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지방극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의 지방극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경극

중국의 희곡 중 하나로 19 세기 중반의 수도 베이징에서 기원하며 청나라 궁정에서 전례 없는 번영을 얻었다. 그것의 억양은 주로 서피와 황아로, 호금과 징과 북이 동반되어 중국의 국수로 여겨진다. 청건륭 55 년 (서기 1790 년), 중국 남부에서 온 4 개 휘주반이 잇달아 베이징에 입경했다. 첫 번째로 상경한 휘장은 삼청으로 주로 황아조를 부른다. 그 곡조가 풍부하고 곡목이 많아 당시 베이징에서 성행하던 진강을 점차 압도했다. 많은 진강 배우들이 휘극 반으로 전입하여 휘극과 진강의 융합을 이루었다. 그 후 다른 세 개의 휘반 사희, 춘대, 봄도 베이징에 와서 여러 해 동안 유행했던 곤곡이 점차 쇠퇴하면서 대부분의 곤곡 배우들이 휘장으로 전근되었다. 청대 도광년 동안 후베이 배우가 상경해 초조 (한조 서피조) 를 가져왔고, 서피와 황아가 사정 휘반에서 합류해 이른바' 피황극' 을 형성했다. 이때 수도에서 형성된 피황극종은 베이징 음성과 억양의 영향을 받아' 경강'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그들이 상해에서 자주 공연하기 때문에, 상해에서는 이런 북경 특색을 지닌 피황극을' 경극' 이라고 부르며,' 경극' 이라고도 부른다. 경극이 경성에서 급속히 발전하여 그 예술 수준은 중국 희곡에서 상위권에 올랐고, 나중에는 전국을 풍미하여' 국극' 이라고도 불린다.

진강은 일명 무작위극이라고도 한다.

