 의 도소 () 는 독특하고 관상성이 매우 뛰어나다. 그러나 도자기는 결국 문명의 초급 단계의 저급 산물이며, 그 자체의 결함은 역사에 의해 점차 도태될 운명이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전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생활과 생산 관행에서 어떤 진흙이 고온을 거쳐 구워지면 더욱 단단하고 섬세하며 아름답고 실용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발견하였다. 그래서 도자기가 생겨났다.
도자기는 중국에서 매우 오래되었다.
위대한 발명품. 오랜 역사의 세월 동안 근면하고 지혜로운 중화선민은 기존의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총결, 혁신, 개선, 창조를 하여 인류를 위해 전례 없는 휘황찬란한 장을 썼다.
분명히 큰 공헌을 했다. 역사 문헌에 따르면 서한마왕더미에서 출토된 목간에는' 도자기' 라는 글자가 있다. 김대의 허신도' 설문' 에서 도자기를' 견와' 라고 상세하게 설명했다.
하지만 연구가 깊어지고 현대과학수단이 도자기 연구에 적용됨에 따라 상주기원설은 이미 압도적인 우세를 점하고 있다. 도자기는 내구성이 강하고, 깨끗하고, 부식하기 쉽고, 금보다 훨씬 낫기 때문입니다.
은, 구리, 옥, 칠기로 제작되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원료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어 발전이 신속하여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기 쉽다. 일찍이 3000 여 년 전의 상조, 중국에는 원시 청조가 나타났다.
따라서 도자기의 출현은 도자기 제조 기술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다음 세 가지 조건이 충족되면 도자기는 도기 기술 발전에서 만들어진다. 먼저, 견운모가 풍부한 도자기 돌을 생태 원료로 사용합니다.
둘째, 가마의 석조 기술은 가마 침대 온도를 1300 도로 높일 수 있는데, 이것은 용가마의 발명과 응용이다. 셋째, 초목회색 유약의 연구 제작. 이 세 가지 조건은 1800 년 전 동한 기본적으로 구비되어 있다.
성숙기에 이르러 절강상유 닝보 자계입니다. 영가 등지에서 연이어 한대 도자기 가마 유적지를 발견하였다. 중주로, 하남 낙양 소구, 허베이 안평루가장, 안후이 보현, 호남 익양, 후베이 당양 유가가 있다.
동한 말기의 아들 등 무덤뿐만 아니라 장쑤 고우편 소가구 한묘 유적지, 특히 강서, 절강 등에서 도자기 제품이 발견됐다. 그중 동한 안석칠년 무덤 (164) 에서 출토된 린넨 패턴은 네 가지다
서평 4 년 (175) 무덤에서 출토된 청자 항아리, 청자 귀컵, 오련통, 우물, 연기로, 귀신로, 서평 5 년 (176) 무덤에서 발견된 청자 항아리입니다
같은 도기 무덤에서 출토된 4 계 리넨 무늬 청자 항아리. 이 날짜에 확정된 청자의 발견은 중국 도자기의 발명이 한말보다 늦지 않을 것이며 동한 말기로 정해져 고고학이 많을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근거로 하고, 더욱 정확하다. 절강에는 도자기토광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도자기석 광물의 매장은 일반적으로 표면에서 깊지 않아 채굴하기 쉽다. 저장자토는 주로 견운모 유형을 함유하고 있다.
위정암 화강암 풍화 후의 암석 광물. 풍화 정도가 낮은 일부 장석, 풍화 정도가 높은 고령석 광물이 비교적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이것은 천연 유리한 조건을 형성하는데, 이런 자석을 주요 원료로만 하면 된다.
도자기 타이어로 만들 수 있어요. 이런 광물은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소결로 환원하기에 적합하다. 복원성 분위기의 영향으로 고가의 철은 저가의 철로 복원되고, 저가의 철은 용융작용이 강하여 도자기 타이어가 낮은 온도에서 소결되는 데 도움이 된다.
장기 도자기 만들기 관행에서 도자기 가마 노동자들은 원료의 선택, 배아의 씻기, 그릇의 성형, 유약, 굽기 등에서 모두 크게 개선되어 도자기가 출현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수술 조건. 도자기 가마 유적지 주변의 자연 환경 관찰에서 보편적으로 수력자원이 풍부하며 당시 발과 물수침식 도구를 광범위하게 사용했기 때문에 이미 물수침식 도구를 사용하여 자토를 짓밟았을 가능성이 높다.