중국 서진강에서 유래한 중국의 극종 중 하나로 현재 중국 서북의 산시 간쑤 청해 닝샤 신강 등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대추방자를 타악기로 삼았기 때문에' 방자조' 라고도 불리며, 흔히' 방자조' 라고 불리며 (방자가 연주할 때' 몽환적인' 소리를 내는데, 산시사투리 발음이 특히 아름답다) 중국 희곡 4 대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풍부하고 가장 큰 음조이다. 진강은 중국 희곡 음악 중의 판변 구조 방법을 개척하여 최초의 판강이며, 방자극 (산극) 체계의 모체이다. 현재 중국 북방의 방자극은 풍격이 진강과 크게 다르지만 음색과 반주에 있어서는 같은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평극은 청대 선홍원년 (1909) 의 당산에서 형성되어' 당산낙자' 라고도 불린다. 민국 12 년 (1923), 이런 극종을 창설한 사정극사가 진 공연을 할 때'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다',' 경민',' 고대론' 등의 새로운 이념으로' 평가' 로 이름을 바꿨다. 민국은 25 년, 유명 여배우 백이 상해에서 영화판' 해당화' 를 촬영했고, 평가극의 이름은 신문에' 대보' 에 실렸다. 그 이후로 평가극의 이름이 전국에 널리 퍼졌다. 평극은 하북성 동부의 민간 가무' 모내기' 에서 기원했다. 모내기는 민간 음력신정통 화절의 주요 형식 중 하나이다. 그것은 두 사람이 채색 옷을 입고, 노래하고 춤을 추고, 군가춤, 징과 북이 요란하고, 소나나 실크 대나무와 함께 연주해 민간 생활 이야기, 역사인물, 사계절 풍경을 주요 내용으로 부른다. 명청 시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내기를 불렀고, 부르는 곡조는 연봉을 위주로 했다. 청말에 이르러 모가는 악정의 그림자극과 북서예를 흡수하여 지동 지방의 특색을 지닌' 점프극' 으로 발전했다. 초기에는 노래와 춤을 포함한 두 개의 작은 연극이 있었다. 극본은 100 여종으로 일정한 스토리와 인물 이미지를 관통하고 있으며, 서사 3 인칭이 주요 특징이다. 음악적으로도 판강으로의 전환의 한 형태다. 점프연예인이 부르는 곡은 주로 연봉이고 죽판 (절판) 으로 명절을 치므로 점프와 연봉의 혼합이 있다. 공연 형식은 단체 합창' 4 대 쾌락가' 로 시작해 주극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도광이 20 년 후 (1840) 점점 더 많은 농민들이 춤을 배워 생계를 이어가고, 많은 연예인들이 노래하고 춤을 춘다. 각지의 방언과 연예인 활동 영역의 차이로 동, 서, 북로가 형성되었다. 광서 6 년, 26 년 (1880- 1990) 기간 동안 반전문화, 전문화된 계층 클럽이 많이 나타났다. 반사의 우수한 점프 연예인은 경기 중 서로 교류하고 서로에게서 배우면서 춤과 춤의 끊임없는 발전을 촉진하고, 대구색으로 부르는 두 편의 작은 연극을 세 개의 작은 연극 (즉, 해체) 의 무대로 밀었다. 이 극배우는 3 인제에서 1 인칭으로, 극본은 랩에서 1 인칭 내레이터로 바뀌면서 무대 스타일로 나누어진 작은 극종이 등장해 공연에서 간단한 발색과 대사를 나누기 시작했다. 어느 정도 전통 양코 동작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일부 연극에서는 현실 생활을 시뮬레이션하는 현실적인 동작을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대극의 프로그램 동작을 모방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엄격한 절차 규범에 구속되지 않아 동작이 더 자유롭다. 독백은 당산 현지 언어를 기초로 한 것으로, 약간의 압운이 있다. 음악 노래 곡조는 판강의 형태를 취하기 시작했다. 느린 보드, 26 보드, 작은 슬픔, 잠금 보드 등을 사용하십시오. 피아노 반주, 주로 판후, 또한 suona, 플루트; 타악기는 죽판을 제거하고 대추방자로 바꿔 허베이 () 방자 () 의 징경을 빌렸다. 진나라가 시작되었을 때 지휘밴드는 판후 연주자의 도장으로 진나라 반주를 했다. 탁자 하나, 의자 두 개,' 구식' 무대 시설만 있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없다. 연극 프로그램은 100 여 가지가 있는데, 대부분 두 편의 극이나 영화, 방자극본에서 나온 것이다. 또 다른 부분은 민간 현실생활, 시사소문, 고금의 전설, 역사소설, 자제서 북사 등을 소재로 한다. 파극 시기 청광서 34 년, 광서 자희가 연이어 사망하면서 청정부는 오락활동 금지 100 일을 명령하여 희곡 각 계급이 와해되었다. 같은 해 가을에 일부 예술가들은 춘정학회를 설립했다. 당국이 공연을 봉쇄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전면적인 개조를 하고, 대극 모델을 모방하고, 방자판과 징과 북을 대량으로 흡수하여, 탄극이 대극의 초기 형태를 갖추게 하였다. 개혁 후, 점프극은' 평평한 방자극' 으로 명명되었다. 원년, 영성차밭이 탕산에서 흥성했고, 춘정사는 개관 공연에 초청되어 노동자와 관중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그 이후로 춘정학회는 당산에서 확고한 발판을 마련했다. 도시에서 번지점프극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반사 예술가들은 새로운 연극을 창작하고 편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민국 원년에 이르러 이미 30 여 편의 대형 연극을 창작, 개편, 이식했다. 이와 함께 공연업도 개선되고, 노래와 반주금 제도도 개선되어 번지점프를 새로운 예술 스타일로 만들었다. 이로써 모모체 속에서 잉태된 민간 희곡이 민국 초년에 새로운 자세로 두드러졌다. 당시에는 탕산샤보라고 했는데, 나중에는 평극이라고 불렸다. 양삼언니가 고소했다',' 안중근이 이토 히로부미 찔러 죽다' 등 현대극이 사회현실을 직시하고 시사뉴스를 소재로 한 것은 당시 큰 영향을 미쳤다. 1949 65438+ 10 월/Kloc-0 많은 성, 시, 자치구에 극예술단체가 설립되어 그 이후로 평극은 전국적인 극종이 되었다. 불평, 총격고도 한다. 실화에 근거하여 각색하다. 민국 7 년, 부신사부장의 아들이 불량배 빈녀와 결혼하여 장언니 배, 오언니와 간통했다. 둘째 언니는 남편에게 개과천선할 것을 권하고, 원한을 품고 있다. 간통한 간통한 사람이 공모하여 둘째 언니를 살해하다. 삼언니 악양은 복상중에 약간의 의문점을 발견했지만, 일현에 가서 고소하고, 현령의 뇌물 수수로 인해 삼언니가 패소했다. 삼누이가 불복하여, zhili 장군부 (천진) 에 상소하고, 투쟁은 결국 승리를 거두었다. 높은 총에 맞아 죽다. 민국 8 년 (19 19) 이 연극은 하얼빈 경풍극장에서 초연되었다. 극본 첫 편은 정심서점 1929 가 출판한' 평서대관' 이다. 중국 연극출판사 2 월판 1957' 정극선선' 도 이 연극을 받았다. 꽃을 매개로 한 이야기는 라마단-기생을 참조하십시오. 왕준청과 그의 사촌 이승아를 사랑했지만, 월아의 아버지는 결혼을 거절하여 준청이 상사병이 되었다. 어머니 응우 엔, 중매, 장 오코 (Zhang Wuke) 를 선택하고 정원에서 소개팅을 계획했다. 장과 왕은 첫눈에 반했다. 결혼식 날, 월아의 어머니는 남편이 없는 틈을 타서 월아를 왕씨네 집으로 보내 준청이 두 아내와 결혼했다. 민국 3 년 (19 14) 이 연극은 처음으로 춘정평강 방자반이 탕산성차밭에서 공연했다. 나중에' 평가극 대전' 2 회에 수입되었다.