어도비의 세도와 생산 효율을 높이다. 장자 상우 산둥 한가마 유적지 발굴 과정에서 도기차의 한 구성요소인 도자기 축 정수리 그릇을 발견했다. 이런 샤프트 상단 그릇은 절구 모양이고, 벽면에는 균일한 파란색 유약이 칠해져 있어 매우 매끄럽다. 그것
외벽은 팔각형으로 위아래가 크다. 휠의 중심에 포함되어 축 맨 위에 추가됩니다. 일단 외력에 의해 추진되면 룰렛은 빠르고 연속적으로 회전할 수 있다. 이런 선진적인 도차 설비는 숙련된 회화 기술에 부합한다.
긴밀한 협조로 도자기의 모양이 정돈되어 효능이 크게 높아졌다. 이로써 절강이 중국 청자의 발원지가 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동한 말년 상우현 신선단 가마 부지에서 출토된 청자는 질감이 섬세하고 투광성이 좋으며 조형이 아름답다.
수분 함량이 낮고1260 ~1310 ℃고온 소결 유약 표면 유약, 유약 결합은 상당히 견고하다. 유약층은 투명하고, 윤기가 나고, 또렷하고 단아하며, 아름답고 대범하다.
또한 상우와 닝보의 동한 가마 부지에서도 검은 유약 도자기가 발견되었다. 흑유약자기는 호북, 장쑤, 안후이 등지의 한묘에서도 출토되었다. 특히 안후이현 건녕 3 년 (170) 이 출토되었다.
기묘 검은 유약자의 발굴은 그 발사 시간이 동한 중후기여야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분명히, 이런 혁신적인 제품은 청자를 기초로 발전한 것이다. 흑자와 청자의 착색제는 철로 고온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만든 후 청록색이나 청황색으로 되어 청자라고 합니다. 공예에서 철의 색상 간섭, 즉 백자를 제거하려고 노력하다. 반대로, 유약을 칠하면 새까맣고 반짝이는 검은 도자기가 된다. 삼국, 양진, 남북조
강남 도자기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성장한 시기다. 동부 동남 연해의 장쑤, 절강, 복건, 강서, 서부 장강강 중상류의 두 호수, 쓰촨 등지에서 각각 도자기 가마를 만들어 현지 특색을 지닌 도자기를 구웠다. 그중 악요가 발전하다.
속도가 가장 빠르고, 분포가 가장 넓은 가마와 최고 품질의 도자기입니다.
서진 팔왕의 혼란에서 16 개국 혼전 100 여 년 동안 북방 지역은 전란의 고통을 겪었고, 경제 불황, 수공업은 극도로 쇠퇴했다. 그래서 그동안 도자기 제조 기술은 줄곧 남방에만 있었다. 서기
439 년 북위 태조가 중국 북방을 통일하였다.
450-45 1, 송 침공 실패, 남북 분리주의 국면이 확립되었다. 서기 458 년에 북위 효문제는 균전제를 실시하여, 의존성 농민들이 가정을 세우고, 일반 지주가 노예를 사용하는 것을 제한하여 농업을 회복할 수 있게 하였다.
복잡한 발전도 수공업의 부흥을 가능하게 한다.
허베이 () 하남 () 에서 출토된 청자 () 를 보면 허베이 () 하남 () 이 북조 청자 () 의 중심 산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 백자는 최초로 북제에 나타났다. 초기 백자, 태재가 섬세하고 하얗고, 분명히 씻겨졌지만, 올라가지 않았다.
유약 유약색 유백색, 유약층이 박윤하다. 유약 두께는 청록색이고, 표면은 일반적으로 파란색이다. 백자의 출현은 도자기 산업을 위한 탄탄대로를 열었다. 백자, 그림자, 청화, 유약으로 빨갛게 물들었다.
투채, 오색, 파스텔 등. 따라서 백자의 발명은 중국 도자기 역사상 또 다른 새로운 이정표이다. 흑자의 산지는 남쪽에 있다. 동진 이후 북방에 흑자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해고. 허베이 평산현 북지 최앙 무덤에서 출토된 검은 유약 4 계 원통은 북제 시대 북방에 이미 성숙한 흑자가 나타났음을 보여준다.
1975 년 허베이 () 성 찬황현 동위 이희종 무덤에서 검은 유약 도자기 한 점이 발견되었다. 당시 도자기의 모양은 알 수 없었지만 유약은 검고, 도자기 타이어는 딱딱하고 얇아 규칙적으로 만들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이 검은 도자기는 최앙 무덤에서 출토된 것이다.
흑도자기 항아리는 일찍이 12 년 동안 동위 시대 북조에는 흑자가 있었다고 추정할 수 있다.
청자, 백자, 흑자의 출현은 북방 도자기 수공업의 급속한 발전을 상징하며 당송 명요의 보편적인 출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수나라 () 는 북조 () 의 기초 위에서 전국을 통일하고, 수초 () 의 문화적 면모도 상대적이다.
북조의 색채가 농후하다. 남북정치상의 통일과 함께 남북경제문화의 융합과 융합도 촉진되면서 새로운 시기가 시작되었다. 이 새로운 시대는 도자기 기술의 두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순서
첫째, 수나라 이전에 도자기를 굽는 도자기 가마는 주로 오늘 쓰촨 강남과 장강 상류에 위치해 있어 북방에서는 주목할 만한 도자기 가마를 발견하지 못했다. 그러나 수나라 이후 이런 면모가 바뀌면서 제자업은 대강남북에서 발전하기 시작했다.
중국은 허베이 () 자현 () 의 자벽촌 가마, 하남 () 의 안가마, 안휘 () 의 현 가마 (), 화남 가마 (), 호남 () 의 음가마 () 와 쓰촨 등우가마 () 를 포함한 6 개의 수대 도자기 가마를 발견했다 이것은 앞으로 당송 도자기 산업의 대발전이다.
조종사.
둘째, 수대 청자는 여전히 도자기 생산의 주류이지만 허난, 산시, 안후이에서 출토된 백자를 보면 북조보다 큰 발전을 이루었다. 태질은 더 하얗고, 유약은 매끄럽고, 유약은 파랗지 않다.
당나라
대공의 백자, 유약색은 하얗고, 은처럼 눈처럼, 백자의 진정한 성숙을 상징한다. 현재 허베이 린성가마, 곡양가마, 현가마, 학벽가마, 등봉가마, 가현가마, 심양가마, 안양가마가 발견됐다.
산서 훈원 가마, 평정 가마, 산시 요주 가마, 안후이 소요요는 모두 백자를 태운다. 그 중에서도 야오흥 백자는 한때 유행했던' 세계 통용' 명자가 되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보통' 남청북백' 으로 당나라를 요약한다.
도자기 산업의 특징. 실제로 가마백자와 월요청자는 각각 북방자업과 남방자업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그러나 사실 북방의 가마도 청자, 황자, 흑자, 화자를 태우고, 어떤 것은 흑자, 화자를 전문적으로 태운다.
도자기 가마. 북방 가마 중 많은 가마에서 도자기를 굽는 역사가 비교적 짧기 때문에, 감히 각종 시도와 탐구를 진행할 수 있다. 유약색은 녹색, 흰색, 노란색, 검은색, 녹색, 꽃을 배제하지 않으며 타이어는 두 가지 색상으로 겹쳐서 그릴 수 있습니다.
일종의 질감을 형성하여 날씬하고 우아해 보이지 않고 풍부해 보인다. 이것은 새로운 자신감과 진취적인 시대 스타일을 대표한다. 남방 당대의 무덤에서도 상당한 수의 백자가 발견되었지만 백자 가마 부지는 발견되지 않았다. 당시는 이른바 번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기상. 도자기 예술이 이런 성당의 분위기를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은 당삼채이다.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당인이 후세에 남긴 풍성한 선물은 발사 과정에서 단발발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이다. Sagger creation 사용 가능성
당대보다 이르지만, 중당 이후에는 공예의 일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당인은 가마의 양질의 백자와 월요의 청자를 구웠으며, 송대 명요의 출현을 위한 기술 조건도 마련했다.
5 대 시절 백자 생산은 여전히 북방 지역을 위주로 했다. 당대의 대부분의 가마 부지는 여전히 불타고 있는데, 그중 가장 큰 것은 곡양가마, 학벽가마, 요주요계의 황보진요와 유화궁요이다. 곡양 간사촌 가마.
현장에서 출토된 5 대 백자 그릇은 그릇, 접시, 등, 접시, 상자, 캔, 병, 베개 등이다. 각 기물마다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그릇에는 8 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당시 제작이 발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바로 민족 분포 때문이다.