예극 예극

산시 함양예극단은 1952 년에 설립되어 이미 5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산시 () 성에서 영향력이 높은 시급 전문 예술 공연 단체입니다. 국민 소유 ... 예극, 본명' 하남 방자',' 하남 고조', 하남성 약칭' 예우', 해방 후 예극으로 정해졌다. 그것은 허난성의 주요 극종 중 하나이다.

월극, 본명' 지상창본' 은 저장성 훈현에서 유행했고, 1930 년대에는 점차' 여자 월극' 으로 발전했다.

1940 년대 초, 여자 월극은 상해에서 왕성하게 발전하여 예술적으로 곤극과 연극의 영양을 흡수하여 점차 성숙해졌다. 원설핀과 윤계방을 대표하는 기성세대 예술가는 일찌감치 중국 * * * 프로듀서의 관심을 받아 체제와 예술에서 과감한 개혁을 진행했으며, 신편월극' 상림형수' 의 공연은 월극 발전사의' 이정표' 였다. 바로 이 노예술가들이 용감하게 개혁하고 적극적으로 혁신한 것이다. 그들은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조건에 따라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 점차 각 예술적 특색을 지닌 월극 유파를 형성하였다.

신중국이 성립된 이래 당의 문예정책 지도하에 월극은 대발전의 황금기에 접어들면서' 양주',' 홍루몽',' 서사랑기' 등 수십 편의 우수한 연극이 생겨났다.

1980 년대 중반에 저장 () 의 작은 백화월극단이 항주에 설립되면서 절강성 () 의 눈에 띄는' 화백 ()' 현상이 이어졌다. 많은 우수한' 작은 꽃' 이 쏟아져 나왔다. 예를 들어' 제 2 회 매화상' 수상자 마오, 매화상 수상자 주운연, 차세대 월극 예술가를 대표하는 이들은 백화원을 위해 경쟁하며 월극의 진일보한 번영을 예고하고 있다.

황매극은 안후이의 주요 지방극이다. 황매극, 본명 황매조 또는 채차극은 18 세기 후반 안후이 호북 강서 3 성 비릉지역에서 형성된 민간 연극이다. 그 중 한 명은 점차 안칭으로 이동했고, 안후이와이닝현을 중심으로 현지 민간 예술을 결합해 현지 언어로 노래하고 말하여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는데, 이를' 회강' 또는' 회조' 라고 한다. 이것이 바로 오늘 황매극의 전신이다.

극 방면에서는' 36 대 극, 72 퍼센트 소극' 이라고 불린다. 이 연극은 주로 계급 압박, 빈부 격차에 대한 인민 대중의 불만과 자유롭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나타냈다. 예를 들면' 메밀이야기',' 관',' 전현배' 등이 있다. 희곡은 농촌 노동력의 생활 단편을 많이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보리, 면사, 물통 판매 등이 있다.

해방 후 선녀 하범',' 마욱',' 나공포기',' 조',' 어머니의 눈물',' 삼구국부' 등 전통극들을 잇따라 각색해' 견우직녀',' 사극' 을 창작했다 그중' 선녀 하범',' 여서',' 견우직녀' 등이 잇달아 스크린으로 옮겨져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엄봉영, 왕소호, 오경, 말란은 황매극의 유명한 배우이다.

경극은 베이징에서 형성된 전통 극종 중 하나로, 이미 거의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휘극, 한극을 기초로 곤곡, 진강 등 일부 극종의 장점과 특기를 흡수하여 점차 발전해 온 것이다. 휘극은 서기 1790 년 (청건륭 55 년) 에 입경했고, 최초로 베이징에 입경한 휘극단은 안후이에서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삼청반' 이다. 나중에 북경에는 또' 사희',' 입술',' 춘대' 등이 있어' 휘주 4 반' 이라고 불린다.

경극의 정식 형성은 도광 (1840) 에서 20 년 정도이다. 이때 경극의 각종 노래 형식은 이미 초보적으로 확립되어 경극의 언어 특색이 이미 형성되어 경극의 역할도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다. 경극의 특색을 지닌 연극이 생겨났고, 1 세대 경극 배우들도 이미 나타났다. 여성삼, 장이규, 정창경은 노학연구의' 삼정갑' 으로 불리며, 노배우와 경극도 있었다. 청장경은 이 시기의 대표 인물이다. 그는 한휘조를 융합하고 곤곡을 흡수하여 개조하고 향상시키는 방면에서 동시대의 다른 경극 배우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는 경극 공연 예술의 형성에 큰 공헌을 하여 후대 경극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였다.

경극 음악은 판자 공동에 속하고, 보컬은 황아와 서피이기 때문에 경극은' 피황' 이라고도 불린다. 경극에서 흔히 쓰이는 다른 창곡으로는 남방자, 사평조, 고팔자, 불어 등이 있다. 경극은 1000 여 종의 전통극이 있고, 자주 공연하는 것은 300 여 가지가 있다. 그중 휘극, 한극, 곤곡, 진강 외에도 상당 부분은 경극 예술가와 민간 작가가 창작한 것이다. 경극은 역사 제재로 정치 군사 투쟁을 표현하는 데 능하며, 이야기는 대부분 역사연의와 소설 극본에서 따온 것이다. 전극뿐만 아니라 대량의 접음극도 있고, 또 일부 연속극도 있다.

경극의 역할은 생, 단, 순, 추함, 무, 패션 (주룡세트) 의 7 개 선으로 나뉘어 생, 단, 순, 못생긴 4 개 선으로 나뉜다.