분열분리주의 상황에서 각지의 도자기 가마는 서로 차용하거나 모방하거나 시장에서 경쟁할 수 없다. 이런 진보와 발전은 한계가 있다. 북송 시대 도자기 산업의 새로운 발전과 새로운 번영은 여전히 통일이 필요하다.
송대는 중국 도자기 산업사의 번영기이다. 1949 년 이후 도자기 고고학에서 발견된 고대 도자기 가마 유적지는 송요를 포함한 전국 19 개 성, 시, 자치구 170 개 현에 분포되어 있다.
130 개 현으로 전체의 75% 를 차지하며 전국 각지라고 할 수 있다. 송대 자업의 번영은 각종 정치 경제 사회 요소 상호 작용의 결과이며, 한편으로는 송대 사회경제 발전의 결과이기도 하다.
경제 문화 번영의 반영. 도자기제와 가마제의 형성은 중국 고대 도자기 장인들이 서로 차용하고 끊임없이 혁신한 결과이다. 도자기 기술의 전파와 발전 과정에서도 각지의 다양한 자연조건과 생활의 영향을 받는다.
풍습의 영향으로. 동한 초년 절강에 도자기가 생겨 곧 장강 하류에서 유포되어 장강 중상류, 푸젠 광동 등지로 전파되었다. 6 세기 초의 북쪽에 대해서.
왕조 시대에는 중원 지역에도 자체 도자기가 나타났다. 그 이후로 중국의 도자기 산업은 남북 양대 도자기 학과를 형성했다.
남방 도자기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는 형태가 섬세하고, 태색은 회색이고, 태입자는 가늘고, 일부는 붉은색이나 노란색이다. 미세 구멍, 다공성이 작고 타이어 검은 점이 적습니다.
둘째, 도자기 태재의 화학성분은 산화철 함량이 보통 2% 정도이며 북방보다 높다는 것이다. 이산화 티탄과 삼산화 알루미늄의 함량은 매우 낮습니다. 실리카 함량은 북방보다 높다.
셋째, 유약층은 청록색이고, 어떤 것은 약간 어두컴컴하다.
넷째, 도자기의 연소 온도는 비교적 낮으며, 보통1200 C 정도이며, 이 온도에 도달하지 않아도 과열이 발생할 수 있다.
북방 도자기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기물 조형이 참신하고 거칠고 웅장하다. 태체가 비교적 두껍고, 태색이 연한 회색이며, 알갱이 구조가 거칠고, 태내에 검은 점과 기공이 있어 다공성이 크다.
둘째, 타이어 재료의 화학성분은 저질 점토 재료에 가깝고, 산화 알루미늄 함량이 비교적 높으며, 보통 26% 이상, 최대 32% 에 달한다. 이산화 티탄 함량은 1% 를 초과하고, 이산화 실리콘 함량은 일반적으로 남방보다 낮기 때문에 타이어 색깔이 남쪽보다 짙다.
셋째는 유약층이 얇고, 유리의 질감이 강하며, 색깔이 회색이다.
넷째, 도자기의 소성 온도가 높다. 허베이 경현 풍묘에서 출토된 청자와 같이, 연소온도1200 C 는 여전히 생생하다.
남방
수대 이전의 방자 주요 가마 부지는 상우가마, 이흥군산가마, 소산동가마, 청두 청양궁가마, 푸젠 천산마령가마였다. 수대 이전의 가마 부지에서 발견된 북방자계는 많지 않고 하남과 허베이의 안양가마밖에 없다.
가비요와 박가마. 송대에 이르러 다양한 도자기 가마 제도가 형성되었다. 송대 도자기 가마 제도의 구분은 주로 각 가마 제품의 공예, 유약색, 조형, 장식의 유사점과 차이점, 그리고 그것들 사이의 유사점을 근거로 한다.
송대에 형성된 도자기 가마 체계는 북방 지역의 정요가마 체계, 요주 가마 체계, 6 월 가마 체계, 자기주 가마 체계 등 여섯 가지가 있다는 것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중국 남부의 용천 청자와 경덕진의 청자.
의심할 여지없이
가마계는 정요를 대표로 한다. 딩요는 당대에 처음 구워졌는데, 그 백자는 부근의 흥요의 영향을 받아 흥요가 당시 명성을 떨쳤다. 그러나 나중에는 그것의 흥성과 쇠퇴를 운명지었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이것이 운명이라는 것을 알지만, 이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정요는 모두 북방의 가마이다.
송대에 이르러 확실히 도자기 기술과 풍격을 형성하여 각종 가마에 의해 모방되었다. 가마 제품은 백자 위주로 검은 유약, 장유약, 청유약, 흰 유약을 타서 유약을 벗긴다. 유약 주스는 윤기가 나고, 유약은 하얗고 중발이다.
노란색, 종종 눈물 자국이 있습니다. 태료 마감, 태질이 단단하고 태색이 하얗다. 그릇의 모양이 안정되어 장식이 가지런하다. 초기 제품은 주로 조각입니다. 북송 후기에 인쇄술이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였다. 도안 배치가 치밀하고 주제가 풍부하다.
오색찬란하여 모란, 연꽃, 국화 등 다양한 꽃들이 가장 흔하다. 다른 동물, 새, 수영어의 패턴도 일정량 있지만, 유아놀이 패턴은 비교적 드물다. 북송 중기에는 한 편의 소작이 있었다.
예술은 접시와 그릇을 거꾸로 태우는 것이다. 이 방법의 장점은 같은 가마로 같은 연료를 소비하고, 가마를 한 번 태우는 생산량이 일반 단발보다 높고, 단점은 천막, 즉 입에는 유약이 없다는 것이다. 가마를 생산하다
도자기 가마는 Zhanghe 와 Fenhe 강 유역의 광대 한 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허베이 정양 가마 외에도 쓰촨 평정 가마, 맹현 가마, 양청 가마, 개휴 가마, 펑현 가마 등이 있다.
흡인력
주 가마 시스템은 북방에서 가장 큰 민가마 시스템이다. 이 가마계의 가마 부지는 허난 () 허베이 () 산시 () 3 성 () 에 분포되어 있고, 허베이 () 성 시 관대진 () 은 전형적인 대표이다. Cizhou 가마 제도의 역사는 당나라 북방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백자를 태운 민가마.
그것은 당대의 남북민요의 특징을 계승하여 도자기 제품의 종류가 다양하다. 관대 가마의 제품 라인과 품종은 이 가마계의 모든 가마 중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 구운 도자기는 주로 백자와 흑도자기이다. 장식이 다채롭고 흰색 바닥
검은 꽃은 선명한 대비를 이룬다. 장식 패턴의 소재는 대부분 민간 생활의 내용에서 따온 것이다. 허난성 수무현의 당양가마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 도자기 공예의 독특한 점은 유약 밑에 매우 하얀 보호 유약을 한 겹 적용한 다음 그 위에 검은색을 칠하는 것이다.
꽃, 또는 꽃을 따기. 장식은 흑백이나 황토색 흰색으로 대비되어 매우 강렬하다. 도안 제작 수법이 생동감 있고 치밀하다.
자기주 가마계의 다른 대표적인 가마 부지로는 하남 학벽가마, 울현 팔촌가마, 등봉곡하가마, 산시 개휴가마, 강서 지안길주가마 등이 있다.
빛, 광택 빛나고, 빛나고,
주요계는 북방에서 청자를 태운 방대한 가마계이다. 요주 가마계는 산시 () 성 동천시 황보진 () 을 대표해 진로 진 (), 리디포 (), 상점 (), 옥화궁 () 을 포함한다. 통천 () 은 본명 통관 () 으로, 송대 () 는 요주 () 에 속한다.
그래서 요주 가마라고 합니다. 황보진은 통천시 북동쪽15km, 요현 성남13km 의 치수 서안에 있는 좁고 긴 분지에 위치해 있다. 페인트물은 도시를 가로질러 요현을 지나 강으로 흘러들어간다. 도시의 동부와 서부에는 큰길이 있는데, 그곳에서 토지와 물이 만난다.
출입이 편리하고, 부근에서 석탄과 흙을 생산하고, 도자기를 태우는 조건이 좋다. 요주 가마 제도의 초기 역사도 당대로 거슬러 올라가 명대 가정 이전에 계속 생겨났다. 제품 범주에는 청자, 백자, 흑자가 있습니다. 북송
청자를 주로 굽다. 요주 가마의 청자는 색이 짙고 가장자리 부분은 갈색으로 되어 있어 사람들은 이를' 강황' 이라고 부른다.
그것의 가장 두드러진 업적은 패턴 장식이다. 송원 시대의 도안은 모란 접지, 국화 얽힌 가지, 파도 삼어, 원앙 연극련, 이오리 물놀이, 해조류 무늬, 금은무늬, 회문, 소나무극 유아, 용봉무늬 등이었다. 도장 장식 기술
꽃과 조각화를 위주로 한다. 조각화는 창력이 강하고, 무늬가 활발하여 송대 가마계에서 뛰어나다.
요주 가마계는 범위가 비교적 넓어서, 동쪽에서 하남 임여가마, 서쪽에서 간교계까지 순읍가마를 시작한다. 대표적인 가마 사이트는 이양가마, 보풍가마, 신안성관가마, 울현 군대가마, 하남 내향대 등이다.
광동의 가마와 서촌가마, 광시의 영복가마.
도륜
하남 울현 균요를 대표하는 가마계는 북송 () 에서 불타기 시작하여 김원까지 계속 태웠다. 그 두드러진 업적은 유약에 산화구리를 섞어 복원화염으로 오색가마 유약을 태우는 것이다. 6 월 유약의 주요 특징은 완벽한 하늘이다.
청록색과 장미빛 유약이 서로 얽혀 있고 유약 주스가 풍성하여 아름다움을 거두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또한 달빛, 하늘색, 해당화도 있습니다. 6 월 가마 도자기의 발사 장소는 매우 넓어서 울현, 가현, 등봉, 신 등이 있다.
허베이 () 성의 안 () 탕인 () 안양 () 자현 () 이 모두 타버린 적이 있다.
드래곤
전청자 가마는 남방 청자 체계에 속한다. 남송 시대에는 법정과 정부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석회알칼리 유약을 특징으로 하는 도자기를 생산했다. 남송 중기 이후 메이는 결국 자신의 특색과 풍격을 형성했다.
용천 청자는 보라색 모래, 파우더 유약 등과 같다.
용천 청자 가마계의 급속한 발전은 용천 지역의 우월한 자연조건 외에도 북방 도자기업이 황금공업에 진출한 후의 쇠퇴와 남송수운의 발전으로 상업무역의 발전에 유리하다. 남송의 정치
정부도 해외무역 발전을 국책으로 삼아 송녕종가정 12 년 (12 19) 에서 금은유출을 막기 위해서다. "실크 천, 비단, 도자기를 백이 ("송석실록 화물식 ") 에게 명령하다. 이것은 도자기를 더욱 신나게 한다.
용천 청자는 동아시아, 동남아, 동아프리카, 아랍 국가에서 매우 유행하는 상품으로 원대에서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국내에서 용천 청자는 경덕진 청자와 마찬가지로 그 제품이다
우리의 국내 시장은 매우 크다. 최근 몇 년 동안 산시 남부, 쓰촨 등의 청자, 용천 청자의 발견이 좋은 증거이다.
용천 청자는 송대 민요의 가마계에서 가장 늦게 궐기했지만, 해외 시장의 지지로 결국 수많은 가마계를 가진 방대한 가마계로 급속도로 발전하였다. 남송 후기, 도자기 가마는 저장성 용천현에 널리 퍼졌다.
천, 청원, 수창, 구름과 기타 현에 인접해 있다. 강서지안의 길주 가마, 푸젠 취안저우 만가마 향가마도 구웠다. 원대에 들어간 후 용천요식 청자요를 굽는 범위는 절강 남부의 오강에서만 확대되었다.
해안에서 150 여 개의 가마터를 발견하였다.
풍경
덕진 청자 가마는 남자과에 속한다. 청화자, 일명 영청은 송대 경덕진 가마에서 구운 독특한 스타일의 도자기이다. 경덕진이 청자를 태운 가마 부지는 호전, 후상, 성미정, 석남가, 황진흙 머리, 유가만이다. 강서남풍백사가마, 안후이번창코가충가마, 푸젠민청가마, 후베이 무창금구요는 모두 녹색을 태운다.
백자. 이 가마계에도 강서지안길주 가마, 광둥 후안가마, 푸젠덕화가마, 취안저우 만가마 향가마, 동안가마, 남안가마가 있다.
20 세기의 중국 도자기 예술은 유약이 기발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유약 아래 채색도 요염하고 다채롭고, 유약 아래 채색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어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풍부한 민족 문화와 미적 특징, 풍부한 예술적 표현 수법과 문류로 세계 예술의 숲에 우뚝 솟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